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일본 서예사전
일본 서예사전
기효란은 청조 건륭년의 예부 상서이자' 사쿠전서' 의 편찬자 중 한 명으로, 그의 문학적 기초는 매우 좋다. 어떻게 공자 비문을 위해 이렇게 공식적인 자리에 오자를 쓸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공부 양쪽의 대련은 상련이다. "나라와 쉬고, 부유하고, 정치를 존중한다." 결론은 "같은 날과 문장 도덕 성인 가정" 이다. " 공자네 여행을 가면 상련의' 부' 라는 글자가 조금 적어지고, 하련의' 장' 자의 마지막 획은 하늘 높이 치솟아 이미 하늘을 뚫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두 쌍의 부부 중 두 개의 특수 문자는 우리가 말한 오자가 아니라 당시 유행했던 민간 문자였다. 속체자는 오자이지만 오자는 아니다. 속체자는 확실히 많은 공식 석상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속체자는 오자가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기효란이 공자에게 이렇게 중요한 경우에 오자를 잘못 썼다면, 그는 즉시 바로잡을 것이다. 또한 당시 인민과 황제는 공자의 대련에 오자가 나오는 것에 동의하지 않았고, 지금도 전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이 두 글자는 기효란이 일부러 쓴 것이 아닐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게다가, 그는 고의로 실수를 할 용기가 없다.
이 두 속담에 대해 또 하나의 재미있는 해석이 있다.' 부' 자는 의미가 없다. 공자의 부는 무궁무진하다는 뜻이다. 장' 자가 하늘을 찌르는 화면은 공자의 문화 수준으로 해석되어 투철하다고 할 수 있다. 물론, 나도 기효란이 비문을 쓸 때 얼마나 아름다운 생각이었으면 좋겠다. 그러니 앞으로 이 두 글자를 오자로 여기지 마라.
이 두 속담에는 또 한 가지 재미있는 해석이 있다.' 부' 라는 글자는 조금 모자라는데, 이는 공자가 매우 부유하고 귀중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장' 자가 하늘을 찌르는 화면은 공자의 문화 수준으로 해석되어 투철하다고 할 수 있다. 물론, 나도 기효란이 비문을 쓸 때 얼마나 아름다운 생각이었으면 좋겠다. 그러니 앞으로 이 두 글자를 오자로 여기지 마라.
이 두 속담에는 또 한 가지 재미있는 해석이 있다.' 부' 라는 글자는 조금 모자라는데, 이는 공자가 매우 부유하고 귀중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장' 자가 하늘을 찌르는 화면은 공자의 문화 수준으로 해석되어 투철하다고 할 수 있다. 물론, 나도 기효란이 비문을 쓸 때 얼마나 아름다운 생각이었으면 좋겠다. 그러니 앞으로 이 두 글자를 오자로 여기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