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초중고 문어문 평론.

초중고 문어문 평론.

1. 문어문 방면에서 보아는 구금 () 에 능하고, 종자기 () 는 청력에 능하다. 박아구금지는 높은 산에 있다. 종자기는 말했다: "좋아, 나는 태산만큼 키가 크다! 클릭합니다 물이 흐르기로 결심하자 종자기는 "좋아, 이 수프는 강과 같다!" 라고 말했다. 보아가 말했듯이, 종자기는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보아는 태산의 그늘 밑에서 수영을 하고, 죽으면 비가 올 때 바위 밑에 멈춘다. 마음속의 슬픔은 피아노의 도움으로 드럼을 맞았다. 처음에는 빗물의 운동으로 산이 무너지는 소리가 났다. 이 노래가 방영될 때마다 종자기는 그의 이익에 가난해야 한다. 보아는 피아노를 포기하고 한숨을 쉬었다. "좋아, 좋아, 내 아들은 남편의 야망을 듣고, 내 상상력은 여전히 내 마음속에 있다. 내가 왜 도망가야 하지? " 열자 당원에서 왔고, 보아는 피아노 연주에 능하고, 종자기는 청력에 능하다. 나중에 피아노를 치고, 마음속으로 산을 생각하다. 종자기가 말했다. "좋아! 우뚝 솟은 모습이 태산과도 같다! " 흐르는 물을 생각하자 종자기는 "좋아! 넓은 모습이 마치 강과 같다! " 종자기는 박아의 생각을 이해할 수 있다. 보아가 태산 북부를 유람할 때 바위 아래에서 폭우를 만났다. 마음이 괴로워 거문고를 들고 연주하기 시작했다. 처음엔 폭신한 빗소리였는데, 나중에는 산사태가 터지는 소리였다. 매번 노래 한 곡을 재생할 때마다 종자기는 항상 그것의 흥미를 찾을 수 있다. 보아는 피아노를 내려놓고 한숨을 쉬었다. "좋아, 좋아!" " 네가 피아노를 들을 때 생각하는 것은 내가 피아노를 칠 때 생각하는 것과 같다. 어디에서 내 거문고 소리가 너의 귀를 피할 수 있을까? ".

2. 문어문 정제유상들의 답변 [A] 진강수 공요 (Y jοon) 가 잘 쏜다. 천하무쌍하다. 공도 이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집정원 (p. D) 이 시식한 후, 기름 파는 사람이 보자기를 벗고 일어섰지만, 오랫동안 가지 않았다. 그 화살 10 중 8 을 보다. 나는 사격을 잘하지 못한다, 그렇지? 옹이 말했다. "다른 것은 없다. 다만 나는 내 손을 잘 안다." 강소핀이 갑자기 말했다. "감히 경거망동하세요!" 옹이 말했다. "저는 제 기름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는 조롱박 하나를 집어 바닥에 놓고 돈을 덮었다. 쑤는 기름을 받아 구멍에서 밖으로 배출했는데 돈이 젖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가 말하길, "나는 손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캉소는 웃으며 그것을 보냈다. [b] 남쪽에 많은 사람들이 매일 물에 의지하여 생활한다. 물을 얻는 길은 반드시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햇빛 아래서 물과 공존한다면, 너는 열다섯 살 때 도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물을 모르면 강하지만 배를 보면 무섭다. 따라서 북방의 용감한 자는 공을 바라지 않지만, 나무랄 데 없는 원인을 구한다. 공부하지 않고 노력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북방을 배운 적이 없는 사람. 참고: ① 아무도: 다이빙을 할 줄 아는 사람. 9. 다음 문장 중 일부를 설명합니다. (4 분) (1) 대중도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4 점) (1) 그 목표를 보면 십중팔구, 다만 약간 다를 뿐이다. 번역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입니다 그리고 나는 15 분 안에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 번역: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b] 문장 중 북방 사람들이' 말로 강을 시험하고 익사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는 것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이다 (3 분)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4 점, 소소한 문제당 2 점, 대의만 번역하고 문장이 순조롭다) (1) (기름 파는 사람) 10 회에 한 번씩 그를 만난다. 내가 사격을 잘하나요? 2 안은 감히 경거망동할 수 있습니까? ) 다른 것은 없다. 그냥 손이 좋다. 나는 다른 것은 없지만 손은 좋다. B: 학생들은 물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배우지 않고 구도) 12, (3 점, 완전 표현, 의미) 한 가지 기량을 배우려면 많이 연습해야 한다. 이' 기름 파는 사람이 답안을 읽다' 는 사전 중문망이 당신을 위해 모아서 정리한 것이다. 희망이 지나가다. "내가 원하는 물고기" 와 "만물은 모두 의보다 비싸다" 를 읽고 질문 29-32 를 완성한다. (15 점) 거북이, 내가 원해; 곰 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너는 둘 다 가질 수 없다. 물고기를 버리고 곰 발을 잡는 자도 태어나고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정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나는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한다. 그래서 나는 원하지 않는다. 나는 죽음을 싫어한다. 나는 죽은 사람보다 죽음을 더 싫어한다. 그래서 나는 죽음과 무관하다. 사람이 원하는 것은 생명뿐만이 아니라, 왜 살 수 있는 사람을 쓰지 않는가? 무엇이 사람을 죽은 사람보다 더 비참하게 만드는가, 그럼 왜 치료할 수 있는 환자를 치료하지 않는가? 만약 당신이 똑똑한 사람이라면,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필요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똑똑한 사람이라면, 당신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원하고, 당신은 죽은 사람보다 더 악합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마음이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은 마음이 있다. 똑똑한 사람은 귀를 잃지 않는다. (맹자' 고자상' 에서 선택) 쯔이묵자는 "의보다 더 비싼 것은 없다" 고 말했다. 오늘날 사람들은' 아들 하나, 아들 하나, 왕관 하나, 신발 하나 주세요' 라고 말한다. "절대적으로 가능합니다. 왜요 그리고 치관과 신발은 손발이 비싸지 않다. 또' 세상을 네 아들에게 주고 그의 몸을 죽여라' 고 말했다. "당신 아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절대적입니다. 왜요 그렇다면 이 세상은 몸이 비싸지 않다. 한 글자 4 자가 서로를 죽이는 것은 너의 의이다. 그러므로 모든 일은 의보다 비싸다. "(모지에서 선택) 주 1: 줘, 보내. 2: 너, 대명사. 3: 신발. 4: 한 마디, 즉 정의와 불의에 관한 말. 29. 다음 단어를 추가 점으로 설명합니다. (4 점) (1) 그래서 여러 가지 문제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머리를 가지고 있다. (2) 덕행이 독특하지 않은 사람은 모두 자신의 머리를 가지고 있다. (3) 오늘날 사람들은 () (3) 왜 () 30 이라고 말한다. 현대 중국어로 다음 문장을 번역하다. (4 점) (2) 아이에게 전 세계를 주었지만 아이를 죽였습니까? 3 1. 문가는 비유로 그의 관점을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그는 이 비유로 그의 관점을 설명했다. B 편의 논증은 점점 더 깊어지고 있다. 먼저 모자 신발이 손발보다 소중하지 않다는 것을 논증한 다음, 생명이 인의보다 소중하지 않다는 것을 논증하고, 마지막으로 중심 논점을 강조한다. (4 점) 32 점. A 조와 B 조 모두' 정의' 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정의" 의 의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오늘도 견지할 필요가 있습니까? 왜요 (3 점)' 내가 원하는 것' 과' 만물이 의보다 비싸다' 는 비교 독서 답은 내가 사전 중문망에서 정리한 것으로, 참고용으로만 29 이다. 고난: 재난, 재앙은: 이것, 이렇게 말하자: 이유: 이유, 이유 점수 설명: 1 분격, * * 4 분 30. (6544 (2) 너에게 주지만 너를 죽인다. 당신은 이렇게 하기를 원합니까? 채점 설명: 키워드 번역이 정확하고 문장이 매끄럽고 의미가 일치한다. 소소한 문제마다 2 점, ***4 점은 3 1 입니다. 세상은 생명만큼 소중하지 않다. 모든 것이 정의보다 소중하다. (정의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다.) 점수 설명: 1 점수는 32 입니다. "정의" 는 정의이며 국민, 민족, 국가에 유익하다.

중학교 고전 중국어 pengshu 끝 "학습"

세상은 얼마나 어렵습니까? 그것은 쉽게 어렵다; 하지 않으면 쉬운 사람도 어렵다. 사람들은 일을 통해 배운다.

어렵습니까? 배우면 어려운 사람도 쉬워진다. 배우지 않으면 쉬운 사람은 어렵다.

촉중에는 두 명의 중이 있는데, 하나는 가난하고 하나는 부유하다. 가난한 사람이 부자에게 말했다. "내가 원하는 남해는 어떤 건가요?"

예를 들면? ""

부자는 "내가 왜 갈까? 클릭합니다

왕위: "나 한 병 있어."

부자는 "여러 해 동안 배 한 척을 사고 싶었지만, 줄곧 사지 못했다" 고 말했다. 왜 가! ""

이듬해, 가난한 사람들은 남해에서 돌아와 부자에게 알릴 것이다. 부자는 수치심을 가지고 있다.

서촉남해에 가면 얼마나 많은 마일이 있는지 모르지만, 부승은 갈 수 없고, 가난한 스님은 갈 수 없다. 사람들의 결심과 관심

왜 촉중에서 비천한 중이 되지 않는가?

4. 왜 작가는 주인공을 맹인과 맹인이라고 부르는가?

개울을 마르게 할 수 있는 맹도가 있다. 다리에 떨어지면 두 손으로 서까래를 기어올라 단단히 잡아라. 만약 네가 놓치면, 너는 심연에 빠질 것이다. 지나가는 사람이 그에게 말했다: "두려워하지 마라. 네가 먼저 내려놓으면 바로 땅에 있다. " 맹인은 믿지 않고 트럼펫을 들고 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나는 기진맥진하여 땅에 쓰러졌다. 하지만 그는 자신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봐! 진작 알았으면 땅에 떨어졌을 거야. 하필 이렇게 오래 고민할 필요가 있는가! "

카디프 대로는 매우 황량하다. 과묵하고, 한 귀퉁이를 안고 자기를 엄하게 단속하는 사람들은 이것을 한 성으로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한 맹인이 마른 개울을 지나 다리에 넘어졌다. (그) 양손으로 다리 울타리를 잡고 두려움에 꽉 잡고, 실수하면 반드시 심연으로 굴러갈 것이라고 생각했다. 행인이 그에게 말했다. "두려워하지 말고 놓아주면 돼." 장님은 믿지 않고 다리 난간을 움켜쥐고 소리쳤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그의 힘은 (점점) 사라지고, 그는 땅에 쓰러졌고, 그래서 (그는) 자조하며 말했다. "이봐! 나는 밭인 줄 알았으면 왜 이렇게 오래 노력했을까? "

길은 원래 평탄했지만 환상에 빠져 어떤 느낌, 생명을 두려워하는 사람, 이 맹인을 보면 깨달을 수 있다!

이 우화를 설명하고, 사람들에게 고집을 부리지 말고, 자신의 고치에 얽매이지 말고, 타인의 정확한 의견을 잘 듣고, 과감하게 혁신을 탐구해야 한다고 경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