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천진 방언 사전

천진 방언 사전

/view/98 10 1.htm 천진어의 역사' 방언도' 이지만 천진인들은 버드나무 녹색과 소금물 계곡이' 분리' 된 것 같다는 것을 알고 있다. 천진의 경계에는 흐릿한 선이 있다. 전화의 이 끝은 "너 (ní) 가 이 (Ji) 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A) (M)" 를 알고 있는 천진말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화명언) 전화선의 반대편으로 걸어갈 때, 마치 외국에 있는 것과 같다.

이 선은 어디에 있습니까? 1954 년, 8 1 세의 이시우는 천진 사방팔방의 언어 분계선을 전면적으로 파악해' 천진' 을 세웠다

톈진 사투리

사투리도' 라는 이론은' 천진 사투리 지역 지도' 를 그렸다.

이로는 기자들에게 그가 시냇가에 살다가 어려서부터 한 가지 사실을 알아차렸다고 말했다. 그의 집 남녀의 하인, 소기업 경영, 야채와 수박 판매, 배설물 발굴. 천진말을 하지 마라. 이 노인은 그들에게 무슨 말을 하는지 물었다. 그들은 수양버청과 정해현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즉, 하해와 짠물구, 혹은 무청현과 백양전 ... 그는 또한 우리 영어 구어에 사용된 많은 단어가 교과서, 서적, 신문과 일치하지 않고 사전에서도 찾을 수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어른들은 이것이 방언이나' 잡사' 라고 말한다. 1940 년대 초에 이시우는 이 방언들을 수집하기 시작했다.

그는 천진어와 인근 지역의 방언에는 많은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시내에 사는 사람들은 교외를 산책한 후에 이 언어가 이미 바뀌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시우 지도에는 7 개의 사투리 지역 (1) 이 표시되어 있는데, 천진화구로 등허리 삼각형을 띠고 있다. 천진 구시가지는 천진어의 중심지로, 그 네 방향 (즉 등어선 또는 동어선, 동어코일) 은 동교 대비장에서 시작되며, 서교 조장자, 장귀장, 장장자, 여장자, 북마집, 남마집, 북이팔구, 대한장, 대로북구를 경유한다 이 범위의 북서쪽에는 (3) 이 있는데, 바로 북교 사투리 지역이다. 여기 하나의,

톈진 시

B 두 구역. (5) 동부 교외 방언 지역. (4) 정해 방언 지역 (정해음계). (2) 무청 사투리 지역 (베이징 음계에 속함).

(1) 은 천진화구이고 삼면은 정해화구로 둘러싸여 있어 언어학적으로 (1) 방언도라고 불린다. 사투리섬이란 외래사투리 세력이 점령한 원방언구에 둘러싸인 독립사투리 섬이다. 중국에는 이런 예가 많은데, 대부분 이민으로 인한 것이다. 승덕은 북방 사투리구에서 가장 유명한 사투리 섬으로 베이징에서 200 킬로미터 가까이 떨어져 있다. 그러나 주민들이 말하는 것은 순수한 북경어이다. 피서산장과 외팔묘가 강희년 동안 건설되어 대량의 참배자와 위병이 이 지역으로 이주하여 정착했기 때문이다. 이들은 원주민이 말하는 방언을 침수해 북경어로 동화시켰기 때문에 승덕은 사투리 섬을 형성했다.

천진화도에 관해서는, 그것의 이민은 어디에서 왔으며, 즉 그것의 어원은 어디에 있는가? 이시우는 먼저 두 가지 관련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첫째, 사투리 섬을 확정하는 것, 즉 그 윤곽선을 그리는 것은 천진어의 음성 특징, 즉 성조가 평평하고 성조가 낮기 때문에 천진 주변에서는 찾을 수 없는 것이 주된 근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투리, 사투리, 사투리, 사투리, 사투리, 사투리, 사투리) 중요한

톈진 시

이등변 삼각형의 양쪽은 모두 정해 사투리 지역이나 정해음계에 속한 해저 사투리 지역이다. 쌍요촌은 때론 지척에 있지만 의미도 크게 다르다. 주로 허리 이외의 곳에서 낮은 음조의 음평이 갑자기 사라지고 다른 성조도 달라졌다. 극단적인 예는 셰베촌인데, 그것은 마침 동등한 언어선에 위치해 있다. 마을 북은 남운하가 끌어들인 작은 강에 의해 갈라졌고, 강 동쪽은 천진말, 즉 평성이 낮은 말을 했다. 하서의 저평조는 갑자기 정해어로 사라졌다. 천진 사투리도에서는 이등변 삼각형의 밑바닥에서 상황이 약간 다르다. (3) 사투리 지역은 과도기 단계이며, 평평한 읽기가 점차 사라지고, 북쪽으로 갈수록 평평해진다. ② 방언 지역까지, 그들은 모두 고평조로 읽혀졌다.

둘째, 왜 북쪽에서 1 킬로미터밖에 안 되는 노천진화센터, 동쪽의 우장, 서쪽의 우장까지-과도지역이지만 남쪽에서 20 여 킬로미터 떨어진 대팔리대에서 대손장이 바뀌었나요?

왜냐하면

톈진 시

따라서 연왕의 주둔군은 구시가지를 기지로 하여 성북, 성서, 성동에서 땅을 개간할 수 없다. 이 세 방향은 인구가 밀집되어 일년 내내 경작한다. 마을 사람들은 외래인구가 경작지를 점유하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주둔군은 남부에서만 땅을 개간할 수 있다. 천진은 원래 퇴해지였다. 30 년 전 발해만 서안의 고대 해안 유적지 세 곳이 발견된 이후 천진전국시대의 정착지가 장귀장에서 팔리대 일선에 흩어져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군곡 도시에서 소금물 계곡 일선 서쪽까지 여전히 격동의 늪으로 남아 있다. 구시가지의 북부에서는 신석기 시대에 토지가 되어 점차 개발되었다. 명나라 초기에는 천진의 지위가 더욱 중요하다. 축성과 축성을 거쳐 이민자들이 모여 남북 운하와 자아강에 의해 차단된 정해원 땅에 정착한 것은 무청이 개발한 국경이다. 남쪽으로 가면 많은 늪, 갈대 연못, 황무지가 이민자들에 의해 점령되어 20 ~ 30 킬로미터를 계속 달리고 있다.

천진어 지역의 사투리 섬은 천진어를 하는 소수의 주민들이 형성한 것으로, 그들의 방언은 점차 천진어의' 모국어' 로 동화되고 있다.

천진어의 뿌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봉양어와 서주어와 비슷하고, 회안어와 비슷하며, 소주어와 가장 비슷하다.

톈진 시

유가' 천진화도' 를 제기한 후 학계는 이에 대해 만장일치로 인정했지만 천진어원 문제에 대해서는 의견이 다르다. 첫째, 천진 지역에서 인기있는 원주민 방언입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것은 정해 방언이 성조가 진화한 후에 점진적으로 형성된 것이다. 또 다른 민간 전설은 산서홍동 아카시아 나무 마을에서 이주한 것이다. 기록에 따르면, 많은 초기 인물들이 산서에서 태어났고, 문헌에도' 산서에서 이민하다' 는 기록이 있어 요점이기도 하다. 다른 하나는' 왕염 소탕' 기간 동안 강수와 안후이에서 이주한 것이다. 이시우는 언어현상의 관점에서' 연왕 소북' 이라는 말이 더 현실적이라고 생각한다.

연왕 소북' 은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오랜 전설이다. 주원장은 황제를 칭송한 후 고대인을 모방하여 많은 포로를 봉하였다. 넷째 아들 주디는 무장하고 여러 차례 전공을 세웠기 때문에 주원장은 매우 두려웠다. 그의 실력을 약화시키기 위해 주원장은 홍무 3 년 동안 그를 연왕으로 세우고, 노약자와 병약한 병사들을 거느리고 경진 국경 지역을 지키게 하였다. 당시 병사들을 모집하는 기준은' 약관을 고르지 않고 참을 수 없다. 천명의 해에 군대를 따라가는 것' 이라고 한다. 이는 20 ~ 30 대 사람들이 태자와 함께 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50 대 사람만 갈 수 있다는 뜻이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 사람들의 규모는 매우 작다. 즉, 연왕은 확실히 고진 일대에서 모집한 것이다.

많은 병사들이 가족을 데리고 북쪽으로 갔다.

전설은 말할 것도 없고, 한 가지는 긍정이다. 즉, 왕염 () 이 북방을 휩쓸기 전후로, 소완지역 이민자들이 천진에 왔고, 강회인들은 천진화도를 세우기 전에 점차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것이다. 산서나 다른 곳에서 천진으로 이주한 사람들은 어떤 방언을 말하든 동화된다. 왜냐하면 그들의 수가 많지 않기 때문이다.

연왕은 안후이 봉양인이다. 그가 군대를 이끌고 북쪽으로 갈 때, 그는 고향과 그 근처에서 병사들을 모집할 것이다. 그중에는 가족이나 다른 이민자들도 있는데, 이들 중에는 "내일 초에 천진을 지키는 사람들, 그들의 가족 때문에" ("천진현 신지 왕래전") 이 있다. 따라서' 위정' 계좌는 군사적 지위와 공식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다. 상술한 도피, 운수, 변방을 통해 대량의 인구가 천진에 정착하였다

위징마우케정덕비' 는 "천진이 동해 가까이에 있어서 황석이다" 고 말했다. 영락은 처음에는 푸젠 광저우 오국 초국 제나라 양지민 사이에 살았는데, 이 사료들은 명초 천진위의 인구 구조가 근본적으로 변화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광저우, 오국, 추, 치, 양지민, 양지민, 양지민, 양지민) 군대에 입대하여 장사하는 오인은 천진위 인구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게다가, 이 사람들의 정치적 지위와 경제적 지위는 모두 비교적 높다. 이에 따라 평평하지 않은 강청 방언은 천진위의 공용어가 되었다.

천진말의 발자취를 따르다

진짜

톈진 사투리

천진어의 출처가 확정되면 천진어의' 모국어' 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한다. 봉양? 벵부? 회안? 아니면 ... 1980 년대, 60 대 이시우는 두 번 남쪽으로 내려가 안후이 각지를 여행했다. 홍택 호숫가에서 이 노인은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단서가 도처에 널려 있다

여행하기 전에 몇 가지 단서가 다른 그림을 형성하고 이시우에게 나타났다.

단서 1: 1980 년대' 봉양곡예단' 이 천진에 가서 공연을 했고, 내레이터는' 천진어' 를 전전하였다. 이시우는 천진인이 임시로 강사로 고용되었다고 생각했다. 공연이 끝난 후 그는 배우들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그들의 억양이 해설자의 억양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들은 자신의 고향 말을 했다. 이시우는 천진 서우장에 일종의 민간 무용인 고화춤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가사와 북소리, 춤, 의류는 모두 봉양에서 온 것이다. 황매극을 들을 때 하얀색이 천진말처럼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단서 2: 일단 그가 허 페이에서 남쪽으로 버스를 타고, 지휘자는 "천진 단어" 라고. 이시우는 이것이 천진차무단 승무원이 화남철도 구간으로 옮긴 것이라고 생각했다. 문의를 한 후에야 나도 그들이 고향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서주에서 일하는 천진인은 서주말이 천진어와 비슷하다고 말했다. 몇 음만 움직이면 된다. 이시우는 천진어의' 모국어' 가 소북과 안후이 북부, 특히 봉양을 중심으로 한 지역에서는 연왕이 북방을 휩쓸면서 가져온 병사들이 그곳에서 모집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단서 3: 주 총리의 억양은 모두 잘 알고 있다. 그의 억양은 천진말과 매우 비슷하다. 왜냐하면 그의 음평은 매우 낮기 때문이다. 회안은 주 총리의 고향이다. 이를 통해 회안을 중심으로 한 방언이 천진어의' 모국어' 일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검색: 봉양은 그의 고향이 아니다.

이러한 가설을 가지고 9 월, 1986, 이시우는 그의 수색을 시작했고, 먼저 봉양에 갔다. 이시우가 벼루에서 내렸을 때, 그는 먼저 사투리를 조사하고 들으면서 배웠지만, 결과는 실망스러웠다. 그것의 평성 (소리) 외에도 저평성으로 발음하기 때문에 다른 성조는 천진말과는 달리 특히 입성이 많지만 천진말은 입성이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만약 우리가 단어의 흐름을 가속화한다면, 그들은 그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있을 것이다. 봉양에 도착했을 때, 나는 그곳의 방언과 텅스텐이 거의 똑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곡예단의 일원과는 달리, 아마도 곡예단의 사람들이 모두 봉양인이 아니기 때문일 것이다.

한편 이시우는 봉양 사투리의 남부와 북부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남부 입성자가 비교적 많았다. 그는 봉양 부근의 임회와 류구도 조사했고, 결과도 마찬가지였다. 회안에 도착한 후, 그도 아무것도 얻지 못했고, 이시우의 단서가 갑자기 중단되었다. 봉양, 회안은 천진어' 모방언' 이라는 추론이 사실에 의해 부정되었다.

만남: 고대 도시는 오른쪽 뿌리입니다.

고우편호와 홍택호 주위를 한 바퀴 돌았는데, 천진말의' 모국어' 에 대해 구름 속에 안개가 낀 것 같다. 이시우는 안칭을 다시 방문하기로 했다. 서주에서 기차를 타고 안칭으로 가는 도중에 그는 예상치 못한 수확을 거두었는데, 이는 이시우가 성공적으로 수색하는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다.

기차는 매우 붐벼서, 많은 사람들처럼 이시우는' 역표' 이다. 기차가 쑤저우를 지나자 이시우 주위의 두 사람이 자리를 빼앗기 위해 싸우기 시작했다. 순수한 천진말 한 모금이 어렵게 두 사람의 입에서 던져졌다. 이시우는 그가 한 고향을 만났다고 생각하여 그가 싸우도록 설득했다. "모두가 외출하기가 쉽지 않다. 떠들지 마세요. " 자리를 빼앗은 사람은 눈썹을 치켜세우고 일어섰다. "응! 좋아, 나가자! 나, 나 여기 있어. "

한마디로, 이시우는 기뻤고, 안칭은 갈 수 없었다! 그는 단지 이 두 사람을 따라 기차에서 내려서 안후이 () 에서 북쪽으로 48km 떨어진 고진 () 에서 내렸다. 고진 기차역에 도착했을 때 이시우는 자신이 천진으로 돌아왔다고 생각했고, 그의 귀에는 그가 어릴 때부터 듣고 이야기한 천진말이 가득했다.

역의 찻집 앞에서 한 늙은 가게 주인이 그들에게 말을 걸었는데,' * * * 같은 언어' 가 그들을 즐겁게 했다. 지금까지 이시우의 녹음테이프에는 여전히 이런 멋진 대화가 있다. "두 동지, 당신들은 어디 사람입니까? 클릭합니다 \ "당신은 우리가 어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까? 클릭합니다 노인은 잠시 망설였다. "너의 억양을 듣는 것은 현지인인데, 내가 왜 너를 본 적이 없니?" 원래 고읍이 오가는 사람들은 모두 이 기차역을 지나야 했는데, 거의 모든 옛 가게 주인이 그들을 알고 있었다.

옛 가게 주인은 이시우에게 고진이 쑤저우에 속해 있고, 지금은 텅스텐에 속하고, 쑤저우는 고읍에서 45km 떨어져 있다고 말했다.

흥분된 이시우마는 쉬지 않고 소주로 돌아왔다. 몇 달간의 조사를 거쳐 천진어의' 모국어' 가 마침내 진면목을 드러냈다. 천진어는 광활한 강화이평원에서 왔다.

이것은 연왕 주디가 준 것이다. 민간에서 오랫동안 전해 내려오는' 연왕 소북' 전설에 따르면 주원장의 넷째 아들 주디는 중병을 쥐고 여러 차례 전공을 세웠기 때문에 아버지의 경외심을 받아 그의 실력을 약화시키기 위해 주원장은 홍무 3 년 동안 연왕으로 그를 세우고, 노약자 병사들을 거느리고 경진 국경 지역을 지키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당시 징병의 기준은 20 ~ 30 대 사람들은 갈 수 없었고, 50 대 사람만이 갈 수 있었다. 이 사람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작은 가정이 있다. 왕은 확실히 고진 지역에서 많은 병사들을 모집하고 가족을 데리고 북쪽으로 갔다.

청나라 말년이 되자 이홍장은 6 만 화군을 천진으로 옮겼고, 결국 모두 천진인이 되었다.

결론: 천진 방언은 안후이 남부의 벵부 (Bengbu) 시 구시 (Guzhen) 에서 나온다. 고진을 중심으로 한 화이하 양안 방언은 천진어의 원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