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6 학년 하권 국어 코스웨어
6 학년 하권 국어 코스웨어
인교판 6 학년 국어코스웨어 1 1, 자질교육 목표
(-) 지식 교육 학교
1. 이 단원의 9 개 새로운 단어를 배워서 시들고, 물을 뽑고, 의존한다, 일찍이, 운동, 우아함, 활력 등의 단어를 익힌다.
2.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는다. 네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을 암송해라.
(2) 능력 배양의 요점
1. 학생들에게 깊은 문장을 이해하도록 훈련시킨다.
2. 독서에 대한 학생들의 견해를 길러줍니다.
(c) 도덕 교육 침투 지점
학생들이 저자가 나무를 심는 비유로 사람을 키우고, 사람이 생활의 시련을 이겨 내고, 독립된 마음을 단련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의존성을 길러서는 안 된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d) 미적 교육의 출발점
학생들에게 삶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는 것은 생활의 시련을 견디는 데 있고, 자강자립을 배우는 데 있다.
둘째, 학습 방법지도
(-) 교사의 교수법
교사는 학생의 주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도록 지도하고, 독서에서 이해하고, 독서에서 자신의 견해를 깨닫도록 유도한다.
학생이 법률을 공부하다
자독자각, 조별 학습, 반 전체가 교류를 보고하다.
셋. 중점, 난점, 의문점 및 해결책
(-) 초점과 어려움
깊은 문장을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본문이 나무를 심고 사람을 교육하는 비유라는 것을 깨닫고, 그 속에 함축된 깊은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
(2) 의심
1. 나무를 심는 사람이 왜 정기적으로 묘목에 물을 주지 않습니까? 왜 물의 양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닌가?
2. 왜 "나무를 심는 사람이 더 이상 오지 않으면 마호가니가 시들지 않는가?"
(3) 솔루션
교사는 학생들에게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생각하고, 독서에서 이해하고, 독서에서 깨닫고, 실생활과 연계하여 깊은 문장과 이치를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넷째,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 설계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의미 깊은 문장을 잡도록 지도하고, 자독자각, 협동해혹, 실제담화감정 등을 통해 심도 있는 탐구를 진행하며, 과본극 편성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본문에 대한 이해와 깨달음을 깊어지게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교육 단계
제 1 종
(-) 새로운 수업을 도입하다
오늘 우리는 심오한 이치가 있는 문장 한 편을 배워야 한다. (판서: 6 마호가니)
(b) 텍스트의 예비 읽기, 전반적인 인식
1.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본문을 읽고, 새 단어의 발음을 정확하게 읽고, 새 단어로 단어를 그려야 한다. 이해하지 못하는 새 단어는 사전을 찾아보거나 문맥을 연락함으로써 이해해야 한다.
2. 본문을 다시 한 번 읽고 그것이 무슨 말을 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3) 독학,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다.
1. 단락을 잡고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다. 학생들이 본문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유롭게 말하고,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부분을 말하고, 좋아하는 이유를 설명하도록 독려한다.
2. 문장을 잡고 감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학생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단락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기초로, 먼저 학생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문장을 찾도록 지도한다. 깊은 의미를 지닌 문장을 읽고 음미하고, 학생 토론을 조직하고, 감정과 견해를 이야기한다.
다음 문장을 중점적으로 이해하다.
(1) "불확실한 속에서 물을 찾아 필사적으로 뿌리를 내리고 있는 나무 한 그루가 백 년 된 노목으로 자라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2)' 내가 매일 물을 주고 매일 일정량의 물을 정기적으로 주면 묘목은 의존심을 갖게 되고 뿌리가 표면에 떠 땅속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된다. 일단 내가 물을 주는 것을 멈추면 묘목은 더욱 시들어 죽을 것이다. 다행히도, 살아남은 묘목은 폭풍우를 만나면 쓰러진다. "
(3) "나무뿐만 아니라 사람도 있다. 불확실성에 사는 사람은 생활의 시련을 이겨 내고 독립심을 단련할 수 있다. "
3. 독서를 붙잡고 느낌을 준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단락이나 문장을 선택하도록 지도하고, 감정을 가지고 큰 소리로 낭독을 연습한 다음, 그룹으로 낭독하고, 좋은 학생이 반 친구들 앞에서 낭독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 2 교시
(-)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진리를 깨닫다.
1. 중점 탐구: "나무를 심는 사람이 더 이상 오지 않으면 복숭아꽃도 시들지 않는다." 마호가니는 왜 시들지 않는가? "나" 는 나무를 심는 사람의 말에서 무엇을 깨달았는가?
2. 이 문장 다 보고 실생활에 연락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b) 종합 실천, 실천 능력 배양.
1. 공동으로 교과서 극본을 집필하고, 조를 나누어 습작을 연습한다.
2. 교과서 연극을 리허설하고 그룹에서 공연하고 표현한다.
3. 반 표현, 경기 수준.
(3) 요약 및 확장
이 본문을 다 배운 후에 너는 어떻게 느끼니? 코멘트 한 편을 써 주세요.
(d) 새로운 단어를 기억하고 글쓰기를 안내합니다.
1. 이 수업의 새 단어를 어떻게 기억하는지 그룹으로 토론한다.
2. 글쓰기를 지도하는데,' 위축' 과' 운동' 이라는 두 글자에 중점을 둔다.
(5) 양도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고 자신이 좋아하는 부분을 암송하다.
첨부: 칠판 디자인
마호가니
나무를 심다: 수시로 정량적으로 물을 주어 백 년 된 노목으로 자란다.
남자: 불확실성 속에서 살아야 시련을 이겨낼 수 있어요.
인교판 6 학년 하권 국어코스웨어 2 과 전 준비
1, 본문을 예습하고 독학한 단어. 학생들에게 조의 작품' 삼협선부의 노래',' 빗속을 거닐다',' 빗속 비둘기' 를 추천한다.
실패에 직면하여 용감하고 강한 다른 이야기를 수집하고 읽으십시오.
교육 과정
첫째, 대화를 도입하여 화제를 드러내다
1, 선생님 이야기:
제 3 과' 마호가니' 를 배우면 임청현이 생활을 잘 관찰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안다. 그는 나무를 심는 사람이 복숭아나무에 물을 주는 것을 보고 인간의 성장의 도리를 깨달았다. 사실, 우리는 삶에서 우연히 어떤 사람과 일을 만날 수 있다. 이 사람들과 일에서, 우리도 깨우침을 받고, 인생의 철리를 체득할 수 있다. 오늘, 우리는 곡예 공연을 보러 가서, 한 정수리 남자아이를 알게 되었다.
2, 보드 책 제목, 함께 주제를 읽으십시오.
3. 저자 소개: 조, 195 1, 유명한 시인, 산문가, 상해인 출생. 사회 생활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표현하는 것은 조 산문 창작의 주요 선율이다. 그의 작품은 감정이 진지하고 섬세하며 격조가 고아하여' 생명색과 향을 포착하는 시' 로 불린다. 대표 작품으로는' 삼협선부가',' 빗속을 거닐다',' 빗속 비둘기' 등이 있다.
4, 학생들이 독서 팁을 읽고 학습 요구 사항을 명확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둘째, 본문을 처음 읽고 대의를 이해한다
1, 학생들은 자유롭게 본문을 읽고, 발음에 주의하고, 문장을 읽고, 자신이 좋아하는 문장을 그리고, 몇 번 읽는다.
2. 학생들에게 문단별로 본문을 읽게 하고, 생각하도록 하세요: 본문이 뭐라고 했나요?
한 번의 서커스 공연에서 한 소년이 맨 그릇을 공연할 때 머리 위의 그릇이 두 번 떨어졌다. 소년은 낙담하지 않고 마침내 세 번째로 성공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학생들에게 그들이 좋아하는 문장을 읽게 하고, 그들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셋째, 본문을 읽고 이치를 이해한다
1, 맞춰봐:
수업을 준비할 때 선생님은 줄곧 한 가지 문제를 생각하고 계셨지만, 줄곧 만족스러운 답을 찾지 못했다. 선생님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고 싶으세요? 맞춰 보세요. 학생들은 질문을 추측하고, 선생님은 제때에 지도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학생들의 추측에 따르면, 선생님은 그가 줄곧 생각하고 있던 질문을 제기했다: 맨 위에 있는 남자아이의 연기가 훌륭한가? 그는 성공적으로 수행 했습니까?
3. 선생님은 학생들을 두 파로 나누어 지도한다. 한쪽은 남자아이의 공연이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반면에, 맨 위에 있는 남자아이의 연기는 충분히 흥미진진하지 않아 그다지 성공하지 못했다.
4, 그룹 학습:
같은 조의 관점이 다른 학우들이 먼저 변론하고, 같은 조의 관점이 같은 학우들이 서로 교류하고, 관점을 총결한다. 교사는 학생 토론에 참여하여 제때에 지도를 한다.
5. 선생님의 지도하에 학생 변론, 선생님은 제때에 조수를 밀고 갈등을 격화시켜 학생들이 자신의 관점을 깊이 생각하도록 지도한다.
(1) 구체적인 관점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탑 그릇 소년의 공연이 멋지고 성공적이라고 생각한다.
① 하이라이트 중 하나-첫 번째 정수리 그릇: "가볍고 우아한 음악에서 나는 그의 머리에 프놈펜 붉은 꽃의 고백자 그릇을 이고,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사지를 펴고, 여러 가지 놀라운 동작을 하고, 갑자기 누워, 갑자기 뛰어올라 ... 그릇이 그의 머리 위에서 흔들거렸지만, 결코 떨어지지 않았다." "그는 다른 배우에게 탔고, 두 사람은 잠시 일어나 누워 여러 가지 자세로 몸을 뒤척였다."
(2) 두 번째 하이라이트-두 번째 그릇: "소년은 매우 침착하고, 당황하지 않고 아까의 동작을 반복하며, 여전히 그렇게 쉽고 예쁘다. 마지막 고비에 이르러 두 사람이 다시 겹쳐져서 다시 돌아서기가 어렵다.
(3) 세 번째 멋진-세 번째 그릇: "이것은 정말 짜릿한 투쟁이다! 이 그릇 더미가 다시 격렬하게 흔들렸을 때, 소년은 가볍게 고개를 저으며 마침내 그릇을 안정시켰다. "
(4) 성공-처음 두 번의 퍼포먼스가 실패하기는 했지만, 그는 실패에 놀라 쓰러지지 않고 세 번째 퍼포먼스가 성공했다. 관중의 폭풍우 같은 박수 소리' 에서 우리는 관객들도 젊은이들의 공연이 멋지고 성공적이라고 느낄 수 있다.
맨 위 그릇 소년의 공연이 충분히 흥미진진하지 못하여 그다지 성공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1) 소년이 처음 두 번 정수리를 펼쳤을 때, 균형을 잘 잡지 못하여 머리 위의 그릇이 떨어져 두 번 깨졌다. "큰 모퉁이를 돌던 순간, 그 많은 그릇들이 갑자기 머리에서 떨어졌다! \ "; "그 그릇 더미가 일부러 말썽을 부린 것 같아 갑자기 그네를 뛰어올랐다. 소년은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고개를 저었지만 이미 늦었다. 그릇이 또 떨어졌다. "
청중의 반응으로 볼 때, "청중 중 누군가가 큰 소리로 외치고 있다.' 자, 다시 오지 마라, 우리 다음 프로그램을 연기하자!' ♫ "많은 사람들이 부화하며 소리쳤다." 관중들은 소년 공연의 두 가지 실수에 불만을 느꼈다. 정말 멋진 성공적인 공연은 세 번째가 아니라 성공이어야 한다.
(3) 소년의 연기 실수 후 모습을 보면,' 맨 그릇을 든 소년은 미안한 듯 웃으며 우아하게 관중에게 허리를 굽혀 인사했다' 는 것이 처음이다. 두 번째: "무대 위에 남자아이가 망연자실하게 서 있고, 얼굴에 땀이 나서 어찌할 바를 몰랐다." "소년은 조용히 새 그릇을 손에 들고 관중들에게 깊이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2) 교사는 학생들이 완전히 자율적으로 읽고 독자적으로 생각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관점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자유롭게 말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어느 쪽에 찬성하든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어야 한다.'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다', 즉 자신의 관점과' 증거', 즉 글에서 관련 문장을 찾아 자신의 관점을 증명하는 것이다.
(3) 교사는 학생들의 충분한 교류와 토론을 바탕으로 시기적절한 지도를 해야 한다.
① 공연 과정을 보면 Top Bowl Boys 의 공연은 두 번의 실수가 발생했고, 한 번도 성공하지 못했고, 정말 흥미진진했다.
② 정사발 소년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두 번의 실패에 직면하여 용감하게 싸우는 정신으로 볼 때, 그의 표현은 매우 흥미진진하고 성공적이다. 바로 이런 전투정신이 그의 세 번째 공연을 성공시켰다.
(3) 맨 위 그릇 소년이 처음으로 공연을 성공한다면 관객들은' 멋지고 성공적인' 곡예 공연만 감상할 수 있다. 정그릇의 공연이 두 번의 실수 이후 세 번째 성공이었기 때문에 관객들은 멋진 성공의 곡예 공연뿐만 아니라 이 정그릇 소년에게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싸우는 정신을 느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런 정신은 실수가 없는 서커스 공연을 보는 것보다 훨씬 의미가 있다. 공연을 본 사람은 누구나' 그 최고 사발소년과 그의 그날 밤의 공연을 자주 떠올린다' 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로부터 영감을 얻어 인생의 철학을 깨달았다. 어려움과 실패 앞에서 견지해야 성공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실패명언). "
넷째, 감정 독서, 인물의 내면 활동을 체험한다.
1. 학생들이 본문에서 청소년의 얼굴 표정과 동작을 묘사하는 문장을 찾아 자신의 관점을 논증할 때, 교사는 학생들에게 두 번의 잘못된 후 청소년의 심리활동을 제때에 지도해야 한다.
2. 학생들에게 청소년의 얼굴 표정과 동작을 설명하는 문장을 읽도록 지도하고 청소년의 심리활동을 느낀다.
다섯째, 확장을 확장하고 말하기를 상상해보십시오 (학생들이 하나 또는 두 개의 주제를 선택하고, 상상력을 펼치고, 말하기 연습을하게하십시오)
1, "이것은 정말 짜릿한 투쟁이다!" 학생이 이 말을 발견한 후, 교사는 그들이 왜 서커스 공연이' 짜릿한 격투' 로 변했는지 제때에 이해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그 소년은 누구와 싸우고 있습니까? 이 투쟁은 왜 짜릿한가?
2. 만약 세 번째 공연이 여전히 성공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맨 그릇 남자아이를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네 번째는 포기하거나, 공연을 중지하거나, 공연을 계속하는 것입니까? 만약 네가 정수리 소년이라면, 너는 어떻게 할 거니?
3. 공연이 끝난 후, 만약 당신이 기자라면, 당신은 어떻게 탑 그릇 남자아이를 인터뷰할 것입니까? 내가 그에게 어떤 질문을 해야 합니까?
4. 당신은 생활과 학습에서 어려움과 실패를 당한 적이 있습니까? 어떻게 한 거야? 이 문장 연구를 마친 후, 당신은 어떤 영감을 얻었습니까?
인교판 6 학년 하권 국어코스웨어 3 의 학습 목표;
1, 사전을 이용하여 문맥에 연락해서 모르는 단어를 이해하다.
2. 본문의 주요 내용을 이해하고, 저자가 생활에 관심을 갖고, 관찰에 능하고, 부지런히 생각하고, 흔히 볼 수 있는 것에서 영감을 얻는 습관을 배운다.
3.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고, 다섯 손가락의 특징을 이해하고, 어떤 것이든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다.
학습의 초점과 어려움:
다섯 손가락의 특징과 저자가 어떤 표정으로 이러한 특징을 표현하는지 중점적으로 이해하다.
어려움은 진상을 이해하는 데 있다.
연구 준비:
1, 본문을 예습하고 사전을 찾아 단어를 알아본다.
2. 생활 속의 평범한 것을 묘사하는 산문을 읽으며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몇 편을 추천할 수 있다.
세션: 한 세션을 제안하면 학습 내용도 학습 상황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학습 과정:
먼저 탐색을 미리 봅니다.
텍스트 가이드
생활 속의 평범한 사람과 일은 늘 우리에게 계몽을 가져다준다. 예를 들면 위에서 언급한' 나', 정수리 속의 소년, 생기발랄하고 찰랑거리는 마호가니 나무를 보여준다. 사실 생활에는 많은 평범한 일들이 있는데, 우리는 종종 그들의 존재를 눈감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우리가 그것들을 자세히 관찰하고 생각한다면, 이런 평범한 일들도 우리에게 흥미진진한 계시를 가져다 줄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 각자의 손에 있는' 다섯 손가락' 은 우리에게 어떤 계시를 줄까요?
먼저 이전 수업의 학습 방법, 특히' 맨 그릇 소년' 과 어떤 방법을 배웠는지, 어떤 효과적인 방법을 계속 사용해야 하는지 요약해야 한다. 시간이 많이 걸리고 효과가 떨어지는 방법은 주저하지 않고 포기해야 한다. 그래야 좋은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본 기준
1. 발음을 정확하게 읽고 올바른 그림을 선택하세요.
피가 나다. 그에게 가능한 힘껏 누르라고 말해라. "서욱원"
더러운 것, 독한 것, 폭력적인 것, 그가 접촉할 기회가 가장 많다. "조쉬, 조"
그는 영원히 외물에 맞을 수 없기 때문에 곡선이 아름답고 곳곳에 응석받이로 자라난다. "조쉬, 조"
새끼손가락은 더 쓸모가 없다. (미오미오)
그들보다 더 약한 것은 없다. "보보"
세상에는 차이가 있지만, 그중에는 사랑과 한이 없다. (z, z, ng, z, ng)
2. 본문에서 동작을 나타내는 단어로 빈칸을 채 웁니다.
() 분말 () 분말 () 고리
귀 () 코 () 펜
나는 저자가 다섯 손가락을 썼다는 것을 안다.
나는이 문장, 많은 영감을 보았다. 나는 그것을 쓰고 싶다.
나의 의혹: 나는 선생님의 급우들과 토론할 의구심이 있다.
의심:
의심:
둘째, 독서 확대
손과 뇌의 이야기
한덕은 자신이 정성껏 만든 걸작을 감상하고 있는데, 그는 기뻐하며 자랑스럽게 말했다. "나는 확실히 만능이다. 나 없이는 어떻게 이렇게 아름다운 것을 만들 수 있을까? 인간은 어디에서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득의양양하여 말할수록 흥분하고 횡포하다.
뇌는 승복하지 않고 큰 소리로 말했다. "네가 이렇게 날뛰다니, 너무 지나치다. 사실, 당신은 무슨 대단한 일이 있습니까? 만약 내가 머리를 쓰지 않았다면, 너는 어떻게 이 일을 할 수 있니? 넌 그냥 내 명령을 따르기만 하면 돼. " 손은 즉시 반박했다: "말도 안돼! 너는 그저 허공에서 생각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며 수많은 유용한 것을 만드는 것과 비교될 수 있는 것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
다투었기 때문에 상대방을 무시했다. 뇌는 매일 어떻게 기계를 개선하고, 정밀 기기를 설계하고, 인력을 대체하고, 인류의 고통을 줄이려고 계획하고 있지만, 시종 실현되지 않았다. 손은 하루 종일 바쁘게 지내는 것에 익숙해졌을 뿐이다. 하지만 만든 것은 좋은 성능이 전혀 부족하다. 이유에 관해서는 줄곧 분명하지 않다.
그들의 타협하지 않는 것을 보고, 나는 정말 화가 나고 급해서 그들에게 말했다. "결국 이렇게 굳어지는 것도 방법이 아니니, 너희들은 서로 협조해야 한다. 뇌가 생각해낸 방안은 실생활에서 이 아이디어의 정확성을 입증해 귀중한 경험을 얻었다. 수작업은 뇌의 도움으로 발전해야 한다. 뇌의 사고는 손이 제공하는 경험이 있어 더욱 유연하고 총명하다. 이렇게 모든 사람이 상호 보완적인 효과를 받을 수 있어야 인간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할 수 있다. "
눈의 건의를 듣고 두 손과 뇌가 모두 깨어났다. 그때부터 모두들 처음처럼 화해하여 함께 협력하였다.
1. 그들이 싸우는 이유를 한마디로 요약해 주세요?
2.' 의식' 이란 무엇인가? 손과 뇌는 무엇을 인식하고 있습니까?
셋째, 숙제와 활동 디자인
인생에는' 처음' 이 많이 있었다. 발자국처럼 우리가 성장하는 길에 인쇄되어 뼈에 사무치게 하고, 우리에게 깊은 계시를 주고, 인상적인' 처음' 을 선택하고, 발생한 일을 자세히 회상하고, 구두 의사 소통 준비를 한다.
넷째, 관련 링크
1, 풍자카이 (1898-1975), 본명 feng run, feng ren, 절강 chongde 카운티 Shimen 베이 (현재 Tongxiang 카운티 Shimen 마을) 사람 주요 작품은 산문집' 정원당 수필',' 정원당 다시 쓰기',' 자개현대수필' 등 10 여종, 회화집' 자개만화',' 노신소설 그리기' 등 다양한 종류와 여러 편의 학술 저작과 번역작품으로 우리나라 예술교육에 큰 기여를 했다.
Feng Zikai 의 산문에있는 버드 나무 (발췌)
내 그림에는 버드나무가 많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내가 버드나무를 좋아한다고 말한다. 어떤 사람이 내가 버드나무를 좋아한다고 하니까, 나는 정말 버드나무와 관계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하지만 나도 물었다. 너는 왜 버드나무를 좋아하니? 버드나무와 무슨 깊은 관계가 있습니까? 답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원래 이것은 완전히 우연이었다. 나는 요 몇 년 동안 백마호에 살면서 호숫가에 버드나무를 심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들에게 우리 집 구석에 심은 작은 식물 한 그루를 요구했다. 그래서 저는 이 집을' 버드나무 집' 이라고 명명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흔히 볼 수 있는 버드나무를 그림 재료로 사용했기 때문에 버드나무를 좋아한다고 해서 버드나무와 관계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시 사람들이 호숫가에 가시나무를 심었다면, 아마도 나는 그 집을' 작은 가시나무 집' 이라고 명명했을 것이다. 그러나 가시나무를 그리는 것은 가시가 있는 운명이 되었다. 세상은 늘 이렇다.
하지만 만약 내가 버드나무와 인연을 맺으려면, 위에 있는 나는 말하지 않을 것이다. 여러 가지 이유를 첨부할 수 있다. 아니면 내가 그것을 사랑하는 연한 황연록색, 혹은 소인의 허리처럼 사랑하거나, 도연명가에 심기를 좋아하거나,' 객당 녹색',' 나무가 푸르다' 등 시구와' 왕공의 자세',' 장욱의 신' 등 각종 경전을 내가 유씨를 사랑하는 이유로 인용할 수 있다. 300 개의 면류관, 우아하고 심오한 이유를 찾고 싶어도 쉽습니다. 세상은 늘 이렇다.
어쩌면 나는 사람들에게 "나는 버드나무를 사랑한다" 고 말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것도 운명이다. 실수로 검은 양말 한 켤레를 사서 발에 신는 것 같은데, 모두들 나에게' 왜 검은 양말을 신는가' 라고 물었을 때, 나는 그에게' 나는 검은 양말을 신는 것을 좋아한다' 고 말했다. 사실 저는 화초와 나무에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즉, 집착이 없다. 왜냐하면 나는 가난한 마을에서 자랐기 때문이다. 나는 삼마, 옥수수, 담배, 면화, 밀, 콩만 보았고, 꽃이 만발한 화원에 접근한 적이 없다. 나는 몇 권의 고서에서만 위자, 홍성, 모란, 모란 등 아름다운 이름을 본 적이 있지만, 이 이름들을 가까이서 접할 수 있는 주인은 희귀한 기린 뿔이다. 내가 그들을 전혀 본 적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들이 자주 나를 보고 실망시켰기 때문이다. 나는 이 한 번 자미랑을 대했던 위자화라고 믿지 않는다. 일찍이 대서명천하의 붉은 살구, 미인 술 옆에 누워 있던 모란, 아니면 부귀한 모란을 상징하였던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인교판 6 학년 국어 코스웨어 4 1, 학습 목표:
1, 지식과 능력 목표: 이번 수업의 새 단어와 구를 배우고, 감정으로 본문을 읽고, 자신이 좋아하는 부분을 암송하고, 언어를 축적하고, 언어를 사용한다.
2. 과정과 방법 목표: 계몽 운동 이후 책을 읽음으로써 시간이 어떻게 왔다갔다하는지 알아본다.
3. 감정태도 목표: 작가의 사상감정을 이해하고 시간을 소중히 여길 줄 안다.
둘째, 고대시를 복습하여 대화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1. 선생님: 학생 여러분, 우리는 고시' 장가행' 을 배웠습니다. 외울 수 있어요? 이 시는 주로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 줍니까?
건강: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고 알려줍니다.
2. 선생님: 네, "백천동으로 바다에 가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갑니까?" 시간은 흐르는 물처럼,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오늘 우리는 새로운 본문' 총총히' 를 배워서, 주지청 선생님이 그것을 통해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 보자. 79 쪽을 펴주세요. 먼저 자유롭게 독서 수업의 예습을 읽다.
칠판에 쓰기: 서둘러
3. 선생님: 예습을 통해 우리가 무엇을 알고 있는지, 예습을 통해 우리에게 무엇을 하라고 요구하는지?
(학생 신문 예습)
4. 학우들이 수업 후 교류하며 수집한 주지청 선생님의 자료입니다.
셋째, 예비 독서 텍스트, 전반적인 인식:
1. 선생님: 먼저 큰 소리로 본문을 자유롭게 읽어서 작가가 본문에서 우리에게 어떤 질문을 했는지 봅시다. 획으로 나오다. 읽는 동안 이해하지 못하는 단어나 문장을 만나면 획도 써 주세요. 우리는 본문을 공부할 때 해결할 것이다.
(학생들은 스스로 본문을 읽고, 읽으면서 체득한다)
2. 선생님: 자, 누가 선생님 저자에게 문장 중에 우리에게 어떤 질문을 했는지 알려줄 수 있어요?
생: 왜 우리 날은 영원히 가지 않지?
(칠판: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을까요?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이 말은 또 다른 곳에 있어요. 당신은 그것을 찾을 수 있습니까?
생: 끝도 있어요. 문장을 읽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작가는 문장 시작과 끝 모두에서 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건강 1: 전후관리.
생 2: 저자가 왜 시간이 영원히 가지 않는지 계속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선생님: 네, 우리는 읽을 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사고도 배워야 합니다. 독서 과정에서 또 어떤 단어나 문장을 이해하기 어렵습니까?
학생들은 어려운 문장이나 단어를 보고하고 교환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선생님: 독서를 통해서, 우리는 본문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누가 선생님에게 본문이 어떻게 우리의 날을 어떻게 묘사했는지 어떻게 묘사할 수 있습니까?
학생들은 두 번째와 세 번째 단락의 관련 단락과 문장을 찾아내, 교사들이 감정을 가지고 큰 소리로 낭독하고, 독서에서 그 의미를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문장
1: 8 천여일 동안 내 곁을 슬그머니 빠져나갔다. 바다의 바늘 끝에 물 한 방울처럼, 내 날은 시간의 시냇물에 떨어지고, 소리도 그림자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7. 범도 선생님: 네, 시간이 이렇게 소리 없이 지나갔어요. 작가는 이것이 좀 좋아졌는지 생각했다. 이제 선생님께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이 자연의 한 단락을 읽어서 작가의 심정을 읽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독서 후감 평론: 선생님은 어떻게 읽으셨어요? 왜요 ) 을 참조하십시오
8. 선생님 어록: 시간 파리 관련 다른 문장이 있나요?
넷째, 텍스트의 세 번째 단락을 정독하고 언어를 사용한다.
1, 선생님: 3 단, 저자는 시간이 어떻게 왔다갔다하는지, 순식간에 지나간다. 우리 함께 이 단락을 보자. 누가 이 단락을 읽고 싶습니까? 책을 읽으려는 학우가 일어서서 읽다. 나머지 학생들은 들으면서 생각했다: 주자청은 언제 급하게 지냈을까? 관련 단어나 문장 아래에 밑줄을 그으세요.
2. 지금 누가 선생님 저자에게 시간이 낭비되었다고 생각하는 곳을 알려줄 수 있습니까?
판서:
......
언제, 부터
......
합격이다
3. 학생들에게 언어 축적을 지도한다: 너는 이 문장들이 잘 쓰여졌다고 생각하니? 다시 읽고 싶니? 외울 수 있는지 큰 소리로 읽어 주세요.
4. 선생님: 어쩐지 저자가 "태양은 발이 있다 ..." 라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5. 학생들에게 언어 사용을 지도한다: 주자청 선생님은 시간이 우리 일상생활에서 당신과 내가 주의하지 않을 때 슬그머니 빠져나간다고 말했다. 위에서 말했듯이 손을 씻고 밥을 먹고 자는 것은 모두 필요하지만, 주지청은 이 시간들이 모두 낭비라고 생각하는데, 그가 얼마나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지 알 수 있다. 우리 자신을 생각해 보세요. 일상생활에서 많은 시간을 낭비했다고 생각하시나요? 예를 들면. 과거로부터.
학생들에게 위 문장의 구조에 따라 몇 마디 말하게 하다.
다섯째, 네 번째 단락을 읽으십시오:
1 .. 제 3 항, 작가는 날짜가 어떻게 왔다갔다하는지, 순식간에 지나간다. 그는 이렇게 하루를 보내고 싶습니까?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나는 적나라하게 이 세상에 왔고, 눈 깜짝할 사이에 적나라하게 돌아가야 하는가? 그러나 평평할 수는 없다. 왜 굳이 헛걸음을 해야 합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2. 이 단락의 다른 문장에서도 작가의 뉘우침을 알 수 있습니까?
나는 어떤 흔적을 남겼습니까? 내가 유사 같은 흔적을 남겼나요? ) 을 참조하십시오
그는 정말 작가가 말한 대로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습니까? 이곳의 선생님은 주자청이 중국 현대의 유명한 시인, 산문가라고 말할 수 있다. 그는 북경대학을 졸업하고 칭화대 등 몇몇 유명 대학에서 교사로 일한 적이 있다. 그는 많은 작품을 남겼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충분히 하지 못했다고 생각하여 자신의 요구가 얼마나 엄격한지 알 수 있다.
여섯째, 문장을 읽고 언어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도록 선택하세요.
1 .. 이 본문의 언어는 매우 아름답다. 나는 모두가 그것을 읽는 것을 좋아할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학생들에게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말 한 마디를 골라서 읽어 보라고 했는데, 네가 왜 이 말을 좋아하는지 생각해 보라고 했다.
학생들은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문장을 읽고, 그들이 왜 그것을 좋아하는지 말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마음에 들어요? 외울 수 있어요?
3. 전체 텍스트 요약:
학생 여러분, 이 수업을 통해 무엇을 배웠습니까? 너는 또 어떤 학습 방법을 배웠니?
일곱, 숙제:
여덟, 칠판 디자인:
서둘러
영원히 사라졌어?
......
언제, 부터
......
합격이다
너 왜 헛되이 갔니?
교학반성: 이 본문은 아름다운 자질과 언어 학습의 본보기이기도 하다. 나는 낭독을 주선으로 하여 이 수업을 가르쳤고, 긴 노래를 낭독하여 새로운 수업을 도입했다. 독서의 열정: 시간이 급하게 흘러가는 어쩔 수 없이, 시간을 잘 잡지 못한 아쉬움, 자책감; 독서 지향적, "당신이 있을 때 ...
이 수업의 수업에서, 나는 가장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1. 전체적으로 작가의 감정 기조를 파악해 독자가 독서에서 저자와 텍스트와 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2. 학생들과 함께 문장 언어미를 감상하고 음미하며 표현미를 탐구합니다.
3. 독서에서 실현된 언어 표현 형식을 글쓰기로 옮긴다.
단점: 일부 관련 배경 지식은 안내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언어에 대한 인식은 아직 적절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