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자율과 타율 명사의 해석.

자율과 타율 명사의 해석.

자율과 타율은 칸트의 도덕 철학의 용어이다. 자율이란 사람들의 도덕적 행동을 지배하는 도덕적 의지가 순전히 자신의 이성에 의해 결정되며 외부 필연성의 지배를 받지 않는다는 것을 말한다. 반대로, 그의 법칙은 도덕적 행동을 지배하는 도덕적 의지가 이성 자체가 아니라 외부 필연성에 의해 결정된다. 칸트는 그 이전의 윤리학이 모두 주체의 의지에서 도덕과 도덕 원칙을 도출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하느님이나 신, 감각의 욕망, 감정, 이익, 세속 권위 등이다. 이 모든 것은 그의 법률 윤리입니다. 이런 타율 도덕 이론은 비과학적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의지를 스스로 통치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는 윤리학 분야의 코페르니쿠스식 혁명을 실현하고 자율윤리학을 세워야 한다.

이런 윤리학은 도덕 분야에서 모든 사람이 이성적인 법이나 절대적인 명령을 준수한다고 주장하지만, 이런 도덕법은 도덕 주체 이외의 어떤 사람이 제정하고 집행하는 것이 아니라 주체인' 자신을 위한 입법' 으로 자신의 도덕기준을 제정하고 자신을 지킬 것을 요구한다. 칸트는 자율이 모든 진정한 도덕의 원천이며, 자율만이 진정한 도덕행위라고 주장한다. 칸트는 자기 규율의 원칙을 통해 인간의 자유를 확인했다. 그러나 그는 자율과 타율에 반대하며 전자를 긍정하고 후자를 부정하는 것은 그가 도덕 현상의 최종 기초를 파악하지 못했다는 것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그의 선험적 유심주의 입장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