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동치창 초서 감상 감사.
동치창 초서 감상 감사.
동치창 초서 감상 감사.
동치창 초서 서예 사진 1
동치창 초서 서예 그림 2
동치창 초서 서예 그림 3
동치창 초서 서예 그림 4
동치창 서예 소개
동치창 (1555- 1636), 본명 현재는 사백 상광거사로 봉쇄되었다. 한족, 송강 (현재 상해 민행구 마교) 화정인, 명대 서화가. 만리 17 년, 중진사, 한림원이 편수를 수여하다. 그는 난징 예부의 관원이 되어' 문민' 으로 죽었다.
동치창은 산수를 잘 그렸고, 스승은 동원 (), 황 (), 니켈 (), 필법이 섬세하고 중성적이고 그윽하고 그윽하다. 깨끗하고 밝고 묵향이 있고, 부드럽고 밋밋하다. 녹색, 간단하고 대범하다. 불교 선종은 그림을 비유하여' 남북종' 이론을 주장한다. 그는' 화정화파' 의 걸출한 대표로' 연곡조자' 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그의 회화와 회화 이론은 명말 청초 화단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예가 진당으로 드나들면서 스스로 한 칸을 이루면 시를 지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의 전세 작품으로는' 암저도',' 추팔경도',' 주금당도',' 백거이 비파행',' 제 3 세계 성지',' 초서시집',' 연하접도 후기' 등이 있다. 화선실 수필',' 영태문집',' 서홍당' 노트 등이 있습니다.
동치창의 서예는 고대 서예의 정수를 흡수했지만 서예에서는 일부러 모방하지 않고' 연고조자' 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동치창의 서예 성과도 높다. 동동의 서예조예는 초서가 가장 높고, 자신의 해서체, 특히 해서체도 상당히 자만한다. 동치창은 조맹과 문징명 서예가 성행하던 시대에 있었지만, 그의 서예는 이 두 서예 대사의 맹목적인 영향을 받지 않았다. 그의 서예는 금, 당, 송, 원의 서예 풍격을 융합하여 스스로 체계를 이루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찰랑찰랑찰랑 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하다. 획이 우아하고 평평하다. 펜으로 정확하고, 시종 정면을 유지하며, 침울한 붓은 거의 없다. 장법에서는 글자 대 글자, 줄 대 줄, 분기 레이아웃, 치밀한 대칭, 고법을 따라잡기 위해 노력한다. 잉크로도 매우 신경을 쓰고, 건습과 건습을 겸용하여 묘하다. 서예에서 동치창에 이르기까지 고법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6 식" "8 식" 은 모두 그의 수하에서 정련한 것이다. 당시' 이름은 외국에 있었고, 체량이 부족하여 민간에 전해지고, 기발하고 화려하게 싸웠다' 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명사?" 문원전기). 청중엽까지 강희와 건륭은 동서를 종법제로 삼아 추앙하고 선호했다. 그들은 심지어 직접 동품의 책을 베껴 쓰며, 늘 좌석의 오른쪽에 열거되어 아침저녁으로 본다. 강희는 "화정 동치창의 서예는 매우 다르다" 는 긴 발문을 썼다. 그 우아하고 둥글며 초묵 사이에서 유행하는 것은 많은 문인들이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네가 조심하지 않을 때마다, 너는 유일무이할 것이다. 미풍이 불고, 위운이 구불구불한 것은 상당히 자연스러운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 구조적 서체를 음미하는 것은 모두 진 () 에서 유래한 것이다. Ge 철, Lanting, shengjiao 에서 더 많은 삶을 커버, 법 의 손목 이동 을 얻을 수 있지만, 서투른 것 같다. Yanzhenqing, su Shi, michang 모두 웅장하고 엄밀한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모두 진 사람들이다. 조맹은 규모 2 위의 왕이다. 그것의 번영과 기원은 일체이기 때문에 각종 학파의 사상을 복제해야 하며, 아름다움과 장식의 정신은 독특하다. 초서도 종횡으로 배열되어 있어서 나는 매우 좋아한다. 그것의 잉크는 묘하고, 농도는 더욱 독특하다. "그가 가장 많이 베꼈는데, 매번 그의 자연법과 공력이 매우 뛰어나서 가까스로 말했다." 강희도 친필로' 서동' 을 썼고, 서동을 한동안 붉게 만들었으며, 만주족 사람들이 모두 서동을 배우는 열풍이 불었다고 한다. 한동안 명리에 대한 추구는 거의 항상 서동을 벼슬길의 지름길로 삼았다. 강희와 옹정을 앞두고 그의 서예는 다른 서예가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영향을 미쳤다.
동치창은 책 전문 저서 한 권을 남기지 않았지만, 그의 실천과 연구에서의 경험과 해산은 대량의 비문과 후기에서 볼 수 있다. 동치창은 "진인서는 운을 취하고, 당인서는 법을 취하고, 송인서는 뜻을 취한다" 는 명언이 있다. 역사상 서예 이론가가 운율, 법, 의미의 세 가지 개념으로 진당 시대 서예의 심미 취향을 정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관점들은 사람들이 고전 서예를 이해하고 배우는 데 좋은 해석과 지도 역할을 했다. 동치창은 평생 서화를 부지런히 하며 오래 살았다. 그래서 전해 내려오는 작품들이 많다. 백거이의' 비파행',' 해성시',' 3 세 성지',' 초서시집',' 강연말뚝도 후기',' 광찬적벽전후 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