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초서도자 붓글씨

초서도자 붓글씨

중국 서예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까? 서예는 한자를 표현 대상으로, 붓을 표현 도구로 하는 선 조형 예술이다. 다음으로 도기필의 초서 서예를 가져다 드리겠습니다. 나는 네가 그것을 좋아하길 바란다.

초서붓글씨 감상

초서도자 붓글씨 1

초서도자 붓글씨 2

초서도자 붓글씨 3

초서도자 붓글씨 4

초서도자 붓글씨 5

초서의 세 가지 원칙

초서의 구도는 형성하기 어렵지만 따라야 할 원칙도 있다.

첫째, 동력은 시종일관 관통한다

채용이 말했다? 기세가 깊은 골짜기에 이르면, 기세가 막을 수 없다. -응? 정지된 단어를 생동감 있게 만들려면 반드시 말해야 합니까? 잠재력? 。 조류는 발전하고, 유동적이고, 변하기 때문에 채영은 글쓰기의 조류가 자연스럽고 거부할 수 없을 정도로 왔다갔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거? 잠재력? 그래요? 피? ,? 갈비? 구도 기세 형성의 근원이자 초서 구도가 형성된 이유 중 하나다. 장탕회관은' 서술단' 에서 아주 분명하게 말했다:? 글자의 본문? 필봉이 도착하면 간혹 간헐적이고 핏줄이 연결되어 있다. -응? 이 말은 풀밭에 쓰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때때로 점화는 연작을 하지 않지만, 그래도 연결해야 한다. 한 글자. 한 줄도 마찬가지다. 상하로 맡을 수 있어야 하고, 좌우로 보고, 한자리에 모이고, 마음이 산만하지 않다. 글자와 글자 사이의 연속성은 주로 상하자 사이의 경사에 의존하여 정지된 종이에 동적인 아름다움을 나타낸다. 리앙 청 슈 는 말했다? 가스는 반드시 숙성, 자기 잠재력, 크기, 길이, 참, 자연적으로 한 조각으로 흐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응? 따라서, 동력은 여전히 펜으로 능숙하게 해야 한다. 만약 펜이 정체되고, 경직되고, 경직된다면, 말할 것도 없고, 유창함도 말할 수 없다. 따라서 서예 예술은 집권해야 효과가 있고, 효과가 있어야 효과가 있어야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 풀 쓰기는 모두 미혹과 수완 사이의 필기정신과 기질이다. 자세가 다변적이다. 구름처럼 우쭐거리고, 민첩함은 용처럼 민첩한가? ,? 파도를 헤치고 질주해? ,? 10 만 개의 활과 화살? 서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 형용사들은 모두 사물로 예측할 수 없는 동태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초서가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하늘을 자유롭게 상상하고 생각할 수 있다.

둘째, 복잡하게 얽힌 변화

초서 구도의 착잡한 변화는 형용할 수 없다. 번간함은 글자의 크기, 획의 밀도, 획의 정확성 등의 방면의 번잡함을 가리킨다. 회소의' 자서첩' 과 장욱의' 고시 4 곡' 은 모두 복잡하게 얽혀 있는데, 그들의 구성은 왕왕 근거를 두고 있는가? 진눈깨비? 비유. 낙엽처럼 사람을 현란하게 하지만, 잎은 매우 규칙적이고, 규칙에서 불규칙하며, 시각적으로 사람을 감동시킨다. 자세히 따져 보면, 한 글자도 움직이지 않고 조용히 종이에 누워 있는데, 이것이 바로 그 복잡하게 뒤엉킨 변화로 인한 예술적 효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초서 형성의 전반적인 효과는 종이 가득 맴돌고, 날고, 내기가 넘치고, 다정하고, 낭만적이고, 거부할 수 없는 격정이다. 딩은 "서예의 본질" 에서 "? 결론적으로, 진리의 구조는 밀집되어 있고, 큰 풀의 구조는 희박하지만, 그림 전체에서 진리의 구조는 희소하고, 큰 풀의 구조는 밀집되어 있다. -응? 사람에 관한 한, 초서는 가장 독특하고, 사람들의 이질적인 심리적 요구를 가장 잘 충족시키며, 사람들의 주의를 가장 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셋째, 가상과 현실은 타고난 것이다

초서는? 가상과 현실? 。 -응? 진짜? 종이 위의 점화, 즉 잉크가 있는 검은색을 가리킨다. -응? 가상? 종이에 점화 이외의 공백, 즉 잉크가 없는 공백을 가리킨다. 노자의 날:? 백수흑을 알까? 철학적 현실을 가리키며 세계 만물의 모순을 이해하고 조화시키는 한 가지 방법이다. 서예에 사용할 때는 흑백관계를 조정해야 한다. 너무 어두우면 먹덩이가 되어 숨이 막힐 정도로 답답하다. 태백은 텅 비어 있고, 기해이 산만하다. 초서에는 또 무엇이 있어야 합니까? 빛이 투과되는 아름다움? 그의 작품의 우아함은 왕왕? 흰색? 묘용, 즉? 가상? 서예 예술의 매력과 우아함을 반영하다. 덩 이 말했다? 서화는 드문 곳에서 할 수 있지만 밀집한 곳에서는 할 수 없다. 종종 흑백으로 여겨져 호기심이 나온다. -응? 초서 처리에서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가상 현실이란 무엇입니까? ,? 진짜가 비어 있습니까? 허중에는 실속이 있고, 실중에는 허위가 있고, 서로 보완하여, 글자와 글자, 선이 하나가 되어 섬세하고 세밀하게 융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유희재씨가 말했다. 옛사람들은 초서를 썼는데, 공백은 적고 영은 멀고, 공백은 많고 영밀하다. -응? 더 많은 공백은 선 두께 강약의 교대, 선 개폐의 변화, 글리프 크기의 어수선함, 허실상생의 구도 효과를 구성하는 데 있다. 인물은 서로 끼어들고, 선은 서로 경쟁하며, 삽입된 곳은 붐비고 포옹하며, 피하는 곳은 멀리서 서로 호응하고, 공명정대하며, 초서의 광방, 장엄함, 자의적인 예술 풍격을 구현한다. 와이소와 서위의 초서가 가장 전형적이다. 허실과 실재는 모순체이며, 어느 한쪽이 통제력을 잃으면 갈등이 두드러지게 된다. 우주는 희소하고 너무 지루하다. 하지만 가상현실은 상대적이고, 가상현실 없이는 현실이 없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모순된 쌍방은 반드시 상호 의존해야만 존재하고 변할 수 있다. 그래서 결국 화해가 있어야 하고, 갈등 쌍방이 모두 위반하고, 모두 죄를 짓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와는 달리 변하지 않고 어지럽지 않으면 작품에는 조화의 아름다움이 있을 것이다. 초서의 충돌과 조화 과정에서 갈등을 지휘할 수 있다면, 작품을 위험하고, 멋지고, 초탈승하고, 조각하지 않고, 자연을 바꾸고, 신기하고, 여전히 법을 따를 수 있다. 이를 대사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