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절문의 평정격법 목록
절문의 평정격법 목록
1, 첫 번째 문장 평성운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이 형식은 첫 번째 문장이 평평함 (두 개의 평조), 두 번째 문장이 평평함 (두 개의 평조), 세 번째 문장이 평평함 (두 개의 평조), 네 번째 문장이 평평함 (두 개의 평조) 이 특징이다. 운발은 일반적으로 다섯 번째 글자의 위치, 즉 운미와 입음과 같다.
2,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이 형식은 첫 번째 문장과 비슷하지만 첫 번째 문장의 끝은 평평하지 않지만 운율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춰야 하고, 세 번째와 다섯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춰야 한다.
3, 첫 번째 문장 합성 운율 축소
밋밋하고 밋밋하다.
이 형식은 첫 번째 문장 (두 개의 평성), 두 번째 문장 (두 개의 평성), 세 번째 문장 (한 개의 평성, 한 개의 평성), 네 번째 문장 (두 개의 평성) 이 특징이다. 운발은 일반적으로 세 번째 글자의 위치, 즉 평평한 꼬리, 상음과 같다.
4.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이 형식은 세 번째 형식과 비슷하지만 첫 번째 문장은 삐걱거리는 소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운을 맞추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도 운을 맞춰야 하고, 세 번째 문장과 다섯 번째 문장도 다섯 번째 칸과 같아야 하지만, 단지 평화 발 압운일 뿐 입성이 아니다.
일반적인 절구:
1, 헤론 호텔에서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간다.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이 시의 첫 번째 문장은 근산 석양이 점차 떨어지고 황하가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 광경을 묘사한다. 두 번째 문장은 이미지 묘사를 통해 장엄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보여 주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저자가 자연과 세계를 더 잘 이해하고 탐구하려는 소망을 표현하며 긍정적인 생활 태도를 보였다. 시 전체의 리듬감이 강하고 운율이 조화되어 깊은 인상을 남겼다.
2. 황학루-맹호연 양주로 가는 길에 작별인사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지가 감돌고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갔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 시는 이백이 절친한 친구 맹호연을 위해 지은 것으로 황학루가 친구를 배웅할 때의 광경을 묘사한다. 첫 번째 문장은 황학루에서 친구와 작별하는 장면을 묘사하고, 두 번째 문장은 불꽃놀이 3 월 양주에 대한 묘사를 통해 시적인 작별화면을 보여준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고독한 돛과 푸른 하늘의 대비를 통해 작가의 친구에 대한 아쉬움과 그리움을 표현하며, 시 전체가 깊은 감정적 인상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