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어떻게 아름다운 행서를 쓸 것인가, 너는 반드시 그 기교들을 익혀야 한다.
어떻게 아름다운 행서를 쓸 것인가, 너는 반드시 그 기교들을 익혀야 한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쓴 글씨체가 이미 형성되었다. 바꿀 수 있어요? 어떻게 바꿀 수 있어요?
A: 변경할 수 있으며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많은 동지들은 글씨를 쓰는 것이 이미 성형되었다고 생각하는데, 나이가 점점 많아져서 바꿀 수 없다 ... 이런 관점은 틀렸다. 좋은 글자를 쓰는 것은 어렵지 않고, 높이 올라갈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올바른 방법을 사용한다면, 당신의 오래된 쓰기 습관을 바로잡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특히, 글쓰기를 연습할 때는 반드시 자신의 글씨 자세와 글씨 쓰는 방법을 바로잡아야 한다. 이것이 첫 번째 조건이다.
다음은 두 선조가 글씨를 연습한 예를 들어, 나는 나의 경험과 결합하여 이 문제를 이야기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의 서성왕희지는 최초로' 위서' 에서 책을 공부했고, 나중에 전대 유명 학자 종우 등 더 많은 명작을 보고 초심을 바꿨다. 바로 그 사람, 계승 후, 앞으로 나아가면서 소박하고 소박한 서예 스타일을 아름답고 유창한 현대 스타일로 바꿔 카이, 행, 초서에 창조적인 공헌을 했다. 이것은 왕희지가 중국 서예사에 있어서의 역사적 공헌이다.
게다가 안진경 () 은 초학 추 () 수량 () 을 초학하고, 스승은 장욱 () 에서 왔다. 그는 전서의 필법으로 단정하고 웅장한 해서체 한 장을 썼다. 그가 이왕 이외의 새로운 스타일을 개척한 것이다.
나는 먼저 종소경의 해서체를 배우고, 그런 다음 구양문의와 황자원의 해서체를 배우고, 황약주의 행서필법을 배운다.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느끼고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몇 년 동안 글을 쓰든, 당신은 그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동지의 건의가 있다: 만년필자를 써서 붓글씨 패러디를 모방하면 되나요? 실천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네가 아무리 크든, 너의 글쓰기가 성형되든 아니든, 네가 근면하고 확고하며, 그것이 너의 일과 미래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너는 아주 잘 쓸 수 있을 것이다. 약간의 노력 끝에 너는 아주 잘 쓸 수 있다.
지금은 너무 늦었지만 30 대 이후에야 공부를 시작한 유명 교사들이 많다. 송나라의 양호는 82 세에 진사에 합격했다. 그는 외쳤다. "나도 젊은이들이 주제에 잘 들어가는 것을 알고 있고, 경쟁 지도자는 성숙한 것을 알고 있다." 명나라, 리 다우 54 세, 그는 관직을 포기하고 책 한 권을 쓰기로 결정했다. 그의 대표작' 분서' 와' 장서' 는 64 세와 73 세에 완성되었다.
성취는 나이가 아니라 야망과 끈기에 있다.
둘째, 어디에서 글쓰기를 배워야 합니까?
답: 우선, 당신은 당신의 이상적인 서첩을 선택하고, 그것이 당신이 쓴 글씨와 비슷한지 고려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선택한 후 몇 번 더 보고 글꼴의 요점과 구조 규칙을 분석합니다. 이것은 소위 "말로 의미를 먼저 표현" 한 다음 투명한 백지로 설명 한 다음 베껴 쓰고 각 단어의 핵심 부분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를 쓰고 글을 쓰다.
(1) 똑바로 앉아서 어깨를 평평하게 하고 등을 곧게 펴고 몸과 머리를 곧게 펴고 낮게 하지 마세요. 눈은 탁자에서 약 1 피트, 가슴은 책상 가장자리에서 약 3 인치 떨어져 있다.
(2) 펜을 똑바로 잡고, 펜촉은 앞으로 곧게 펴고, 안쪽으로 기울이면 안 된다 (손바닥이 평평하게 놓여 있는 한, 펜촉은 자연스럽게 앞으로 이동한다). 검지손가락의 끝은 펜촉에서 약 1 인치 떨어져 있다. 펜이 직선이 아니거나 펜촉이 안쪽으로 기울어지면 잘 쓰거나 잘 쓰기가 어려울 것이다. 펜을 써도 오른손을 움직여야 합니다. 동시에 쓴 선은 기개와 리듬감이 없고, 글리프도 대범하지 않다.
(3) 펜의 기울기, 큰 글자를 쓸 때 펜이 위로 올라가고, 펜의 기울기가 약간 크며, 작은 글자를 쓸 때 펜이 아래로 내려가고, 펜의 기울기가 약간 작다. 일반 경사는 검지손가락 관절에서 기울어져야 하며, 여기에 쓴 획보다 강하거나 뻣뻣해야 한다. 펜의 기울기는 적당하지 않고, 펜 속도는 제한되어 있어, 부록과 운율의 글리프를 쓸 수 없으므로,' 호구' 에서 경사져서는 안 된다.
(4) 펜을 쉽게 잡고 자유롭게 움직입니다. 펜을 너무 꽉 잡아서 쓴 글자도 당당할 수 없다. 중학교 강의에 따르면 50 명의 학생이 있는 반에서 45 명의 학생이 펜을 잘못 잡거나 붓끝을 안쪽으로 기울인 것도 대학에서도 마찬가지다. 바로 이런 이유로, 이 학생들이 쓴 글자는 갈고리와 같지 않고, 획은 모두 가로로 쌓여 있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글씨를 쓰는 것은 좋고 나쁘며, 자세와 글씨는 절대적인 관계가 있다. 목공이 나무를 톱질하는 것처럼 자세와 그립톱 방식이 정확하지 않으면' 실' 이 곧게 그려져도 비스듬히 톱질할 수 있다. 이것은 글씨를 잘 쓰는 것과 같다.
셋째, 서예를 배우는 단계는 어떻게 준비해야 합니까?
답: 먼저 해서체의 기본 획부터 점, 가로, 세로, 삐뚤어짐, 쥐고, 들고, 갈고리, 접는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단어는 기계 같다. 기본 획을 잘 연습하면' 부품' 을 가공하는 것과 같다. 부분 부수를 잘 연습하는 것은' 조립' 을 시작하는 것과 같다. 전체 글리프를 연습하는 것은' 최종 조립' 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즉, 먼저 "분해" 를 배운 다음 "일관성" 을 배우는 것이다. 그래서 해서체는 기본이고, 기본 획은 기초 중의 기초이다.
기본 획을 쓰는 연습을 할 때, 우리는 다른 종류로 연습해야 한다. 예를 들어,' 3' 쓰기 연습을 할 때, 우리는 3, 3, 3, 3 등을 연습한 다음' 일관성' 을 써서 함께 모아야 한다.
일반 규칙: 해서체를 연습 할 때 기본 스트로크를 먼저 연습하십시오. 필순을 다시 한 번 연습하다. 셋째, 부분 부수를 연습하십시오. 4 연습 글리프 구조; 지점 배치를 연습하다.
한자의 "포인트" 그림은 착지와 같이 심해져야 한다. 어떤 부위든 어떤 분수가 필요한데,' 마음가짐이 선행한다' 는 것을 실현한다. " 예를 들어, 종소경 () 과 구양 () 문의 필기법에 따르면 짧은 수직 위치에 글을 쓰는 것이 더 강력할 것이다.
넷째, 왜 한자를 배우려면 먼저 해서체를 연습해야 합니까?
A: 아시다시피, 아이들이 걷기 시작할 때, 그들은 먼저 서 있는 법을 배워야 하고, 똑바로 서 있어야 걷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들이 자신의 발걸음을 잘 알고 나면, 그들은 빠르게 걷고 달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연습 3 부작과 같습니다. 먼저 모범문을 연습하십시오. 재연습 셋째, 잔디를 연습하다. 역대 서예가들은 해서체를 잘 연마하고 기초가 튼튼해서 줄, 초서를 쓰는 것이 쉽다고 일제히 주장했다. 해서체를 잘 연습하고 글씨를 잘 써야 붓이 미끄럽지 않고 몸이 깨지지 않는다.
해서체를 먼저 배우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답: 당신이 서첩을 고르기만 하면 하루에 두 페이지씩 쓰면 두 달 동안 효과가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글씨를 연습하는 방법은 여전히 먼저 묘사하고 모사하고 격차를 찾는 것이다. 어려운 단어에 대해 우리는 따로 적어서 특별한 돌파구를 만들어야 한다.
네가 효과적으로 연습할 때, 너는 자연히 흥미를 갖게 될 것이다: 네가 쓸수록 쓰기를 좋아할수록 볼수록 즐거워진다! 이것은 너의 성공의 시작이다.
6. 나는 행서를 쓰는 것에 익숙하다. 해서체를 다시 연습해도 될까요?
문제 없어, 그리고 곧. 글리프의 구조에 대해 어느 정도 인상을 받았기 때문에, 너는 일정한 필기 기초를 가지고 있고, 너의 손가락과 손목은 일정한 문해력을 가지고 있다. 방법을 바꾸고, 펜을 쥐고, 펜 올리는 자세를 바로잡고, 해서체의 기본 체계에 따라 꾸준히 연습한다면, 반년 안에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일곱째, 모든 글자를 다 쓰려면 무엇을 마스터해야 합니까?
답: 우선 필법을 파악해야 합니다. 즉, 힘을 써야 하는 획은 힘을 내야 합니다. 만약 네가 무력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면, 너는 편안한 전환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국가, 빨강, 진리, 강철 등의 단어를 쓴다. , 명백한 경중점을 가지고 있으면 사람들에게 일종의 미감을 줄 수 있다.
일반적으로 "3, 1, 3, 3 (4)" 등의 획은 필력으로 가해지고 다른 획은 약간 가볍다. 그러나 한 글자의 한 획도 억지로 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사람, 대, 하늘" 이라는 단어는 스케치는 가볍고 그림은 무겁습니다. 반대로, 무거운 스케치와 가벼운 스케치를 쓰는 것은 괜찮지만, 어쨌든 너는 골고루 힘을 주어서는 안 된다.
8. 기본 획은 연습하기 쉽지만 선반 구조는 쓰기가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렇습니까?
A: 말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사실, 올바른 방법과 올바른 경로를 찾기만 하면 매우 쉽다.
예를 들어, 기본 획을 먼저 연습한 후에는 기본적인 기교가 있을 것이다. 우리가 방법이 정확하고 방법이 정확하다고 말할 때, 우리는 그것이 구조적으로 단일 문자인지 조합문자인지 구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단일 인물이라면 인물의 중심과 중심을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어, "위, 아래, 천, 10" 이라는 단어는 모두 단어이므로 그 중심을 파악해야 한다. 가로화는 약간 길고 세로는 약간 짧으며 세로는 반드시 가운데를 아래로 향해야 한다.
조합 문자의 경우 왼쪽 및 오른쪽 구조를 구분해야 합니다. 위, 아래, 위, 아래 구조, 왼쪽, 오른쪽, 위쪽, 아래쪽, 반포용 구조 또는 전체 포용 구조입니다.
이 여섯 가지 차이점을 이해하고 단어의 정의와 조직 규칙에 따라 파악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완벽하고 아름다운 글리프를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좋은" 과 "엄마" 는 좌우 구조에 속한다. "싱" 과 "프라임" 은 상하 구조에 속한다. "자주" 와 "장" 은 상, 중, 하 구조에 속한다. "장인" 과 "의사" 는 반 패키지 구조에 속합니다. 이러한 서로 다른 구조 정의를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흥" 과 "수" 라는 단어는 중간에 수직으로 정렬되어야 합니다. "장장" 이라는 글자는 긴 형체이니 너무 길게 쓰지 말고 좀 조여라. 좋은 엄마' 라는 단어는 좌우 구조로 왼쪽이 약간 작고 오른쪽이 약간 크다. 밀도가 제대로 파악되고, 엇갈려 질서 정연하다면 보기 좋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집적도, 집적도, 집적도, 집적도, 집적도, 집적도) 반대로, 글씨체가 없고, 밀도가 부적절하고, 폭이 좁고, 경중선이 없으면 보기 흉하다.
9. 만년필 글씨를 잘 쓰려면 붓을 잘 연습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렇습니까?
답: 아니요. 실천은 우회로를 적게 걷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왜요 그 이유는 분명합니다. 한자의 구조 규칙은 정확히 같지만 글꼴 크기의 쓰기 도구와 기교가 다르기 때문에 어느 것이든 먼저 배울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고대 작품을 계승하고 모사하려면 모양과 신처럼 보이려고 노력해야 하지만, 개인 스타일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어떤 사람들은 글씨를 잘 쓰는 방법에 대해 너무 신비하고, 어떤 사람들은 글씨를 잘 쓰는 것은 타고난 것이라고 말한다. 사실 붓이나 펜으로 글씨를 쓰는 데는 10 년이나 20 년이 걸리지 않는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단지 2 년 동안 서예를 연습했다. 내가 2 년 후에 쓴 대련을 한 서예 편집자에게 보여 주었을 때, 내가 받은 첫 번째 평론은 "너의 서예는 적어도 1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는 것이다. 편집자가 저에게 물었습니다. "누구한테서 배웠어요?" 나는 말했다: "나는 누구와도 배우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3 개월 후, 나의 필적은 잡지 한 권에 뽑혔다.
이 일은 많은 사람들과 서예 자료를 생각나게 한다. 만약 네가 잘 쓰고 싶다면, 너는 10 여 년 이상 연습할 수 없다고 거듭 주장한다. 그는 또 좋은 글자를 쓰는 것은 천재 등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단언은 현실에 맞지 않는다. 사실, 서첩이 옳다면 방법이 정확하고 끈기가 굳어 1 년도 안 되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번 해 보세요.
어떤 사람들은 붓글씨를 먼저 연습해야 잘 쓸 수 있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사실상 불필요하다. 짧은 시간 안에 두 획을 동시에 장악할 수 없기 때문이다.
열, 어떻게 글꼴 크기를 배치합니까?
중국의 한자는 크고 작으며 모양이 다르다. 그것들은 붓이나 펜으로 쓰든, 크기가 완전히 같을 수는 없다. 우리는 그것을' 엇갈린 질서' 라고 부른다.
구체적인 요구 사항: 획이 많은 획은 약간 받고, 획이 적은 획은 약간 흩어진다. 균형 잡힌 크기로 글을 쓰되, 크기에 관계없이 모든 기사를 배열하지 마라. 예를 들어, "탱" 이라는 단어는 "새벽" 이라는 단어와 같습니다. "입" 은 "국가" 와 같습니다. "일" 이라는 단어는 "돈" 이라는 단어와 같습니다
열한, 글쓰기는 호응을 중요시하는데, 이것은 무슨 뜻입니까?
답: 생동감 있는 글자를 쓰려면 선의 상호 작용과 획의 호응에 주의해야 합니다. 획은 서로 호응하고, 문장의 첫 문장도 호응을 중시한다. 이런 글은 기계와 스택 현상을 피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는 늘 "붓이 끊어져 의련하다" 고 말하여 점화의 기세를 연결시켰다. 이런 기세는 마치 아이가 손을 뻗어 엄마를 부르고, 어머니가 손을 뻗어 아이를 안는 것과 같다.
"뗏목" 구름: 부르듯이 붓을 들고, 약속처럼 붓을 거두다. 반면에, 한 획이 완성되고 다음 획을 고려한다면, 획 사이의 힘은 끊어질 것이다. 이것이 바로' 속서보' 가 비판하는 것이다.' 그 모양을 그리지만 마지막에 그 내용을 포함할 수는 없다. 이 모든 것이 산산조각 나고 일치하지 않아, 결과는 대부분 구슬이고, 자형은 살 수 없다. "
따라서 단어를 생동감 있고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단어 메아리를 무시할 수 없다.
12. 글씨를 쓰는 데 원칙이 있다고 하는데, 그렇습니까?
답: 네, 이것은 당대 서예가 덩산목이 말한 것입니다. 등로가 일리가 있습니다. 약간 비스듬히 "가로" 를 쓰고, 왼쪽이 낮고 오른쪽이 높으며, 기울기는 약 5-7 도이다. 5 도 이하는 안 된다. 7 도 이하. 이는 사람들의 시각이 불균형하기 때문이다. 가로획을 곧이곧대로 쓰면, 두 눈의 착각 때문에 오른쪽 끝의 끝이 쓰러진 것 같아 부자연스럽다.
한자의' 수직' 그림은 더욱 중요하며, 한 글자에서 지주 역할을 한다. 우세남은' 필론석행' 에서 "강정을 하려면 용감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세로그림을 쓰려면 강건하고 힘이 있어야 한다. 중국, 소, 천, 산 등.
13. 글씨를 연습하려면 어떤 종류의 종이를 사용해야 합니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A: 격자책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일정한 격자가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글씨를 연습하는 서체에 대한 제약이 있기 때문입니다. 글쓰기를 연습할 때는 순서대로 줄을 서야 한다. 한 페이지를 다 쓴 후에, 너는 차이가 어디에 있는지 분석해야 한다. 네가 책 한 권을 다 쓸 때마다, 너는 그것을 보존하여 대비를 식별하고 진보의 정도를 측정해야 한다. 글쓰기를 연습할 때 반드시 불규칙하게 한두 가지를 써서는 안 된다. 이렇게 하면 구도와 배치에 대한 숙달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순서대로 글쓰기를 연습한다. 우선 작문을 연습할 수 있고, 둘째, 전체 배치를 안배할 수 있다. 그것은 네가 행서를 잘 쓰는 좋은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마음대로 쓰고 정식으로 쓸 때, 글리프 자체는 여전히 잘 쓰지만, 문장 전체의 레이아웃은 분명히 불규칙할 것이다. 이것은 큰일이다.
글쓰기 속도가 중요합니까?
A: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글씨를 쓰는 속도는 글씨를 쓰는 속도와 큰 관계가 있으며, 글씨체의 미관과 선의 매력은 대부분 글씨를 쓰는 속도에 나타난다. 메아리의 일관된 자세도 빠른 필법에도 나타난다. 느리게 쓴 글자는 매력이 없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빨리 쓰는 사람들이 쓴 글리프와 장법은 딱딱하지 않고 기세가 높다! 이것은 그들의 "원 스톱" 의 좋은 효과입니다.
빨리 쓰고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글꼴 자체의 구조를 잘 이해하고 가능한 한 직접 쓰고 최대한 위로 올라가야 한다.
모든 글자를 쓰려면 이 글자의 기본 정의에 따라 구상해야 하고, 글자와 손목으로 써야 하며, 가식적이지 말고, 식초를 넣지 말아야 한다. \ "펜 아름다운 운율 발, 책 얇은 하드. 클릭합니다 이것은 글쓰기 속도가 반영해야 하는 것이다.
15. 기본 획을 쓸 때 주의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A:( 1) "점" 을 쓰는 것은 석두 처럼 무겁고, 모양이 깨지고, 의미가 연속적이다.
(2)' 가로쓰기' 를 약간 비스듬히 쓴다. 한 글자에 두 개의 "가로" 글자가 있다. 위쪽 "가로" 는 위로, 아래쪽 "가로" 는 아래로 향해야 합니다.
(3) "서" 그림은 무겁고 강력하며, 글쓰기는 비뚤어져서는 안 된다.
(4) "이익" 을 버리고 "이익" 을 보유하다.
(5)' 접다' 는 획이 느리고' 갈고리' 의 획이 둔하다.
초기 훈련은 다소 느리고 점진적이었다. 서체의 성과를 이루기 위해서는 우선 해서체의 기본 획을 잘 연습해야 한다. 이것은 모든 서체를 잘 쓰는 발판이다.
16. 한자를 배우려면 반드시 고대인의 서체를 모방해야 합니까?
A: 예, 이것은 전통을 계승하는 질문입니다. 그러나 시대는 발전하고 있고, 사물은 발전하고 있으며, 각종 예술은 항상 혁신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맹목적으로 고대인을 복제하는 것이 아니라 그 정수를 취한다.
명대 진홍은 이렇게 말했다. "네가 학자라고 부르는데, 사실은 그를 왕종이라고 부른다. 고대인으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각종 가정의 법률을 이용하여 하나를 창조하다. 클릭합니다 수시는' 화론' 에서도 "혁신은 법도에 있고 현묘는 호방 밖에 있다" 고 언급했다. 왕희지 () 는 관법을 행해서로 바꾼 후' 서성 ()' 이라고 불린다. 장욱은 이왕의 초법을 오늘의 풀로 바꿔' 풀의 현자' 라고 불렀다. 고대인들이 그것을 뒤집어서 천인면, 천자문면, 서예예술의 발전은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낡은 규칙에서 벗어나 새로운 면모를 창조하고 개인의 혁신이 없다면 생명력을 잃는 것과 같다. 이것은 두 서예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이다.
17. 서첩을 어떻게 선택합니까?
답: 그것은 당신이 어떤 서체에 관심이 있는지, 어떤 필적과 비슷한지에 따라 결정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상적인 펜서첩을 선택할 수 없다면 붓글씨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능비의' 쇼정자첩', 구양문의' 36 법', 황자원의' 92 법' 은 아름답고 단정한 해서체 모두 붓자첩이지만, 그것들의 모양과 크기는 만년필자를 배우는 본보기가 될 수 있다.
열여덟, 한 글자, 문장 한 편을 어떤 방면에서 평가해야 합니까?
A: 첫째, 텍스트의 "필력" 에 달려 있습니다. 둘째, 글꼴 및 책장 구조 규칙의 숙달에 따라 달라집니다. 세 번째는 전체 수법과 배치를 봐야 한다.
"필력" 의 분포가 어떤지, 구조의 밀도가 적절한지, 글자, 줄, 앞뒤가 명확한지 여부.
진정한 서예 기초는 해서체의 우뚝 솟아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19. 어떻게 구도와 레이아웃을 파악할 수 있습니까?
A: 문장 쓸 때 한 번에 한 단어씩 쓸 수 없습니다. 너는 한 마디 읽고 계속 써야 한다. 이런 작문 방식은 어순을 가지런하고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 한 가지를 보고 다른 것을 쓰면 글자와 글자 사이, 행과 줄 사이, 심지어 전체 길이 사이의 불규칙성이 나타난다. 작은 일이지만 작품의 전체적인 스타일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년필 쓰기는 대부분 수평이므로, 쓸 때는 왼쪽으로 정렬하고, 수직으로 쓸 때는 위로 정렬해야 한다.
한 글자의 크기는 일반적으로 5× 8mm 폭과 높이이고, 글자와 글자 사이의 거리는 한 글자의 절반을 차지해야 하며, 행과 줄 사이의 거리는 한 글자의 폭을 차지해야 한다.
글씨체는 잘 썼지만 구도 배치가 잘못되어 가격이 3 점 떨어진다. 그러므로 우리는 평상시의 작문에서 작문의 안배에 주의를 기울이고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20. 서예의 예술미를 어떻게 구현합니까? 이런 미감은 어디서 오는 것입니까?
답: 서예예술은 연상을 이용하여' 모양과 신' 을 포함한 사람들의 내면의 감정의 싹을 불러일으킨다.
서예의' 모양' 의 아름다움은 주로 점과 선, 구조, 밀도, 경중, 획의 순서를 이용하여 하나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글리프' 로, 형미, 힘미, 구조미로 사람들의 흥미와 미감을 불러일으킨다!
서예의 아름다움' 신' 은 선이 결합된 후의 전체적인 면모를 가리킨다. 기하학의 기계적 조화가 아니라 서예가가 물질적인 감동적인 기세와 본능으로 삶을 사랑하는 미적 이상이다. "강하면 강하고, 아름다움은 맑다." 이것은 서예에서 "신" 의 아름다움을 적절하게 표현한 것이다.
옛사람들은 사랑의 기쁨, 분노, 슬픔, 즐거움에 각각 점수가 있다고 말했는데, 이 점수들은 모두 책의 넓은 가슴에 반영되어 있다. 기쁨은 조화이고, 말은 편안하다. 분노는 분노와 위험이다. 근심은 기울하고, 말은 수렴한다. 음악이 평범하고 아름답다. 작가의 내면에는 생활로부터 오는 영감이 담겨 있는데, 이런 영감은 행간에 스며들어 감상자의 마음을 뒤흔들면서 이어진다
듣기에 매우 * * * 하다.
중국 서예 예술 형태와 신을 겸비하여 기세가 생동감 있다! 바로 이런 아름다움이 중국 서예의 예술적 가치를 세계에 중시하게 하는 것이다. 1977 년 4 월 미국 예일대에서 열린 제 1 회 국제 서예사 세미나에는 중국 서예가 현대 화가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논문이 있다.
중국 서예 예술은 전형적인 동양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에서 독보적이며, 영향이 크며, 한 점을 볼 수 있다.
21. 앞으로 글쓰기는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답: 지식성, 간결성, 연결성, 아름다움의 네 가지 측면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 네 글자는 앞으로 경필 서예의 규범화에 중요한 지도의 의의가 있다.
"지식" 이란 글을 정확하게, 또렷하게,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쓰는 것을 말한다. 문자는 소리 없는 언어를 대표하고 한 사람의 생각과 행동을 표현하는 기호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글을 쓸 때 이 기호를 알아야 한다. 만약 글자를 삐뚤삐뚤삐뚤삐뚤하게 써서 아는 사람이 없고, 시간이 길어서 그들 자신도 모르는 사람이 있다면, 이 글자는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제인" 은 국가가 규정한 간체자에 따라 쓰는 것을 가리킨다. 우리는 한자가 복잡함에서 단순함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진화하는 상황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진시황이 규범문자를 통일한 후, 작은 전서는 예서가 되고, 초서는 해서서가 되고, 한말 초서는 해서체의 초서가 된다. 글꼴의 끊임없는 단순화는 한자 발전의 법칙이다.
오늘날 우리는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을 건설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한자 쓰기의 효율성에 대한 요구가 더 높다. 따라서 한자의 표현을 간소화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간체자를 제창하는 것은 독단적인 것이 아니다.
연결' 은 연속적으로 쓴 필세로 쓴 글자를 가리킨다. 간단히 말하면 빠른 연필이다. 행서든 초서든 규범적인 제약이 있어야 하며, 규범적으로 함부로 써서는 안 된다. 쓴 글자는 다른 사람을 난처하게 하지 않도록 읽고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반복해서 강조했다.
"아름다움" 은 한 글자를 쓴 후의 가장 높은 요구를 가리킨다. 서예의 아름다움은 상형적인 아름다움이 아니라 선 모양의 아름다움을 통해 표현된다.
예를 들어,' 물고기' 라는 단어를 쓰면 보는 사람은' 물고기' 라는 단어가 자연계의 물고기와 같지 않다는 사실에 근거하여 그것이 아름다운지 아닌지를 판단한다. 이것은 아름다운 의미를 혼동할 것이다.
글리프의 아름다움을 평가하려면 한자의 고대 원형을 버리고 그 선 모양에 반영된' 형신' 을 근거로 해야 한다.
긴 역사 발전에서 한자의 고대 상형문자는 줄곧 간과되어 왔다. 강한 상형특징을 가진 갑골문이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고 상형특징이 없는 해서체가 아름답지 않다는 것은 중국 서예사의 실제 상황과 맞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라인 자체의 미감은 스타일링에서 나온다. 붓의 글자는 "힘줄, 뼈, 피, 고기, 기, 운, 맛" 으로 표현되며, 펜도 마찬가지다.
이런 아름다움은 꾸물거리거나 억지스러운 것이 아니라 선의 전체적인 자연미로' 형신' 의 구상화를 통해 표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