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이경 중의 이순신은 무슨 뜻입니까?
이경 중의 이순신은 무슨 뜻입니까?
1, 단순성-응집력설: 태극이 생기기 쉽다. 이의생, 이의생 4 상, 사상생 팔괘를 의미한다. 태극은' 태을' 라고도 한다. 우주 전체가 세상을 창조한 것, 즉 가장 크고 단순한' 하나' 가 만물의 시작이다.
2, 반전-"음과 양, 그 반대도." 경전: 해와 달, 낮과 밤, 남녀, 패리티, 움직임 등.
3. 거래-여기서 말하는 것은 서로 왕래하는 것을 의미하며, 의미는 같다. 세상 만물은' 이전' 에서 상호 연결, 상호 의존성, 상호 제약이다.
4, 변경-이일의 목적지입니다. "응집력" 은 "변화자는 진진하고 퇴역자는 후퇴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질문 2:' 주역'' 쉽게' 는 무슨 뜻인가요? 일반적으로 한 글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일" 이라는 글자가 "일" 에서 "월" 으로 바뀌었는데, 이는 태양과 달이 공존한다는 뜻이다.
둘째,' 화',' 변화' 를 뜻하는 것은' 양보',' 도마뱀' 과 같이 쉽게 여기에 놓을 수 있고, 음양의 변화를 나타내고, 서로 결합하여 세상의 만물을 형성한다.
또한, 제 개인적인 이해에는 세 번째 의미가 있어야합니다. 즉, 쉬운 의미입니다. 단순한 길 때문에 가장 심오한 진리는 종종 가장 간단하고 쉬운 진리이기 때문에, 여기서 쉬운 것도 간단하고 쉬운 의미를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요컨대 한자는 넓고 심오하며 다각적인 이해가 좋다. 하나의 개념으로 범위를 정의할 필요는 없습니다.
질문 3: <역경> 속의 용이함은 무슨 뜻입니까? "쉽게" 라는 단어는 "간단" 을 의미한다. 다른 하나는' 변화' 라는 뜻이다. 개 수의 변화로 문제의 변화를 추론해 의혹을 푸는 것이다. "쉬운" 앞의 "주" 라는 단어는 주인의 점술 방법을 가리킨다. 내가 말하는' 주번 이순신' 은 변화를 탐구하는 보편적인 법칙을 가리킨다. 이경 () 은 한대 () 사람들이 말했듯이 경전과 전전 () 을 포함해서 경전에 대한 해석이다. 이경은 점괘의 코끼리, 점괘의 단어와 문장을 가리킨다.
<역경> () 는 일명 <역경> () 라고도 하는데, 중화 문명의 발원지에서 중요한 고서 한 권이다. 그것은 인생의 지혜에 관한 책이며, 모든 글은 현실 사회 생활에서 나온 것으로, 그것에서 제련된다. 그것은 우리의 삶을 지도할 수 있다. 이것이 이 책의 가장 큰 가치이다.
불행히도, 오랜 시간 동안, <역경>, 점쟁이, 점, 풍수 및 기타 미신 및 불가 지론을 나타내는 현학에 의해 사용 되는 세계에 의해 오해 되었습니다.
이설' 은 변증유물주의를 바탕으로 <역경> 해석을 하고 이를 위해' 난장판' 을 하는 책이다. 이 책은 내용에 수백 군데의 돌파구가 있어 이송운이 심혈을 기울인 걸작이다.
질문 4:' 주역' 은 무슨 뜻인가요? 주역은 오래되고 찬란한 문화 보물이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미래를 예측하고, 국가 대사를 결정하고, 현재의 현상을 반영하고, 하늘과 땅, 사람을 측정했다. 그러나 이것은 고대인들이 과학적 방법을 익히기 전에 의존했던 수단일 뿐, 진정한 과학은 아니다. 어떤 인식은 과학적이지만, 그 인식은 과학적일 뿐이지만 과학적이라고 할 수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하나의 문화라고 할 수 있다.
"주" 해석:
동한 정현, <역경> 중' 주' 는' 주포' 라고 생각하는데, 즉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고, 주가 반복되고 있다. 그러나 당대공이 지은' 이경 정의' 에서' 주' 는 기양의 지명을 가리키며, 주대명사이다. 어떤 사람들은 <역경> () 가 주대 () 에서 유행한다고 생각하여 <역경> () 라고 부른다. <역경> 기록' 에 따르면 역사는 주문왕이 쓴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논어',' 장자',' 좌전' 과 같은 이전 문헌에서는 이경이' 주역' 으로만 불렸고,' 주역' 의 명칭은 이주에 처음 등장했다. 그러나 학자들은 이주의 연대에 대해 여전히 논란이 있다. 그래서 문학의 경우,' 주' 는 뒤에 추가해야 한다. 체계를 보면 삼이의 이름에는 조대명이 없기 때문에' 주역' 의 주는' 주포' 등 점술서 두 편으로 해석돼 대응된다. 그러나 하조에 연산이 있는지, 상조에 귀장이 있는지 여부는 여전히 문제다. 두 권의 책은 아마도' 고사축적론' 에서 언급한 현상일 것이다. 그래서 <역경> 또는 <역경> 원래 <역경> 라는 긍정 이다.
"이순신" 해석:
1. 쉬운 이름은 도마뱀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것은 상형문자이다. 이 설법은 허신의' 설문해자' 에서 나온 것이다. 도마뱀은 변색될 수 있는데, 흔히' 카멜레온'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쉬운' 변화의 의미는 도마뱀의 확장 의미이다.
2. 서주' 이순신' 에 대한 이해는 서주 예악 제도의 개혁을 전제로 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예의는 여유로운 축제, 즉 이야락을 가리킨다. 이들은 모두 통치계급이 백성을 통제하고 종법제도를 지키는 수단과 도구이다. 주역' 은 서주종고 교향의 틀을 보존하고 있으며, 종고는 서주의 밑바닥 사회에서 먹고 마시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태양과 달은 쉽고 음과 양을 상징합니다.
4. 해돋이는 쉬워요. 진고는 이 뜻도' 건조' 의 본의라고 생각해야 한다.
5. 쉽게 점치는 이름입니다.
6. 변화는 세상의 모든 것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주역' 은 사람들에게 변화에 직면하도록 가르치는 책이다.
7. 거래, 즉 음소양장과 양장음의 상호 변화. 일반적인 태극도에 나와 있다.
8.' 쉽게' 는' 도' 이고, 영원한 진리이며, 사물이 수시로 텅 비어 변해도 영원한 길은 변하지 않는다. "응집력전": "인생은 쉽다." 생명은 끝이 없다.' 생명의 의미는 우주를 창조하는 데 있다' 와 같다. 생명의 아름다움을 체험하는 것은 새롭고 새로운 것이다. )' 이주' 의' 태부' 기록에도' 삼의 의미' 라는 말이 있다. 삼이는 세 개의 서로 다른 왕조의 점술서' 연산',' 귀장',' 주역' 을 가리킨다. 연산은 하조의 부사라고 한다.' 귀장' 은 은상들의 부사이다.' 주역' 은 주조의 부사라고 한다. 동한 정현' 이론' 은 "이일일삼의 의리: 간의이도; 또한 변경 2; 세 가지를 하는 것은 쉽지 않다. " 이 문장은 "이순신" 의 세 가지 의미를 요약합니다: "제인", "변화", "상수". 즉, 우주에 있는 것들의 존재는 1) 입니다. 이것은 자연스럽고, 두 가지 성격을 나타냅니다: 쉽고 간단합니다. 2) 계속 변해가고 있다. 3) 그대로 둡니다. 시경' 이 말했듯이' 월회일' 이나' 월항일출' 은 일월운행이 일종의 인공적인 성격을 나타낸다. 그것의 위치와 모양은 수시로 변하며, 변화무쌍하다. 그러나 동방이 나가고 서방이 쓰러지는 것은 항상' 쉽지 않다' 는 것이다. 이경은 고전 저작을 가리킨다. 유가는' 주역',' 상서',' 시경',' 예기',' 춘추' 를 오경으로 삼았다. 앞서 언급했듯이' 경' 은 나중에 이 책들을 표창하기 위해 추가된 책 제목이다. 오경은 원래 이순신, 역사, 수술, 리, 춘추라고 불렸다. 어떤 사람들은 <역경> () 가 주대 () 에서 유행한다고 생각하여 <역경> () 라고 부른다. <역경> 기록' 에 따르면 역사는 주문왕이 쓴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논어',' 장자',' 좌전' 과 같은 이전 문헌에서는 이경이' 주역' 으로만 불렸고,' 주역' 의 명칭은 이주에 처음 등장했다. 그러나 학자들은 이주의 연대에 대해 여전히 논란이 있다. ..... & gt& gt
질문 5: 변화의 경전에서 쉬운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경은 가십이라고도 불리며 중국 문화의 원천이다. 그것의 정확한 시기는 알려져 있지 않다. 어떤 이는 7000 년 전, 어떤 이는 1, 70000 년 전, 어떤 이는 5000 만 년 전이라고 한다. 인간이 유인원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말하지 않는 한, 이것은 정글 문화에서 나온 허튼소리를 제외하고는 정글 법칙에 대한 진화의 이유를 찾아 인류를 동물로 바꾸는 근거와 핑계를 찾아야 한다. 아무리 추월해도 인간성의 문명사는 모두 정당할 수 있다. 인간 문명의 전승에는 받아쓰기와 서예의 두 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선사사는 줄곧 계율이었다. 고대의 간단한 책은 일을 똑똑히 말하고 받아쓰기와 동시에 전달하는 것이다. "인자는 인간과 짐승을 사랑한다" (짐승과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는 인간성이 수천 년 동안 전승되어 누구도 분명히 말할 수 없고, <역경> 공부도 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공자는 분명히 우리에게 말했다. "예전에 Xi 집의 왕은 천하의 왕이었다. 하늘을 올려다보고 고개를 숙이고, 고개를 숙이고, 새와 짐승의 물건을 보고, 땅의 적당함을 보고, 가까이 몸을 취하고, 멀리 물건을 가져갔기 때문에, 팔괘를 열어 신의 덕을 밝히고, 만물의 정을 밝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십은 최초의 이경이다. 가방의 가문은 태호 복희의 가족, 성 폰, 천수인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것은 황삼이가 처음으로 여와와 결혼한 사람이라고 한다. 중화문명의 조상으로서, 첫 번째 전설의 중화제국은 약 7000 년 전에 세워졌다. 황삼지는 황희, 신농, 헌원황제를 가리킨다. 이 사람들은 모두 황제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일 수 있는데, 이것은 오랜 역사의 시기를 가리킨다. 이것은 고대 문명이 종종 예와 글을 통해 전승되는 결함으로 기억을 잃기 쉽다. 그러나 복시 시대에는 인간 사회가 상당히 문명적이라는 것이 확실하다. 이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 사람과 사회의 조화, 사람과 심신의 조화 등 세 가지 행복지수로 표시해야 한다. (나는 심지어 그 당시 인류문명이 오늘보다 훨씬 강했던 것으로 짐작했다. 물욕의 대비와 도구의 부족을 제외하고는). 그러므로 이경은 복시 시대의 상당히 문명화된 증거의 표시이다. 이 마크의 투기 지혜는 매우 대단하다. 우주에 대한 인식, 즉 시간 공중의 생명에 대한 인식은 사람들로 하여금 평생을 연구하게 하고, 심지어 외국인에게도 불리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외계인이 중국 조상에게 물려준 문명지혜로 선사와 석기 시대의 구분 분석으로는 이해할 수 없다. 예의에 따라 경례하다. 춘궁. 대보편' 은 <역경> 세 가지 전승 형식, 즉 하조의 연산, 상조의 귀장, 주조의' 주역' 을 기록한다. 하이와 상이는 공자가' 위삼절 편찬' 할 때 일찌감치 실전되었다. 지금, 공자의 <역경> 해석과' 황제의 내경' 의 작은 우주에 대한 상세한 묘사를 통해서만 사람들은 회복의 일부 원리를 엿볼 수 있다. 소위' 연산' 이란' 고건' 산을 기점으로 일월성의 변화 관계를 관찰하는 것을 말한다. 이른바' 회장' 이란' 쿤' 땅을 기점으로 일월성의 변화 관계를 관찰하는 것을 말한다. 주역이란' 건조' 하늘을 바탕으로 만물에서 태양, 달, 별, 지구가 자전하는 관계를 관찰하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어떤 자연현상을 인지의 증거와 관찰의 출발점으로 사용하든 천도 운행의 기본 원칙은 변하지 않아 사람들이 지켜야 할 정통 질서가 된다. 현대 민간 싱크 탱크 절학 연구 마스터 정? ㅋㅋ ㅋ ㅋ? 어르신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셨다: 이경은 나의 먼 옛날 선조들이 천문, 역법, 의학을 기록한 지혜의 보고이다. 물론 예언의 인지 기능도 있다. 결론적으로, 이경은 도덕적 메커니즘과 도구 메커니즘의 이중 기능을 가지고 있다. 감정논리와 수리논리가 있습니다. 두 가지 이성적인 중화 방법과 사각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지혜의 집합이다. 어책사 /s/ 이학/이경 전문이나 랑훈자훈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 >>
질문 6: <역경> 선천적으로 쉽고, 모레는 <역경> 기초이며, 모레는 <역경> 이론이다.
변화의 경전은 없다. 즉 태극, 하도, 로서, 가십, 오행, 천간지지만이 선천적인 변화이다. 문자 참고가 있는 이경은 모레의 이경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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