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청대 10 명의 황제의 서예 대련은 누가 더 황실인가?

청대 10 명의 황제의 서예 대련은 누가 더 황실인가?

황제는 산 위에 앉아 만 명 위에 앉았다.

하지만 서예에 집착하는 마음까지 좋아한다

그러나 서예를 좋아하는 어떤 일반인과도 다르지 않다.

아홉 명의 청나라 황제의 서예 대련이

어쩌면 당신은 그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 아름다움, 다른 충격

순치 (1638- 166 1)

애신각라 복림은 청나라 순치 (1638- 16 1) 의 첫 황제다. 그는 청나라 애신각라 태종문의 아홉째이다. 숭덕은 8 년 (1643) 2 월 16 일 부업을 계승했고, 6 살 때 숙부 도르곤 태자, 정 친왕 길하란이 보좌했다. 1644 원 순치. 9 월, 성경에서 베이징을 이전하고, 10 월 초 1 일에 황제는 무영전에 위치해 있다. 열네 살 (165 1 년). 18 에 있습니다. 순치 18 년 (166 1) 사망, 젊은 나이에 24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는 청나라 역사상 유일하게 공개적으로 선종으로 개종한 황제였다.

유복성 휘성옥자리;

2 차 문덕은 화해해야 한다.

강희 (1654-1722)

강희 황제는 애신각로 엽선 (Ai Xinjueluo Foundation) 로 봉쇄되었다. 순치황제의 셋째 아들. 강희는 역사상 재위 기간이 가장 긴 황제다. 이 대련은 강희 황제가 문화당 대학사 장옥서를 선물한 것이고, 장은' 강희사전' 의 사회장관이다. 그는 관료로서 신중하고 청렴결백하며 권력에서 멀어져 강희제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대련에서 볼 수 있듯이 강희 황제의 장옥서에 대한 감상의 정이 언표에 넘쳤다. 강희는 펜으로 풍만하게 써서, 수시의 필법을 드러내고, 글자는 완곡하고 우아하며 제왕의 기개가 있다.

군자는 온화하고 윤기가 옥과 같다.

다야학으로 닭떼를 세우다.

옹정 (1678-1735)

청나라 세종옹정 황제의 서예가 그의 아버지보다 낫다. 바로 너를 따르는 것이다. 그는 글씨가 단정하고 둥글고, 풍채가 멋스럽고, 솜씨가 비범하다. 그의 책은 전해지고, 경작도 시는 비교적 수월한 책이다. 화면에는 쟁기 경작, 침지, 실크 위사 등 여러 편의 오언시가 새겨져 있는데, 대략 한 폭의 시이다. 시는 초서 형식으로 중심 초서를 위주로 한다. 서예의 관점에서 볼 때, 그 풍격은 점화소탈하고 구조가 어긋나고, 대부분의 선이 촘촘하며, 그 아버지 성자가 동지를 사랑하는 것에 분명히 영향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덕혜가 흐르고, 장방이 멀다.

두아는 도량이 넓고 지식이 해박하다.

감룡 (17 1 1 년-1799)

감룡은 어려서부터 한족 전통문화의 교육을 받았고, 사서오경, 시사가부, 자화, 모두 정교하고 문화수양이 높다. 그가 무대에 올랐을 때, 그는 또한 문화 건설을 매우 중시했다. "고대는 현재용이고, 유교는 스승이다." 서예에 대한 그의 취미와 숭상은 그의 할아버지 강희보다 낫다. 몇 년 후, 그는 역대의 서예가 명가의 명품을 특별히 모아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서예 게시물을 많이 소장하고, 역대 중국 서예 예술의 성과를 소장하고,' 춘화헌' 을 전문적으로 건립하여' 춘화정첩' 을 소장하며, 한 때 학문의 풍조가 매우 뜨거웠다. 대학자 양등 등은 그를 칭찬하며 말했다. "황제는 본성이 진실하고 창고 역사를 배우며 한가할 때마다 팔법을 탐구한다. 바오 한 아래로, 여름 구름 수확, 피닉스 긴. 합치면 둘이고, 쫓으면 이왕이고, 가지면 모두 얻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자세히 살펴보고 자세히 연구해야만 각 집의 작품을 알 수 있고, 졸렬하고 진솔하며, 거울처럼 그 모양을 감출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천자가 선도를 위해 구하고, 가혜가 와서 배우고, 도의 마음은 영원하다는 것을 안다. "

* * * 연의 사이 "리안 더블 재즈" 를 참조하십시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선구오미춘이다.

가경 (1760-1820)

청나라의 황제들은 모두 서예를 잘하는데, 이는 우선 엄격한 문화교육 전통 덕분이다. 서예 스타일, 강희, 옹정, 건륭에서 가경까지, 일맥상승은 아마 동치창, 조맹의 범주에 있지 않을 것이다. 가경 황제도 마찬가지다. 그의 서예의 필법은 노부와 매우 비슷하지만 건륭황제의 호방한 풍격이 부족하여 좀 무뚝뚝하다. 이것이 아마도 인간의 재능과 노력의 정도가 다른 이유일 것이다.

그는 zhuxiang 슈 탱 쑤 차오;

주단풍이 방금 서하를 안고 있다.

도광 (1782-1850)

도광은 청나라에서 장남으로 등극한 유일한 황제였다. 도광근은 국가를 다스리는데, 일 외에 서화로 스스로 즐긴다. 아래의 서예 대련에서 볼 수 있듯이, 얼굴은 서예에 힘을 쏟았고, 이후 석남, 조 등 송수도에 힘을 쏟았다. 구조가 넓고 단정하며 점화가 단정하고, 기상이 고요하고, 부귀한 용모가 있다.

공덕은 전전에 있고 산문은 나라에 있다.

얼음처럼 맑고 산처럼 무겁다.

함풍 (183 1 년-186 1 년)

함풍, 전명 애신각라기, 도광제 넷째 아들, 1644 입관 후 청나라 제 7 제 9 제였다. 그는 20 세에 즉위하여 청나라 마지막 비저제도를 통해 황위를 계승한 황제였다. 그는 동치황제와 부자관계이고, 광서황제와 숙조카 관계이다. 함풍제는 재위 기간이 길지 않지만, 그의 중국 문화는 그의 아버지와 같다. 서예는 순후하고 무겁고 조급해하지 않고, 자신의 황가의 부귀와 옹용은 조신이 쓸 수 없는 것이다.

도덕적 회피의 역동적 인 정적 개념;

바로 알고 키울 때이다.

동치 (1856-1875)

동치황제는 함풍제의 외아들이고, 어머니는 유명한 자희태후예헤나라이다. 함풍11 년 (186 1 년) 재위 13 년. 동치년 동안 청정부는 태평천국 봉기를 진압하고 동서 반란을 소멸시켰다. 그리고 연이어 산간복환을 평정하면서 동시에 신양무정책을 발기하는데, 사칭' 동치중흥' 이라고 한다.

농민을 가르치고, 책 한 권을 만들다.

돈박숭소 무지.

광서 (187 1 년-1908)

광서황제, 청나라 제 11 대 황제, 청나라가 중원에 입주한 후 9 대 황제이기도 하다. 광서 황제는 평생 자희태후의 통제하에 실권을 잡은 적이 없다. 1898 년 광서 황제는 무술변법을 시행했지만 자희태후를 비롯한 보수파의 반대에 부딪혔다. 광서 황제는 자희태후를 비롯한 이 세력을 견제하기 위해 원세카이에 의지하려 했으나, 원세카이에게 배신당했다. 그 후 자희태후에게 중남해영대에서 은밀히 금지되었다. 전체 개혁은 103 일밖에 지속되지 않아' 백일 개혁' 이라고 불린다. 1908165438+10 월 14 광서 황제가 38 세에 갑자기 무너졌다.

볼륨 시, 금수 가 있습니다;

세상은 값을 매길 수 없는 문장 한 편이다.

선통 (1906-1967)

애신각라 부의를 좋아하고, 글자는 빛나고, 본명은 호연하다. 청나라의 마지막 황제이자 중국 역사의 마지막 황제이기도 하다. 청나라 황제나 선통 황제라고도 불린다. 등극 이후 진 등 명사들의 엄격한 감독과 가르침을 받았다. 그의 서예는 구양문의와 여사남과 같아서, 그는 그의 본질을 얻을 수 있다.

전가에는 방법이 있지만, 두껍다.

이상하지 않은 것은 바로 솔직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