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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자 진화의 추세

갑골문 이후 한자에 많은 변화가 생겼다. 역사적 사실에 따르면, 이러한 변화들은 크게 개혁과 자연의 진화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한자의 개혁은 사람들이 의식적으로 자발적으로 한자를 관리하는 과정을 의미하고, 한자의 자연진화는 한자의 자연변화 과정을 가리킨다. 한자 개혁은 일반적으로 불연속적이고, 격렬하며, 단시간에 이루어진다. 한자의 자연 진화는 연속적이고 느리며 장기적이다. 한자의 자연 진화에는 시간 요인과 지리적 요인이 모두 있어 한자의 모양, 음, 의미를 다양화하여 이체자가 많아지고, 발음이 다르고, 글자의 변화가 생겨 한자가 통일되지 않고 불규칙하게 된다. 따라서, 일정 기간의 자연 진화 후에, 사람들은 한자를 개혁하여 규범과 통일을 해야 한다. 또한 한자는 태어날 때마다 완벽할 수 없으며, 각 시기의 생산성 발전의 수요에 적응할 수 있다. 따라서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생산력이 끊임없이 발전하는 수요에 맞게 한자를 적극적으로 개혁할 것이다. 개혁 조치가 보급되자 한자는 새로운 자연의 진화를 시작했다. 한자의 변화는 도로의 변화와 같다. 길은 사람이 걸어 나온 것이다. 길이 나온 후, 사람들은 일정한 간격으로 한 번씩 수리해야 한다. 복구 후 도로가 넓어지거나, 곧게 되거나, 손상되거나, 새 분기가 발생하는 등 점차 변경되며, 이를 다시 복구해야 합니다. 또한, 시대의 발전과 함께, 이전 도로가 시대의 발전의 요구를 충족 하지 못했습니다, 철도와 고속도로와 같은 새로운 도로를 구축 해야 합니다. 도로를 보수하는 것은 한자의 개혁과 맞먹는다. 길은 자연스럽게 넓어지고, 곧게 변하고, 부서지고, 갈라지는 것은 한자의 자연변천에 해당한다. 이 두 가지 변화는 성격, 추세, 법칙, 작용이 다르기 때문에 과거에 우리는 일반적으로 한자의 역사적 진화를 함께 토론하고, "한자의 발전 추세는 번잡함에서 간략으로" 와 같은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것은 애매모호하고 그럴듯한 것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한자는 이미 6000 여 년 동안 변했고, 진화 과정은 다음과 같다.

갑골문, 김문, 대주, 소전, 예서, 해서체, 초서, 행서.

은상 (주) 진 (한) 위진

한자의 진화는 소리, 모양, 코끼리, 수, 이성 5 단계로 간단히 요약할 수 있다.

(1) "소리" 는 모든 언어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머나먼 기나긴 태고에서 인간은 본능적인' 울음과 웃음 ...' 또는 자연을 모방하는' 새소리, 벌레 소리, 짐승소리, 바람, 천둥, 비 ...' 에서 분화되어 나오는 것이 바로 음성의 진화이다. 예를 들어, "엄마, 아빠" 는 "엄마, 아빠" 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아 ..." 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음성학은 현대에서 이미 매우 복잡한 시스템으로 발전하였다. 중국어에는 약 4×400= 1600 가지 음이 있다. 음성 분화에는 반드시 그 자체의 법칙이 있어야 하며, 어떤 단서는 현대 언어와 구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거위, 닭, 오리, 고양이 등의 가금류 가축은 그들의 울음소리에 따라 이름을 붙일 수 있다. 예를 들면' 갈야, 야옹, 기침' 이다.

"하, 오, 쉿, 아이고 ..." 등의 목소리는 서로 다른 감정 속에서 인간의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직접 표현했다.

"오 → 오", "묘미 → 묘함" 과 "목 → 모" ... 같은 목소리와 같은 뜻을 가지고 있다.

통나무자, 가져가세요. "동방 여행" 은 땅에서 탈태하여 그 뿌리가 지면에서 위로 뻗어 있는 것처럼 보인다.

⑵ "형식" 은 언어의 두 번째 중요한 부분이지만 꼭 필요한 부분은 아니다. 고대에 인류는 주로 생존과 종족 지속의 문제에 직면했다. 자연, 야수, 독사와 싸우는 과정에서 때때로' 모양' 이나' 그림' 으로 사물을 표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사냥에서 길을 잃지 않기 위해 바위나 나무줄기에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사냥을 할 때, 인류는 또한 야생 동물 발자국을 관찰하여 그들의 특징을 식별한다. 또한 인간은 "태양, 달, 사람, 산, 나무, 벽돌, 동물, 조상 등" 과 같은 이미지를 그릴 수 있습니다. 신비한 자연에 대한 숭배나 아름다운 것에 대한 추구에서 나온 것이다.

"설문해자" 는 "황제의 역사학자 창호는 새와 짐승의 발자국을 보고 모양이 사물을 구분하고 글을 만들기 시작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고 말했다. 그래서' 창호 조자' 라는 전고가 생겼다.

황제의 원시 역사 H 天 ngxie 는 새 발굽의 흔적 (야수가 지나갈 때 남긴 흔적) 을 보고 그 차이점과 차이를 알고 처음에 책을 한 권 만들었다.

"팬 → 지뢰밭" "팬" 은 다나카의 야생 동물 발자국을 의미합니다. 동물의 손가락과 발톱처럼 구별하기 위해 고르다.

독창적인 문채와 분별력은 야수의 손가락과 발톱처럼 구별된다. 야수의 발은 손바닥처럼 광산과 들에서 나온다. 판단하고, 알고, 알고, 판단하고, 채택하다. 소식이 빠르고, 상세하며, 내면과 수집에서 나온다. 설명, 솔루션 및 채택. 그 차이도 고려하다.

"그림" 에서 단순화된 과정까지 사물의 주요 특징을 취하고, "문자" 의 진화 과정이 시작되었다. 병음 문자는 원래 이미지에서 사운드를 나타내는 글자로 발전하여 사운드를 주체로 한다. 한자는 원래 이미지에서' 상, 수, 이성' 으로 발전하여 다양한 이미지로 여러 가지 의미를 표현한다.

⑶ "코끼리" 는 <역경> 중 한자를 만들고 사물을 해석하는 주요 방법이다. "태양, 달" 등은 상형문자에 속하며 조자의 기본 구성 요소이다. 이 기본 성분들은 서로 결합하여 다양한 "이미지" 를 만들어 더 많은 단어를 만들어 낸다. 기본 부품과 문자를 상위 수준에서 결합하여 다양한 사물과 사상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많은 문자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창호는 원문의 시작 부분에 책 한 권을 썼는데, 게이는 상형문자이기 때문에 텍스트라고 불린다. 그 이후로 소리와 형식의 결합을 단어라고 한다.

예를 들면 "명 → 일월", "이순신 → 일월", "단 → 일월" (맨 아래 "1" 은 "땅" 과 "?" 점괘, 삼양,' 하늘, 사람, 땅' 과' 현현 → 태양연' ('인연' 은 땅에 무성한 나무가 있고,' 태양' 은 나무 끝에 닿아 너무 밝고 뚜렷하다).

이 단어들은 더 많은 단어를 구성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연맹 → 요리" 와 "발차기 →? "쉬운", "젖은 → 명백한", "댄 → 댄".

조자와 이치는 여기서 완전히 통한다. 이른바' 이미지 생리학' 이라는 모호한 사고와' 음양 상호 작용' 의 이분법 원리다.

(4)' 수' 의 개념은 인류의 오랜 진화에서 점진적으로 형성된 것이다. 인류가 가장 먼저 파악한 개념은' 없음' 과' 있음' 일 수 있다. 물이 없으면 목이 마르고 음식이 없으면 배가 고프다. "예-?" -응? 단어' 달' 에서 그것은 손을 의미하고,' 달' 은 고기를 의미한다. 너' 라는 글자는 원래' 네 손에 고기가 있다' 를 뜻하는데, 고기가 있으면 배고프지 않다. "너" 는 "하나, 둘, 셋, 더" 라는 개념을 형성하기 위해 더 분화한다.

"술" 은 이부호 방향으로 진화하여 점차 문자와 분리되어 가십을 형성하고, 역사의 하상주 시대에 <역경> (연산, 귀장, 주역) 을 형성했다. 예를 들어 홀수 (1, 3, 5, 7, 9) 와 짝수 (2, 4, 6, 8, 10) 는 두 세트의 특성이 다른 숫자입니다. 홀수가 양에 속하면 짝수는 음이다. "하도" 와 "로서" 에서 각각 "블랙, 화이트" 또는 "솔리드, 중공" 으로 표현된다. "쉽게" 는 "태양과 그늘" (,) 로 표시됩니다. 숫자 "하나, 둘, 셋" 이 쉬운 사고에 기초한다면, 숫자 "하나" 는 양으로 간주되고 숫자 "둘" 은 "셋" 은 "?" 。 음과 양이 겹치는 원리에 따르면, ",?"" 。 ","기호가 다시 결합되면 모든 기호가 생성됩니다.

"수" 의 덧셈과 뺄셈을 산수로 나누어 배우다. "수" 의 "상" 을 연구하고, "상" 으로 "리" 를 말하는 것은 <역경> 해석이다. 한자에는 글자 뿌리가 겹치는 현상이 비일비재하는데, 이것은' 수학' 이 조자중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노래 → 입 노래 →ckv ("노래", 입가음)

울음 → 개 때리기 →kv ("울음", 감옥치는 소리 저장)

소음 → 삐걱 입 → 나무 시음 →zkv/zkvm ("삐걱 입 → 나무 시음") 은 나무에 많은 새들이 울고 있고, 세 개의 "시식" 입이 있다는 뜻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도 → 페이지 →xvy ("도", 시작, 시작. 첫 페이지)

땅 → 11 → 땅 ("설문해자" 에서 땅 → 2, 2 에서 2, 음수는 땅 같다. 직감에 따르면 퍼지 메타 코드는 "예 → 11" 과 같은 11 로 나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정원은 짝수이다. 토양, 지구는 생물을 토해 내고, 지하와 지하에서는 사물이 형성되지 않는다. 스승, 일도. 숫자는 1 부터 10 까지 끝나고 1 부터 10 까지 끝납니다. 공자가 말했다: 열진일사를 선사로 밀다.

나쁜 → 흙은 →ht 가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원문이 좋지 않아 다시 성공하다. 하나는 말했다: 타일은 타지 않고 흙에서 침묵한다.

Gui (g) → tutu → gtt (GUI, 서옥액, 상권 아래. ) 을 참조하십시오

원래 여자, 루이, 동그라미 아래. 궁지 링 규, 9 인치; 허우 편지 구이, 보 공공 구이, 모두 7 인치; 아들은 옥을 돌보고, 남자는 옥을 잡고, 모두 5 인치이다. 제후를 봉하여 중토에서 오다.

또는 (y 嗳 o) → 토규 →ytv/ttt (메타코드 사전) (또는 토고도. 예: 야오 → 오요, 사람, 인엽. ) 을 참조하십시오

원문이 높고, 삼토출토. 야오, 가오, 야오, 우, 또한 에서.

비슷한 예가 많이 있습니다. 또 다른 예: 돌 → 레이, 금 → 신, 나무 → 숲 → 센, 물 → 모종, 불 → 얀 → 연, 다시 → 이중, 사람 → 대중, 이순신 → 현. 일반적으로 루트 무게는 "많이", 삼중 무게는 "많이" 를 나타냅니다.

⑸ "리" 는 "코끼리 수" 의 연장이다. 한자 외연의 진화는 주로' 리' 에 의해 확장된다. 즉, 서로 비슷한 것도' 리' 와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어,' 밝다' 는 뜻은 밝다는 뜻이고,' 눈은 똑똑히 볼 수 있고, 마음은 이해할 수 있고, 일은 뚜렷해진다.' 등등.

한자 진화의 5 단계' 소리, 모양, 코끼리, 수, 이성' 은 본질적으로 한자를 만드는 다섯 가지 기본 방법이다. 여기 한 가지 예가 있습니다.

"고양이 → 모종 → 모종 → 밭", "모종, 밭" 이라는 몇 글자는 모두 상형자, 고양이는 "mi m" o 라고 불리므로, "고양이" 의 소리는 "m o" 로 정의되고, 글자의 음성 부분은 쓰인다 "모종 → 밭" 은 "들판의 풀" 을 의미하는 "모종" 처럼 들린다. 신농 시대의 농업 경작에서 고양이는 농작물과 곡물을 파괴하는 쥐를 상대하기 위해 길들여졌을 것이다. 십이지띠의 설정은 이 시기보다 빠를 수 있는데, 이것이 고양이가 포함되지 않은 이유일 수 있다. 한자를 만들 때 두 개가 겹치면 더 많은 것을 의미한다. "미 → 미" 는 다초를 뜻하는데, 이것은 한자 조자 중 "수" 의 개념이다. "모종" 은 작은 묘목을 의미하고, "모종" 글자도 "배양할 수 있는 인재" 로 확대된다. 아이와 어린 묘목은 비슷하지만 그 이유는 같다. 이렇게 하면' 묘자' 의 외연을 확대하는 것은' 이치' 의 한 예이다. 고양이' 자의 해부에서 우리는 다섯 가지 기본 구사 방법, 즉 음, 모양, 코끼리, 수, 이치를 볼 수 있으며, 한자의 역사적 진화도 볼 수 있다.

한자의 진화

한자의 진화

시대와 서체의 대응 관계에 따라 중국 서체의 진화 과정은 다음과 같이 6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행초/행서

실크, 종이

해서체

한당

대나무 간화와 비단서.

예서

한나라/한족/중국어/인간

석두

작은 인감

성씨

청동기, 석기

전서

주, 춘추전국국

대모, 동물뼈

갑골문

상주시대

갑골문

중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한자는 갑골문이라고 불리는데, 거북이의 껍데기와 소의 견갑골에 새겨져 있기 때문이다. 정치, 경제, 군사, 기후, 문화 등 여러 측면을 포괄하며 당시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갑골문은 약 654.38+04 만 장, 총 글자 약 4500 자, 식별 문자 약 654.38+07 만 자를 출토했다. 갑골문은 한자의 원조이다.

김문 프레젠테이션

작은 인감

진시황이 천하를 통일한 후 일련의 개혁을 실시했다. 이 가운데 문자를 통일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정책이다. 통일된 문자를 작은 인감이라고 한다. 이런 서예 스타일은 동주진의 비각과 석각문자를 계승하여 각지의 서예 스타일과 융합될 것이다. 그것은 중국 최초의 통일된 서체이며, 이것이 도서 역사를 바꾸는 관건이다. 진문은 청동기 비문과 서예 (대박) 를 기초로 발전한 서예 스타일로, 진문은 진통이라고도 불리며, 후세 사람들은 또 불린다. 진시황이 세운 석두, 진상이 가장 중요하며, 진상은 랑악대, 태산 원석, 척지의 잔재에서 가장 잘 볼 수 있다. 진나라 도량형에 새겨진 일부 문자는 자연과 간단한 스타일을 반영한다.

예서:

예서는 소전의 간단한 필기법으로 진나라의 하층 사회에서 가장 먼저 유행했다. 성호는 감옥에서 그것을 새로운 글씨체로 정리했다고 한다. 호북에서 출토된 진예서 약고.

예서는 한대 (기원전 206-220 년) 에서 크게 발전하여 불규칙한 선을 규칙의 획으로 바꾸어 현대 한자의 서체 구조에 기초를 놓았다. 한립.

해서체:

중국 동한 말년 (25-220) 에는 새로운 한자 글꼴인 해서체가 등장했다. 해서체 창시자 종.

해서체:

해서체로 획이 곧고, 글씨체가 똑바르며, 글이 간단하다. 오늘날에도 해서체는 여전히 한자의 표준 서체이다. 종우의 작품' 신고서' 를 보여줍니다.

초서와 행서:

고대 중국인들은 또한 빠르게 쓸 수 있는 두 가지 서체, 즉 초서와 행서를 만들었다. 초서에는 조장, 조금, 광초의 세 가지가 있다. 조창에 쓴 중국 목간.

란정비정은 중국 절강에서 유명한 곳이다. 당시 왕희지는' 란정집서' 를 써서 세계 최고의 행서로 칭송받았다.

《란정 집서》당대 모사.

반초서/행서/손 (중국 서예)

이 풀은 동한 장지가 만든 것이다. 장지가 쓴 초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