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건강 기공 춤 (천천히, 멈추고, 크고, 건강 기공을 보아라)

건강 기공 춤 (천천히, 멈추고, 크고, 건강 기공을 보아라)

헬스 기공을 처음 배우면,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품게 된다. 왜 기공을 연습하는 동작이 항상 다른 운동보다 느릴까? 여러 해 동안 연습한 연습자들은' 왜 천천히 연습하면 편할까?' 라고 느낄 것이다. 사실 헬스 기공을 연습하는 것은' 천천히, 멈추고, 넓히고, 보는' 과정이다. 자, 이 네 가지 측면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천천히

헬스 기공 연습의 느림, 직관적으로는 주로 동작의 느림을 가리킨다. 이는 헬스 기공이 다른 운동 종목과 차별화되는 두드러진 특징이다. 중국 전통 기공과 한의학 양생 이론에서 사람은 하나의 전체이며, 세 가지 방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유형적인 몸이고, 다른 하나는 무형의 가스와 신이다. 그 중에서도 몸은 가장 직관적이다. 숨을 한 번 들이마시면 숨을 느낄 수 있지만, 마음은 이해할 수 있고 표현하기가 어렵지만, 모든 사람은 그 존재를 정확하게 느낄 수 있다. 우리가 몸, 숨결, 마음의 운행 속도를 자세히 이해한다면, 마음이 가장 빠르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영리, 손오공, 원숭이, 힘줄 하나가 십팔천리를 뒤집을 수 있다.) 둘째, 몸 (동작은 심장과 뇌에 의해 주도되지만 빠르거나 느릴 수 있음); 가스는 가장 느리다 (체내 고유의 속도로만 경락을 따라 운행할 수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운동의 목표는' 삼조' 입니다: 조정, 조정, 조정; 곡예의 높은 경지는 삼음합이다. 적어도 같은 속도로 함께 모일 수 있을까요? 호흡의 속도는 바꿀 수 없기 때문에, 바꿀 수 있는 것은 심신의 속도뿐이다. 그래서 수행에서 수행자는 자신의 마음을 늦추고 (진정하고), 동작을 늦추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따라서' 느림' 은 수행의 중요한 수단 중 하나가 되었다. 국가체육총국 헬스기공관리센터에서 보급한 9 세트의 헬스 기공을 보면, * * * 의 특징은 모두 속도가 느리며, 이후 보급된 5 세트의 신기술은 먼저 보급된 4 세트의 낡은 기술보다 속도가 느리다는 것이다. 필자는' 초원을 함께 본다' 는 음악으로 헬스 기공, 대춤으로 수강생들의 공연을 이끌었고, 항상 우아하고, 기지개, 여유로움을 구현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둘째, 멈춰라

9 세트의 헬스 기공을 연습할 때, 많은 동작이 느릴 뿐만 아니라, 심지어 약간 멈추기도 한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6 자 공식으로, 거의 모든 동작 후에 멈춤이 있다. 일반적으로 행동은 항상 호흡보다 빠르다. 고대인 구름: 한숨에 6 인치 (크기가 같음) 를 걷다. 그리고 각 제스처는 훨씬 큽니다. 그래서 때때로 우리는 멈추고 호흡의 만남을 기다려야 한다. 이근경, 팔단금, 12 단금, 대무 등. 멈춤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명시되어 있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모든 동작이 한 세트를 형성하면 멈춘다. 만약 연습자가 그 속의 오묘함을 이해하지 못하고, 동작이 빠르며, 왔다갔다한다면, 그것은 낭비가 될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어떤 방법을 연습하든, 우리는 어디에서 멈추는지 아는 것이 가장 좋다. 실제 연습에서도 잠시 멈춘 후 숨결이 어떻게 변하는지 자세히 알아야 한다. 시간이 오래 걸리면 어떤 영향이 있습니까?

처음 시작할 때 아직 길을 이해할 겨를이 없다면, 숙련된 후에도 경험을 총화하는 데 서툴고, 심지어 항상 다른 사람의 뒤를 따라가는 것은 연습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이른바 정지는 단지 동작의 경미한 정지일 뿐, 숨결은 멈추지 않았다는 것이다. 따라서 수행에서 요구하는 연속성은 주로 호흡을 가리킨다. 모양이 깨졌지만 숨결은 여전히 통한다.

셋째, 크다

소위' 대' 는 주로 동작 폭이 대범하고 무뚝뚝해서는 안 된다. 인간이 일어섰을 때 뇌는 똑똑해졌지만, 대가를 치렀고, 척추가 변형되어 구부러졌다. 따라서 헬스 기공의 많은 동작은 근육을 풀어주는 것을 목적으로 기혈의 원활한 운행을 위해, 때로는 특수한 필요를 위해 역동작으로 바로잡아야 할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건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건강명언)

여기에 "2 점 스트레칭 방법" 이 소개됩니다. 예를 들어, 서 있을 때, 나는 머리를 하늘에 올리고, 발은 땅에 대고 싶다. 이때 내 머리와 내 발은 서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두 개의 상대단이다. 다시 한 번: 양손을 한자로 수평으로 들어 올릴 때 오른손과 오른손이 각각 가장 먼 거리로 뻗어나가는 것을 뜻한다면, 왼손과 오른손의 중지는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두 개의 반대쪽 확장 끝점이다. 또 큰 춤에서 허리를 뻗는 자세와 같이 몸통을 앞으로 45 도 정도 앞으로 기울이고 손바닥을 앞으로 접어서 팔꿈치 윗부분 안쪽으로 뻗어 귀를 붙이고 발뒤꿈치를 뒤로 당겨 숨을 들이마신다. 이제 겹친 손바닥의 중지끝과 발꿈치가 가장 먼 두 개의 반대쪽 확장 끝점입니다. 그런 다음 팔은 계속 앞으로 뻗고, 뒤꿈치를 들어 올리고, 뒷발을 잡고, 손바닥의 가운데 손가락 끝이 뒷발과 마주보는 두 개의 스트레칭 끝점을 형성하고, 가장 멀리 떨어져 있다. 9 세트의 기공 공법 중 비슷한 동작이 많이 있어서 일일이 열거하지 않겠습니다.

모든 동작에' 2 점 신축 방법' 이 필요한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실천이 장 () 에 관심을 가지다. 네가 긴장할 때, 너는 반드시 긴장을 풀어야 한다. 긴장은 잠시 멈추는 것일 뿐, 이후 긴장을 풀어야 기혈의 순환을 더 잘 촉진할 수 있다. 릴랙스할 때 두 팔은 호형으로 뻗어 있고, 달리기 경로도 호형으로 되어 있어 수법의 원, 느슨함, 부드러움, 대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작업주기는 왕복하고, 순환은 왕복한다." 그래서 동작 범위가 넓어서' 직선' 뿐만 아니라' 원' 도 포함되어 있다.

넷째, 관점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신화사전' 의' 관' 에 대한 주석은' 보기 (관찰, 관광)' 이다. 당신이 보는 것 (경이로움, 장엄함); 사물에 대한 이해, 견해 (관점, 개념); 관관. 이 글에서 토론한' 관' 은 단지' 관' 의 의미를 취하고' 관' 의 조건을 첨부했을 뿐이다.

쿵푸를 오래 연습했는데, 쓰는 방법이 적절하면,' 기감',' 내관' 과 같은 현상을 느낄 수 있다. 비교적 뚜렷하고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기감' 이다. 경락중기가 따르는 혈은 때때로 박동, 신, 마, 팽창 등의 느낌이 든다. 이때 수련자가 조리에 충분한 공력이 없다면 방관자가 되어 이 현상들이 체내에서 스쳐지나가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 마음은 거울처럼 느껴져, 지나야 할 현상은 다 지나갔으니, 애써 분석할 필요도 없고, 지휘도 할 필요도 없다. 그렇지 않으면 문제가 생기기 쉬우니, 불에 타서 마법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전혀 느끼지 않는 것보다 느낌이 더 좋다. 연습의 중요한 수확 중 하나는 자신의 몸에 예민함을 유지하고, 자신의 기혈이 원활한지 관찰하여 우리가 연습방법을 더 잘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보는 사람이 안을 들여다보다. 한동안 연습한 사람들에게는 내면의 고요함을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무술의' 추세' 는 모두 받치고 떨어지는 동작이 있다. 들어 올릴 때 두 손은 큰 라디안으로 들어 숨을 들이마셨다. 이때 흡입된 신선한 공기가 가슴에서 뱃속의 가스와 만나는 것을 관찰했다. 그리고 떨어지면 이때 숨을 내쉬기만 하면 손 없이 자유롭게 떨어질 수 있다. 단전을 맞추면 가슴 속의 기운도 단전으로 돌아간다.

초심자에게는 먼저' 삼조' 순으로 연습하는 것이 좋다. 즉, 먼저 몸을 돌리고 (몸동작을 잘 한다), 숨을 조절하고 (호흡호흡), 다시 마음을 조절하고 (적절하게 생각하다), 마지막으로 삼조의 융합에 도달하는 것이 좋다. 사실 초학할 때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말고, 교학서적과 시디나 선생님의 정확한 지도에 따라 하면 된다. 오래 연습하면 수확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요약하자면,' 천천히, 멈추고, 봐라' 는 헬스 기공을 연습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우리가 부지런히 연습하고, 인의를 잘 이해하는 한, 기공을 연습하는 수준이 반드시 향상될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