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문맥에서 단어를 이해하는 방법
문맥에서 단어를 이해하는 방법
첫째, 문맥어의 문자 그대로의 의미를 직접 인식하고 단어를 이해한다.
새로운 단어들이 등장했을 때, 그 의미는 이미 앞이나 뒤에서 생동감 있게 요약되어 촉수가 닿을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네가 이 단어들을 이해할 때, 읽으면서 생각해야 한다.
물총새' 에 나오는' 밝음' 과 같은 글에는' 머리 위의 깃털은 올리브 스카프와 같고, 에메랄드 무늬가 수놓아져 있다' 는 글이 있다. 등 위의 깃털은 연한 녹색 외투와 같다. 복부의 깃털은 적갈색 셔츠와 같다. 그 자체로 "밝음" 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공부할 때 먼저 아래 문장을 보고' 밝음' 이라는 글자를 추출해야 한다. 조급해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역효과를 낼 수 있고, 견지하면 더 많아질 것이다.
또' 상혁장군' 에 실린' 마이징사죄' 한 글에서' 그래서 그는 셔츠를 벗고 가시를 걸치고 친히 린 고백을 찾아갔다',' 나의 외삼촌 노신 씨' 앞에' ... 때때로 그는 이 사람이 한 일을 그 사람에게 올려놓는다. 단어의 뜻을 직접 감지하고 단어를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은 문맥에서 단어를 이해하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다.
둘째, 문맥 문 사이의 관계를 연결하여 단어를 이해합니다.
문장 사이의 관계는 매우 복잡하다. 일부 추상적인 허사의 경우, 그 의미를 구두로 해석하려면, 단어가 새지 않도록 질서 정연하게 해야 한다. 그러면 "힘들고 비위를 맞추지 않는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가장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은 앞뒤 문장을 통독하고 문장 사이의 관계를 발굴하여 단어를 이해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나뭇잎도 없이 거리를 청소한다" 라는 글에서 "균일하다" 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우선 "깨끗하다" 와 "잎사귀도 없다" 는 관계를 이해해야 한다. 후자는 전자의 깊이를 나타내고, 언급할 가치가 있고, 매우 두드러지기 때문에, 우리는 "균일하다" 를 사용한다.
또 다른 예로' 물고기가 종이 위를 헤엄친다' 는 문장 속에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다. 모두들 감탄하며 의논하고 있다. 반응이 없는 유일한 사람은 자신뿐이다" 고 말했다. "독특함" 을 이해하기 위해 학생들은 먼저 "모두가 칭찬하고 토론하고 있다" 와 "응답하지 않는 자신" 의 관계를 이해해야 한다. "모두" 는 "그 외에 다른 반응이 있는 사람" 이다. 즉, 그 혼자만 응답하지 않았기 때문에 "독특함" 을 사용한다.
문맥 문장 간의 관계를 이해하려면 먼저 이해해야 할 단어를 제거하고, 문장을 읽고, 관계를 실현하고, 그 단어가 이런 관계를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셋째, 문맥 문에 설명된 이벤트에 따라 단어를 개발하고 이해합니다.
이해해야 할 단어들은 대부분 노트에 있으며, 모두들 공부할 때 이야기의 발전에 각별히 관심을 갖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때, 모두들 이야기의 무결성과 연속성을 유지하려는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다. 작가는 단지 기회를 잡았기 때문에 이 단어가 이야기의 시작이든 한 단락의 시작이든, 이야기에서, 이야기의 끝에서 지도, 전환, 요약의 역할을 하든, 스토리 발전을 통해 이 단어를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사전에서' 양화' 라는 글에서' 유통' 이라는 단어의 설명을 찾는 것은 분명히 불가능하다. 꽃을 사랑하고 다리병이 있기 때문에 꽃을 가꾸어 심신 일을 조절하고 싶다. 그래서 저는 항상 잠시 글을 쓰고 마당에 가서 ... 그리고 ... 그리고 ... 그리고 ... 즉,' 순환' 은 계속 아래로 발전한다. 돌발 날씨를 만나면 온 가족이 화초를 절약한다. 다음날 날씨가 좋아지자, 나는 다시 이사를 나가 말을 이해할 수 있는 묘미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또' 반드시 대중의 기대를 저버리지 말아야 한다' 는 글에서 동주 시험 평균 점수가 45 점일 때 교장이 퇴학을 시켰을 때, 그는 재삼 요청하고서야 반을 따라 시험 읽기에 동의했다. 일은 반드시 발전해야 한다. 동주' 화가 난다': 아침에는 가로등 아래, 밤에는 화장실에서 여기저기 공부한다. 나중에 일어난 일은' 화끈하다' 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이런 방법으로 먼저 글자를 전시하여, 사람들이 앞뒤 글자의 융합을 통해 체험할 수 있게 하다.
넷째, 어경 진술이 창조한 어경에서 단어를 이해한다.
이런 단어는 장면, 물체 또는 장면을 렌더링하는 문자에 더 많이 나타난다. 선생님이 학생들을 실제 장면으로 인도할 수 있는지 여부는 단어를 이해하는 관건이다.
예를 들어, 문장 "연꽃" 에서 "라이브" 라는 단어에 대한 이해는 학생들이 교육에 몰두하고 두 번째 단락의 동사를 결합하면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학생들이 총리를 잃은 후 비통한 분위기에 잠겨 있다면, "노인, 젊은이, 아이들이 모두 똑바로 서서 모자를 벗는다." 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물론, 문맥에서 단어를 이해하는 방법은 위에 열거된 네 가지가 훨씬 더 많다는 것은 분명하다. 결론적으로,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한 가지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우리는 단어의 의미를 완전히 해석할 수 있을지는 신경 쓰지 않지만, 어떤 상황에서 어떤 상황에서 어떤 상황에서 어떤 상황에서 어떤 상황에서 어떤 상황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