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무" 성에 대해서
"무" 성에 대해서
둘째, 송서 \ "통지 \" 는 볼륨 30, 패밀리 6, 그리고 원수 12 가 있다. "단목사 후 뮤씨로, 뮤씨로도 바뀐다." 원한을 피하기 위해 먼저 무가를 바꾼 다음 무가를 바꾸는 것에 유의하세요. 한유동평 현 무충. \ "Duanmu 연설 \" 후, 그는 무씨로 피신했다.
셋째, 안후이양무씨 족보운은' 폴로공' (무원) 에서 시작된다. 분명히, 이 스펙트럼은 상인들에 의해 여러 번 편성되어 매우 기괴해졌으며, 이것은 역사의 무지이기도 하다. 명나라 태조가 운남진, 영국이 남방불이라고 부르는 곳, 그곳에서 나무와 불이 마주쳤다는 이야기도 있다. 마황후가 알게 된 후, 그녀는 반드시 안에 물을 넣어야 성무의 이름을 얻을 수 있다.
넷째: 무는 회족이거나 회족도 성이 있다.
강녕 명대 묘의 중대한 고고학적 발견은 다시 한 번 사람들의 시선을 무씨 가문에 집중시켰다. 그러나 기자는' 뮤' 성이 원래' 뮤' 였고, 10 조 목욕영이' 뮤' 로 바뀌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왜 그럴까요?
무라카미 하루키의 후손은 300 여 명이다.
안후이 () 성 정원현 () 서부 산간 () 에는 남북으로 향하는 마을이 있는데, 그것은 명태조 주원장 () 의 양자마을이자 왕의 출생지이기도 하다. 현지 민정부에 따르면 자모촌은 남북 길이가 2km 로 전무촌과 후목촌으로 나뉜다. 모든 마을 사람들은 무가에 살고 있으며 300 여 명이 살고 있다. 대부분의 마을 사람들은 농사를 지어 생계를 유지한다.
사료에 따르면 무영은 원말명 초 자모촌에서 태어났다. 무영이 사망한 후 대명산이 쇠퇴하면서 무영의 많은 후손들이 운남에서 자모촌으로 돌아와 그곳에서 아이를 낳아 오늘 규모의 자모촌을 형성했다.
흥미롭게도 기자는 자모촌과의 인터뷰에서 마을에 옥외에 사는 가정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무수규 노인은 청나라에서 자모촌에 4 가구 야외가정이 살았고, 4 가구가 자모촌으로 이사를 갔고, 곧 그들의 가정이 파산했다고 말했다. 청나라 말년이 되자 마을은 이미 진정한 성무의 가정이 되었다. 해방 후 정부는 말의 가족과 높은 가족을 마을로 옮기도록 안배했다. 이상하게도, 고씨 부부는 곧 불치병으로 죽었고, 그들의 두 아들도 방랑하러 나갔다. 이사온 마씨네는 모두 딸로 태어났다. 마씨네 노인이 돌아가자 마네 딸도 무씨네 남자와 결혼했다. 지금 자모마을은 진정한 목흥촌이다.
마가가 왜 오랫동안 마을에 거주할 수 있는지에 대해 노인은 대명 왕후마황후 마모영 () 의 성씨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무씨 가문은 황제를 황후에게 희생시키지 않을 것이다.
가모촌에서는 매년 청명절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 가모인은 명나라 개국 황후 마모에게 제사를 지내지만, 주원장을 제사한 적이 없다. 노인에 따르면, 엄마 니앙 은 뮤 라는 성을 주었다.
천진대 역사학과 교수인 엄애민에 따르면 무씨의 조상은 공자의 제자 단목자였고, 그의 후손은 단목을 성으로 삼았다. 나중에 그는 적을 피하기 위해 성을 "무" 로 바꾸었다. 그가 도착했을 때, 그는 자신의 이름을 무로 바꾸었다.
가모 노인은 유백온이 주원장에게 무영이' 장총으로 달을 찌를 수 있다' 고 말했는데, 이는 대명의 미래 강산에 불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영을 없애기 위해 주원장은 결국 유백온의 생각을 받아들여 무영을 운남으로 보냈다. 고대인들의 눈에는 운남이' 불' 의 장소였다. 유백온은 무영이 불에 오르면 불에 타 죽는다는 뜻이다. 왜냐하면 그의 성은 뮤이기 때문이다. 운남에 가기 전에, 무영은 큰 재난을 느끼고 의모를 만나자고 요구했다. 마낭자는 운남에 가지 않는 것이 역모라고 말했는데, 틀림없이 죽일 것이다. 빨리 운남에 가서 부임하는 게 낫겠다. 운남에 가기 전에 뮤씨를 뮤씨로 바꿀 수 있어 물이 생기면 자연히 땔나무를 태울 수 있고, 목욕영의 생명은 지켜질 수 있다.
가모 노인에 따르면 당시 마모는 양아들 목욕영을 구하기 위해 직접 목자 앞에 세 개의' 물' 을 추가했다고 한다. 무영이 성을 다시 수여한 후, 즉시 운남에 부임해 결국 대명강산에 한마 공로를 세웠다.
우리가 마모에게 제사를 지낼 때, 우리는 반드시 3 시에 무씨의 성을 붉은색으로 써야 한다. 이는 무씨 가문이 신입생을 얻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라고 촌장은 말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청나라가 무씨 가문의 후예 사용을 거부했다고 한다.
청조 이래 무영의 후손들은 자모촌에서' 소를 기르고 밭을 갈고 돼지를 기르는 설' 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무영의 후손들은 더 이상 무영처럼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8 1 세의 무수복 노인은 기자들에게 그의 조상에 따르면 청나라 시대에는 청정부가 무씨 대명의 공신을 알고 단호하게 버렸다고 말했다.
뮤씨 족보' 에 따르면' 청인, 뮤씨' 는 시험을 할 수 없고, 뮤씨 후손들이 농업에 종사하도록 독려한다.' 이는 뮤 가족에게' 독서가 소용없다' 는 관념을 형성하게 했다. 민국 시대가 되자 무씨 가문이 공부하기 시작했지만, 진정으로 마을을 떠난 사람은 거의 없었다. 해방 후, 특히 개혁개방 시기에 무씨 가문의 후손들은 지식의 힘을 느끼기 시작했다. 현재, 그들은 아이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모든 재력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 2 년 동안 자모촌에 몇 명이 대학에 합격했다.
2005 년 6 월 4 일 기자가 자모촌을 떠났을 때, 자모촌장은 특별히 기자에게 족보 대련을 선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