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수천 자의 성어가 있다.

수천 자의 성어가 있다.

한 사람 아래, 만 명 위 한 사람, 그 천자; 만 명을 백관이라고 부른다. 지위가 높고 권력이 큰 대신을 가리킨다.

한 사람이 길을 얻으면 닭견은 승천한다. 이것은 한나라 화남왕 유안이 가족과 함께 승천하는 전설이다. 나중에 한 사람의 출세를 묘사하는데, 이와 관련된 사람도 부자가 되었다. 얼마나 풍자적인가.

한 사람이 진상을 퍼뜨리고, 만 명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진상을 말하지만, 전설이 많기 때문에 모두들 믿는다.

1 촌의 시간은 1 촌의 금이다. 시간이 매우 소중하니 꼭 아껴야 한다는 뜻이다.

10 년 동안 한 검을 갈고 당가도' 웃음강호' 시는 "10 년 동안 칼을 갈고, 서리날을 시험해 본 적이 없다" 고 말했다. 오늘 나는 신사처럼 보인다. 누가 불공평한가? " 나중에' 10 년 동안 칼을 갈다' 는 비유가 있었기 때문에 여러 해 동안 고된 시련을 겪었다.

노노, 천 명, 많은 사람을 비방하는 학자만큼 좋지 않다. 이 사람들은 노노노일 뿐, 그들을 훈계하는 사람만큼 가치가 없다.

하루 천일 땔나무를 태우는 것을' 하루 천일 땔나무를 태우는 것' 이라고도 한다. ① 꾸준한 투쟁과 일단 성공하는 것을 비유한다. ② 평소에 축적하고 한 번에 다 쓰는 것을 비유한다.

천 마리의 양의 가죽이 여우 한 마리의 겨드랑이보다 낫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되니, 반드시 한 걸음부터 시작해야 한다. 일은 항상 0 부터 시작하여 차근차근 진행하는 것을 비유한다. 언어 "라오 어 손자": "9 층 역 피곤 토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

천리의 제방, 개미굴의 천리의 제방은 왕왕 개미굴 때문에 무너진다. 조심하지 않는 작은 일이 큰 화를 초래할 수 있음을 비유한다. 어본' 한비자어로': "천척의 제방, 개미구멍에 의해 부서지고, 백척의 방, 돌틈의 연기에 불타고 있다."

천리에 거위털을 선물하는 것은 작고 애틋한 선물을 비유한다.

천리 인연은 부부 결혼이 운명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다음 달에 붉은 선이 은밀히 연루된 노인이 형성한 것이다. 당나라에서 이복연이는 신비한 괴록을 계속하여 친방을 정했다.

천리는 식량을 먹이고,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습니다. 즉, 먼 식량은 근기를 해결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천 원짜리 모피 코트는 여우의 겨드랑이가 아니며, 여우의 겨드랑이 가죽으로 만든 것도 아니다. 작은 일이 커질 수 있고, 모두의 힘을 모아 일을 잘 할 수 있다는 비유다.

천군은 얻기 쉬우나 장군은 구하기 어렵다.

눈으로 보는 것이 사실보다 귀로 듣는 것이 더 믿음직하다. 직접 보는 것이 더 믿음직스럽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의견이 다른 상황에서 과감한 의견을 만드는 것을 비유한다.

장한 사전전' 에 관하여: "서문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해석하는 것은 싸다. 문제는 말했다:' 비천해, 고담해서는 안 돼, 지금 할 수 있어.' ♫ "이것은 현재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고, 너무 높은 공론을 하지 말라는 것이다. 그 다음에는 일반적인 관점을 표현하는 데 쓰이며, 별다른 독특함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배고픈 뱀 한 마리가 코끼리 한 마리를 삼키는 것은 마치 뱀이 코끼리 한 마리를 삼키려고 하는 것처럼 사람의 탐욕을 비유한다.

인심과 배는 분리되어 있다. 즉 사람의 마음을 알아맞히기 어렵다는 뜻이다.

70 세의 사람은 예로부터 드물다. 장수를 즐기는 것은 쉽지 않다.

사람들은 유명한 돼지가 살이 찌면 도살될까 봐 두려워하는데, 이는 사람이 유명해지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은 행복하면 즐겁고, 행복하면 즐겁다.

지구는 햇빛이 화창하다. 당 이상은은' 인간 염양천' 시운: "하늘이 가엾은 풀, 인간 염양천." 이것은 사람들이 맑은 날씨를 소중히 여기고, 나중에는 덕망이 높은 노인들에 대한 사회의 존중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늘은 술이 있는데, "오늘은 술이 있다, 오늘 취하다" 라고도 한다. 오늘 술이 있으니 오늘 마셔요. 비유는 눈앞의 쾌감만을 위한 것이다.

소인의 마음으로, 좌공 28 년의 말은 "원래 소인의 배를 군자의 마음으로 삼았다" 고 한다. 개조를 거쳐 일부 사람들이 자신의 비천하거나 비열한 심리로 귀족의 마음을 추측하는 것을 가리킨다.

아이의 창과 공격의 방패를 들고' 한비자이남' 이라고 말했다. 상대의 언론, 방법, 단점으로 상대를 반박하거나 공격하는 것을 비유한다.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국가의 흥망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다.

그것의 모호성을 통해 사람들은 자신의 모호한 이해로 다른 사람이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나타낼 수 있다.

눈은 눈으로, 이빨은 구약 신명기에서 이렇게 말한다.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손은 손으로, 발은 발로 갚는다." 같은 수단이나 방법으로 회답하다.

어진 사람은 어진 사람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같은 일을 대하는 것을 일컫는 말인데,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인견지를보세요.

적들이 만날 때 특히 질투가 난다. 즉 적대 쌍방이 만날 때 특히 화가 난다.

전쟁을 우정으로 바꾸는 것은 전쟁을 평화로 만들거나 전투를 우정으로 바꾸는 것과 같다.

풍랑이 아무리 크더라도 어선에 앉아 있는 것은 어떤 험악한 상황에서도 자신감이 가득하고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부처는 금화장이고, 사람은 옷 화장의 속담이다. 불상의 광채는 금묘에 의지하고, 사람의 아름다움은 의류에 의존한다는 뜻이다.

부처님은 키가 한 자 높고, 마법은 키가 한 장 크다. 처음에 불교도들은 수행자에게 외부의 유혹을 경계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부처는 불교를 가리킨다. 마법은 마법이다. 나중에는 한 쪽의 힘 (대부분 정의) 의 성장을 묘사하고, 다른 쪽의 힘 (대부분 불의의 힘) 은 두 배로 늘어난다.

5 자 성어 (첫 번째 필순으로 정렬) 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마음이 양쪽을 걸고,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120 줄 한 글자, 긴 뱀 배열, 한 마디로 가리며, 백 가지 일을 베껴 쓰고, 1 무 3 무 () 는 털을 잡는다.

손가락을 들어 올리고, 한 번 물러서고, 여섯, 둘, 다섯,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팔자를 쓰지 않고, 3 년 동안 정원을 엿보지 않고, 비바람에 거위털을 보내는 것은 자연스러운 습관이 되었다.

여자가 성공하지 못하면 세상을 떠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황제는 천하제일이다. 황제는 불꽃놀이와 음식을 멀리했다.

싸우지 않으면 서로 알지 못하고 조화롭지 못하여 인심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장안화에는 얼음이 없고, 물과 불은 서로 맞지 않고, 달은 침수된다.

욕망은 멀리 떨어져 있고, 세상에는 어려운 일이 없고,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두렵다. 일뢰평원은 열흘 동안 식사를 하고, 동풍은 동쪽, 서쪽, 북쪽, 남쪽을 불었다.

많은 사람들이 중국 도둑이 예의를 차리지 않는다고 탓하지 않지만, 예의를 탓하지도 않고 우정을 중시하지도 않는다.

먼저 손을 강하게 한 다음 첫 번째 물결을 밀고 정상에 올랐다. 민중의 분노가 물과 불 같다. 지금은 이미 너무 늦었으니, 더 이상 계단을 올라가 재미를 찾을 수 없다

꽃이 피면 백일이 없고, 연꽃은 차근차근 피어난다. 대중의 개인적인 원한보다 못하다. 빠른 칼은 난마, 폭정, 호랑이를 참수한다.

제 64 판은 온정과 정욕으로 가득 차 있고, 모방하고, 호리병박을 그리고, 가난하고 비천하며, 물건을 옮길 수 없다. 그리고 모호하게 울면서 너의 개가 여동빈을 물게 할 것이다.

게걸스럽게 씹어도 썩지 않는다. 맹인이 맹마를 타고 헛말을 하다. 만약 네가 말 한 마리를 사랑한다면 콩은 떨어질 것이다. 만약 네가 일을 잊는다면, 너는 숲이 되지 않을 것이다.

증오 철, 강 복숭아 리 만 세계, 캐치 장군, 악행 다단한, 동쪽 서쪽 30 리, 동쪽 서쪽 과거, 동쪽, 서쪽, 미래, 비행 흔들림 나무 를 볼 수 없습니다

독서가 백병을 깨고, 의사를 몰아내고, 낙엽을 쓸고, 힘을 알고, 한 권의 집서가 1 톤의 금눈도 보이지 않고, 눈도 보이지 않는다.

키위는 흙소를 타고 경건한 것처럼 경건하다. 심각한 일인 것 같아요. 사슴은 죽어도 아무 소리도 내지 않지만, 옛사람에 대해 걱정하며 주머니에 담아야 한다.

너는 비도덕적이어서는 안 된다. 너는 벽에 오르내릴 수 없다. 모두들 생귀신을 의심하고, 다른 사람의 돈도 대범할 수 있다.

개 한 마리가 비가 새는 냄비 울타리에 알이 없어 둥지에 들어갈 때까지.

6 자 성어 (첫 번째 필순으로 정렬) 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콧구멍에서 숨을 쉬지 않는 것이 더 좋고, 한 번에 한 번씩 조용히 하는 것이 더 좋다.

비단 한 침대는 호랑이에게 가려져, 개가 많으면 적이 될 수 없다. 한 손님은 번거롭지 않다. 두 개의 주요 게는 한 게보다 못하다.

시 는 편리한 문을 열어, 죽일 수 있습니다, ​​굴욕 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인치 썩은 혀 는 좋은 의사 입니다.

법치를 배제해야만 호랑이 굴에서 범을 얻을 수 있다. 오십보백보를 웃다. 그는 두려워할 것이 없고 예측할 수 없다.

수단과 수단을 가리지 않고 하늘과 땅의 차이를 가리지 않고, 외부인이 자리를 모르는 것은 관직을 두려워하지 않고, 두려워하는 것은 관리이다.

먼지를 날리는 힘을 낭비하지 말고, 우아하지 말고, 비방하지 말고, 부모가 멀지 않은 곳에서도 잘 지낼 것이라고 예측하지 마라.

소머리는 말이 맞지 않고, 장안은 큰 곳에서 살기 쉽지 않다.

동풍이 서풍을 압도하게 하는 대신 천하의 큰 죄를 범하는 것보다 탈선하는 것이 낫다.

제 11 장' 무패의 땅에 서 있다' 는 것은 네가 한 번 싸우는 것을 보는 것보다 낫다.

생사불사. 죽든 살든 좋은 결말이 없다. 만 천여 명이 있고 야망도 없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태산을 이해하지 못하면 참고해 보자.

공통점을 찾고 차이를 유지하는 것이 남에게 부탁하는 것보다 낫다.

서로 말을 잇지 않는 남녀는 무슨 말을 하면 믿고, 하는 대로 한다. 사실은 웅변보다 낫다. 영웅의 견해는 비슷하다.

반면에 경험에서 배우는 것보다 성적을 내는 것이 낫다. 개고기만 파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이기거나 잃거나, 잃거나, 잃다. 교활한 토끼가 죽고, 좋은 개가 요리를 하며 애통해한다. 만나는 것보다 늑대가 호랑이를 두려워하는 것이 낫다.

쥐도 새도 모르게 들어오니, 오리를 쫓아가서 인육, 뼈, 하충을 매달는 것이 낫다.

뜨거운 솥의 개미는 부부보다 못하다. 돈 방면에서 그는 코우 빙 (coubing) 을 빌려 식량을 훔치고, 빚더미에 쌓였다.

쟁취하지 않으면 금석을 만들 수 없다. 눈도 안 보이고, 마음도 귀찮지 않고, 눈엣가시도 못 박고, 양두개고기도 못 박는다.

감히 노여워하고 담비 모피가 부족하다고 감히 말할 수 없다. 어떻게 해야만 소칼로 닭을 자를 수 있습니까?

팔자 성어 (첫 획별로 정렬):

한 사람은 도리를 전하고, 만 사람은 도리를 전하고, 한 사람은 도리를 얻는다. 닭견은 승천하고, 한 사람은 지키며, 만 명은 강요할 수 없고, 하루는 보이지 않는다. 마치 삼추와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한 푼도 호한이 두 눈을 실명하게 하고, 태산의 흔적도 보이지 않고, 나무만 없는 것은 기쁨이고, 두려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일불출세, 이불일언당, 가까스로 미진한 일을 따라잡았고, 한 사람이 조심하지 않고 또 한 걸음 더 나아가, 전반 국면이 모두 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열흘에 한 물, 오천일석, 눈 열 개, 손가락 열 개, 나무 10 년, 백 년 동안 원대한 생각 없이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사람은 나를 공격하지 않는다. 나는 믿음이 없는 사람을 공격하지 않는다. 편리하지 않다는 것을 모른다. 모든 것이 자신을 위해 준비되었다. 동풍을 제외하고는.

삼십육계, 삼일 고기잡이, 이틀간 햇볕을 쬐고, 삼분은 사람 같고, 칠분은 귀신처럼 하늘로 들어간다

위로는 천문학을 알고, 아래로는 지리가 변하기 쉬우며, 자연히 천리를 행하기가 어렵고, 천리의 제방에서 시작하여 개미굴에서 궤멸한다.

천 명은 한 마디가 있고 천 명은 자기가 원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작은 막대기로 다른 사람에게 대하지 마라, 큰 막대기로 모든 사람은 무고하고 유죄이다.

태자는 법을 어기고, 서민은 같은 죄로 낚시를 한다. 갈고리를 원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나쁘다. 다음보다 더 학문적이다. 너는 내가 아는 것을 알고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얼굴 없이, 강동 장로에게 뿌리가 없는 것을 보고, 수동의 물은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 본본이 없는 나무는 할 수 없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흐름을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그것을 볼 수 없지만,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없다. 천리를 생각해야만 진보할 수 있다. 어려움을 알고 전진하고, 날마다 밀고, 강이 흐른다.

부모의 목숨, 중매의 말은 선하고, 악에서, 예를 들면 망월풍, 기초비, 초목은 모두 병사이다.

충신, 효자, 뱀을 소멸하고, 물고기를 근원에서 몰아내고, 새를 발에서 쫓아낸다.

물은 손을 뻗고, 식사할 때는 물을 배에 실을 수 있고, 식사할 때도 배를 뒤집을 수 있고, 어린아이의 창도 눈, 눈, 이빨로 갚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는 나무만 보았지만, 나는 숲을 보지 못했다. 가지도 없고, 한 가지도 없고, 다른 두 가지도 부지런하지 않고, 오곡도 가리지 않는다는 것도 모른다.

동쪽 구석에 있는 느릅나무에서 길을 잃고, 1 리를 잃고, 인생의 고민과 천리를 잃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그것은 행복과 공평으로 죽고 석두 고개를 끄덕였다.

한 치의례를 드리면 한 치의례를 받아야 한다. 죽을지언정 닭입은 하지 않고, 발이 아프지 않다.

가죽 주머니가 없으면 마우강은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 만약 그가 없다면, 그는 소호에서 성공할 것이다. 만약 그가 실패한다면, 소호 성왕, 실패자는 노다.

생사에는 생명이 있고, 부귀는 하늘에 있고, 그렇지 않으면 복이 함께 즐긴다. 어렵다면 집을 사서 이웃을 사는 것과 같다.

백발의 벌레는 죽을 때까지 쉬고, 오늘은 알 것이다. 후회하면 참을 수 있다. 참을 수 없으면 명성을 다투거나 시장을 다투지 못한다.

한 가지 일이 많으면 한 가지 일이 적고, 사람을 죽이면 눈 하나 깜박하지 않는다. 빚을 갚을 때 이름을 바꾸지 않으면 성을 바꾸지 않으면 죽지 않는다. 루 찾기 어렵다.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방인의 입은 방천보다 못하다. 책을 듣는 것보다 책이 없는 것이 더 좋다.

너는 오지 않는다, 좋은 것도 오지 않는다. 스님을 떠나면 절에 나갈 수 없다. 네가 멀리 하늘가에 있고 지척에 있기 때문이다.

생불생, 사불생. 시간은 화살처럼 날아간다. 시간은 주자 적근처에서 쏜살같이 날아간다. 멕시코에 가까운 사람들은 흑인 병사들에 의해 막히고, 물은 흙으로 갈 것이다.

강호에서 위궐의 말은 말이 없고, 행이 멀지 않은 자는 무죄이고, 듣는 자는 군자에 의해 빠른 속도로 채찍질을 당한다.

어쩔 수 없이 쓰고, 무궁무진하게, 중국인이 아닌 사람에게 이르면, 그 마음은 달라져서 막을 수 없다.

명수잔도는 하루 종일 진창 () 을 밀입국하여 밥을 먹고, 헤벌쭉한 개 입을 뱉어 상아 금을 뱉지 못하는데, 어느 것이 패군이냐.

만약 네가 모든 것을 알고 있다면, 너는 무슨 말을 해도 들을 수 있다. 만약 네가 만족한다면, 너는 도살용 칼을 내려놓을 수 있다. 성불 () 은 보고도 못 본 척하고, 듣고도 듣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항장 () 무검 () 의 뜻은 피공문 () 에서 불을 붙이고, 물고기 연못나무를 손상시키고, 나무를 두 번 날리게 하고, 낙엽을 뿌리고 있다.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고, 천도는 가깝지 않지만, 덕은 보배, 심은 오이는 자신의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사상 아래 용자 향에르븀이 있고, 죽은 물고기 사자가 토끼를 잡을 것이다. 남에게 복종하는 자는 창창하고, 반대하는 자는 망한다.

역한 자는 창창, 역한 자는 망하고, 역한 자는 존속하고, 역한 자는 도피하고, 역한 자는 행한다.

순덕은 행운이다. 반덕자는 흉악하다. 나와 함께 창창 () 하고, 반나 () 는 음식의 맛도 () 로 죽고, 음식의 섬세함 (), 음식의 섬세함 () 은 지치지 않는 것이 아쉽다.

후회와 간곡함, 내 말 좀 들어봐, 하나는 하나고, 둘은 선인들이 나무를 심고, 후세 사람들은 앞문이 호랑이를 거절하고, 뒷문이 늑대에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전일은 잊지 않고, 사후의 사단, 묘지 양아들이 노후를 막고, 곡식을 쌓고 배고픔을 막고, 군대를 천일 동안 떠받든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요순은 조상, 헌장 문무, 분명히, 푸를 구하는 사람이 오늘밖에 없다. 왜 그는 처음에 눈살을 찌푸리고 또 마음에 두었는가?

굶어 죽는 것은 사소한 일이다. 명예롭지 못한 것은 도둑을 데리고 더러워지는 것이다. 간통을 가지고 복숭아리 한 쌍을 바꾸지만, 도둑을 잡으려는 것은 더럽다. 간통을 잡는 것은 두 배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의 집에서는 틀림없이 듣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만약 그가 듣는다면, 검은 집에 빗자루 한 자루가 있을 것이다. 딸의 번화함을 즐기는 것은 정말 어렵다.

육로를 바라보며, 구리 산사태를 들으니, 로신동은 사람을 알 수 없게 하려고 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위해 번화하지 말고, 잃어버린 사람은 반드시 죽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도와주는 방법은 많지만 낙화를 돕는 방식은 의도적인 것은 거의 없다. 흐르는 물은 무정하고, 밤마다 지혜로운 사람은 근심하면 반드시 잃는다.

운은 무상하고, 행복은 무상하며, 문은 1 피트 높고, 마법은 1 피트 높다. 어리석은 자가 근심하면 반드시 불공평한 길을 보고 칼을 뽑아 돕는다.

스님을 피해 절을 피할 수 없다. 복은 중요하지 않다. 재앙은 하루 종일 무리를 지어 돌아올 것이다. 너는 처녀처럼 조용히 말하거나 토끼처럼 이리저리 움직일 수 없다.

용의자가 되지 않으면 자신이 아무것도 하지 않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을 것이다. 금석은 새를 개척하려는 의지이다.

그것의 정신을 피하고, 주먹을 세게 치고, 전력을 다해 나가다. 사람이 죽은 후에 너의 손은 구름이 되어 너의 손을 가리고 비를 맞는다. 시작도 없고 끝도 거의 없다.

9 자 성어 (첫 획별로 정렬):

똑똑한 남편은 할 수 없고, 얼굴도 없고, 3 피트 얼어붙는다. 하루 춥지 않으면, 진흙 보살도 물에 떨어져 자신을 지키기 어렵다.

강태공이 낚시를 할 때, 원래 사람은 천 조각의 모피에 걸려서 외로운 흰색이 아니었다.

교차 성어 (첫 획별로 정렬):

일단 권력이 손에 잡히면, 일을 잘 하려면 먼저 칼을 갈고 호호, 송곳에 발붙일 곳이 없다.

세상 어디에도 없고, 어린 아이는 스스로 고민을 하며, 노소를 막론하고 슬퍼하고 슬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쿵푸가 깊기만 하면, 쇠절굿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신발은 필요 없고, 이도 죽음에 신경 쓰지 않는다. 왜 죽음을 두려워하는 성인은 불편하고 불편합니까?

낮은 벽 아래, 감히 고개를 숙이지 않고, 여기에 한 사람을 남기지 않겠는가? 너는 소파 옆에 사람을 남겨야지, 다른 사람이 코를 골고 자는 것을 허락해서는 안 된다.

7 층 탑을 짓는 것보다 생명을 구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계단을 오르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그것에 달려 있다. 말의 힘은 멀리서 알 수 있고, 사람들은 오랫동안 볼 것이다.

12 자 성어 (첫 번째 필순으로 정렬):

주관만 방화할 수 있고, 백성들은 등불을 켜서는 안 된다. 남자가 너를 어떻게 대하는지, 남자의 몸도 마찬가지다. 충신은 두 주인을 돌보지 않고, 용부는 두 남편을 돌보지 않는다.

14 자 성어 (첫 획별로 정렬):

자기 일만 하고, 다른 사람이 무엇을 하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