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단순화자' 사랑' 은 민국교육에서 이미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북위비각에서도 발견됐다

단순화자' 사랑' 은 민국교육에서 이미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북위비각에서도 발견됐다

"한자가 단순화된 후 H 가 사라지고, 모델 A 가 태어나지 않고, 비어 있고, 나는 밀이 없다. \ 차가 없고, 길이 없다. 호자는 W 단익, 비 여부, _v 문 없음, L 무랑,} 들을 수 없고, 말할 수 없다." 또한 "라고 말했다. 또 다른 설명은 간화자' 화이트닝' 이다. 인터넷에서 발효된 이 문자게임은 번체자와 간체자에 대한 사람들의 완전히 다른 태도를 반영한다.

단순화자 개명 1 문을 반박한 작가 조호양은 지평과 콩잎에' 번체자 부흥에 반대하는 이유' 라는 고증첩을 게재했다. 그는 목소리 중 하나를 대표했다. "우리가 단순화자를 잘못 읽었나요? 번체자를 과도하게 해석한 적이 있습니까? " 복단대에서 출토된 문헌과 고문연구센터 부교수인 곽영병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이른바 간화자' 사랑' 이 북위 수대에 이미' 무심코' 와 비슷한 표기법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한자는 번잡함에서 간략에 이르는 기본 변화 방향이며, 그 자체는 한자의 도구적 특징에 의해 결정되며, 사회 생산력 발전에 적응하는 조정이기도 하다.

단순화자는 문화의 퇴보를 나타냅니까? 단순히' 사랑' 을 쓰는 것은' 마음' 이 없다. 단순화자의 첫 번째 죄상은' 문화적 내포의 부족' 으로 지적되고 있다. 그러나 주관적인 판단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감출 수 없다. 곽영병은 글리프, 부수, 의미, 외연을 간단히 연결시켜 한자를 해석하는 이런 방법이 "객관적인 분석과 검증을 받지 못했다" 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포기' 라는 글자를 예로 들자면 곽영병은' 포기' 라는 글자가 초기 고대 문자에서' 포기' 와' 포기' 라는 두 가지 다른 표기법이 있다고 말했다. 이전의 전통적인 표기법은 양손으로 아이를 쓰레받기와 같은 그릇에 버리는 것이고, 후자의 단순화된 표기법은 양손으로 아이를 직접 버리는 것이다. "단순화 과정은 쓰레받기만 던지는 것이다. 쓰레받기는 몇 개의 문화 집단을 실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곽영병이 말했다. "만약 그것이 문화 정보를 담고 있다면, 왜 동방전국 시대의 일부 나라들은 그런 전통적인 필기법을 사용하지 않고 오늘의 간화자와 일맥을 잇는 단순화된 형태를 직접 사용했을까?" 언어학 연구자들은 한 단어가 전달하는 문화적 의미보다 더 소중한 것은 한 단어의 진화라고 생각한다.

예로부터 자주 쓰이는 간화자' 사랑' 은 한자 단순화법 1956 이 발동한 첫 개혁인가? 조호양의' 고증첩' 에서 북송 문학가 소동파가 남긴 비슷한 글이 발굴되었다. 곽영병도 간화자' 사랑' 의 유래가 사람들의 일반적인 인식을 훨씬 뛰어넘는다고 생각한다. 수나라와 북위의 비문에도 오늘과 비슷한' 무심코' 표기법이 등장했다.

이러한 단순화된 한자는 대부분 오늘의 습관이며 문학계의 화석이다. 예를 들어, "덴", "덩" 은 고대 서예와 운서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Deng" 은 원래 "Deng" 과 다른 단어였습니다. 불이나 폭력적인 불을 의미합니다. 원대에 이르면 통속문학, 베이징 통속소설, 고금 잡극 30 종, 전상 삼국평론 등 원고와 판본에서 모두' 빛' 대신' 등' 자를 사용한다.

현대에 많이 쓰이는 간화자는 역사의 여러 시기와 장소에서 모두 사용되었다. 단순화자 추적' (국어출판사, 1997) 에 따르면 현대간화자의 절대다수는 역대' 속자' 와' 손글씨' 즉 역대 간화어에서 유래됐다. 일부는 초서, 행서에서 왔다. 일부는 여전히' 고자' 로, 그들의 전통적인' 스펙' 보다 더 늙었다.

사실, 현존하는 많은 고대 유물에서 간화자를 볼 수 있다. 어떤 단어들은 심지어 수천 년 전의 갑골문과 금문에도 나타난다. 예를 들면' 벌레가 구름에서 온다' 와 같다. 설문해자' 에 보존된 전국 고문도' 굵은' 곳이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한자가 고대부터 현재까지의 진화는 번잡함을 간략화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복잡함의 기본 방향에 따라 그 자체가 문자의 도구적 특징에 의해 결정된다. 명말 청초 학자인 여류량은 황종희에게 주는 시주에서 "나는 속자 책을 베껴 쓰는 것으로 득의양양하고, 구름은 나의 시간을 반으로 절약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속자' 는 당시의 간화자이다.

연구자들은 간화자의 진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학근 씨가 어렸을 때 글쓰기를 배웠을 때 간화자' 사랑' 이 선생님이 가르쳤다는 것을 기억하는데, 간화자는 민국교육에서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곽영병은 많은 학식있는 사람들이 한자 개혁을 추진하고 한자를 간소화하는 데 여념이 없다고 말했다. 번체자조차도 일반 학술 연구에서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처석규 씨가 쓴' 문자학 대강' 은 문자의 진화를 설명해야 할 때만 번체자를 보존하고, 나머지는 모두 간화자이다. 대체불가라면 고서정리 출판, 석각조각, 서예예술, 문사 학술 연구 등에만 필요하다.

중국어 연구자들은 번간한 분쟁보다 간화자의 진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한자 단순화에는 많은 문제가 있다. 특히' 일대다' 대신 동음자와 비슷한 글자로 한자의 표음 표의 기능을 파괴하고, 서체를 단순화하기 위해 문자의 체계를 파괴하여 많은 문제와 번거로움을 초래했다. 이것들은 모두 간화자의 나쁜 점이다. " 곽영병은 현재 단순화자를 공격하는 사람들이 이런 문제들을 체계적으로 총결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전통문화 보존, 도덕논쟁 등에 머물러 서면 기록언어의 기능에 대한 인식이 심오하지 않고 투철하지 못한 결과라고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