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고명 사자성어

고명 사자성어

1. 고명성어: 관바우의 우정, 모수의 추천, 엽공룡호, 우공이 산에 의지하고 하늘의 여신을 보태다.

첫째, 바오 (Bao) 와의 우정

설명: 봄과 가을 기간 동안 qi ren Guan zhong 과 Bao 가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나중에는 우의가 두터운 친구에 비유되기도 한다.

에서: 전국 liezi molong 펭: "나를 낳은 부모는 가방 책을 알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나를 낳은 사람은 나의 부모님이고, 나를 아는 사람은 가방이다.

둘째, 나 자신을 추천한다

해설: 모수는 자신을 추천했다. 이것은 자진해서 일을 추천하는 비유이다.

에서: 한대 사마천' 사기 평원군 열전': 진군이 조국 도성을 포위하고 평원군이 초나라에 도움을 청하다. 모수, 문 밑의 한 식객이 자동으로 그와 함께 가자고 요구했다. 추, 앞으로 자신의 이익을 보여주기 위해, 추 조 를 구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다.

셋째, 예공은 용을 잘한다

해설: 춘추시대에는 초나라에 귀족, 성이 높고, (고성명, 이 하남현) 에 봉쇄되었다. 말로는 어떤 것을 좋아하지만, 사실은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에서: 항목' 새 서문잡사' 에 따르면 용은 매우 좋아하고 용은 그릇에 새겨져 집에 그려져 있다. 이를 알고 진룡은 예공의 집에 와서 그의 머리를 창문으로 뻗었다. 엽공이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달리기 시작했다.

넷째, 공우가 산을 옮긴다

설명: 자연을 꾸준히 개조하고 굳건히 싸우는 것을 비유한다.

에서:' 열자' 전국시대의 열자 당원은 공우의 집 앞에 두 개의 큰 산이 있다고 기록하며, 그는 그것들을 평평하게 깎기로 결심했다. 또 다른 지혜는 노인이 되어 그를 너무 어리석게 웃어서, 그가 안 된다고 생각한다. 우우가 말했다: 내가 죽으면 아들이 있고, 아들이 죽으면 손자가 있다. 내 아들 손주들은 영원히 끝이 없고, 두 개의 큰 산은 결국 평평하게 깎일 것이다.

동사 (verb 의 약자) 가 하늘을 보수하는 여신

해설: 신화 이야기에서 복희의 언니 여와는 오색석 보천을 정련했다. 천지를 개조하는 웅장한 기개와 두려움 없는 분투정신을 묘사하다.

에서: 유안 "화이난자 란명훈": "그래서 여와는 오색석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태고 있다."

그래서 여와는 오색석 보천을 정련했다.

2. 듣기 좋은 사자고명 (급히 필요) 얕은 여름우헌

한목녕

하목자가 겸손하다

한 왕국의 미소

언희

방피 균요

윤헌 ·Xi· 조

방경 채위

옥자

헌원초뢰

초음 초설

미엘 일유

심어 한미

이인은 태연하다

아름다운 노송 나무 한 그루

위치 설산

배자한설

화비 여경

미양연락

슈탕한

헌화니상

춤이 너무 좋아요.

소봉 9 일

하늘에서 날다

관환 닝단

날 골라 ~ ~ ~

모사와 손베끼는 것을 금지하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

3. 네 글자에' 고' 라는 글자가 붙은 단어는 고대인에게 이상한 억울함이 있고, 고대인에게 향을 남긴다.

현재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것을 이야기하고, 옛것을 이야기하고, 옛것을 이야기하고, 옛것을 이야기하고, 옛것을 이야기하다.

옛 한처럼 오늘 녹아내려 지금의 생활을 주조하다. 예로부터 전무후무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고대 진흙은 오늘이 아니라 고대 뉴스입니다.

예나 지금이나 유일무이하고, 현재를 녹이고, 과거를 주조하고, 과거를 만들고, 예나 지금이나 출중하다

과거, 현재, 지금, 고대 제국은 현재와 고대에 현재를 따라 있다.

고삼, 진고, 초고, 원조, 현재를 겸비하다.

옛 인용경에 따르면, 고증을 인용하고, 고유를 인용하여, 영원히 과거를 미워한다.

역사를 거울로 삼고, 역사를 거울로 삼다.

오늘 고풍증으로 고록을 만드는 것이 이상하다.

이상하고 이상하며, 현재까지, 다고, 다고, 다고.

과거를 찬송하고, 현재를 찬송하지 않고, 과거를 말하고, 현재를 이야기하고, 현재를 자르고, 현재를 고대의 음식으로 먹는다.

주구 주구 () 가 고루금 () 을 학대하다.

인생은 70 세이고, 고불은 천년의 죄인이다.

예나 지금이나 똑같다. 예나 지금이나 들어 본 적이 없다.

예나 지금이나 일화, 독특한 곡조, 독특한 노래, 독특한 춤 동작

영원불멸, 영원히 괴괴를 연마하지 않고, 괴이하게 오늘을 계승하다.

현재에 오르고, 고대를 안고, 현재에 오르고, 고대를 오르고, 현재에 오르고, 고대를 걸고, 고대를 가까이하다.

진흙 구류당의 이름은 영원히 걸려 있다. 오늘은 모두 고악도가 잘 배운다고 한다.

지금부터 지금까지 과거를 빌려 현재를 묘사하고, 과거를 회상하고, 현재를 진흥시키며, 매우 가난하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오늘의 고정 () 을 때리고, 고박 반고 () 는 순수하고 반고 () 를 때린다.

눈을 들어 현재를 바라보면 우리는 고대의 성현과 고목으로부터 배워야 한다.

갈구통은 현재 풍부한 고대 동굴로 고금의 성인을 배우고 있다.

진고는 이 지난 일을 찌르고, 고대일수록 고, 고대일수록 고, 고대일수록 고, 고대일수록 고 () 이다.

과거를 잊지 않고, 과거를 바꾸고, 풍습을 바꾸고, 과거와 혼란을 바꾸고, 옛길을 남기다.

과거와 현재에 대해 이야기하고, 과거에 관심을 갖고, 과거와 겸손을 존중합니다

장춘, 고대, 고대, 오늘, 오늘, 잘못을 범한 것은 오랜 아쉬움이다.

충후하고 선량하며, 옛 마음은 고정처럼, 만고에 존속한다.

영생은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며, 하늘은 영원하다.

과거도, 현재도, 과거도, 과거도 아니다

반고가 천지를 열기 전에는 세상에 사람이 없었다.

사전의 o (∩ _ ∩)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