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강희는 청나라의 황제이고 주원장은 명나라의 황제이다. 강희는 왜 주원장에 무릎을 꿇어야 합니까?

강희는 청나라의 황제이고 주원장은 명나라의 황제이다. 강희는 왜 주원장에 무릎을 꿇어야 합니까?

강희제는 평생 여섯 번이나 강남에 내려갔고, 다섯 번이나 명릉에 뽀뽀를 했는데, 단 한 번만이 대학자 마평이 대신 수고했다. 매번 배배배할 때마다 강희는 매우 경건하고 무릎을 꿇고 아홉 번을 두드려 선물로 삼았다. 강희는 청나라 황제로서 샌프란시스코를 평정하여 대만성을 수복하고 러시아를 추방하며 서정가르단을 징발했다. 그는 무공이 출중하여 성세 군주로 칭송받았다. 그는 왜 그렇게 주원장을 숭배합니까?

강희가 명릉에 처음 간 것을 먼저 보자. 1684 년 (강희 23 년), 강희의 첫 남순은 주로 명릉을 제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서에는 이 성황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다. 상비는 길을 지나고, 신하들은 문밖에서 하마한다. 지난 세 번은 무릎을 꿇고 아홉 번 절을 하고, 이보성에서 세 번 전진했다. 밖으로 나가세요. 통로 뒤에 있어요. 포상과 영묘내옥과 영묘는 차이가 있다. 칙령은 나무를 베는 것을 금지하고 총독과 지방관원에게 엄격한 검사를 요구하였다. 이로써 강희의 공손한 태도, 겸손한 행동, 주도면밀한 행동, 거창한 카리스마가 천지를 느끼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 성묘는 강희가 원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수만 명, 아버지 세대든 추종자든 모두 울고 있다.

성세 군주로서 강희는 왜 전조 황제를 이렇게 존중합니까? 강희가 직접 다섯 번이나 성묘를 했는데, 마음이 어떤 동기였나요? 물론 여기에는 복잡하고 심오한 정치적 의도가 있다.

첫째, 청나라가 명나라의 정통을 물려받았을 뿐 불법적인 외국 정권은 아니라는 것을 세상에 알렸다.

만청은 무력으로 천하를 빼앗았지만, 천하의 사람들은 만청의 정통 지위를 인정하지 않았다. 청군이 입관한 후 이자성을 대패하고, 도르곤은 숭천 황제를 추모하고, 숭천 황제를 사릉에 안장하고, 사람을 보내 명릉을 수리하도록 하였다. 어느 정도 대명 유민의 호감을 얻었다. 청나라 통치자가 처음부터 정통을 선언하고 정체성을 찾는 의식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양주 삼일, 가정 십화 등 일련의 학살 사건은 한인의 마음, 특히 강남의 한인을 깊이 찔렀다. 이어 청정은 남명 정권을 근절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한족의 인격과 존엄성을 극도로 모욕하는 일련의 정책을 내놓았는가? 면도 순서? 。 국민들은 청나라가 잔인한 정권, 외국 정권, 불법 정권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한족의 만인에 대한 저촉과 반감은 결코 멈추지 않았다.

청정은 줄곧 대명이 이충에 의해 멸망되었다고 주장했지만 청나라가 천명을 계승하여 명나라의 합법적인 후계자였다. 그러나 누가 그것을 믿을 것인가? 강희가 무대에 올랐을 때, 한인의 마음 속의 상처가 치료되지 않으면 만청 조정은 영원히 법적 인정을 받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예리하게 깨달았다. 동시에, 그는 주원장이 대명을 건립한 후 원나라를 신월로 여길 뿐만 아니라 원세조의 초상화를 역대 제왕묘에 공손하게 초청하여 당종송의 조상처럼 명나라의 봉헌을 받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주원장의 이런 방법도 강희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래서 강희는 세 무릎을 꿇고 아홉 번 절을 하는 의식으로 주원장을 제사하여 청나라가 명나라를 계승할 뿐 청나라 정권은 정통적법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둘째, 국가 통일, 만한 일가의 친친 이념을 세계에 표현한다.

순치년 동안 청나라는 이미 사직강산의 통일을 거의 완성했다. 특히 강희가 샌프란시스코를 평정한 이후 국가의 판도는 유례없는 통일과 온전함에 이르렀다. 그러나 강희는 강산의 통일은 무력으로 이뤄질 수 있다는 것을 깊이 알고 있지만 문화와 민심의 통일은 긴 과정이다. 만주팔기는 국가의 명맥이지만 부패와 전투력 저하가 이미 나타나기 시작했다. 특권을 누리는 만주팔기는 고보자칭, 완고보수, 그리고 한인을 차별적으로 억압하는 것에 대한 걱정에 시달렸다.

강희가 무대에 오른 후, 일련의 조치를 취하여 만한의 융합을 가속화하였다. 강희 16 년 (1677), 제제' 일석사서서' 에서 청정이 통치제도와 도제를 일체화하여 유학을 치국의 근본으로 삼겠다고 분명히 발표했다. 강희는 18 년, 박학유학 과정을 개최하기 시작했고, 한족 사자를 대량으로 모집했다. 같은 해 강희는 남서재를 세우고 한인은 그를 위해 강의하고 한인은 황친국척에게 강의를 했다. 그는 만주팔기에게 중국어 말하기, 한자 쓰기, 중국어 읽기, 법정에서 중국어 말하기를 배우라고 명령했다. 중요한 공식 문건만 만주어와 중국어로 쓴 것이다. 그가 나중에 곡부에 가서 공자를 찾아뵙고,' 강희사전',' 강희영력력' 등을 편찬하는 것을 포함한다. 모두 국학에 전면적으로 접근하는 중요한 조치이다.

이러한 조치들은 만주 통합에 도움이 되지만. 그러나 수혜자는 대부분 한족 중의 고관 귀인과 유생일 뿐, 일반 백성은 뚜렷한 획득감이 없다. 전 세계 사람들이 대청 통일, 만한 일가의 친친 관념을 받아들이게 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바이명릉이다. 구오황제로서 그가 무릎을 꿇자 전 세계가 다 알게 되었다.

셋째, 주원장에 부강하고 현명한 왕이 되겠다는 결심을 세상에 전한다.

명릉을 처음 방문했을 때 강희는 막 만 30 세가 되었는데, 이것은 젊은 나이이자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나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도 마음속에 꿈과 목표가 있다. 그는 부강하고 슬기로운 군주가 되고 싶어한다. 그는 천고의 역사에 기여한 황제가 되고 싶어한다. 어느 방면에서든 주원장은 자신의 우상이 될 수 있고, 모두 자신의 목표가 될 수 있다.

주원장은 견우, 스님, 군 복무, 즉위까지 겨우 15 년밖에 걸리지 않은 것은 그 자체로 놀라운 전설이다. 주원장의 강한 마음, 왕성한 정력, 초강력 손목, 강인한 작풍, 탁월한 성과까지 더해져 강희가 배울 만하다. 사실은 또한 청나라가 실시한 대부분의 정책과 제도가 명나라에서 계승되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강희의 마음속에서 주원장은 풍비다. 당송 () 을 다스리는가? 진짜 명귀까지. 그는 경건하고 점잖게 명릉을 제사하며 주원장으로부터 배우고 부강하고 현명한 왕이 되겠다는 확고한 결심을 세상에 보여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