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벼루체의 기본 구성과 획의 특징.
벼루체의 기본 구성과 획의 특징.
김대왕희지의 필법은' 단비녀' 라고 불린다. 다시 말해 왕희지의 필법은 여자 머리에 쓴 노빌, 구불구불하고 둥글고 뻣뻣하지 않고 부드럽고 인성이 있다. Yan Zhenqing 의 작문 법칙은 "누출 마크" 라고합니다. 새는 자국은 빗물이 울퉁불퉁한 벽을 따라 구불 내려가는 흔적으로, 획이 힘차고 강인하며 근육이 충만하고 자연스럽다는 것을 나타낸다. 남송 강규는 "집에 빈틈이 있는 사람이 있는데, 시종무종의 흔적이 없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Yan Zhenqing 은 누락 된 필법의 대표가되어야합니다. 안체 해서체 중 누에의 머리제비는 안진경의 독창적이다. 잠두거위꼬리는 예서 획의 특색이고, 잠두연미는 안진경의 해서체의 특색이라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양자는 한 글자의 차이밖에 없지만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주찬은 안진경의 책을 칭찬하며 "낙석 같은 점, 노을구름 그림, 활처럼 갈고리, 종횡으로, 뜻이 낮고, 공적인 헌신의 뜻이 없다" 고 말했다.
둘째, 구조
구양수는 "엄공설은 충성스러운 열사, 도덕적 군자 같다" 고 말했다. 그의 목적은 엄격하고 존중하는 것이다. 사람은 사람을 보면 무섭지만, 길수록 귀여워진다. 클릭합니다 구양수의 비유는 매우 적절하다. 안진경은 충직하고 솔직하며, 강직하며, 서예 구조가 넓고 넓어서 다른 사람과 비슷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글쓰기 구조는 모두 내외송이고, 안진경의 해서체 구조는 내송외근으로 자신감이 넘친다.
셋째, 작문
안진경의 해서체 장법은 간격이 작고 간격이 촘하여 굵은 획의 비율이 커서 왕헌지, 양응식, 조맹의 가는 펜, 큰 간격, 큰 간격의 장법과는 크게 달라 사람을 핍박하는 기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