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해서체는 무슨 뜻입니까?

해서체는 무슨 뜻입니까?

블록 글자는 무슨 뜻입니까?

설명: "정서", "진서", "해서체" 라고도 합니다. 글꼴 이름입니다. 예서 전환은 동한 말년에 시작되어 위진 남북조에서 성숙해 당대에 절정에 이르렀고, 전국 각지에서 지금까지 유행하고 있다. 도형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평평하며, 모범으로 삼을 수 있으니, 따라서 호칭한다.

해서체란 무엇입니까?

해서체는 예서나 진서라고도 한다.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평평하며, 모형으로 쓸 수 있어 이름이 붙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동한 때부터 시작하다. 유럽체 (구양문의), 위체 (우세남), 안체 (안진청), 유체 (류공권), 조체 (우조에 부속됨) 와 같은 유명한 해서체 작가가 많다.

송선화와 "서보": "한초, 왕자중은 예서를 해서체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해서체가 예서에서 진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공자묘에는 자공이 심은 해서체 나무가 가지도 굽히지 않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해서체의 획은 간결하고 산뜻하며 해서체의 가지와 같아야 한다.

초기의 예서는 아직 매우 적고, 구조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세로가 짧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위진중은 종추의' 신고서' (왼쪽),' 집주표', 왕희지의' 악의론',' 황정경' 등과 같은 대표작이 될 수 있다. 그 특징을 살펴보면, 옹방강이 말한 바와 같이, "예서의 파화를 고치고, 그것을 취하면, 여전히 예서의 세로로 남아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동진 이후 남북이 분열되고 서예도 두 파로 나뉜다. 북파의 서예 스타일은 한립의 영향을 받아 고졸하고 간결하며 풍격이 엄격하여' 위북' 이라고 불린다. 남파 서예는 자모보다 더 소박하고 아름답다. 남북조 시대에는 지역적 차이로 개인의 습관과 책 스타일이 크게 달랐다. 북서가 강하고, 남서가 풍부하며, 각각 흥미진진하고, 밀착할 수 없고, 가방과 강유위는 양조 서적, 특히 북위 비문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강은 위비의 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10 대 미녀를 열거했다.

당대의 해서체는 당대의 국가 정세의 번영과 마찬가지로 정말 전례가 없다. 서풍이 성숙하여 서예가가 배출되다. 해서체로 말하자면, 초당의 우세남, 구양고, 추 수량, 중당의 안진경, 만당의 류공권 등은 모두 후세 사람들의 중시를 받아 서예의 본보기로 여겨진다.

고대에는 서예를 배울 때 "책을 배우는 것은 구도에서 시작해야 하고, 글씨를 쓰는 것은 큰 글자로 시작해야 한다" 는 말이 있었다. 한자는 제비를 기초로 하고, 한자는 유럽을 기반으로 하며, 한자는 익숙한 한자로, 그리고 그것을 작은 글자로 모아 왕종을 법으로 삼는다. " 그러나 다년간의 실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초보자는 먼저 너무 큰 글자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중간 자모에 더 적합하다.

초당 3 대 서예가 구양고, 우세남, 추 수양의 해서체가 모사에 가장 적합하다. 이제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블록 글자는 고대 이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왕 서풍과 육조 북파 서풍을 기초로 한다. 그것들은 구조가 독특하고 독창적이고 권위성이 있으며, 그 영향이 사회에 깊이 파고드는 것은 책을 배우는 표준 서적이다. 해서체의 특징을 고찰하고, 필력이 강건하고, 획이 단정하며, 구조가 즐겁고 건강하다. 해서체 비문 대표작으로는' 구성궁 여천명'' 화도사비' 등이 있다.

우세남의 해서체, 청아하고 찰랑거리는 지영 선사의 유지를 계승하는 것은 왕파 적계이다. 그것은 위진 시대에서 기원했지만, 그 외유 내강, 두터운 신운이 위진 서풍의 나약함을 쓸어버렸다. 그의 해서체 대표작은' 공묘비' 이다.

추 suiliang 의 해서체는 드문 힘으로 유명하다. 비록 그는 우군의 원조이지만, 그는 그 매력을 이길 수 있다. 그 서체 구조는 매우 분방해 보이지만, 교묘하게 조용한 풍격을 조화시켜 전대미문의 유례없는 국면을 창조할 수 있다. 해서체 대표작은' 안탑 성교서' 이다.

작은 해서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해서체의 부수이다. 그것은 삼국위 왕조의 중우 연간에 창설되었다. 그는 가장 걸출한 예서 권위자로 해서체 필법이 한립에서 탈태되어 필법이 바다 속을 날듯이 생생하다. 그러나 구조는 넓고 가로그림은 길고, 가로그림은 짧으며, 관분유풍은 여전하다. 그러나, 모형 방법은 이미 준비되었는데, 그것은 사실상 관서의 조상이다. 왕희지는 동진 시대에 이르러 작은 해서체 서예에 대한 연구가 더욱 세심하여 완벽을 이루었고, 중국 해서체 서예에 대한 아름다운 감상 기준을 세웠다.

일반적으로 작은 글자를 쓰는 것과 큰 글자를 쓰는 것은 매우 다르다. 원칙적으로 큰 글자를 쓰는 것은 촘촘하고 원활해야 하며, 작은 글자를 쓰는 것은 더 넓어야 한다. 즉, 큰 글자를 쓰는 것은 작은 글자를 쓰는 것만큼 정확해야 한다. 작은 글자를 쓰는 것은 큰 글자를 쓰는 것만큼 비좁아야 하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큰 글자를 쓰는 것은 작은 글자처럼, 작은 글자를 쓰는 것은 큰 글자처럼 써야 한다" 고 말했다. 소동포의 산문에는 "큰 글자는 빽빽하고, 작은 글자는 대범하기 어렵다" 는 정언이 있다. 이 말들은 어떻게 말합니까? 우리가 평소에 큰 글자를 쓸 때, 자신의 위치 (면적) 가 비교적 넓다고 생각하여 자유롭게 쓸 수 있기 때문에, 그 결과 서체는 느슨하고 텅 비어 있게 된다. 작은 글자를 쓰는 것은 정반대다. 공간이 너무 작아서 쓸 수 없을까 봐 최선을 다해 축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곱슬머리가 됩니다. 이것은 쉽게 깨질 수 있는 자연스러운 심리 현상이다. 따라서, 소공의' 크기는 구분하기 어렵다' 는 말은 이런 표현에 근거한 것이며, 일종의 경험담이다.

작은 글자를 쓰는 무게 중심과 획의 조화성은 크게 다르지 않다. 만년필은 약간 다르다. 작은 글자는 둥글고 예쁘고 조용해야 한다 ... ";

경필 해서체는 무슨 뜻입니까?

해서체는 중국 서예의 한 서체로, 해서체와 해서서라고도 불리며 위진 남북조 시대에 나타나 당대에 그 예술생명의 절정에 이르렀다. 현재 가장 고전적인 비문은 해서체 4 인 중 하나인' 제비갈매기 유추' 로, 이전 서예가로는 왕희지, 왕헌지, 종호, 지영 스님 등이 있다.

우리가 본 고대 해서체 작품은 붓으로 쓴 것이다. 종이나 천에 직접 쓰거나, 다 쓴 후 도자기 그릇에 구워 비석에 새겼다. 그러다가 만년필, 연필, 볼펜 등 하드쓰기 도구가 등장했다. 우리는 이런 필기도구로 쓴 해서체 작품을' 경필서예' 라고 부른다.

그러나, 또 한 가지 견해는 경필이 붓보다 일찍 나타났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붓을 발명하기 전에 우리 조상들은 이미 동물의 뼈와 돌담에 석두 칼과 칼로 표시를 새겼기 때문이다. 글씨를 쓰는 도구이기도 하니 경필의 범주에 속해야 한다.

이런 관점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표기는 결국 서예에 속하지 않기 때문에 서예 도구에 속하지 않는다.

해서체' 란 무엇인가

해서서란 글씨체가 단정하고, 단정하고, 규칙적이며, 템플릿으로 쓸 수 있는 서체를 가리킨다. 그것은 국가어위가 정리하고 규범한 해서체 통용 표준자이다.

해서체 중' 카이 음악' 은 무슨 뜻인가요?

서예의 기본기는 사람들이 자주 이야기하는 화제이다. 기본기에 대한 지식과 이해에도 나름대로의 견해가 있다. 가장 흔한 공식은 해서체를 잘 써야 기본기가 탄탄하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고대인들이 "초서를 배우려면 해서체를 먼저 배워야 한다" 고 말한 것 같다. 옛사람의 말은 초서를 배우려면 우선 해서체의 법법에 익숙해져야 한다는 뜻이다. 실제적인 의미에서 이 말은 옳다. 초서 (더 정확하게는 행서) 의 많은 법률 원칙은 해서체에서 파생되었기 때문에 행서는 해서체와 매우 밀접한' 혈연 관계' 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 말은 학습 모델과 학습초서 사이의 진보적 관계, 즉 기본기가 아닌 1 에서 2 까지의 논리적 관계를 가리킨다. 우리가 해서체를 따르는 것이 초서 기본기의 판단이라면, 예서는 해서체의 기본기이고, 전서는 예서의 기본기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이에 따라' 대천은 소현의 기본기'' 갑골문은 김문의 기본기' 라고 추론할 수 있다. 아래로 밀면 갑골문의 기본기는 무엇일까? 이것은 분명히 비논리적이다. 또' 해서체를 써야 기본기가 좋다' 는 말도 편파적이다. 따라서 마오와 팬을 쓴 사람들은 확실히 기본기가 없었을 것이다. 당시 사람들은' 카이' 가 무엇인지 전혀 몰랐다. 분명히, 이 제법도 매우 비과학적이다. 종종 실천에서, 우리는 해서체로 잘 쓴 사람이, 초서가 반드시 잘 쓰여진 것은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다. 초서를 잘 쓰는 사람은 해서체가 반드시 잘 쓰여진 것은 아니다. 우리는 또한 오케이 (Oukai) 에서 누군가가 잘 쓴 것을 발견했지만, 모든 연의 카이, 쇼카이, 조카이 (Zhao Kai) 가 잘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주로 인감각과 관조에 종사하는 사람은 글씨 쓰기, 걷기, 잔디 심기에 익숙하지 않을 수 있다. 걷기와 풀을 잘하는 사람들은 편지를 밀봉하거나 전달하거나 쓰지 않을 수도 있다. 어떤 서체든 각 서체마다 고유의 규칙과 방법이 있다는 것은 확실하다. 한 가지 서체를 잘 연습한 후에, 다른 서체가 연습하지 않아도 스스로 연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여기서는 각종 서체와 각종 서적 사이에 상응하는 내재 법칙이 있지만, 그것들의 규칙과 규칙은 서로 대체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오랜 사생 끝에 장건 냄새가 나는 글만 쓸 수 있고,' 석문송' 을 바로 쓸 수는 없고,' 조천',' 화산' 과 같은 다양한 스타일의 이자를 쓸 수는 없다. 하나하나 연구하고 방법을 얻어야만 기념비의 서체 스타일을 복제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이 학습과 연구 과정 없이는, 당신이 원하는 것을 거의 쓸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프로정일가가 다른 집을 대신할 수 없고, 프로정일가도 다른 집을 대체하기가 어렵다는 것도 확실하다. 그리고 서로 다른 글씨체와 서적들이 기본기에 대한 요구도 다르고, 모두 중점적이다. 전서, 예서, 해서체는 모두 정적 서체이며, 필법과 필기기교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고 필법의 정확성과 안정성에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 다음은 가스, 장법, 필묵에 대한 요구이다. 선과 풀은 필법의 다양성과 유연성, 기와구도의 리듬, 유창함과 조화, 먹색의 계층적 리듬을 강조한다. 동시에, 서로 다른 서체, 스타일, 학교는 기본기에 대한 요구 사항에 각각 초점을 맞추고 있다. 베베 시리즈 영화를 쓰려면 상대방의 펜에 비교적 강한 묘사능력이 있어야 한다. 도장을 쓰려면 둥근 펜의 원호에 대해 강한 확신이 있어야 한다. 와이소를 쓰고, 왕탁은 강력한 연속 빠른 펜 제어 능력이 필요하다. 2 왕을 쓰려면 가스의 리듬에 대해 강한 통제력이 필요하다. 정판교를 쓰려면 경합을 하는 스케줄링 능력이 강해야 한다. 따라서 미시적으로 보면 전서에는 전서의 기본기가 있고, 해서서에는 해서체의 기본기가 있고, 예서에는 예서의 기본기가 있고, 행초에는 행초의 기본기가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서예의 기본기는 무엇일까? 우리는 서예의 기본기가 서예가의 각종 기교와 능력의 종합 능력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붓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 서체를 제어할 수 있는 능력, 잉크법을 제어할 수 있는 능력, 스타일과 구도를 제어할 수 있는 능력도 있다. 요컨대 서예의 기본기는 "서예가가 필법 수묵화 장법 기교 수준을 장악하는 종합 능력" 이다. 우리는 스포츠를 비유할 수 있다. 그 기본기는 지구력, 순발력, 튀는 능력, 유연성, 균형능력, 반응능력 등이어야 한다. 이러한 신체 능력의 합은 운동선수의 기본 기술이다. 그의 종합지수가 높을수록 그의 기본기가 좋아진다. 동시에, 그가 종사할 수 있는 운동의 범위가 넓을수록 성취할 가능성이 커진다. 필법, 수묵화, 구도를 마스터하는 능력이 강할수록 수준이 높을수록 기본기가 두껍다. 그는 어떤 서체와 풍격으로도 잘 쓸 수 있고, 동시에 예술적으로는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 기술' 과' 예술' 은 서로 다른 두 계층에 속하며, 기본기는' 기술' 범주에 속한다. 기술 ";

서예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전통 예술 중의 하나. 붓으로 한자의 인감, 예서, 정, 행, 풀을 쓰는 예술을 가리킨다. 기법은 쓰기, 펜, 점화, 구조, 구도를 중시하며 중국 전통 회화와 인감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3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상주 금문을 싹트게 한다. 나중에 진 인감, 한립, 조진, 위베, 당카이, 송행이 모두 승리에 능하다.

해서체 선반 구조는 무슨 뜻입니까?

인물의 필법, 편변, 구조상의 공간 배치를 가리킨다. 다른 스타일을 형성하다. 등 뒤, 개구부, 밀도 등

행서와 해서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행서는 초서와 해서체에 이어 일종의 서체이다. 한환제와 한영제 시대의 서예가 유덕성이 지은 것으로 전해진다. 서진 위형의' 사체서' 는 "두 가지 서예 유파가 있는데, 하나는 요이고, 하나는 조이고, 그들은 모두 스승이다" 고 말했다. 불행히도 유덕성은 잉크를 남기지 않았다.

행서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해서체를 기초로 작은 변화를 한 글자로, 쓰기는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해서체의 환영을 받는다. 행서는 초서와 해서체 사이에 있는 일종의 쓰기 스타일로, 초서처럼 쓰기가 어렵지도 않고 해서체처럼 엄격하지도 않고 단정하지도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고대인들은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 풀이 아니다" 고 말했다. 일정한 초서 방법을 사용하여 해서체의 획을 부분적으로 단순화하고 해서체의 획 모양을 바꾸고 해서체의 구조를 저주하는 것이 특징이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해서체보다 더 매끄럽고 직설적이며 색다른 것으로, 초서보다 쉽게 식별하고 쓸 수 있다.

행서는 한말 시대에 해서체와 함께 태어난 새로운 서체이지만 당시에는 널리 사용되지 않았다. 진나라 왕희지의 출현이 비로소 유행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