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행복을 느끼다

행복을 느끼다

요 며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항상 무한한 감정이 있다고 느낀다. 생활이 너무 안정되었다고 할 수도 있고 정신이 너무 외롭다고 이해할 수도 있다. 어쨌든, 난 항상 뭔가를 말하고 뭔가를 쓰고 싶어요. 나는 생각하고 쓰는 데 아무런 규칙이 없다.

이 세월을 돌이켜 보면, 나는 운이 좋다. 나는 평생 두 명의 아기를 수확했고, 3 년 동안 두 아들, 각각 석석과 과과를 수확했다. 이름은 매우 캐주얼, 매우 일반적입니다, 아이가 얼마나 키가 될 수 있다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과일이 향기로운 것입니다. 사장님의 이름이 석석석이라고 해서 문학적 배경이 없는 아버지가 임시로 지은 이름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당시 병원의 산과 병상에 누워 있었다. 퇴원할 때 병원에서 전화로 출생 증명서를 발급해 달라고 재촉했다. 남편은 잠시 후에 다시 가져와서 잠시' 말하다' 라는 말이 생각났다. 임신 내내 사전을 조사해 온 덕분에 바이두는 곧 태어날 아들의 이름을 짓는 뜻깊은 상서로운 단어들을 많이 떠올렸다. 나는 몇 번이고 찾고 생각했지만, 나는 너무 신중해서 마지막 순간까지 어떤 단어를 사용할지 결정하지 못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나는 줄곧 불평했다. "네가 네 아들에게 준 이름은 내 동창의 이름과 마찬가지로 중년 세대에 속한다. 어떻게 현대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하지만 주변 아이의 이름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제 생각에는 매우 대중화되고 인터넷화되어 있습니다. 저를 감동시킬 수 있는 좋은 이름이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곧 이 이름을 받아들였고, 주변 어른들도 재빨리' 석석' 을 불렀다. 아이가 빨리 자라서 몇 달 만에 그 이름에 반응하기 시작했고, 나는 마음속으로 받아들였다. 하지만 항상 한 가지 생각이 있다. 아이가 좀 커져서 싫어서 자신을 참여시키고, 적당한 단어를 골라서' 석석' 을 출생명으로 삼는다는 것이다. 지금 이렇게 하자. 살다 보면, 당신이 무엇을 하든, 누구와 사귀든, 항상 불완전함을 느끼지만, 곧' 이렇게 하자' 라는 말로 미루거나 얼버무리거나 포기할 때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조보과라는 이름을 지었다. 내 형의 이름은 석석석이기 때문에' 조보과' 라고 부르는 것 같아 논란이 없는 것 같다. 이름은 귀엽고 간단하다. 모두들 곧 이 이름을 받아들였다. 성 제나라 때문에, 제나라 제나라 는 제나라 동음 이의어 가 있습니다. 그의 이름을 직접 부르면 앞으로의 학습생활에 약간의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부모의 명명수준이 너무 일반적이라는 것을 설명하기 때문에' 과일' 이 출생명인 것으로 확인된다. 남편과 나는 둘째 아들의 이름을 지을 때 첫아이만큼 신중하지 못한 것이 분명했다. 생증을 꺼내는 길에 나는 줄곧 핸드폰을 뒤져 이름에 사용된 각종 단어의 의미를 찾으려고 했다. 2 년 전 큰아들에게 이름을 지을 때 조사한 글자를 돌이켜보면 주변 친구 인형의 이름도 논의했고, 거의 만장일치로' 명' 자가 좋다고 생각했다. "말하기" 라는 단어는 큰아들을 위한 것이고 둘째 아들을 위한 단어이기 때문이다. 생각만 해도 책을 가르친 할아버지께 전화하세요. 할아버지는 매우 계몽적이다. 그는 너희 둘이 이것이 좋다고 확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름은 호칭일 뿐이니 너무 신중할 필요가 없다. 위챗 무리에서 대학에서 교사로 일하는 이모에게 보여 주는 것도 가능하며,' 말하기' 와' 명' 이라는 두 글자는 좌우 구조로 시각적으로 비교적 무겁고 획도 비슷하다. 네 개와 두 개의 함성이 있어 리듬이 나왔다. 나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출생 증명서에' 계명' 이라는 글자를 썼는데, 그래도 비교적 만족한다. 할머니가 찬성하지 않는 한 가지, 그녀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명' 이라고 부르는지, 너희 둘은 대학생인데, 이렇게 평범한 이름을 지었다 ~ ~ 나는 웃으며 노인에게 설명했다. 이' 명' 은 의지보다 강하지 않다. 대기가 듬직한' 명' 이 좋다. 노인이 책을 읽지 않았는데도 못 알아듣기 때문에, 나는 집에서 그를 "과일" 이라고 부르고, 그를 "분명히" 라고 부르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웃의 50 대 사람들은 모두' 명' 이라 불리는데, 다른 사람의 이름을 강조하기 어렵다. 그래서 고향에서, 어떤 사람이 아이의 이름을 묻자, 나는' 조보과' 라고 말했고, 설명하기도 귀찮고, 공연히 논평하고 싶지도 않았다.

-응? 지금 과과 10 개월, 아이가 나에게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오늘 아침에 출근할 때, 나는 평소와 같이 그에게 인사를 하고 작별 인사를 했다. 그의 눈은 나를 쳐다봤고, 그렇게 작아서, 나는 그런 절망의 무력함을 보았다. 흥, 흥, 나는 그가 내가 떠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나와 엄마는 모두 웃으며 그를 바라보았고, 나는 가볍게 자신에게 "엄마가 출근할 거야, 엄마가 곧 돌아오실 거야 ~" 라고 말했다. 이때 그는 아직 이해하지 못했을 것이다. 어머니가 문을 닫았다는 것만 알지만, 나는 항상 그가 느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결국, 어머니와 아이는 서로 연결되어 있다. 일 때문에, 나는 항상 그와 함께 할 수는 없지만, 그는 그에 대한 나의 사랑을 느낄 것이다. 석석처럼 할머니 혼자 돌볼 수 없어 고향에 2 년 동안 방치됐기 때문이다. 이런 생각을 할 때마다 내 마음이 아프다. 내 마음은 생리적인 고통이다. 불면증 때문에 아이를 그리워하거나 악몽에서 깨어나 땀을 뻘뻘 흘리곤 한다. 나는 나 자신을 잘 조정해야 한다. 만약 내가 잘 조정하지 못한다면, 자신의 심신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 다행히도 설날이 지나면 곧 그를 내 곁으로 데려올 수 있었지만, 나도 그의 세 살 전의 성장기를 놓쳤다. 나는 매우 미안하고 슬프다. 그를 곁에 데려온 후에 내가 그에게 빚진 것을 보충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또한 그가 커서 나의 글을 읽을 수 있기를 바라며, 그를 고향에 두고 할머니가 키운 이유와 어쩔 수 없는 이유를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그의 이해를 구하지 않지만, 나는 우리 모자 사이에 잘 소통하여 그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 다행히 할머니는 그를 잘 보살펴 주시고 그를 매우 사랑하신다. 옷을 입고 밥을 먹는 데 있어서, 나는 한 어머니만큼 좋지 않다. 이 점은 내가 특별히 인정하고 감상한다. 그는 나에게 좀 낯설었지만, 언니가 그를 보러 갈 때마다 그는 항상 친절하게 그를 이모라고 불렀다. 나는 항상 그가 이모에게서 어머니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나의 느낌이며, 모자 연결이라고도 부를 수 있다.

한 번에 두 명의 아기를 낳는 것은 나의 심리적 성취에 큰 영향을 미친다. 나는 많은 일이 적합한지 생각했다. 아마도 그 말 때문에 엄마가 된 여자가 온전하기 때문일 것이다. 나는 딩크의 생각에 반대하지 않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아이를 원하지 않거나 아이가 없는 여성들을 추하게 하지 않는다는 것을 여기서 설명하고 싶다. 나는 각종 현상의 존재에 대해 개방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귀국 후, 두 살 차이인 남자 두 명이 내가 키워야 한다. 나는 나의 언행이 우리 아이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까 봐 두렵다. 나는 많은 관련 책을 읽었는데, 일부는 내 나이와 비슷한 어머니가 쓴 것이다. 각기 다른 상황과 가풍이 있지만, 일반적인 생각은 똑같다. 모두 아이의 심신 건강, 자유롭고 선량함을 제창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하지만 현대 책을 보면 늘 내막이 부족하다고 느낀다. 하찮은 일에 너무 많은 필묵을 투입하고, 항상 글을 쌓은 혐의가 있어 정신적인 수준에서도 나를 만족시킬 수 없다. 요 며칠 줄곧 푸레의 편지를 보고 있어서 매우 감동적이다. 푸레는 위대한 작가, 번역가, 평론가로, 특수시대에 쓴 글이 더욱 매력적이다. 그는 아이들 앞에서 자신이 한 일이 부적절하거나 부적절하다는 것을 인정하며, 자신의 잘못을 과감히 인정하는데, 이것은 아마도 많은 부모들이 할 수 없는 일일 것이다. 부모가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모든 사람이 합격한 부모가 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모든 사람이 감히 아이들 앞에서 인정하는 것도 아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푸레는 위대하다. 그는 아이를 친구로 생각하고 동등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데, 이것도 내가 하고 싶은 것이다.

-응? 나의 출신 가정은 강한 어머니이다. 그녀는 그녀의 아이가 그녀에게 불만을 품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녀는 항상 아이들 앞에서 완벽하고 싶지만, 완벽은 그 자체로 완벽하지 않다. 그래서 내 마음은 피곤하고 발버둥친다. 예전에는 밖에서 공부할 때 엄마와의 교류가 적었다. 지금 그녀가 북경에서 아이를 데리고 갈 기회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당연히 더 많은 교류와 소통이 있게 되었다. 설날이 지나면 우리 엄마는 6 1 살이 된다. 그녀는 몸이 좋아서 항상 가족과 과일을 쉽게 돌볼 수 있지만, 내 눈에는 그녀도 노인이다. 그녀는 책을 읽지 않아서 겨우 나와 나의 두 언니의 이름을 알아볼 수 있었다. 그녀는 베이징에서 생활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나는 그녀에게 스마트폰 사용을 포함한 많은 새로운 것을 가르쳐야 한다. 그녀의 공연은 완전히 나의 예상을 벗어난 것이었다. 그녀는 아주 빨리 배워서, 매우 명랑하게 친구를 만나러 가서 몇몇 고향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렇게 하면 그녀의 고향을 홀가분하게 할 수 있고, 어머니를 낯선 도심에 살게 하는 것에 대해 죄책감을 덜 느끼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와의 교류에서 어머니로서 나는 새로운 인식과 이해를 갖게 되었다. 어머니의 엄함과 강세로 나는 사춘기에 고생을 많이 했고, 청춘의 막막함과 엄격한 모성애 사이에 충돌과 충돌이 생겼다. 오늘까지, 나는 어머니를 좀 더 포괄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다. 그녀는 1960 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배가 고파서 여섯 명의 형제자매가 있다. 맏이로서 그녀는 여섯 살 때부터 집안일을 분담하며 집안의 가난과 고난을 감당했다. 그녀는 종종 그녀가 쓴 물에서 자랐다고 말한다 ~ 나는 그녀의 출신 가정의 어려움을 정말 이해할 수 없다. 그녀와 그녀의 아버지의 노력은 결코 나를 고생시키지 않았고, 생활과 공부에서도 항상 나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기 때문이다. 지금, 나는 어머니와 아침저녁으로 지내는데, 그녀는 여전히 사랑으로 나를 둘러싸고, 나를 보호하고, 나의 어린 시절의 생활과 아이를 돌보고 있다. 나는 자주 그녀와 이야기를 나누며, 그녀가 어떤 일의 선행과 결과를 분석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그녀도 그녀의 안목에 따라 나에게 새로운 인식을 줄 수 있었다. 지금 우리 엄마를 보면 강인한 면은 전혀 볼 수 없고, 그녀의 연약함만 볼 수 있다. 그녀의 마음은 사실 연약하고 선의이다. 그러나 양파처럼 자신을 감싸 실제 생각이 직관적인 표현과는 거리가 멀다. 이런 상황에 부딪힐 때마다, 나는 항상 그녀에게 천천히 물어볼 수 있다. "너 정말 그렇게 생각하니?" " 그녀는 생각에 잠겨 있었고, 나는 내가 다시 그녀와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우리는 지금의 천륜의 즐거움을 즐겁게 누릴 수 있다. 엄마와 화해하고 화해하는 과정을 마쳤는데, 나는 이미 만점을 졸업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응? 아이를 낳은 이후로, 나는' 출신 가족' 이라는 주제에 더 관심이 많았고, 시기마다 이 문제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며칠 전 한 오랜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며' 출신 가족' 이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는 약간의 차이가 있었다. 나는 글이 복잡한 감정이나 감각을 표현할 때 여전히 창백하고 힘이 없기 때문에, 단지 10 분의 1 만 표현하면 되기 때문에, 나는 너무 많은 설명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과도한 설명은 더 많은 오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의 견해는 출신 가정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이 뿌리 깊어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이다. 모레의 학습을 통해 향상되었다고 해도 결정적인 순간은 여전히 마법처럼 너를 얽히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이 관점의 일부분에 동의한다. 출신 가정은 개인의 성장 과정과 성격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 부분은 내가 동의하지만, 나는 결정적이지 않다고 굳게 믿는다. 원생 가족과의 분리와 화해는 모든 사람이 직면해야 하는 필수 과목이다. 결국 자신과 화해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나는 나의 이전 지도자에게 가르침을 청했는데, 그의 적극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는 나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 주제에 대해 토론할 때, 그는 내 관점을 공유하고 출신 가정의 중요성을 인정하며, 모든 사람이 직면할 수 있는 문제이며, 후천적인 요소, 특히 성인이 된 후의 사회화 생활은 개인을 형성하는 데 더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긍정적인 심리학의 아버지인 마틴 셀리그먼의' 자신을 알고 자신을 받아들이라' 는 책을 추천했다. 긍정심리학은 사람의 부정적인 감정을 연구하지 않고, 쾌락, 낙천주의 등 긍정적인 측면을 분석하여 무엇이 변할 수 있는지, 무엇이 변할 수 없는지를 명확히 한다. 나는 이것에 대해 매우 감사한다.

-응? 행복을 감지할 수 있는 것은 일종의 능력이다. 두 명의 아기가 생긴 이후로, 나는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였다. 나는 항상 아이들의 무심한 표정과 말에 기뻐하며 부모님 어른들의 행동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행복에 대한 예민한 인식이 고통에 대한 예민한 촉각을 대체하는 것이 나의 행복의 비결이다. 많은 작가들은 행복을 제창하지 않는다. 행복이 있으면 정신적으로 행복해지고, 깊은 작품을 만들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또 다른 견해는 깊은 행복은 사실 고통이고, 고통을 느끼는 것이다. 고통은 중독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행복명언) 많은 사람들이 그 해를 기억하는데, 늘 행복하고 동경한다. 사실, 여러 번, 그 해는 매우 고통스러웠다. 고난만이 기억에 남을 수 있고, 인상적이고, 심지어 행복할 수 있다. 일반인과 작가는 다르다. 일반인은 고통에 민감하지 않고 행복에 민감하게 유지되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자신의 마음을 더 강하고 풍요롭게 하고 평범한 행복을 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