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전통적인 포스터 디자인-포스터 디자인의 전통적인 표현은 무엇입니까?
전통적인 포스터 디자인-포스터 디자인의 전통적인 표현은 무엇입니까?
나의 평소 영화 선택 선호도를 예로 들어 포스터의 디자인미가 나를 끌어들이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관건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좋은 포스터에는 관객들이 영화를 보러 가고 싶은 강한 욕망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포스터 디자이너의 가장 중요한 것은 영화에 대한 깊은 파악과 시각적 수단을 통해 영화 뒤에 있는 것을 전시하는 것이다. 만약 그가 영화의 음조와 줄거리를 잡고 교묘하게 표현한다면, 나는 이것이 성공적인 포스터라고 생각한다. 국제 비주얼 디자인 전문가인 Horgo Matisse 는 "좋은 포스터는 글이 아니라 그래픽 언어로 말해야 한다" 고 말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궁 문화 창조적 조류의 출현은 어느새 중국과 5 천년 역사 문화의 거리를 좁혔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런 전통, 단순성, 우아함, 깊은 문화적 내면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저는 동양미학 디자인이 있는 다음과 같은 영화 포스터를 맛보기 위해 멈추겠습니다 ~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이 요고양이전의 포스터이다. 화면이 처음으로 눈언저리에 들어갔을 때 눈에 띄는 것은 짙은 손으로 그린 펜 기운이 짙게 배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냉색과 중국 미학 요소가 가득한 배경에서 서예가 선보이는' 요고양이전' 이라는 세 글자가 눈에 띈다. 화면 구도는 대칭이고 화면 위의 봉황은 푸른 물안개 속에 반쯤 숨어 있어 표정이 경미하다. 화면 주체의 용얼굴은 실제로 고양이라는 생물의 꼭대기에 있는 고루로, 양쪽에 비치는 파란 모란꽃은 고양이와 모란이 대표하는 여성과 여성이 이 고루로 인해 겪는 파란운명을 암시하는 것 같다.
예능 프로그램' 우리 왔다' 의 포스터 중 하나는 치파오에 있는 현지 자수 클로즈업일 것이다. 금실로 짜여진 아름답고 우아한 드레스를 통해 치파오를 꿰뚫어 볼 수 있는 여성 게스트의 우아한 자태를 엿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발견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나는 괴물 사냥꾼의 이 포스터에 놀랐다. 우선 화면 전체의 분위기는 매우 자의적이어서 수묵의 공허한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요괴잡이는 바람에 채찍을 휘두르며 두려움 없이 산 앞에 서 있었다. 직설적인 뒷모습이 우리로 하여금 격렬한 전투를 준비할 수 있게 해 주었는데, 쌍방은 마치 칼을 뽑는 것 같았다. 이런 장면은 사람들이 생각하게 한다.
고궁에서 문화재를 수리하고 있다' 는 포스터는 급히 수리해야 할 고화를 사용했다. 그림 바로 아래 부분에 문화재가 부서진 흔적이 선명하게 보인다. 강박증이 있는 사람은 이렇게 좋은 작품을 손상된 상태로 보지 않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다큐멘터리에서 문화재를 복구한 노동자들이 문화재를 치료하는 정도는 의사가 환자를 수술하는 것보다 더 섬세하다고 생각한다. 문화재의 모든 흔적은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새롭게 수리해야 한다. 원래의 모습을 회복하고, 마치 이 그림이 찢어진 상태에 있는 것처럼 다시 살아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복구한 후, 그림 속의 대나무 숲이 바람에 흔들리는 것 같고, 두루미 두 마리가 다음 단계에서 날개를 펴고 바람을 맞으며 날 수 있다 ~
백뱀의 인연' 의 국제 포스터는 국제 시각 효과와 중국 전통 미학 사고의 결합인 것 같다. 전체 화면은 공백적인 방식으로 분위기를 잘 부각시키고, 우리를 이끌고 흰 뱀의 눈에 초점을 맞추는 장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뚝뚝 떨어지는 눈물 한 방울은 눈 속에 흐릿하고 아름다운 기억 속에서 슬픈 분위기를 불러일으키지만, 추위 속에는 약간의 부드러움과 따뜻함이 마음을 둘러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스포일러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는 내가 마음을 학대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그동안 큰불이 난 곽만 대표작' 나타' 은 정말 여기서 태일실물 포스터 한 장을 골랐다고 말할 수 밖에 없었다. 마치 모두가 영화관에서 나와 침을 뱉은 것 같았다. 이번에 현장에 나타난 태일실인은 정말 신선하다. 이는 모두의 마음 속에 있는 신선 모습과는 정반대다. 반대로, 이것은 돼지를 타고 타고 개처럼 술을 마시는 어리석은 선녀이다. 전체 포스터는 손으로 그린 선과 색상입니다. 태을은 진짜 사람인데, 한가롭게 돼지 마운트에 누워 입을 크게 벌리고 술을 마신다. 그의 어깨 위에는 각종 과일, 금은보석, 문화재가 있고, 아래에는 각종 금괴가 있다. 이런 배경도 인물의 취미를 돋보이게 한다. 오른쪽에 있는 녹색 연꽃은 나타 은유인 것 같다.
어렸을 때 항구판' 봉신리스트' 에서 나타 사고를 쳐 용왕 삼태자를 죽인 후 천병은 하늘이 내려와서 그를 비난하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부모와 진당관 백성을 귀찮게 하지 않기 위해 그는 자살을 선택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스승인 태일은 연근을 뼈대로, 연잎을 근육으로 하여 결국 나타 회생시켰다. 나타 연근으로 시체를 부활시킨 장면이 기억난다. 그래서 그 후로 연근이나 연근을 보면 나타 생각이 난다.
하하, 결국 나타, 부활된 연근은 온몸이 보물입니다! 믿지 마라.
포스터 디자인의 전통적인 표현은 무엇입니까?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은' 화면' 을 정보 전달체로 하는 예술이며 전파와 결합된 디자인 예술 형식이다. 그 중에서도 포스터는 심상치 않은 정보와 교류의 전달체로서, 흔히 사람들이 문자를 읽거나 제시하지 않고도 그래픽이 전달하는 내용과 의미를 한 눈에 빠르게 식별할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독일의 디자이너 피에르 멘델은 이렇게 말합니다. "포스터는 사람들의 관심과 이해를 끌기 위한 것이 아니라 한 나라의 민족 전통과 사회 문화를 반영하는 아름다운 언어이다."
그러나 세계화의 영향으로 중국 현대시각디자인은 서구의 영향을 받는 시각언어로 가득 차 있으며, 시각기호' 국제화' 와 시각언어' 현지화' 의' 실어증' 현상이 두드러진다. 세계 디자인의 큰 조화는 그것의 끝이다. 디자인이 민족적 개성을 잃을 때' 세계 수준' 을 달성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는 쇠락으로 가는 길이다. 진정한' 중국 디자인' 은 우리 민족 본토에 뿌리를 둔 현대 디자인 언어 전체에 의미 있는 것을 발견하는 시도여야 한다. 좋은 포스터는 우리 민족의 지혜, 의경, 정신을 식별, 분석, 해석할 수 있는' 중국특색' 를 찾아야 한다. 우리는' 중국 디자인' 을 위한 올바른 방향을 찾고, 국제 포스터 예술 디자인의 풍부함을 위해 본토를 파악하는 지혜와 상상력을 제공해야 한다.
민족 문화의 전승과 포스터 디자인
중화민족의 문화예술은 풍부한 보고로 포스터 디자인에 깊은 계시와 본보기를 가지고 있다. 풍부한 민족 문화 자원에 직면하여 우리는 다층적이고 다각적으로 재인식하고 다시 탐구할 수 있다.
1 .. 예술 수법을 차용하다.
중국 오천년 문명의 발전은 궁중 예술이든 민간 예술이든 문인화든 종교화든 역대 화가, 예술가, 장인의 창작 실천을 통해 풍부하고 다양한 예술 표현 형식을 축적했다. 신석기 시대의 채도기부터 은상 시대의 청동기, 전국 시대의 그릇과 비단화부터 한대의 조각과 초상화석, 당송 시대의 회화부터 명청 시대의 도자기까지,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는 오려내기, 목판 연화, 건축, 무늬 장식, 의상, 가면 등은 웅장하고 민첩함, 심플함, 정교함, 깔끔함, 조잡함을 충분히 구현했다 중국화의 필법이든, 동그란 무늬를 새기든, 과장된 민간 오려내기, 색채가 강한 목판 신년 그림도 지금의 포스터 디자인에 풍부한 표현 형식과 도식 언어를 제공한다. 일본의' 자유' 제지 스튜디오를 위해 중국 문화의 특색을 지닌 포스터를 만들어 종이 무늬에 전통 수제지의 털을 사용했다. 선지의 대나무 무늬의 변화는 중국 산수자연화에서 의경이 대피하는 이미지를 구성해 중국의 자유자재한 인문적 기질과 근심 없는 생활태도를 표현했다. 전체 포스터 제작은 중국 전통 예술 표현 수법을 결합하여 작품의 풍격을 남김없이 돋보이게 한다. 오늘날의 기계 공구에 있어서 컴퓨터 기술은 단조로운 표현의 이성적 경향을 가져왔고, 전통 민족 예술 표현은 현대 수단과 지능 수단의 조화에서 중요한 균형 역할을 하고 있다.
2. 이미지 요소에서 배웁니다.
중국 문화예술은 오랜 역사 발전을 거쳐 점차 전형적인 문화적 내포를 지닌 도형과 도안을 형성하였다. 여기에는 인물, 식물, 동물, 토템, 기하학 기호 등의 이미지와 널리 전파되는 전고, 성어, 전설의 인물과 풍경, 정해진 사물과 조합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매죽송의 세 친구는 충실한 우정을 상징하고, 삼양개태는 행운을 상징하며, 연꽃과 물고기는' 1 년보다 더 많다' 를 의미하고, 까치와 매화는' 희양양하다' 를 의미한다. 이런 짙은 향토적인 분위기를 지닌 그래픽 원소들은 민족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장 선생이 지적한 바와 같이, "민간 예술은 일종의 원시 문화" 이다. 이러한 민족적 특징이 풍부한 원소들을 현대 포스터 디자인에 유기적으로 결합한다면, 무미건조한 현대 디자인 스타일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한은' 얼음 균열' (편두) 을 창의적인 개념으로 한자 어록과' 쑤저우 인상' 포스터를 결합했다. 개편 문창과' 삼분수' 의 필법은' 주' 자 주체를 구성해' 고모수 외곽 한산사' 현판 중' 수' 자를 강조하며 쑤저우 풍모를 보여준다. 배경은 산천의 그림자와 배 한 척의 사진을 배경으로 검은색과 은색으로 인쇄하여 중국 예술의 시적 정취를 보여준다.
3. 사고에서 배우다.
중국 전통문화의 정체성, 변증성, 인과적 사고방식은 사물의 각 방면의 변증적 통일과 상호 연계를 강조하고, 그 사고 과정은 종합과 귀납을 강조한다. 자연관에 반영돼' 천인의 조화',' 자연',' 사물은 내가 가리지 않는다',' 득세를 가리지 않고 한다' 는 점을 강조한다. 그의 사상은 선진 시대의 도가, 유교, 선종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시적이고 소박한 카오스 사고 방법론의 기본 핵심이다. 중국의 독특한 사고 방식은 현대 과학기술이 일부 지식 비밀번호를 푸는 데 강력한 사상 무기를 제공한다. 현대 과학의 세 가지 발견인 양자역학, 상대성 이론, 혼돈 이론에 함축된 이념과 사고방식은 중국 민족 문화에 함축되어 있는 정체성, 조화성, 상대성, 변화성을 강조하는 전통적인 사고방식과 잘 어울린다. 중국의 회화 이론과 디자인 원칙은 이런 사고 방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런 사고방식의 정수는 고대 태극도의 음양 회전, 청동무늬 장식의 추상적 모호함, 중국화의 자의와 사실의 공존에서 드러난다. 우리는 사고 방식을 포스터 디자인으로 바꾸면 종종 창의력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는 사람들의 무의식 속에 존재하는 생각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좋은 사고방식의 출현은 인류 간의 교류를 방해하는 어떤 요인도 뛰어넘어 서로 교류하는 더 높은 수준에 이를 수 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그것은' 중국 포스터 디자인' 이 국제 디자인 무대로 나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조건 중 하나이다. 우리 디자이너는 포스터를 디자인할 때 작품의 창의적 사고와 중화민족 전통의 자연관, 철학관, 사고방식을 결합해 예상치 못한 효과를 낼 수 있다.
(b) 국가 전통 문화와 현대 포스터 디자인
중서문화의 상호 작용과 공승은 이미 세계 다문화 구도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가 되었다. 포스터 디자인은 본토 문화의 정수인 토양에 뿌리를 두고 전통적인' 중국특색' 를 깊이 이해하고 외국의 우수한 의식, 방법, 수집, 종합 운용을 모두 흡수하여 자신의 독특함과 국제 트렌드에 뒤지지 않는 디자인 이념과 실천 체계를 형성해야 한다.
1. 민족 문화의 정수의 창조적 변화
우리 민족 문화에는 그 안에 들어 있는 풍부한 자원을 발굴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속의 부족과 결함도 보아야 한다. 포스터를 디자인할 때, 우리는 그것들을 배우고 융통성 있게 사용해야 한다. 많은 디자이너들 은 아직도' 고 자중' 하는 경향 이 있다. 고복 몇 벌 을 입거나 전고, 신화 는 민족 문화 를 발양하는 것 으로 디자인 은 문화 내포 가 있다. 그러나, 이것은 문화로부터 멀리 떨어진 피상적인 흡수일 뿐, 옷을 입고 모자를 쓰는 행동을 일부러 모방한 것이다.
그래서 어떻게 포스터 디자인에 민족성과 시대창조성을 결합시킬까 하는 것이 현지 문화 디자인을 구현하는 관건 중 하나이다. 우리는 우선 중국 문화 전통의 시각적 기호와 가치 체계를 개조하여 이러한 기호와 가치 체계를 시대적 이익과 변화의 씨앗으로 만들고 중국인의 마음속에 뿌리를 내리고 문화적 신분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우리는 형식과 내용뿐 아니라 중국 전통 시각 기호에 함축된 정신 방식과 심미 내포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이를 자연스럽게 우리 현대의 포스터 디자인, 즉 전통문화 부호를 현대 시각 언어로 변화시켜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여병남의 1995' 해협 양안의 한 가족' 은 대만성 인상 포스터 발표회를 위해 디자인된' 한자' 포스터다. 작품에서 가장 오래된 인감' 집' 을 선택했다. 집은 처마 밑의 돼지다. 얼마나 아름다운 이미지인가, 얼마나 안정적이고 행복한 가정인가. 오랜 시간 동안 조형중첩과 복제를 겪었지만 캐릭터를 형성하려는 원래의 의도에서 벗어날 수 없어 양안의 친의 주제를 은유했다. 류강 () 이 디자인한' 신베이징, 신올림픽' 은 베이징 고궁의 구룡벽을 배경으로 생동적이고, 힘차고, 역동적이며, 달리는 휴머노이드와 과학기술감을 더해 용의 모양과 인간형을 겹치게 하고, 전통문화, 현대사유, 스포츠정신을 결합시켜 새로운 시대의 베이징 기상을 표현하고, 많은 성공적인 작품을 가지고 있다. 이용권은 1993 년 디자인한' 팔선교차' 현대홍콩 디자이너 작품전 포스터 등이다. 시각 문화의 관점에서 중국 전통 시각 기호를 재검토하고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에 대한 파악을 깊게하고, 신시기에 민족적 특색을 지닌 포스터 디자인 예술을 발견하는 데 깨우침이 있다.
2. "세계화" 에 따른 현대 중국 포스터 디자인
세계화된 오늘날 포스터는 정보와 사상 교류의 전달체로서 이미 사람들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성공적인 포스터 디자인은 서로 다른 지역과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의 대략적인 생각을 그래픽과 문화적 수단을 통해 보여줘야 한다. 문화, 지역, 언어, 인종으로 인해 인간 교류를 방해하는 요소를 피하고, 시각적 그래픽을 통해 마음 사이의 직접적인 교류를 실현해야 한다.
진정한 이상적인' 현대 포스터 디자인' 은 고금을 관통하고 인간성을 배려하는 사고방식이 더 많아야 한다. 다문화의 공존,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현대화' 의 구현이며, 장자가 구상한' 하늘과 땅이 나와 공존하고, 만물이 나와 하나가 되는 것' 의 인생 경지이다. 물론, 전통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심미 감정 체험에만 몰두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중국의 포스터 디자인이 이성적인 질서로 서학의 풍조를 바탕으로 오래된 전통을 주조하고, 중국 문화생활을 지탱하는 강력한 힘을 키우고, 우리의 오래된 도형의 우수한 단편을 맹목적으로 자르고, 허공에서 외국 문화를 이식하기를 바란다. "민족이란 무엇인가 국제적이다" 는 포스터 디자인을 민족 복장에 넣어 세계 각종 문화의 충격에서 도전을 받고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한다.
(iii) 결론
"서구 문화" 의 강력한 침략에 직면하여, 우리의 문화 예술은 반드시 전례 없는 도전을 받게 될 것이다. 늑대와 함께 춤을 추는 것은 결코 무섭지 않다. 반면 이질문화와 중국 민족문화의 융합은 매번 민족문화질의 비약을 가져온다. 디자인 세계화의 물결에 직면하여 사상의 빈곤과 신념의 소홀함이 모든 포스터 디자이너의 적수가 될 것이다. 그러므로, 오랜 찬란한 문화역사를 가진 이 토양에서, 우리의 포스터 디자이너는 "오래된 단계를 잃지 않고 한단으로부터 배우는 데 능숙해야 한다" 고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 중국과 서양의 결합은 중국어 위주로 원류 결합이다. 근원에 입각하여 민족 개성을 형성하고, 우리의 민족 문화를 끊임없이 전승하게 하며, 우리의 포스터 디자인 예술은 반드시 현지화된 토양에서 빛날 것이다.
어떻게 중국 민속문화 포스터 _ 전통문화 포스터 디자인 I 를 디자인합니까? 문화적 차이와 정체성
문화는 고정된 개념이 아니다. 문화의 형식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며, 각 민족의 문화는 각기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내외적 요인의 영향으로 끊임없이 변화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복잡한 문화 현상과 문화 형식에서 각 민족과 시대문화 사이의 연결점과 공통점을 파악할 수 있다. 문화는 * * * 가 누리는 것이며, 특정 집단의 구성원들이 누리는 이상, 가치, 행동 규범이다. 그러나 문화도 배울 수 있다. 사람은 문화 성장과 함께 다른 집단의 문화도 교집합을 형성할 수 있다. 우리는 항상 우리가 세계화 시대에 처해 있고, 각 나라와 민족의 문화도 이런 변화에 따라 영향을 받고 침투하고 있으며, 이런 문화교류는 결국 생활의 모든 방면으로 실현된다는 것을 강조한다. 예를 들어, 중국과 서양의 종교에는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의 중국 사람들은 기독교의 교리를 이해하지 못하며, 이것은 우리가 크리스마스라는 이름으로 휴가를 보내는 것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서양인들은 양력과 음력의 차이를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세계 각지의 화교들과 함께 설날을 즐기는 명절 분위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둘째, 포스터 디자인에 반영된 문화적 차이와 정체성
포스터는' 포스터' 와' 포스터' 라고도 하며 영어 명칭은' poster' 로 판지, 벽, 널빤지, 차량에 붙어 있는 인쇄 광고 또는 다른 방식으로 전시된 인쇄 광고를 의미한다. 그것은 옥외 광고의 주요 형태이자 가장 오래된 광고 형태 중 하나이다. 어떤 사람들은 포스터의 어근 구조와 일화를 근거로 포스터의 의미를 해석하는데, 포스터는' 게시물' 에서 변환된 것이고,' 게시물' 은 기둥을 의미하기 때문에 포스터는 기둥에 붙어 있는 모든 통지를 가리킨다. 중국어 사전은' 포스터' 라는 단어에 대해 특별한 설명을 해 주지는 않았지만 청나라 시대에는 외국인이 선박이 실어 나르는 외국 화물을 중국의 연해 부두에 정박하고 부두 거리의 눈에 띄는 위치에 포스터를 붙여 그들의 상품을 판매한다고 한다. 연해 시민들은 이 포스터를 이에 따라 앞으로 비슷한 목적과 기타 정보를 가진 모든 포스터를' 포스터' 라고 부른다.
(a) 포스터의 문화적 정체성
문화의 전파는 기호를 기초로 한다. 예를 들어 언어는 가장 중요한 기호이다. 언어를 통해 문화는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고, 전파 범위가 더 넓다. 감각에 따라 기호는 청각 기호, 시각 기호 및 촉각 기호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언어는 청각 기호에 속하고, 문자는 시각적 기호에 속하며, 그래픽 이미지도 중요한 시각적 기호이다. 포스터는 화면이 크고, 홍보 내용이 광범위하며, 예술 표현이 풍부하고, 장거리 시각 효과가 강한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우수한 문화 전파 전달체이며 그래픽 디자인 작품의 중요한 부분이다. 내용이 풍부하고, 주제 표현이 명확하고, 전파 채널이 다양하며, 전시 방식이 간단하며, 환경 소품에 제한이 없어 널리 퍼지고 있다. 우리가 잘 아는 많은 국제 그래픽 디자이너들은 이 분야에서 뛰어난 대표 작품을 가지고 있다. 많은 국제 그래픽 디자인 대회도 이런 표현을 통해 진행된다. 7 회 국제 대학생 반모피 포스터 디자인 대회를 연달아 개최하며 참가자들에게 오리지널 포스터 작품을 사용하여 소비자들이 모피 의류의 도덕적 문제를 생각하도록 유도할 것을 요구했다. 최종 상을 받은 우수한 디자인 작품을 감상할 때, 서로 다른 나라의 포스터 작품에서 비슷한 아이디어나 비슷한 그래픽 요소를 자주 사용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즉, 서로 다른 나라, 다른 문화적 배경, 서로 다른 교육 배경, 서로 다른 성장 환경에서 온 대학생들은 창의력과 재료 선택에 약간의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07 년 제 5 회 경기에서 경기 주제는 패션의 피해자였다. 중국 경기구의 수상작 중 세 작품에는 옷걸이 요소가 있고, 미국과 캐나다의 수상작 중 한 작품에는 옷걸이가 있는 창의적인 요소가 있다. 이 현상은 디자인 초기에 중국과 외국 학생들이 포스터 창작 요소를 선택할 때 패션을 옷걸이와 연관짓고, 자신의 포스터 디자인 작품에서 실물 촬영, 손으로 그린 스케치, 다른 도형 형성 등 일부 표현을 사용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세계 경제 연계가 날로 긴밀한 역사 과정에서 각국 간의 인문 정치와 문화 교류가 잦아지면서 어느 정도 상호 의존적인 관계가 형성되었다. 디자이너로서, 나는 항상 내 작품이 널리 전파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기를 바랬다. 그래서 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는 그래픽 요소를 자주 사용합니다. 제 2 회' 동서방' 대학생 국제포스터 비엔날레의 금상 작품은' 따뜻함' 이라는 반전 포스터로, 배경 중앙에 영어 단어' war' 이 적혀 있고, 옆에는 깨진 마음이 있어 후광이 달린 작은 날개 한 쌍처럼 피비린내 나는 천사처럼 보인다. 사진 아래에는 한 줄의 주제문이 있다: 이 날개들이 날아가지 않게 해주세요. 그림 전체의 색채가 얼룩덜룩하여 전쟁의 상처를 생각나게 한다. 이 처량한 장면에서, 이 작은 하트는 관람객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고, 무거운 가운데 다른 맛을 느끼게 한다. 영어는 우리의 모국어가 아니지만 국제 공용어입니다. 중국의 대다수 사람들은 기독교를 믿지 않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천사의 전형적인 특징을 알아볼 수 있다. 그래서 이 작품은 국내외 대다수 관객이 해석할 수 있다. 서로 다른 문화와 교육 배경에서 성장했지만 국제 교류가 점점 가까워지면서 동서양의 젊은 세대가 생활방식, 행동습관, 심지어 사고방식까지 점점 융합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디자이너에게 기회이자 도전이다. 한편으로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비주얼 요소를 사용하여 작품을 창작하면 작품의 전파도를 높이고 가장 짧은 시간 내에 대다수 관객들의 이해와 인정을 받을 수 있다. 반면 문화적 신분으로만 포스터를 디자인하면 창의적인' 붕괴' 의 위험이 너무 많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둘 사이의 "도" 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b) 포스터에 포함 된 문화적 차이는 독특합니다.
포스터 디자인의 발전 과정을 살펴보면, 국제적으로 유명한 그래픽 디자이너의 포스터 작품들은 대부분 자신의 배경 문화와 관련된 독특하고 개인화된 비주얼 언어를 포함하고 있으며, 점차 강렬한 개인 스타일로 변해 시청자들이 포스터 화면을 보면 디자이너가 누구인지 알 수 있게 한다. 일본의 유명 디자이너 다나카 일호가 일본 전통드라마 노부 드라마를 위해 창작한 일련의 포스터가 널리 퍼지고 있다. 능극은 일본 최초의 민족극으로 신사 공연에서 유래한' 유인원 음악' 에서 진화해 일본 연극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능극' 은 인물이 적고 줄거리의 표현에 중점을 둔 상징적인 연극이다. 극 중 역할을 맡은 배우들은 모두 가면을 쓰고 있는데, 이는 능극이 다른 연극과 차별화되는 중요한 특징이다. 수렴은 마스크 선택부터 시작한다. 논중의광의 에너지극 포스터는 대부분 가면을 주요 그래픽으로 한다. 표현수법에서 그는 넓은 면적의 기하학적 색상 블록으로 복잡하고 구상적인 가면과 머리 장식을 요약하여 주요 특징을 요약하고 순도가 높은 보색을 이용하여 강한 시각적 충격을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기하학적 블록을 사용하여 포스터를 만드는 것 외에도 캐릭터와 획을 주요 제작 요소로 사용하는 포스터도 있습니다. 이러한 캐릭터는 종종 연극에서 한 장의 내용으로, 화면에 배열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또는 인식에 영향을 주지 않고 극명의 획을 나누어 화면에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때때로 다른 연극은 상응하는 색으로 구분된다.
전중의광의 포스터 디자인에는 전통적인 일본 이미지와 민족 원소가 많이 사용되었지만, 이 원소들은 비교적 현대적인 기하학을 통해 표현된다. 포스터에서 보색의 운용은 풍부하고 현란하고 다채로운 연극세계를 조성하고, 교묘한 구분과 간격을 통해 층층이 겹치면서 포스터 화면이 서구의 투시효과와 비슷한 공간감을 형성하게 한다. 이것은 전통과 현대, 문화적 차이와 정체성의 절호의 표현이다. 지금은 전을광의 전성기와는 거리가 멀고, 능극 자체가 비교적 전통적인 문화 분야이기 때문에 포스터에는 독특한 민족문화 기호가 나올 수밖에 없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그리고 새로운 이란 디자이너 Me-hdiSaeedi 가 또 다른 생생한 예입니다. 마흐디세디의 작품에는 항상 페르시아 문자와 전통 문자 등 민족 원소가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그가 이란 여성 예술가 세 명의 유화전을 위해 창작한 포스터' 이란 얼굴 세 장' 은 페르시아어의 크기와 필기각의 변화를 이용하여 서로 관련된 여성 옆면 세 장을 형성하여 주제에 잘 맞는다. 그는 페르시아어와 라틴 문자가 구조적으로 크게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라틴 문자는 두 평행선 사이에 있고 정사각형 문자의 구조는 균형 문제를 더 쉽게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반면에, 페르시아 문자는 유동성이 더 강하고 글자의 조합이 더 무작위적이다. 디자이너는 라틴 문자보다 그래픽 효과가 더 뚜렷한 좀 더 참신한 방식으로 설계할 수 있다. 그의 또 다른 포스터 작품인' 이란 인상' 은 이란 사진작가 전시회를 위해 제작됐다. 그림의 주요 도형은 머리를 감싸고 있는 전통 이란 남자의 이미지로 강렬한 현지 특색을 보여준다. 영국과 프랑스에서 유학한 디자이너로서, MehdiSaeedi 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페르시아어에 대한 인정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그의 작품에는 항상 영어 표기의 주제가 있으며, 이 주제들은 원래의 페르시아어 문자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자신의 말로 말하자면,' 이 두 언어의 특징을 결합하려고 시도하는 것' 이다. MehdiSaeedi 는 그의 성공적인 포스터 디자인을 통해 서로 다른 문화 간의 충돌이 종종 예상치 못한 불꽃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c) 중국과 서양 문화의 충돌로 인한 "화학 효과"
홍콩의 유명 디자이너 진유건이 디자인한 많은 포스터에는 중국 문화 요소가 짙게 담겨 있는데, 이런 중국 분위기는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현대 디자인 수법을 통해 드러난다. 그 자신도 겸손하게 대답했다. "기본적으로, 나의 모든 것은 표면적이다. 그런데 왜 내가 이렇게 잘하니? 내 문화를 표현하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중국인과 외국인이 모두 흥미를 느낄 수 있다. 그렇다고 내가 중국 문화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는 아니다. 한 가지 더 질문하기만 하면, 나는 너에게 더 깊은 답을 줄 수 없을 것이다. " 이런 다른 문화의 디자인 이념으로 작품을 완성하는 것은 "국제활동을 통해 중국의 문화와 취향을 표현하고 이 전시회를 통해 중국인의 국제무대에서의 존엄성을 되찾기 위한 것" 이다. 그가 1990 년 도쿄에서 열린 개전' (EAST Meets West)' 의 포스터 디자인을 보면 화면 주체는 모래에 적힌 인감' 동' 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런 전통적인 동양문자 획 구조는 네 글자' East' 로 나뉜다. 이것은 영어에서' 동방' 이라는 뜻이다. 포스터를 다른 각도에서 거꾸로 돌리면 글자와 획이' 서' 를 형성하여' 서' 를 의미한다. 그는 영어 단어' East' 와' West' 를 교묘하게 같은 중국 고대 대본에 결합시켜 이번 전시회의 주제' (East meets West)' 를 포괄하고 동서양의 융합과 융합을 표현했다. 전체 화면은 따뜻한 노란색이고, 자갈 속의 글씨체는 고대 동양 문화사의 신비와 변천을 묘사한다.
진유견은' 홍콩 동서방' 7 명의 홍콩 디자이너 작품전을 위해 디자인한 포스터도 서로 다른 문화적 충돌로 인한 영감의 불꽃으로 가득 차 있다. 옅은 색의 그림의 중심에는 뜨거운 차 한 잔이 있는데, 이것은 전형적인 중국 도자기 찻잔으로, 몇 획으로 그려졌지만, 컵에는 홍차가 배어 있었다. 빨간색과 노란색으로 구성된 꼬리표는' 세계 홍차의 왕' 이라는 명성을 가진 영국의 클래식 브랜드 립턴을 연상케 하지만, 꼬리표에 적힌 글이 이번 전시회의 주제로 바뀌었다. 잔 속의 차는 김이 모락모락 나고 상승하는 기체는 색선으로 이루어져 있어 동서양 문화의 영향으로 성장한 홍콩 디자이너의 디자인 작품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디자인계에서 빛을 발할 것이라는 의미인 것 같다. 포스터는 색채가 수수하고 화면 주체가 뛰어나며 간결하고 단순하지 않으며 풍부하고 의미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동양 문화 전통과 서구 디자인 미학을 융합하는 것은 홍콩 디자이너의' 특허' 만이 아니다. 내지 디자이너들도 동서양의 독특한 디자인 매력을 느끼며 훌륭한 포스터 디자인 작품을 많이 만들었다. 선전 그래픽 디자이너 유영청이 디자인한' 백화제방 백가쟁명' 이라는 포스터 디자인에서 그는 중국과 서양 문자를 교묘하게 결합했다. 그림에서' 백화일제방' 은 전통 화훼 도형과 결합되고,' 백가쟁명' 이라는 단어는 공자 조각상과 결합되어 이 여덟 글자의 글자 그대로의 의미를 구현한다. 언뜻 보면, 이 두 포스터는 눈에 띄지 않지만, 자세히 음미한 후, 우리는 주제 텍스트가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한자의 획은 영문 글자로 이루어져 있고, 영어 글씨체에 따라 중국어 서체에 다른 서체 효과 송립코 스타일과 대담한 풍격이 나타난다. 디자이너의 처리를 통해 동서양 인물을 교묘하게 결합시켜, 화면 속에서 예상치 못한 조화로운 시각 효과를 연출했다.
셋째, 결론
문화는 우리 생활의 모든 측면에 존재하지만 정확하게 정의하기는 어려운 광범위하고 추상적인 개념이다. 포스터 디자인 분야에서는 디자이너가 이를 시각적 요소로 농축해 화면에 구현한다. 창의력과 디자인 표현을 디자인할 때는 가장 광범위한 관객의 수용 정도와 작품의 독특한 문화적 내포와 개성적 특징을 모두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문화적 차이와 정체성 사이의 관계를 잘 파악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우리나라의 디자인 작품이 중국특색 유지와 동시에 국제화를 필요로 하는 장기 연구 과제 중 하나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