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기초가없는 초보자는 서예를 어떻게 연습합니까?

기초가없는 초보자는 서예를 어떻게 연습합니까?

우선 글씨를 잘 쓰고 서예를 잘 연습하는 것은 두 가지 다른 개념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주제의 문제는' 어떻게 글자를 잘 쓰는가' 를 더 선호할 수 있다. "

한 손으로 좋은 글자를 쓰면 평상시에 써야 할 때, 쓴 글자는 모두가 인정할 수 있고, 좋은 글자를 칭찬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서예를 잘 연습하면, 본질적으로 글씨를 잘 쓰는 것이지만, 요구는 훨씬 높다. 보통 사람들은 네가 글씨를 잘 쓴다고 말할 뿐만 아니라 서예계의 전문가들도 너의 수준과 학식을 인정한다.

물론 경필 서예는 디테일, 기법, 난이도 모두 붓글씨보다 약하다.

그래서 좋은 글자를 쓰는 것은 쉽다고 생각하지만, 좋은 글자를 연습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먼저 사진 몇 장을 찍어서 내 말을 들어야 할지 말지 판단할 수 있다.

서로 다른 시기에 쓴 글자의 차이에 주의해라.

재작년에 쓴 글:

작년에 썼습니다.

올해 쓴 글:

획은 여전히 약간 뻣뻣하지만 작년보다 훨씬 좋아졌다.

이 밖에도 나는 서예를 연습했는데, 이것이 이 2 년의 중점이다. 20 14 연습을 시작합니다.

내 마이크로신호에 누군가가 쓴 이름:

당신의 일반적인 접근 방식:

둘째, 나의 작문 경험을 너에게 나누어 네가 참고할 수 있도록:

나는 어려서부터 시골에 살았고 초등학교는 학교와 매우 가깝다. 나와 선생님은 이웃이기 때문에 그때 담임 선생님이 우리 집에 자주 오셨다.

한번은 우리 선생님이 내 앞에서 아버지에게 "아이가 공부를 잘한다" 고 말했다. 바로 이 글자입니다. 벌레가 기어가는 흔적처럼 거의 읽을 수가 없습니다.

그때 나는 좋은 말과 나쁜 말에 대해 전혀 개념이 없었기 때문에 전혀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나중에 나는 중학교에 다녔고, 우리 국어 선생님은 담임 선생님이었다. 매일 정오에, 나는 작은 글자를 하나 써야 한다. 나는 항상 조잡하게 다 썼다. 그리고 우리 담임 선생님은 3 일마다 각종 책을 보여 주셨다. 글자 좀 봐 * * *, 너의 글자를 다시 보면 더 잘 쓰는 법을 배울 수 없니?

말하자면, 나는 자극을 받지 않았지만, 항상 얼굴에 약간의 걱정이 있다는 말을 듣고 쇼핑몰에 가서 딱딱한 필첩을 한 권 샀다. 그때는 2000 년경이었습니다. 제가 산 서첩은 교과서와 비슷했습니다. 32 kais 정도, A5 용지 크기였습니다. 지금의 대부분의 서첩은 A4 종이와 반투명한 체크무늬 빨간색과는 다릅니다.

보초를 뽑는 데는 아무런 기교가 없다. 왜냐하면 나는 소백이라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나는 단지 느낌으로 해서체 한 권을 골라서 연습했다.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물론 다른 사람의 게시물처럼 글을 쓰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네가 이렇게 쓰면 글자가 좋다.

그런데 어디처럼 보이나요? 나는 인내심이 없다. 마지막까지, 이 서첩은 한 글자도 반마디도 쓰지 않았고, 처음 몇 페이지는 늘 꾸물거렸다.

처음 썼는데 귀찮아요. 나는 어떻게 쓰는지 좋아하지 않는다. 무슨 일이야?

그런 다음 첫 페이지의 첫 줄을 반복해서 쓰고, 3 일 동안 물고기를 잡고 이틀 동안 그물을 쬐며, 한 번에 30 분을 넘지 않는다. 나는 바로 이런 사람이다. 만약 한 가지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나는 머리로 그것이 무엇인지 생각할 것이다. 만약 내가 모른다면, 나는 그렇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가 이해하지 못한다면, 나는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한 달 후, 나는 여전히 첫 페이지를 맴돌았다. 나는 한 글자를 쓰고, 서첩에서 한 번 읽고, 어디가 다른지, 어디가 다른지, 그리고 다시 쓰고, 싫어하고, 다시 비교하고, 다시 쓰는 등 ...

하지만 얼마 동안 연습했는데, 내가 쓴 것이 다르다고 느꼈을 때, 내가 쓴 것이 형편없다고 생각했을 때, 나는 놀라서 예전의 글자가 정말 못생겼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네 옆에 있는 동창의 글씨는 정말 못생겼다! 선생님이 칭찬하는 그 단어들조차도 못생겼다! 그들의 서예는 나의 것이 좋지 않다!

잘 쓰는 것은 정말 그렇게 쉬워서 조금도 과장하지 않는다.

나는 아마 첫 학기부터 글씨를 연습하기 시작했는데, 중학교 2 학년이 되면 이미 반에서 글씨를 쓰는 것이 최고였다. 이후 수업시간에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지만 연습은 잘 못하지만 의식적으로 이 방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다. 예를 들어, 글을 파는 사람을 보면, 나는 뒤집어서 간판을 보고, 대련을 보고, 나는 이 글자를 어떻게 보는지 연구하러 가야 배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식으로, 매 시간 마다, 나는 나의 이전 낱말을 보고 추악한 느꼈다-진도의 과정 이다.

대학에 다닐 때 나는 서예를 연습한 적이 없다. 너무 바빠서 몇 글자 못 썼어요. 그 이후로, 그것은 버려졌다.

몇 년 동안 일한 후에야 나는 여가 시간을 이용하여 붓글씨를 배우기 시작했고, 그때부터 또 다른 세계가 되었다.

셋째, 내 작문 방법론: (다시 보완 할 시간이 있음)

서예를 어떻게 잘 배울 수 있다면, 외람되지만, 보통 사람들은 하기 어렵고, 세 마디도 잘 할 수 없다. 안에 너무 많은 중시와 학문이 있어서 나도 아는 것이 반해일 뿐이다.

그러나, 만약 한 손으로 글씨를 잘 썼을 뿐, 편안해 보인다면, 정말 간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네가 내가 아래 말한 대로 하기만 하면, 너는 반드시 큰 발전을 이룰 것이다.

1, 서첩을 사다. 해서체로 글을 쓸 것을 건의합니다. 누구나 살 수 있어요. 좋아하면 좋다. 왜냐하면 글을 쓸 수 있다면 글자가 다 같기 때문이다. 열심히 공부하면 잘 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서예를 배우면 다른 것을 추천할 것이다.

해서체 서첩을 왜 사야 합니까? 해서체를 배우면 서체 구조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행서는 해서체의 빠른 쓰기로, 구조적으로 해서체와 크게 다르지 않고, 단지 인용한 현이 비교적 많지만, 배울 때 쉽게 모양을 바꾸고, 배우는 것은 화려하지만 핵심 내용을 잡을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해서체는 중국에서 가장 규범적인 한자이다. 해서체를 잘 배우는 것이 한자를 잘 배우는 것이라는 말이 있다. 해서체의 기준에 따라 쓰면 어디를 가도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

2, 반드시 많이 베껴야 한다! 반드시 많이 베껴야 한다! 반드시 많이 베껴야 한다! 먼저 프로 (pro) 와 복사 (copy) 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친이란 글자를 다 읽고 자신의 종이에 쓰는 것이다. 한 획을 읽고 몇 획을 쓸 수 있다. 한 단어나 몇 단어를 다 읽으면 서첩을 보는 것을 멈추고, 이 단어들의 모양 특징을 머릿속에 적어서 자신의 종이에 쓰면 등을 외워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능숙한 후에 외워볼 수 있습니다.

패러디란, 솔직히 말하면 빨간색을 칠하는 것이다. 지금의 만년필자첩은 매 페이지마다 반투명한 얇은 겹겹이 있어 학습자가 빨갛게 그릴 수 있도록 한다. 예전에는 없을 때, 연습자도 일종의 탁상이었다. 모형에 백지를 놓고, 그것의 윤곽을 그린 다음 채워 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왜 다들 이렇게 표절을 좋아하죠? 베끼기 때문에, 머리를 쓸 필요가 없다!

우리 직장에는 친구가 있는데, 잇달아 글자를 연습했지만, 글자는 거의 변하지 않았다. 왜요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그에게는 일종의 소일거리일 뿐이기 때문에, 회의 때 그는 항상 서첩을 들고 붉은색을 그린다.

빨간색을 칠하는 과정에서 그의 뇌는 휴식 상태에 있었기 때문에, 그는 한 글자를 100 번 칠하고, 서첩을 버리고, 그 글자를 어떻게 쓰는지, 아니면 원래의 틀에 따라 어떤 변화도 없었다.

글씨를 연습하고 싶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서첩을 사서 연습합니다. 고등학교 때 반에서 글씨를 연습하는 사람이 많았던 것을 기억하지만, 잘 쓴 사람은 많지 않았다. 단지' 문지름' 이었기 때문이다!

너는 매일 기계적으로 두 시간 동안 붉은 그림을 그리는데, 완곡하게 내가 하루에 두 시간 연습한다고 한다. 당신은 부지런합니까? 흥! 너는 말기 게으름뱅이 환자야! 머리가 게을러지면 손이 게을러지는 것보다 더 무섭다. 이때 너는 자신의 게으름을 의식하지 못했기 때문에, 너는 자신이 매우 부지런하고, 그런 상태에 빠져 있다고 생각하며, 변화를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그럼, 당신은 언제 복제합니까?

관찰력이 비교적 낮아서 북쪽을 전혀 찾을 수 없다면, 복제를 시도해 보고, 이전에 느낌을 찾을 수 있지만, 이것도 과도기 단계이다.

아니면 정말 느껴지지 않는 글자에 부딪히면 아무리 써도 틀리니, 몇 번 비벼서 문제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3, 게시물에 탐내지 말고, 뇌만 들어가라! 만약 네가 빨간색을 그린다면, 하루에 그리는 것은 거의 쓸모가 없다.

만약 하드펜이라면, 나의 건의는 하루에 열 자를 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이다. 소프트 펜이라면 더 적어요.

지금 서예를 전문적으로 연습하는 책이 있는데, 아래와 같이: 나는 어떤 친구들이 하루에 한 페이지씩 연습하는 것을 보았는데, 한 글자도 다르다. 즉, 바로 서첩에 있는 글자를 베껴 쓰는 것이다. 뇌도 아니고, 물론 어떤 진전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도 몇몇 친구들이 한 번에 한 줄씩 쓰는 것을 좋아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이 방법은 지난번보다 좋지만, 단지 표상이다. 왜냐하면 그의 첫 글자부터 마지막 글자까지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여전히 뇌가 아닙니다.

올바른 자세는 한 글자를 보고, 이 글자의 특징을 열심히 연구하고, 한 획을 어떻게 쓰는지, 그리고 스스로 쓰고, 쓰고, 대조하고, 잘못된 곳을 찾아 고치는 것이다. 몇 번 이상 반복하면 반드시 진보가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관찰을 통해-비교-생각, 당신은 이미 머리 속에 이 글자를 어떻게 쓰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보기 좋다!

이것이 게시물의 핵심이다.

너는 중국에 수천 개의 한자가 있다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네가 연습할 수 없는 것이다. 대부분의 숫자가 비슷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예를 들어, "칼", "칼", "카드" 를 쓰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런 예는 셀 수 없이 많은데, 많은 것은 단지 다를 뿐이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런 관찰과 사고를 통해 한 단어의 구조가 어떤 합리적이고 아름다운지, 한 마디도 본 적이 없어도 점자 구조를 어떻게 배열해야 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그래서 한 달 동안 왔을 수도 있고, 당신은 100 단어밖에 없지만, 뒤돌아 보면, 갑자기 이전 글자가 얼마나 못생겼는지 알게 될 것이다.

이 100 단어를 연습하고 사고함으로써 한자 구조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은 어딘가에서 한 사람 또는 한 단어가 특히 예쁘다는 것을 보면 어떻게 쓰는지 배울 수 있다는 경험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그러면 이 글자를 수십 번 연습한 후에 네가 원래 쓴 것과 다를 것이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이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

분명히 우리 고등학교의 서예와 초등학교의 서예는 여전히 약간의 차이가 있다.

글씨를 연습하는 것이 바로 이 과정이지만, 네가 배운 것은 가장 정통한 해서체로, 너를 감동시키는 그런 강호체가 아니라, 너의 이가 간지럽히는 강호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 방법을 엄격히 따르면 하루에 30 분씩 쓴다. 아무리 어리석은 글자라도 한 달 동안 반드시 진보할 것이다!

요약하자면, 게시물을 게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관찰-임시 원고-사고 (비교)-원고를 다시 쓰는 것-사고 (비교) ... 이 주기 동안 아름다운 펜이 앞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