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해서체 사전 안체강
해서체 사전 안체강
동보 《남국 단청 대은재》
동파 (19 18-2001),1918; 할아버지의 영향으로 그는 평생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다. 그는 12 살 때 아버지와 함께 북경에 살았고, 고궁박물원에 자주 가서 역대 명화를 관람했다. 17 세 때 아버지와 함께 닝향으로 돌아와 중앙대 원미술지도, 신안화파 대사인 왕채백 선생을 스승으로 모시고 그림에 몰두했다. 동보는 19 세 때 황보사관학교에 입학해 성적이 우수하여 유학을 떠났다. 나중에 그는 부대를 따라 운남, 강서, 호북, 쓰촨, 안후이, 산둥, 장쑤 등으로 가서 군대에서 항일전쟁을 선전했다. 그동안 그는 조국의 명산대천을 실컷 유람하며 길을 따라 가는 풍토와 기이한 경관을 명심했다. 이것은 그의 예술 스케치와 이후의 중국화 창작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11 회 삼중 전회 이후 장쑤 성 문사관 동보의 회화 사업은 장족의 발전을 이루어 회화 생애의 황금기에 접어들었다. 우화대 열사 능원과 백로주 공국이 연이어 그를 위해 그림을 세우고 그를 초청하여 그림을 그리게 했다. 강남시서화원은 그를 1 급 서예가와 부원장으로 초빙했다. 그는 전국 10 여 개 대도시에서 개인전을 개최하도록 초청되어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많은 작품들은 장쑤 미술관, 남경박물관, 국내외 수집가들이 소장하고 있다. 유명한 예술평론가 마홍증씨는 "동보 씨를 모르지만, 나는 그의 그림을 볼 때 정신이 고상하고 기예가 뛰어나 민간에 숨어 있는' 노마' 중 하나로 불린다" 고 평가했다. 1998 초여름 동보가 중국 미술관에서 전시회를 열고 산수, 화조화품 120 여점을 전시하며 신화사, 인민일보, 중앙방송국 등 수도신문매체에 보도됐다. 전시가 끝날 무렵 중국 외교부는 동파의 거대한 그림 두 폭의' 중산 레인지 로버' 와' 백로추주' 를 귀환 작품으로 선정했다.
강남 제일죽 서석교
서세교는 정판교 조사제의 신운을 이어받아 주란을 그리는 데 능하며' 강남 제죽죽' 으로 불린다.
서세교 (1925-), 장쑤 흥화인 난징 박물관 부연구원, 화가, 인감가; 국가문물국 장쑤 성 문화재 출국감정팀 책임감정인, 남경국제문화교류센터 연구원, 장쑤 서예가 협회 제 1 회 이사, 금릉주란서화협회 부회장, 정판교 기념관 고문으로 오랫동안 재직했다.
나는 서예, 그림, 인감에 발을 들여놓은 지 이미 수십 년이 되었다. 서예는 비석 덕분이다. 이왕 초서 종법제. 그림의 주체는 주란이며' 강남일죽'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유명한 인감가와 문화재 감정가이다. 작품은 여러 차례 국제 전시회에 참가하여 일본 법인 서예클럽, 도쿄 마벨 서예클럽, 멜버른 대학, 빅토리아 도서관, 벨기에 왕립박물관, 장쑤 미술관, 신화일보, 장쑤 방송국, 장쑤 성 갑골문 학회 등에 의해 그림책을 수집하거나 출판했다.
여러 차례 개인전을 개최하다. 그중 남경박물원이 주최한' 서동덕 서세교 형제 서화 양안연합전' 이 성황리에 국내외 인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그 성과는' 인민일보' 해외판' 남경일보' 와' 양자석간지', 장쑤 TV' 대사진' 과' 인물 이야기' 란, 난징 TV 특집 취재 뉴스에 보도됐다.
작품과 전기는' 해협 양안의 서화 인감 명가 작품집'' 중국 당대 서화대사전'' 사회과학원 난징 지역 전문가 학자 명부'' 중국 당대 예술 명인록'' 중국 서화대사전'' 중국 전문가 사전' 등 그림책에 수록됐다.
임백중 《강남양체 제 1 서》
임백중 (1907-1987), 산둥 신현인. 유명한 서예가, 수집가. 중국 서예가 협회 회원. 임백중은' 강남 안체 제 1 서' 로 불리며' 강남 화가' 동파, 강남 제 1 죽서세교와' 강남 삼걸' 이라고 불린다. 서예작품은 장쑤 난징 군구 중국 서예가 협회가 개최하는 중대 전시회에 여러 차례 참가하여 국내외 중대 서예전을 여러 차례 선정하여 신문에 발표했다. 임백중의 작품은 외국 원수와 친구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많은 작품들이 외국 원수와 친구들에 의해 소장되어 중외 예술 교류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원래 장쑤 성 위원회 서기 임백중, 유림, 전 남경군 군구 정치위 두평, 유명한 서예가 임산지, 무중기, 동보, 스홍귀, 서세교 등 장쑤 서단 친구들은 자주 합창을 하며 명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서예 체험을 교환한다.
임백중 () 은 10 월 2 일, 6 살에 사립학교에 입학했고, 사립학교에서 9 년을 공부했고, 사단은 청나라에서 왕을 거느리고 있다. 15 세 때 그는 린이 산둥 성립제 5 중학교에 가서 공부했다. 졸업 후 나는 청도 난징 상해 베이징 등지에 가서 장사를 하고 이 곳에서 산업을 샀다. 해방 후, 그는 주로 베이징과 남경 사이에서 일하고 생활하며, 그가 1987 년 4 월에 사망할 때까지 일했다.
임백중은 젊었을 때 청대 학자들의 현에게 깊은 영향을 받았다. 그는 서예를 매우 좋아하는데, 특히 서예에 능하다. 외국에 있는 동안 그는 조국의 명산대천을 감상하고 많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작품을 소장하였다. 1966' 문화대혁명' 이후 임버중은 한 민족 자산계급 가정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정치적으로 끊임없이 박해를 받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고문을 당했고, 대량의 책, 서예, 그림이 몰수되고 불타버렸다. 1984 년, 정책을 시행한 후, 소량의 글자화만 그의 손에 돌아왔다.
1977 모 주석 기념당이 완공되었을 때 임백중을 서예예술감독으로 초청했고, 그 서예작품은 모 주석 기념당에 소장되었다. 1980 4 월, 임버중은 장쑤 성 문예 종사자 제 4 차 대표대회에 참석했다. 대회 기간 동안 장쑤 성 서예가 협회가 설립되어 이사로 당선되었다. 같은 해 가을 그는 무중기 등 저명한 서예가와 함께 장쑤 성 문화청, 장쑤 성 문련, 장쑤 성 미술가 협회, 서예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장쑤 성 미술가, 서예가, 금석학자 좌담회에 참석했다. 임백중은 장쑤 대신 여산에서 열린 전국 서예전에 참가하여 1 등상을 받았다.
임백중이 전국 서예계에서 중요한 지위를 감안하여, 1982 년 난징 중산릉관리처의 초청을 받아 난징 중산릉 개축 공사 서예예술감독을 맡아' 릉조 노트' 를 창작하였다. 1982 년,' 중일 서예 전시회' 가 일본 도쿄에서 개막했고, 림버중은 장쑤 성을 대표해 전시회에 참가했다. 같은 해 165438+ 10 월은 동해촉도 예술원과 삼중현 일중 우호협회의 초청으로 장쑤 서예대표단과 함께 일본을 방문했다. 또한 임백충 무중기는 우화대 열사 능원에 서예 작품을 창작해 우화대 열사 능원 귀빈 접수실에 소장됐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많은 민국 유명 인사들의 무덤이 파괴되어 문혁 이후 회복되었다. 임백중은 그들을 위해 묘비 (국민당 중앙정치위원회 주석, 국민정부 주석, 민국 4 대 서예가 1 위) 를 써달라는 초청에 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