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금과은 그릇된 가지가 무슨 뜻입니까?

금과은 그릇된 가지가 무슨 뜻입니까?

금은인터레이스 공예는 상주시대의 청동기에 처음 등장했으며, 주로 청동기의 각종 그릇, 차마, 병기 등 실용그릇의 무늬에 사용되었다.

금은 오차는 중국 청동시대의 명품 공예이지만 비교적 늦게 나타났다. 현재 입수한 자료로 볼 때 청동공예는 천여 년 동안 발전하여 춘추 중후기가 되어서야 흥성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중국 고대 과학 기술 발전의 산물이지만, 나타나자마자 신속하게 사람들의 환영을 받았다. 전국 양한 시대에는 금과 은이 엇갈린 청동기가 많이 등장해 사람들의 생활의 각 분야에서 널리 유행하고 있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전국 양한 시대 금은이 엇갈린 청동기는 수백 건이었다. 그러나 "석양은 무한히 좋다, 곧 다가올 어둠에 매몰되었다." 중국의 청동기 시대에 그것은 현란한 저녁노을일 뿐이다.

첫째, "잘못" 이란 무엇입니까?

고대의' 금은잘못' 이나 오늘의' 금은잘못' 이라는 단어는 잘 이해되지만' 아니다' 라는 단어는 일반인에게는 그렇게 잘 이해되지 않는다.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의미 있는 문자이고,' 틀린' 글자는 보통 한자보다 훨씬 의미가 풍부하다. 강희사전',' 중국어 대사전' 등의 책에 따르면, 그것은 적어도 10 가지의 다른 뜻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여기서 말하는 것은 금은이 옳지 않다.' 아니다' 라는 단어는 반드시 금은과 연계되어야 똑똑히 말할 수 있다. 금과은이 맞지 않는 시대에도 오자에 대한 해석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천백 년 동안 하늘에서 말하는 것도' 월실, 안개 분실' 이라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다.

한대는 중국의 금은오치가 가장 성행하는 시대이다. 당시 사람들은 뭐라고 말했습니까? 한대 박학다문한 학자 허신 () 은' 설문해자' 라는 큰 사전을 편찬했는데, 그 안에는' 잘못' 이라는 글자에 대한 해석이 하나뿐이다.' 잘못, 금칠, 금, 음' 이다.

금은에서 가장 성행하는 한나라에서는' 잘못' 자에 대한 모든 해석이 위의 여덟 글자밖에 없었는데, 당시 말한 금과은 잘못은 청동기에 금은을 그리는 것을 의미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대의 걸출한 문자 훈고가 단 옥재는 "화, 속화, 그리고 노동자, 즉 황금 잣대다" 고 평가했다. 그래서 넓은 의미에서, 기물에 금은무늬를 배열하는 사람은 모두 금은잘못이라고 할 수 있다. 조끼가 돈으로 도안을 수놓는다면 한대는' 금채 자수 포크' ('서경 잡기' 권 1) 라고 부른다. 칠기에 금과은 무늬를 만드는 사람들은' 금칠이 틀렸다' 고 한다. 1989 년' 중국사해' 편집위원회 편집장, 상해사서출판사가 출판한' 사해' 는' 잘못' 이라는 단어에 대해 첫 번째 해석을 했다. 액세서리는 장식 패턴입니다. 강희사전' 의' 틀린' 글자에 대한 해석은' 집운':' 금토손가락잘못' 을 인용한 것이다. 따라서 2000 년이 지난 오늘날, 우리가 금과은의 잘못을 어떻게 해석하든 간에, 2000 년 전, 즉 그것이 가장 유행할 때의 해석을 취해야 한다. 그리고 고대와 현대 사전의 해석은 완전히 일치한다.

둘째, 금과은 인터리빙 공정 장식 기술

중국 고대에는 청동기에 금은무늬를 만드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 있었다.

1, 테셀레이션 방법:

현재 발견된 일부 중국 고대에는 금은단층이 있는 청동기가 상감 장식법을 채택하여 금조각 장식법이라고도 한다. 1973 년 우리나라의 저명한 학자 시숙청이' 문화재' 에 문장' 중국 고대의 황금단층공예' 를 발표한 것은 주로 이런 방법이다. 그것의 제작은 4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 단계는 모형을 위해 홈을 미리 새기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그릇이 주조된 후 금은이 홈에 박힐 수 있다. 두 번째 단계는 홈을 깎는 것이다. "청동기 주조가 완료되면 홈을 깎아서 정교하게 장식해야 한다. 잉크 펜으로 그릇 표면에 도안을 그린 다음 패턴에 따라 얕은 홈을 깎아야 한다. 이것은 고대에는 조각판이라고 불렸고, 조각금이라고도 불렸다. 세 번째 단계는 모자이크입니다. 4 단계, 잘못 갈아라. "금실이나 금판이 상감된 후 청동기 표면이 고르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잘못된 돌로 갈아서 금실이나 금판이 청동기 표면과 자연스럽게 매끄럽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그림 방법:

이것은 한나라 금은잘못의 주요 장식 수법으로, 한인의' 잘못' 자에 대한 설명에서 알 수 있다.' 잘못, 금화도' 이다.

문헌 기록과 출토 실물에 따르면' 금도금' 법의 주요 과정은 다음과 같다.

(1) "금수은제" 제조:

"금수은" 의 제조는 화학 과정이다. 즉, 금조각을 도가니에 넣고 섭씨 400 도까지 가열한 다음 황금보다 7 배나 많은 수은을 넣어 액체로 용해시켜 이른바' 진흙 금' 을 만드는 것이다.

(2) 금도금:

진흙금으로 청동기에 여러 가지 복잡하게 얽힌 패턴과 무늬를 그리거나 미리 주조한 홈에 그림을 그린다.

(3) 금 로스팅:

무연 숯불로 구워 수은을 증발시키고 금무늬는 청동기 표면에 고정한다.

오늘 이런 방법은' 보조금' 이라고 하지만 고대에는' 금잘못' 이라고 불렸다. 고대 그림 장식은' 잘못' 이라고도 불리기 때문이다. "역사 기록 조시가": "문신, 잘못된 팔 왼쪽 다리." 원주: "단청이 팔을 잘못 그렸다고 합니다." 고대에는 그림 색상을 "잘못된 색상" 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종룽시 중 "당혜수가 말했다: 사령운시는 부용수와 같고, 얼굴 () 은 잘못된 빛깔의 금과도 같다" 고 말했다. 잘못된 색과 금각은 별개의 일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첫 번째 상감법, 즉 시숙청이 말한' 금각법' 이다. 여기서 말하는 두 번째 방법, 즉' 금칠' 법은 바로' 잘못된 색' 이다. 기물 전체가 금으로 색칠해져 있고,' 틀린 색' 도 없고, 무늬가 없다면, 그것은 소색이며,' 금잘못' 이라고 부를 수 없다.

한대 청동공예 과정에서 특수한 금은오위 과정이 있었다. 이 과정을 담당하는 근로자는' 금은화' 라고 불리는데, 이는 물품과 장식품을 의미한다. 이른바' 금은화' 란 청동기에 금은으로 도안을 그리는 것이다. 한대에는' 물건을 이름으로 하는 제도' 가 있기 때문에 한대의 금은청동기 비문에서는' 금은화',' 황화' 또는 아예' 그림' 과 같은 작품 유형명을 자주 볼 수 있다.

현존하는 전국 진한청동기 중 이런' 금은화' 법으로 많이 제작되었다. 고고학자들과 문화재 전문가들이 칭찬하는 정교한 금은인터레이스 청동기는 금은인터레이스 무늬가 떨어진 곳에 찌그러진 곳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눈에 볼 수 있듯이, 금은 엇갈린 도안은 박혀있는 것이 아니라 그려져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예를 들면 1987 년 허베이 평산현 중산왕묘에서 출토된 금은인터레이스 사슴대좌는 금은인터레이스 대표작으로 인정받았다. 그러나 세심한 사람은 이 기물의 호랑이 꼬리에 금빛 엇갈린 무늬가 떨어지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빠진 곳에는 찌그러진 자국이 없고, 박혀있는 것이 아니라 그려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하남 낙양 김촌 전국묘에서 출토된 잘못된 금은두수경도 공인된 금은오류 명품이라고 한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금이 떨어진 곳에 찌그러진 곳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 한눈에' 금칠' 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미국 사콜라 미술관에 현존하는 새무늬 주전자는 공인된 금은걸작이지만 금은잘못 배치된 곳에는 찌그러진 자국이 없어 한눈에 금도금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금도금, 금도금, 금도금, 금도금, 금도금, 금도금, 금도금) 이런 예는 매우 많아서 일일이 열거할 수 없다.

셋째, 금과은 잘못된 프로세스의 장식 테마와 내용

중국 고대 금은액세서리의 장식 주제와 내용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1, 비문:

청동기의 비문은 상대에 나타나 가장 먼저 주조했는데, 대부분 전국, 진한시대에 조각하거나 조각한 것이다. 하지만 주조든 깎든 명문과 청동기의 본모습에는 차이가 없다. 부주의한 사람은 때때로 비문에 눈을 멀게 한다. 그러나 춘추시대 금은공예가 일어나면서 사람들은 금으로 청동기에 글자를 새겼다. 그래야 비문이 번쩍인다. 사람들은 금빛이 번쩍이는 청동기를 보자마자 먼저 너의 눈에 들어온다. 특히 청동기가 지하에 매장된 지 수천 년이 지난 후 표면은 모두 어두운' 녹색 칠고' 나' 캄캄한 고' 로 변했고, 금문 비문은 수천 년 동안 광채를 잃지 않았다.

현재 우리가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금은동기는 금비문이 잘못된 나무단이다. 춘추중기로 키 48.4cm, 수수한 얼굴, 어깨목 어깨, 금자 오행 40 자입니다. 비문의 대의는 계절봄 정월, 루안 나무가 이 기구를 만들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자손이 장수하기를 바란다는 것이다. 루안 나무는 춘추시대 진국의 대신으로 기원전 573 년에 죽었다. 현재 우리는 더 이른 청동기에 금이 잘못된 것을 아직 보지 못했다.

기원전 6 세기부터 금오명문이 등장하기 시작한 이후 거의 천 년 동안 모방되어 유행했는데, 그 절정기는 춘추 말기부터 한대까지입니다.

금과은 전위 자체는 일종의 장식 공예이다. 장식미를 추구하기 위해 비문은 이때부터 새롭게 바뀌었다. 비문의 위치는 그릇 내부에서 그릇 표면으로 옮겨져 일부러 관리되었다. 금문 비문은 일반적으로 각종 예술 문자를 사용하는데, 그중에서도' 오월 새벌레서' 로 가장 널리 응용된다.

구충서, 일명 충서, 새인, 새솔이라고도 하는 구충서는 전서 속의 꽃으로, 늘 충과 새로 획을 만들어 그림처럼 흥미진진하다. 김궁새충' 이라는 책의 비문은 춘추부터 전국 초기의 무기에 많이 쓰이지만, 진한시대의 주전자와 다른 용기에서도 발견된다.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된 김궁새벌레 구리 주전자, 허베이 만성한묘에서 출토된 김궁새벌레 구리 주전자 등이 있다.

일부 금문상의 금문들은 새벌레책은 아니지만 도안화 예술화 경향도 있다. 예를 들어, 1957 년 안후이수현에서 출토된 전국시대 김옥기군절에는 서너 두 글자가 새겨져 있다. 글씨체는 풀잎과 같고, 선은 가늘고 찰랑거린다. 가로펜과 세로펜이 교차하는 곳에는 작은 별처럼 글자의 행간에 흩어져 있는 점이 종종 점점이 점재되어 있어 보기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기하학적 패턴:

금은청동기는 기하학적 무늬가 많이 장식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기하학적 구름무늬가 가장 흔하다.

금은의 기하학은 이전의 청동기의 기하학과 다르다. 주요 특징은 기존 형상 패턴 고유의 엄격한 규칙으로 구성된 골법이며 규칙에서 변화를 구하는 것이다. 더 가늘고 대칭적인 구름소용돌이 선으로 회전하는 가는 소용돌이 선이 더 넓은 면으로 연결되면 리듬감과 운율미로 가득 차 있어 신선하고 발랄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미, 리듬미, 리듬미, 리듬미, 리듬미, 리듬미, 리듬미, 리듬미) 기하학 패턴의 혁신은 전국 진나라와 한 () 과 한 () 의 금은 엇갈린 공예의 걸출한 예술적 성과이다.

다이아몬드 패턴, 삼각형 패턴, 레이 패턴, 훅 등과 같은 기하학적 패턴도 있지만 주요 장식 패턴은 아닙니다.

3. 각종 동물형 청동기의 동물 패턴, 사냥 패턴, 눈, 눈썹, 코, 입, 발톱, 털, 깃털에 대한 설명.

넷째, 학급과 그 대표 작품.

1, 무기:

춘추 말기부터 전국 진한 시대까지 금은인터리빙 기술은 청동병기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춘추부터 전국 시대 초기의 금은병기, 가장 중요한 특징은 금은명문이다. 새전서는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명문 서체이다.

갈체의 금단층비문은 일반적으로 갈면호학원과 호계에서 볼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중국 역사박물관 장송공각, 1936 년 안후이수현에서 출토되었다. 창 길이는 2.23cm, 후 길이는 9.7cm 입니다. 후부에는 "송공소 (제작) 고" 라는 금빛 새인 비문이 있다. 송경생은 기원전 15 16 년에 태어나 즉위했다. 격자 내부에는 황금 단층 변형 짐승 패턴도 있다. 상해 박물관이 소장한 춘추 말기 채공자가 다시 한 번. 후부 금 잘못된 새 인감 책 여섯 단어, 금 잘못된 이중 훅 라인 이 있습니다. 산서성 박물관의 왕자격, 갈태자에 대한 잘못된 새 인감의 도움과 같은 후부에 대한 도움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 씨는 아마도 춘추시기일 것이다.

검의 금문은 일반적으로 검의 표면이 아니라 개별 검의 등뼈에 있다. 안후이성 박물관 장채후가 만든 검처럼 1959 년 안후이화 남출토, 검면 금새 인명문은 채후가 만든 것으로, 칼을 두려워하기 위해서다. 후베이 강릉 왕산기슭 무덤에서 출토된 월왕 군검, 검면 근격. 금새 자국인가요? Quot 월왕 군웅이 보검 역할을 하다.

창에는 금빛 비문도 있다. 예를 들어 1983 년에 후베이 마산초묘에서 오왕부차의 창이 출토되었다. 창자리에는 두 줄의 여덟 개의 금오자가 새겨져 있고, 기록자는 오왕부차이다.

전국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세이버와 마칼이 유행했다. 예를 들어' 후한서' 는 한나라 관원의 세이프 제도를 기록하였다.' 칼을 달고 옥금을 타고 온몸이 이상하다. 왕자와 국왕이 틀렸다.' 이런 금박패는 당시' 금오칼' 이라고 불렸다. 예를 들어, 동한 장형씨의' 사걱정' 시에는 "미인이 나에게 금과칼을 주었는데, 내가 왜 그녀에게 보답해야 하는가?" 라는 문구가 있다. 。 셰승은' 후한서' 도 "내가 너에게 잘못된 칼을 주었다" 고 기록했다. 하지만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진나라와 한 왕조의 화검은 대부분 철제 무기였으며, 고와 창은 금은동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전국, 진한시대의 청동활기와 활틀에도 금문과 기하학 운문이 있다. 창사 마왕두 2 호 한묘, 허베이 만성 한묘 등.

2, 차 말:

전국 진나라와 한 왕실, 황족, 고위 관리들의 자동차의 청동 구성요소는 왕왕 금은기하학으로 장식되어 있다. 후한의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의 황태후와 황태후의 차는 모두 운문과 금을 칠한 것이다. 다섯 끝은 차축의 첫 번째 끝, 저울의 양쪽 끝, 축의 양쪽 끝에 있는 굴레를 가리킨다. 설문해자':' 잘못, 금화도',' 오말금화' 는 오말금 잘못 장식입니다. 후한서' 의 기록은 이미 고고학 발굴에 의해 확인되었다. 전국 진나라와 한 왕조의 무덤에서 수백 개의 금괴가 출토되었다: 청동머리, 축두, 균형단.

고고학에서 발견된 수백 대의 금은동차마 중, 나는 1965 년 허베이 정현 삼판산 한묘에서 출토된 자전거 우산 깃을 소개할 것이다. 길이는 26.4cm 이고 지름은 3.5cm 입니다. 옷깃에 금과은이 엇갈린 사냥 도안. 장식 도안은 내용이 매우 풍부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긴장이 치열하며, 기세가 크다. 그것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한대 사람들의 사냥 활동도 반영한다. 중국 청동 금은공예의 보고에서 찬란한 구슬이다!

3. 일상 생활 및 기타 용품:

춘추시대에는 금과은이 잘못된 일상용품이 매우 적었다. 그러나 전국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널리 유행했다. 많은 귀족들이 사용하는 고급 일용 청동기는 모두 아름다운 금과은 외투로 덮여 있다. 현재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것은 딩, 존, 주전자, 컵, 콩, 배, 대야, 접시, 캔, 귀컵, 비수, 캔, 숟가락, 등, 훈로, 거울, 후크, 주사위입니다.

현재 고고학은 전국 진나라와 한 시대의 금은으로 엇갈린 청동기를 많이 발견했는데, 그중에는 정품이 적지 않다. 전국 시대, 1965 년 산서장지 분수령에서 출토된 엇갈린 금운문콩, 1977 년 허베이 평산 중산왕묘에서 출토된 익수, 용봉투문, 호록식기. 1966 년 산시 함양에서 출토된 운문정, 1979 년 하남 낙양소툰촌에서 출토된 권운사판정, 1965 년 장쑤 연수 삼리돈에서 출토된 운문제사상,/Kloc-0 955 년 산시 장지 분수령에서 출토된 운문선, 1996 년 하남 낙양중주로에서 출토된 운문활대 호남 장사에서 출토된 운문갈고리, 하남 낙양금촌에서 출토된 기하학적 갈고리 주전자와 사냥 구리거울, 1954 년 쓰촨 출토된 코뿔소 갈고리, 베이징 고궁박물원 은운문두등호, 진나라에는 산둥 임성에서 출토된 양릉호부, 1977 년 산시 임진시황릉에서 출토된 악부종이 있다. 한대에는 반룡주전자, 새봉주전자, 젖솥, 주작환컵, 베보로, 매표진, 1968 년 허베이 만성한묘에서 출토된 구리 주사위가 있다. 상해박물관 소장새 봉주전자, 1964 년 산시 Xi 출토 갈고리 구리 편종, 1965 년 하북정현에서 출토된 자동차 우산 칼라, 1980 년 장쑤 () 에서 소등 출토,/KLOC. 전국 진나라와 한 왕조의 명품 청동기가 너무 많아서 하늘의 별처럼 우리는 셀 수 없다. 우리는 이 몇 편의 대표적인 작품을 골라서 독자에게 소개할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