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호산사전

호산사전

연련예술원옥령 (1) 연련의 기원련을 논하면, 일명' 대련',' 연련' 이라고도 하며, 광의적으로 시 범주에 속한다. 그것은 글을 쓰거나 조각하여 문, 기둥 또는 기타 물체에 매달아 놓은 문학 형식이다. 이런 형식은 원래 중국 한족에 의해 창조된 것으로 가장 짧은 문학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상대적으로 상하 형식과 관련 내용이 있는 문장으로 구성된 중국어 예술과 장식 예술이다. 그것은 사회 생활의 고도로 농축되고 예술적인 반영이다. 여섯 왕조의 Liang Zhao 의 Liu xiaochao: "문을 닫고 매달려; "고와사공주" 는 중국 최초의 대련 ('담과 석거은전집') 으로, 5 대 후촉국 군주 맹창 () 이 "섣달 그믐날: 갑절 상춘" 이라고 썼다. 그것의 흥기와 발전은 명나라 주원장과 관련이 있다. 주원장의 문학 수준은 높지 않지만, 그는 대련을 좋아해서' 천자' 라고 불린다. " 춘련은 제두금릉의 명태조에 붙여진 것으로, 섣달 그믐날 밤, 정부는 관원과 학자의 문에 춘련을 붙이라고 명령했다. "(청대 진의' 운간잡기') 황제의 제창으로, 이 문학 형식은 결혼식 장례식 축제뿐만 아니라 명승고적 우체국 찻집 정부 사무실 절 도관 파빌리온 누각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런 좋은 대련은 없어서는 안 된다. (b) 커플의 역할 "커플은 저속하고 스타일이 다른 실용 문학이다. 그것은 양날의 검으로, 한편으로는 유행하고, 한편으로는 고아하다. "와" 대나무 방이 비어 있고 흰색이라고 걱정하지 마세요. 먼 하늘의 잔물결') 은 문학계에서 인기가 많아 사회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그 사회적 기능은 내용과 응용에서 다른 문학 장르를 훨씬 능가한다. 우선, 그것은 사회생활에 대한 고도의 요약과 예술적 반영이다. 그것은 일정 역사 시대의 정치, 경제, 문화, 각종 사회 풍속과 풍조를 묘사할 수 있으며, 사람들이 역사와 현실, 사회와 생활에 관한 각종 인식과 평가를 얻을 수 있게 하여, 사람들이 생활을 관찰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손중산 수서의 대련을 보십시오. "혁명은 아직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동지들은 아직 노력해야 한다. "민주 혁명 개척자들의 넓은 가슴을 드러내며 후세 사람들이 위대한 사업을 위해 끊임없이 분투하도록 격려했다. 선전 선동 기능이 뚜렷하다. 또 한 인민 교육자 도행지 선생이 쓴 대련도 있다. "마음을 잡아라. 풀이 하나도 없다' 는 이 대련은 도행지가' 전국적으로 농촌교육을 개혁한다' 는 주장을 선전할 때 통속적이고 평이한 언어로 쓴 것으로, 그 교육적 의의가 매우 깊다. 물론, 후자의 두 대련은 엄격한 의미의 대련이 아니며, 뒤에서 자세히 설명할 것이다. 우리나라 고전 건축물은 건축의 아름다움, 즉 대칭의 아름다움, 대칭 기둥 문의 설정을 중시하여 대련의 창작, 쓰기, 조각에 유용한 장소를 제공하였다. 이 명소들은 대련과 어우러져 자연의 아름다움과 예술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관광지를 더욱 웅장하고 우아하게 만들 수 있다. 홍루몽' 의 저자인 조설근은 이 책 제 17 장에서 자정의 말을 차용했다. "... 큰 산수, 파빌리온 누각이 있고 제목이 없다면 결코 다채롭지 않을 것이다." 이 말은 매우 통찰력이 있다. 다락방 테라스의 우아한 그림, 조용한 불사서원, 이상한 선동과 명천, 무명 사람들이 완벽한 대비를 이루면, 그들이 강하고 신비로워도 부족한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반면 예쁜 글자를 걸어 새기면 광채를 크게 높이고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 정교한 발코니를 아름다운 여자에 비유하면 양쪽 기둥의 대련은 삶을 기대하는 아름다운 눈이다. 예를 들어, 호남 Yueyang Lou lianlian: "4 면 호수 빛 산 색상; 집에는 근심과 즐거움이 있다. ""남경모우호련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고, 영웅자녀들의 천고의 영열을 씻어 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석성은 여전히 육조 연우대', 서호천주산 냉천정련: "산본청, 춘한원: 입세 허무맹랑함, 봉우리가 하늘에서 날아간다", 안후이태백층련: "범동정호 팔백리 추파, 현석유유, 삼초타오 태백탑을 초대한 것은 천년명월, 난간을 바라보는 것, 육조 연경이 컵 앞에 떨어지는 것 등이다. 사회생활에서 대련은 우아하고 간단한 교류 방식이다. 일반 문학작품은 짧은 시를 제외하고는 증정, 축하, 애도, 교제 기능 없이 대련이 가장 인기 있는 교제 형태다. 생일대련, 결혼대련, 집들이의 개장대련, 고인의 연련, 친지들의 증정 등. 이것은 unclass 섹션에서 간략하게 논의 될 것입니다. (3) 커플의 특징 1, 민족적 특색이 뚜렷하다: 북한 평양 양광정: 만리장성 한쪽에서 용해수; 오노 동쪽에 작은 산이 하나 있다. 류큐 xingshan 사원 동맹: 나는 부처님을 매달고 싶다. 인심만큼 평평하지 마라.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천사 섬은 그 해 중국 노동자들이 감금되고 검열된 곳이다. 1970 년대에 미국에 사는 화교들이 기념비를 세웠다. 고향을 떠나지 말고 나무집에서 빈둥거리지 마라. 금문의 창작과 창업. 1890 년 광서 황제가 결혼한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많은 국가들이 그를 축하하기 위해 선물을 증정했다. 영국 빅토리아 여왕은 중국과 서양의 합벽 선물' 종명시계' 를 선물했는데, 그 위에는 중국 대련이 새겨져 있다. 태양과 달 명나라, 12 시 길조 보고; 하늘과 땅 사이의 조화는 수강 번영의 1 억 년을 축하할 것이다. 2. 명대 강획시대의 구 헌성 동림서원: 비바람 독서 소리, 소리가 귀에 들어온다. 집안일은 천하의 일에 모두 관심을 갖는다. 왕 수오 르네 제목 유 qianhang 사원: 맨손으로 Xinghe, 모든 수직 우주 이름; 청산은 뼈를 묻는데, 어디에서 영선 () 을 매달았는가? 홍수전: 천명은 악마를 처벌하고, 만마를 죽이며, 만리강산의 귀화일이다. 왕 헤스는 분노하여 벌컥 화를 냈고, 제 6 군은 그를 소개하여 그의 오만함을 과시했다. 도끼가 신세계를 쪼개었다. 낫이 늙은 노곤을 잘랐다. CCTV 1984 징고: 해협 양안은 애석하게도, * * * 전국통일을 희망합니다. 레이아웃은 결국 반드시 결합해야 하는데, 모두 오랜 성공이다. 3. 엄격하게 대칭을 이루고, 상하 대련은 글자 수가 같고, 해당 부분은 일반적으로 같은 글자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실사는 실사와 상대적이고, 허사는 허사와 상대적이며, 명사 동사 형용사, 수사어, 부사, 방위어는 상대적이다. 구조는 비슷합니다: 주요 술어 구조, 부분 구조, 병렬 구조. 내용 관련: 위/아래 링크 * * * 특정 주제를 표현합니다. 평평한 반대: 평평하고 평평하다. 청송강 서씨 여제 서호 무덤: 청산은 충골을 묻을만큼 운이 좋다. 백철이 무고한 조신을 주조하다. 황흥 사진 황화강 열사: 72 명의 운동선수, 봄에 피를 흘리며 분투한다. 4 조 곽자, 가을비 젖은 노란 꽃을 걱정합니다. 홍승구와 곽: 양조 원로: 영원한 죄인. 기타: 사회주의는 무한히 좋다. 당의 정책은 인심을 따뜻하게 한다. 사화홍기 춤 동풍; 반사 빨강, 동, 서, 북, 남. 영혼의 깊숙한 곳에서 혁명이 일어났다. 각종 요괴를 휩쓸다. 4, 매우 일반적인 한신 사원 번호: 삶과 죽음의 친구; 생사 두 여자. 편안하고 아름다운 생리대: 모두가 사려 깊습니다. 달은 따뜻하다. 곽모로는 청두에서 두보 초당을 썼다. 세상에 종기가 있고, 시에는 성현이 있다. 백성들은 수다스럽지 않고, 필치가 요동친다. Mo Chou Lian: 녹색 물 히비스커스 풀 전체 호수, 체스 게임 승리; 상고말년에 새겨진 거북갑과 육가대원의 제비를 보세요. Bolang 척추: 나는 bolang 척추 를 소중히, 보조 차는 Qin Huang 을 놓쳤다; 회음 집집마다 웃으면 결국 초패왕을 얻는다. 5. 광범위한 실용성 대련은 실용성과 문학성이 결합된 실용문학이다. 문학성이 강할수록 실용성이 커진다. 대련이 형성되고 발전하면, 제왕에서 관귀인, 서민, 문인 묵객, 전문가 학자, 농업, 공업, 병사, 상까지 사회생활의 각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범위에서 정치와 사회 생산과 노동, 결혼과 생일 축하에서 우정과 오락, 경축 축제에서 장식환경까지, 중대한 문제, 작은 문제, 고아하거나 저속함이 모두 관련되어 있다. (4) 대련의 요소 대련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은 대립이다. 대결이 없으면 대련이 없다. 대결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1, 단어 수 같음, 2, 품사 성 동일, 3, 구조 유사, 4, 단어 수 수준 상대 1, 단어 수 같음, 즉 위, 아래 두 부분 단어 수가 같아야 대립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만약 첫 번째 대련이 다섯 글자이고, 두 번째 대련이 여섯 글자라면 대련이 아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서로 다른 글자의 대련으로 어떤 특별한 의미를 표현한다. 예를 들면, 원세카이는 영원하다. 만 년 동안 중국 사람. 이 대련은 원세카이가 죽었을 때 명망있는 학자가 쓴 것이라고 한다. 언뜻 보면 이 대련은 다음 대련보다 한 글자 적어서 짝을 이룰 수 없다. 작가의 본의는 원세카이가 중국 국민에게 미안하다는 것이다. 2. 상하련 해당 위치의 품사성이 같은 단어나 구는 반드시 품사성이 같아야 대결을 형성할 수 있다. 명사대 명사, 동사대 동사, 형용사대 형용사, 전치사 대 전치사, 보조사 대 보조사 등을 뜻한다. 예를 들어, 청나라에서 왕자는 모우호를 썼습니다. 나는 늦게 수영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나는 만 개의 시든 줄기와 한 호의 가을물만 옵니다. 육조 자녀와 천고의 영웅이 아니라면 누가 명성을 얻을 수 있겠는가. 상하 대련의 품사성이 완전히 같다. 또 다른 예: 사회주의는 무한히 좋다; 당의 정책은 인심을 따뜻하게 한다. 이것은 그 특별한 시대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소위' 대련' 이다. 그것은 전혀 품사와 같은 성분이 없고, 한 단어가 같은 문장이다. 3. 구조가 비슷한 상하련 구조는 대체로 동일해야합니다. 상련은 주술어 구조이고, 하련도 주술어 구조여야 한다. 상련은 동빈 구조이고, 하련도 동빈 구조여야 한다. 상련의 한자는 병렬 또는 경사 구조이고, 하련의 해당 위치도 병렬 또는 경사 구조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일월" 은 "강산" 에 상대적인 평행 구조이고, "명월" 은 "산" 에 상대적인 편향된 구조이다. 태양과 달' 으로' 산' 을 나타내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4. 평정은 상하연자의 평정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이런 형식의 대련은 격율시에서 진화한 것이기 때문에, 그 격율 요구는 율시와 거의 같다. 대련이 평평하다면 상련의 마지막 글자는 평평해야 하고, 하련의 마지막 글자는 평평해야 하며, 물론 극단적인 경우도 있다. 평성에 대해 말하자면, 여기에 방주가 하나 있다. 중국어는 성조 언어이고, 현대 중국어의 네 가지 성조는 각각 평성, 상승, 하강이다. 그중 처음 두 개는 평성, 마지막 두 개는 평성이다. 고대 한나라의 사성은 평상 (), 위 (), 가 (), 입입 () 이었다. 평평함은 하나뿐이지만 세 가지 성조 (상승, 하강, 진입) 가 있다. 평성은 평성 (높지도 낮지도 않고 오르지도 않고 내려가지도 않음), 상승조는 상승조, 하강조는 하강조, 입성은 단조. 강희사전' 에는 고대 4 성에 관한 노래가 있는데, 그 중 "성평로는 평소에는 낮지 않지만, 소리는 맹렬하다" 고 말했다. \ "분명히 슬픈 긴 길, 짧은 소리 긴급 에 갔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고대 4 성의 일반적인 특징을 다룬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복, 복, 아버지, 복평, 고용, 초빙, 참수, 아들, 소리, 철청, 배, 듣기, 피리는 현대 중국어에서 이미 사라졌고, 중원 음운은 이미 "세 번" 즉 평에 통합되었다 그러나 입성자는 고대 중국어의 특징이다. 그것의 음조는 매우 짧아서 출구만 하면 회수된다. 그것의 평화, 상행, 하행 세 가지 음조가 결합되어 율율시에서 좌절을 억누르는 음악미 효과를 발휘했다. 그것은 대련창작에서도 자신의 역할을 하고 있다. 리듬은 위아래로 연결된 흐름과 리듬과 일치합니다. 리듬의 결정에서, 리듬이 있는 운율에 따라 단어' 절' 을 올릴 수 있는데, 리듬점은 문장에 사용된 짝수 단어 중 한 단어가 한 구절을 차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의미 리듬을 이어받을 수도 있습니다. 즉, 음율 리듬과 같은 점이 있습니다. 세 글자 이상의 글자는 분할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 리듬점은 모두 마지막 글자에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리듬명언) 산문 리듬, 시 리듬, 단어 리듬, 고문 리듬, 의미 리듬, 산문 리듬, 경제 세계 옷과 이불은 모두 날것이다. --장 지동 제목 직조 백마 가을 바람 레이아웃; 강남 살구꽃 봄비. 서비홍시의 운율은 네가 시야를 300 리 넓혔을 뿐이다. 너는 반드시 육조산에 가야 한다. 몸이 가을국화처럼 가벼우니, 어찌 기뻐하고 날씬하지 않겠는가? 청나라 매화는 추위를 타지 않는다. 운율이라는 단어의 운율은 천지의 의미를 자양한다. 고금의 법이 완벽하다. 지금부터 지금까지 모두 다르다. 백가의 사상을 융합하는 것은 신기하다. 고문리듬과' 용감한 사람': 글자가 없는 곳에서 읽는다. 높이 100 피트에 올라 아름다운 산과 강을 보고, 하늘에 사랑이 있다면, 너는 사방팔방의 많은 용사들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흙 한 조각을 남기고, 해와 달을 위해 영광을 다투다. 아무도 죽지 않을 것이다. 유일하게 선생님을 영원히 만들 것이다. 서석린 열사 기념루는 안칭 의미 율동 다산 죽해, 타오두, 동부; 시는 우아하고, 단어는 아름답고, 꽃은 쓰고, 문장 묘를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