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가치관이란 무엇입니까?

가치관이란 무엇입니까?

질문 1: 가치란 무엇입니까? 가치관이란 주변 객관적 사물 (사람, 일, 물건 포함) 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와 견해를 말한다. 머리 속에서 사물에 대한 공포와 평가의 순서가 가치 체계다. 가치관과 가치 체계는 사람의 행동을 결정하는 심리적 기초이다. 가치는 사회의 존재에 대한 사람들의 반영이다. 사회 구성원이 행동과 사물을 평가하고 다양한 가능한 목표에서 원하는 목표를 선택하는 데 사용하는 기준이다. 가치관은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행동 취향, 평가, 태도에 반영된 것이며, 세계관의 핵심이며, 사람들의 행동의 내적 원동력이다. 그것은 모든 사회적 행동을 지배하고 규범화하며, 사회생활의 각 분야를 다루고 있다.

질문 2: 가치란 무엇입니까? 한번 보세요!

"가치" 는 종종 "가치" 를 의미합니다. 학술 이론에서 가치관은 가치에 관한 이론, 지식, 학설 체계를 가리키며, 물질관, 시공관, 역사관과 같다. 가치관이란 어리석은 사람이 기본 가치관에 대한 입장, 취향, 태도를 가리킨다. 이 두 개념의 차이는 종교와 종교 신앙, 윤리, 개인 도덕의 관계와 맞먹는다. 전자는 주로 학자가 연구하는 과제이고, 후자는 모든 사람의 생활에 대한 추구와 선택과 관련이 있다. 이러한 차이는 과학적으로나 법적으로 엄격한 의미를 지녔지만, 사람들은 이미 생활에서 이 둘을 구분하지 않는 것에 익숙해졌다.

그렇다면 "가치" 또는 "가치" 란 무엇입니까? DDD 의 가장 간단한 대답은 기본적인 가치관에 대한 신념, 신념, 이상 체계를 가리킨다는 것이다. 이 말은 가치관 특유의 일반 사상 내용과 사상 형식을 요약한다.

내용상 가치는 가치에 관한 개념이다. 그렇다면 가치는 무엇일까요? 만약 매우 간단한 일상용어로 말하면, 가치는 사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선과 악' 이다. 선악, 미추, 장단점, 득실, 행운과 불행, 영욕, 찬반 양론, 높낮이 세상의 모든 것을' 좋고 나쁨' 으로 묘사할 수 있고, 선택의 의미를 포함하는 것은 모두 가치이다. 좋고 나쁨을 판단해야 하는 것은 모두 가치의 문제이다. "선과 악" 이라는 단어는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가장 자연스러운 단어로 가치관과 가치관의 보편성을 나타낼 수 있다. 사람들이 어떤 사물에 대해' 좋다' 혹은' 나쁘다' 라고 말할 때, 머릿속에는 반드시 이 사물의 질에 대한 신념, 기준, 기대가 있을 것이며, 따라서 사물의 질에 대한 일정한 기본 태도가 있을 것이다. 이것은 소위 "가치" 의 독특한 이데올로기 적 내용입니다. 따라서' 가치관' 은 사람들의' 선악관' 이다. 즉, 사람들은 무엇이 좋고, 무엇이 나쁘고, 어떻게 잘하고, 어떻게 나쁘게 하고, 무엇을 갈망하고, 무엇을 추구하고, 무엇을 포기하고, 무엇을 지지하고, 무엇을 반대하고, 무엇을 반대하는 관념, 사상, 태도의 합이다.

형식적으로 볼 때 가치관을 구성하는 독특한 사상, 관념, 정신형태는 주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신념, 신앙, 이상 체계를 가리킨다. 가치는 지식, 이론, 과학 체계와 다르다. 그들은 주로 그들이 무엇을 알고 있는지, 무엇을 알고 있는지, 무엇을 할 것인지, 무엇을 믿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추구하고 실현할 것인지를 사람들에게 보여 준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그들은 사람들이 지식을 바탕으로 가치 선택을 하는 내적 포지셔닝 및 안내 시스템이다. 일반적으로' 네가 아는 것' 은' 네가 원하는 것' 이 아니므로 지식과 과학은 결코 가치관을 대체할 수 없다. 특히 지식과 경험이 도달할 수 없는 곳일수록 (인간 지식의 발전은 무한하고, 기존의 지식은 항상 제한적이다), 신앙, 신념, 이상은 더욱 작용한다. 사회의 신앙 현상을 관찰함으로써, 우리는 그것의 특수한 존재와 작용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근원과 기초에서 볼 때, 누구의 가치관도 허공에서 생겨나고 변한 것이 없다. 결국, 그들은 사람들의 사회적 존재, 즉 그들의 생활 방식, 생활 조건, 실천 경험을 반영한다. 가치관의 깊은 기초는 주체의 근본적인 입장, 필요, 이익, 능력이며, 사람들의 가치 생활이 머리 속에 반영되고 축적되는 것이다. 그래서 가치관은 항상 인간의 현실과 관련이 있다. 지위, 조건, 경험에 따라 다른 사람들은 서로 다른 가치관을 가지고 있으며, 계급, 민족 등 다원적 현실 기반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도 가치관이 다양하다.

기능적으로 볼 때 가치관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평가 기준 체계가 되는 것이다. 즉, 어떤 가치에 대한 신념, 신념, 이상이 형성되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사물의 경중을 평가하고 득실을 가늠하는' 저울' 과' 자' 가 된다. 사람들은 이런 천평과 자로 모든 사람과 일을 측정하고 판단하여 자신의 태도와 선택을 이끌어 낸다.

요컨대, 가치관은 사람과 사회의 정신문화 시스템에서 심층적이고 비교적 안정적이며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성분이며, 인간의 정신심리활동의 중추시스템이다. 가치는 모든 사람과 모든 곳에 적용됩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집단, 계급, 민족, 국가, 사회도 있습니다. 눈앞의 구체적 사물뿐만 아니라 인생, 사업, 사회 발전의 중대한 결정에도 반영되어 있다. 한 나라와 한 사회의 가치관은 사실 그 사상, 문화, 이데올로기 체계의 핵심 내용이며, 국가 사회 체계의' 소프트' 이다:>

질문 3: 인생관은 무엇입니까? 인생관은 인생에 대한 사람들의 근본적인 태도와 견해를 말하며, 인생의 가치, 목적, 의미를 포함한다. 세계관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인생관은 사람이 왜 사는지, 인생의 의미, 가치, 목적, 이상, 신념, 추구 등의 질문에 주로 대답한다. 인생관의 기본 내용은 행복, 쓴맛, 영욕, 생사, 우정, 도덕, 심미, 공적, 사랑 등이다. 사람들의 사회적 지위, 생활환경, 문화적 소양이 다르기 때문에 인생관이 다르다. 우리는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인생관을 제창하고 세워야 한다. 인민의 이익이 모든 것보다 높다는 원칙을 원칙으로 개인주의를 극복하고, 자신을 고상한 사람, 순수한 사람, 저급한 재미에서 벗어나는 사람, 국민에게 유익한 사람으로 키워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세계관의 정의 특징

정치사상사전' 에서 로저 스크루턴은' 세계관' 을' 신앙, 가치관, 형이상학 사전 설정 입장' 으로 정의해 세계에 의미 (중요성) 를 부여하는 세계의 일반 개념을 부여했다. 세계관은 또한 우리로 하여금 사상을 행동으로 바꾸게 했다. " 이런 안팎에서 행동을 유도하는 기능은 세계관의 특징이다.

세계관은 우리의 사생활, 사회생활, 정치생활을 지도한다. 그것은 우리 자신에 대한 우리의 견해, 우리가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방식, 우리가 어려움을 처리하는 방식, 우리 삶의 목적, 우리가 일을 하는 동기, 우리의 가치관에 영향을 미친다.

가치감

주변의 사물에 대한 옳고 그름과 중요성에 대한 한 사람의 평가를 대표한다. 자유, 행복, 자존감, 정직, 순종, 평등 등 다양한 것들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 , 그들의 마음 속에 우선 순위가 있다. 이런 경중완급 안배는 개인의 가치 체계를 구성하며, 사람의 기대, 태도, 행동을 결정하는 심리적 기초이다. 같은 객관적 조건 하에서 가치관이 다른 사람은 다른 행동을 할 수 있다.

질문 4: 인간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인생관 (life, outlook of):

인생의 목적, 태도, 가치, 이상에 대한 기본 견해. 생명이 무엇인지, 생명의 의미, 어떻게 생명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주로 답했다. 씁쓸한 낙관주의, 영욕관, 생사관 등으로 구체적으로 드러났다. 인생관은 일정한 사회나 계급의 이데올로기이며, 일정한 사회사 조건과 사회관계의 산물이다. 인생관의 형성은 사람들의 현실 생활 과정에서 점차 생겨나고 발전하여 사람들의 세계관에 제약을 받는다. 사회나 계급에 따라 인생관이 다르다.

인류 역사상 다음과 같은 대표적인 인생관이 있었다: ① 쾌락주의 인생관. 인간의 생물학적 본능을 바탕으로 인간의 생명을 인간의 생리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과정으로 귀결시키고, 인생의 유일한 목적은 감각적 쾌락을 추구하고 물질적 생활의 즐거움을 최대한 만족시키는 것이다. ② 염세의 인생관. 종교 염세파는 인생을 고난의 심연으로 여기고, 온갖 고민과 고통으로 가득 차 있으며, 저속함과 욕망에서 벗어나야만 진정으로 벗어날 수 있다. 3 금욕주의 인생관. 그것은 인간의 욕망, 특히 육체의 욕망을 만악의 근원으로 여기고, 인간의 욕망을 없애고 금욕주의를 실시한다고 주장한다. ④ 행복한 인생관. 한 가지 관점은 개인의 행복이 인생의 최고 목적과 가치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다. 또 다른 관점은 개인의 행복을 강조하는 동시에 타인의 행복과 사회 공공 행복을 강조하며, 공공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 인생의 최고 목적과 가치라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⑤ 낙천적인 인생관. 그것은 사회 발전의 전도가 밝다고 생각하는데, 인생의 목적은 사회의 문명과 진보를 추구하고, 진리를 추구하며, 인생에 대해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갖는 것이다. 6 * * * 자본주의에 대한 인생관. 무산 계급의 과학적 인생관이다. 인간의 생명활동 과정을 객관적인 세계를 인식하고 개조하는 과정으로 보고 자본주의 소멸, 생산주의, 절대다수의 이익을 인생의 숭고한 목적과 최대의 행복으로 여긴다. 인생의 가치와 의미는 사회에 대한 책임과 공헌에 있다. 인생의 가장 큰 가치와 의의는 국민을 위해 봉사하려고 노력하고, 사심없이 자신의 모든 정력을 * * * 에 공헌하는 것이다.

인생관은 무엇입니까?

답: 인생관은 삶에 대한 기본적인 태도와 태도를 의미하며, 인생의 가치, 목적, 의미를 포함한다. 세계관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인생관은 사람이 왜 사는지, 인생의 의미, 가치, 목적, 이상, 신념, 추구 등의 질문에 주로 대답한다. 인생관의 기본 내용은 행복, 쓴맛, 영욕, 생사, 우정, 도덕, 심미, 공적, 사랑 등이다. 사람들의 사회적 지위, 생활환경, 문화적 소양이 다르기 때문에 인생관이 다르다. 우리는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인생관을 제창하고 세워야 한다. 인민의 이익이 모든 것보다 높다는 원칙을 원칙으로 개인주의를 극복하고, 자신을 고상한 사람, 순수한 사람, 저급한 재미에서 벗어나는 사람, 국민에게 유익한 사람으로 키워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가치관이란 무엇입니까?

가치관이란 주변 객관적 사물 (사람, 일, 물건 포함) 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와 견해를 말한다. 이런 일에 대한 견해와 평가의 우선 순위와 심각성이 가치 체계다. 가치관과 가치 체계는 사람의 행동을 결정하는 심리적 기초이다.

가치관의 특징

가치관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오래 간다. 일정한 시간, 장소, 조건 하에서, 인간의 가치관은 항상 비교적 안정적이고 지속적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물의 좋고 나쁨에 대해 항상 하나의 견해와 평가가 있는데, 이런 견해는 동등한 조건 하에서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의 경제적 지위가 변화함에 따라 인생관과 세계관의 변화에 따라 이런 가치관도 변할 수 있다. 즉, 가치도 발전하고 변화한다는 것이다.

가치관은 인생관과 세계관에 달려 있다.

가치관은 인생관과 세계관에 달려 있다. 한 사람의 가치관은 출생부터 시작하여 가정과 사회의 영향으로 점차 형성된다. 한 사람의 사회 생산 방식과 경제적 지위는 그 가치관의 형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물론 신문, 텔레비전, 방송의 관점, 부모, 선생님, 친구, 대중의 유명인들의 견해와 행동도 한 사람의 가치관에서 간과해서는 안 된다.

가치의 영향 효과

가치관은 개인의 행동뿐만 아니라 집단 행동과 전체 조직 행동에도 영향을 미친다. 같은 객관적인 조건 하에서 사람들은 가치관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일에 대해 다른 행동을 하게 된다. 같은 직장에서 어떤 사람은 업무 성적을 중시하고, 어떤 사람은 ... >>

질문 5: 가치란 무엇입니까? 가치관은 일을 처리하고,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선택을 하는 준칙이다. 가치관도 마음속에 깊이 숨어 있는 준칙이라고 할 수 있고, 선택에 직면할 때의 근거라고 할 수 있다.

질문 6: 집단적 가치란 무엇입니까? 가치관의 의미: 사물이 가치가 있는지 판단하는 근본 관점과 평가 기준. 그것은 일종의 사회의식이자 사회 존재의 표현이다. 가치관의 지향작용: 성격상 올바른 가치관은 사람의 활동과 인생 선택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잘못된 가치관은 사람의 활동과 인생 선택에 부정적인 역할을 한다. 정확한 가치관을 판단하는 기준: 사물 발전의 법칙과 인류의 근본적인 이익에 부합한다. 새로 개정된' 중화인민공화국 의무교육법' 의 시행은 이 두 가지 조건에 부합하기 때문에' 우리나라가 의무교육을 보급하고 전민족의 자질을 제고하는 목표' 는 올바른 가치취향의 구현이다. 야아는 집단주의 가치의 핵심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내 설명이 너의 의심을 해소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입양을 구하는 것은 만족스러운 답이다.

질문 7: 기업의 가치 개념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객관적인 가치 관계가 사람의 주관적 의식에 반영된 것으로, 가치 주체가 자신의 필요에 대한 인식이며, 가치 대상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한 견해와 근본 관점이다. 여기에는 가치 주체의 가치 취향과 가치 주체의 가치 객체 및 그 자체에 대한 평가가 포함됩니다. 가치는 객관적이고 가치는 주관적이다. 사람의 사회 생활 조건, 인생 경험, 목적, 필요, 관심, 취미, 감정, 의지가 다르기 때문에 사람의 가치관도 다르다. 이런 주체의 차이는 가치관의 중요한 특징이다.

기업 가치관은 기업이 상업적 성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제창한 기본 신념과 목표를 가리킨다. 철학적으로 볼 때, 가치관은 객체가 주체에 유용성에 대한 관념이다. 기업 가치는 전체 또는 대부분의 직원들이 인정하는 기업의 의미에 대한 최종 판단이다.

여기서 말하는 값은 주관적이고 선택적인 관계의 범주이다. 한 가지가 가치가 있는지 아닌지는 그것이 누구에게 의미가 있느냐뿐만 아니라 누가 판단을 하고 있는지도 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사람마다 완전히 다른 판단을 내릴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어, 기업은 판단을 표준가치로 삼고, 이윤, 효율성, 혁신이 모순될 때 자연스럽게 후자를 선택하여 이윤과 효율을 양보한다. 마찬가지로, 다른 기업들은 기업의 가치가 부자가 되는 것, 이윤, 서비스, 교육에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들 기업의 가치관은 각각 부의 가치, 이익 가치, 서비스 가치, 교육 가치라고 불릴 수 있다.

기업 가치, 즉 기업 가치는 기업의 성격, 목표 및 경영 방식에 대한 기업 의사 결정자의 선택이며 직원들이 받아들이는 동일한 개념입니다.

(1) 가치는 기업 전체 직원의 것이지 한두 사람이 아니다.

(2) 기업 가치는 직원 정신을 주도하는 주요 가치이다.

(3) 기업 가치관은 장기적으로 축적된 산물이지 갑작스러운 것이 아니다.

(4) 기업 가치관은 의식적인 배양의 결과이지 자발적으로 생기는 것이 아니다.

가치는 기업 문화의 핵심이다. 필립? Serzhlik 는 "* * * * 의 설립은 기업의 성격, 특수 목표, 관리 방법 및 역할을 결정할 때 의사결정자가 선택한 가치관에 대한 의사결정자의 끈기에 달려 있다" 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값은 기록되지 않거나 의도적으로 형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쨌든 * * * * 리더는 이러한 가치관을 홍보하고 보호하는 데 능숙해야 합니다. 만약 그들이 견지에만 집중한다면 실패할 것이다. 요컨대, * * * 의 생존은 사실 가치관의 유지이며, 모두의 가치관에 대한 인정이다.

사실 기업 문화는 가치관을 핵심으로 하고, 가치관은 모든 직원을 연결하는 정신적 유대이다. 가치는 기업의 생존과 발전의 내적 동력이다. 가치는 기업 행동 규범 체계의 기초이다.

기업 가치관은 기업정신의 영혼이며 직원들이 통일된 목표를 향해 전진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기업 가치의 발전과 보완은 끝이 없는 임무이다. 기업의 각급 관리자들은 기업의 가장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가치관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해 본 다음, 이러한 가치관들이 영원히 활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검토하고 토론해야 한다. 사실 이렇게 하면 모두가 사상을 통일하고, 발걸음을 따라가며, 발전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GE 의 엄격함과 강조 * * * * 가치관이 있는 것은 모순된 것이 아니다. 그것들은 일맥상통한다. 기업은 반드시 자신의 운명을 파악해야 한다.

둘째, 기업 가치의 역할

기업 가치의 역할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업 가치는 기업의 생존과 발전의 정신적 기둥을 확립했다. 기업 가치는 기업 리더십과 직원들이 사물을 판단하는 기준이다. 일단 확립되면, 전체 구성원의 지식이 되면 장기적인 안정성, 심지어 여러 세대의 공통된 신앙이 되어 기업에 지속적인 정신적 버팀목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개인의 가치관이 기업 가치관과 일치할 때 직원들은 기업을 위해 일하는 것을 자신의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것으로 여긴다. 한 기업의 발전 과정에서 항상 순경과 굴곡이 있다. 한 기업이 자신의 가치관을 모든 직원들이 받아들이고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다면, 그것은 여러 가지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강력한 정신적 버팀목이 될 것이다.

기업 가치는 기업의 기본 특성을 결정합니다. 다른 사회적 조건이나 시기에는 사람들이 가장 근본적이고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가 있다. 이런 가치는 가치 판단의 근거가 되고, 다른 가치는 일정한 기준과 방법을 통해 이런 가치로 전환될 수 있다. 이 값을 표준 값이라고 합니다. 기업은 독립된 경제 실체와 문화 실체로서 내부는 ... >> 입니다

질문 8: 중국의 전통적 가치는 무엇입니까? 중국의 전통적 가치관은 항상 사람, 자연, 사회에 대한 추구를 한다

화합통일은 인생 이상의 주요 선율로 인간의 독립을 반대한다.

독서가 분진하고, 사람의 집단의식을 키우고, 의식에 복종하고, 진실한 의식을 기르다.

등등. 이런 가치관은 큰 관성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하나를 찾고 있어요

온화하고 조화로운 방식으로, 그것은 중국 전통 윤리와 부합한다.

생각이 일치하다. 다른 말로 하자면, 아름다운 것은 항상 아름다운 것과 연결되어 있다.

하나의 전체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좋은 것만이 아름답다.

공맹유학의 윤리관

도덕은 원래 가정의 화목을 지키는 수단으로 사용되었지만, 유교 사상에서는

포스트 학교 교육에 대한 논술에서 이런 최초의 윤리관념이 나타났다.

질적 변화: 윤리는 우주의 자연과 정치 체계와 겹친다.

조화는 자연-사회-윤리 삼위일체의 안정성을 구성한다.

고체 시스템 도덕윤리는 본체론의 의의를 얻어 자연사회가 되었다.

만남의 법칙.

"쉬운가요? 서문은 말했다: "하늘과 땅이 있고, 그 다음에는 만물이 있고, 물건이 있다. ""

그리고 남자와 여자, 남자와 여자, 그리고 부부, 용감한 여자, 그리고 아버지가 있다.

아들, 부자도 있고, 신하도 있고, 상하도 있고, 상하도 있다.

그리고 의리를 겸비하다. ""

이런 삼위일체의 틀은 우주 만물을 인간의 정신생활과 사회역사의 유기적 구성 요소로 만들어 인간의 생활과 하나로 융합시켰다. 윤리는 우주를 구현했다.

생명의 정신, 그리고 우주에도 윤리적인 낙인이 찍혀 있습니다.

생명의 활류인' 기' 가 통하는데, 이것이 장자가 말하는' 통' 이다.

세상은 한 귀에 있다. ""

어느 정도까지, 우주 현상에 대한 묘사는

사회 역사와 윤리의 개선을 표현하기 위해.

윤리관념은 윤리적 특징을 보존하는 것 외에도 자기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내용도' 외부화' 와' 초월' 으로 법적 구속력이 있다.

기능. "의식" 은 중국 봉건 사회의 윤리와 봉건 등급 제도이다.

도의 총칭. 중국에서는 사람들이' 이성' 과' 법' 을 말하는 습관이 있다.

"존법상 장례" 를 제창하는 근본 원인은 중국 고대 법률에 있다.

법은 항상 강한 윤리적 색채를 띠고 있다. 예의와 도덕을 위반하다

이것은 법에 위배되는 것이다.

신당서? 형법지에는 "질서, 존중.

귀천의 구별, 국가의 제도. "이것은 윤리를

이런 내적 취향은 이미 중국의 외적 규범과 전통적 가치관이 되었다.

정신력을 이끌다.

질문 9: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은 무엇입니까? 인생관은 인생의 목적과 의미에 대한 사람들의 근본적인 견해와 태도이다. 그것은 한 사람의 인생 기준을 결정하고, 인생의 방향을 파악하고, 인생의 길을 선택하는 가이드이다. 올바른 인생관은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타인을 위해 봉사하는 인생관은 역사 유물주의를 바탕으로 한 과학적 인생관으로 개인과 사회의 유기적 통일을 진정으로 실현할 수 있으며 인류의 근본 이익과 요구에 가장 잘 부합한다. 올바른 인생관으로 우리의 삶을 인도하고, 개인과 타인의 관계를 다룰 때' 나는 모든 사람, 모든 사람이 나를 위해' 라는 원칙을 따르도록 요구한다. 적극적으로 자신의 일과 생활에서 인류를 위해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를 창출하고 타인과 사회에 공헌해야 한다. 사회물질적 부와 정신부의 풍부함과 발전도 우리 자신의 완벽과 발전에 필요한 조건을 만들었다. 동시에 인류를 섬기는 과정에서 타인을 위한 행복을 창출함으로써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어야 삶의 가치를 진정으로 실현할 수 있다. 첫째, 문제를 객관적으로 보는 법을 배워야 한다. 객관적으로 문제를 보는 것은 실사구시이다. 이렇게 하는 것은 쉬워 보이지만, 사실 사람들은 처음부터 세계에 대한 인식이 빗나갔고, 같은 물리적 대상은 한 사람에게 완전히 다른 인지가치와 의미를 가질 수 있다. 객관적이고 중립적으로 잘못을 대하고, 선입견을 하지 않고, 배타적이지 않고, 타인의 견해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일에 대해 시종 맑은 머리를 유지하고, 필요한 냉정과 이성을 유지하는 것은 한 사람이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을 발전시키는 전제와 기초이다. 항상 변색안경을 쓰고 세상을 바라보는 사람이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을 가질 수 있다고 상상하기 어렵다. 둘째, 변증적으로 문제를 분석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변증 유물주의와 역사 유물주의는 마르크스주의의 초석이다. 실생활에서 객관적으로 문제를 보는 것 외에 가장 중요한 것은 둘로 나누어 문제를 분석하는 것이다. 현재 이 물건의 장단점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점, 열세, 맹목성, 극단성, 충동성도 볼 수 있다. 물론,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을 가진 사람은 감정과 세속적인 욕망을 가질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경우 평화로운 마음가짐을 유지해야 하고, 순경 앞에서 자만하지 말고, 역경 앞에서 포기하지 말고, 세계, 사회, 타인, 자신에 대해 시종 깨어 있는 판단과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셋째, 정직, 친절, 성실, 근면을 배워야 한다. 자신의 잘못으로 남을 벌하지 말고,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신을 벌하지 마라. 남을 잘 대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사실 자신을 잘 대하는 것이다. 선조는 일찌감치 말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그들은 또한 "악은 작지 않으면 안 되고, 선은 작지 않으면 안 된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장미와 함께 손에 여향을 남기다" 고 말한다. " 하루 종일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려고 하면, 어떻게 다른 사람이 계산하지 못하게 할 것인지 생각해야 한다. 그러므로 그의 인생 여정은 분명' 끝없는 고난' 일 것이다. 성실하고 착하고 진실한 사람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를 이렇게 대할 것이다. 비록 우리는 그가 영원히 해를 입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는 가장 행복하고, 가장 즐겁고, 가장 근심이 없는 사람이다. 게다가, 우리는 근면을 배워야 한다. 사람이 이 세상에 발붙이려면 착실함과 근면이 최소한의 미덕이다. 근면을 배우려면, 한가함을 거부하고, 일을 싫어하고, 자립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넷째, 사랑이 있고 용감하게 책임을 진다. 지금의 교육은 지식을 주입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과 경험을 썼다. 직접적인 결과는 우리 교육에 필요한 인문적 배려가 부족해 아이들이 점점 더 냉막, 사랑하지 않게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사랑이 없는 사람은 어떤 책임감도 가질 수 없다. 우리의 교육은 아이들의 지혜를 높이고 그들의 감정을 풍요롭게 하는 이상적인 상태이어야 한다. 이상과 자유를 추구하려는 학생들의 욕망을 키웠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책임감에 대한 자신감과 용기도 증강시켰다. 다섯째, 원대한 이상과 숭고한 정신 추구가 있어야 한다. 원대한 이상과 숭고한 추구가 없는 사람은 점점 공리와 근시안을 갖게 되고, 시야는 점점 좁아지고, 정신세계는 점점 척박해질 것이다. 원대한 이상과 숭고한 정신을 추구하지 않는 사람은 항상 세속에 지쳐서 자질구레한 일에 얽매여 있다. 그는 눈앞의 어려움에 놀라 일시적인 승리에 현혹될 것이다. 사물에 대한 태도는 자연히 냉정함, 객관, 이성이 적고, 생활도 마땅히 있어야 할 평온과 여유를 잃게 된다. 위대한 이상과 숭고한 정신 추구는 우리가 더 먼 역사적 시각과 더 넓은 사회적 시각에서 눈앞의 잘못을 관찰하고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축소 ... >>

질문 10: 당신의 인생 가치관은 무엇입니까? 세상 만물, 각종 생활은 모두 한 사람이 생각하고 판단하는 소재이다. 어떤 사람과 일은 사람들의 진실한 존경과 존경을 불러일으키고, 어떤 사람과 일은 경멸, 원망, 비웃음을 불러일으킨다. 이러한 전혀 다른 반응 뒤에는 보이지 않는 기준이 있다. 이것은 인류의 가치관이다. 가치관은 사람들이 복잡한 상황에서 선택을 하도록 유도하고, 사람들의 행동 패턴을 결정하고, 옳고 그름, 경중완급에 대한 판단에 영향을 미치며, 사람들이 처한 현실에 반응하도록 유도한다. 한 사람의 성장과 발전 과정에서 가치관은 인생의 성패를 결정하고, 성실은 모든 사람이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가치이며, 성실은 한 사람의 영혼 깊은 곳에 뿌리를 둔 가치관 중 하나이다.

정직, 친절, 친절, 용기, 힘, 행복, 자유, 창의력, 평등, 조화, 근면, 관대함, 성실 등 많은 아름다운 가치관이 있습니다. 이러한 가치관들은 모두가 동의하지만, 모든 사람의 마음. 성실은 나의 핵심 가치이며, 내 영혼이 살고 사는 곳이다.

성실 자체는 시대와 지역을 가리지 않고 보편적인 가치이다. 개인적으로 사람들은 흔히' 미리 사람이 되라' 고 말하는데, 성실함은 인간으로서의 기본 원칙이라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이 이미 우수하고 성공적인 자질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더라도 반드시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는 것은 아니며, 성공한 기업에 의해 중시되는 것은 아니다. 선진적인 기업에서 직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품질은 뛰어난 지능이 아니라 성실하다. 성실은 천부적인 재능보다 더 중요하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 등 현대기업은 인재 선발 기준을 정할 때 항상 성실성을 1 위에 올려놓는다. 어느 시대든 어느 나라에서든 성실성이 부족하고 인품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진정한 행동이 있는 사람이 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홍콩의 저명한 실업가 이가성 선생은 자신이 다년간 창장실업을 경영한 경험을 이렇게 총결한 적이 있다. "사람이 앞서야 한다. 한 사람이 얼마나 많은 사업을 이루든 그의 인품은 항상 1 위이고 인품의 첫 번째 요소는 성실이다." 정직은 "장기 투자" 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명성과 브랜드를 잘 지켜야만 지속 가능한 성공을 얻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사회에 많은 부정직한 일이 있기 때문에 성실성에 대해 너무 신경 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믿음명언)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공부할 때 거짓말과 아첨을 연습해야 사회에 융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물론,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부정직한 사람과 일은 어느 시대나 어떤 사회에서도 반드시 존재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어디에나 있는 사회 현상에 대해 자신의 판단을 가지고 그것을 올바른 존재가 아니라 예외로 여겨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모든 젊은이는 독립된 사람이니, 모두 자신의 선택이 있어야 한다. 너는 자신의 원칙을 고수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바로 사회의 복잡성 때문에 젊은이들은 사회에 들어가기 전에 자신의 원칙을 잘 파악해야 한다. 학교에서 타협을 시작하고 정직을 포기하면 사회에 발을 들여놓은 후 퇴폐적일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아마도 어떤 젊은이들은 학생들이 성적과 사업을 중시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다른 세부 사항은 모두 사소한 일이니 하고 싶은 대로 해라, 별거 아니야. 그러나, 당신 주변의 소위' 작은 일' 은 종종 한 사람의 인격을 형성하고 성실성을 쌓는 열쇠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작은 이익을 탐내는 영리한 행동은 자신을 작은 이익을 탐하고 앞날이 없는 사람으로 만들 뿐, 결국에는 작은 손실로 인해 큰 손실을 입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성실한 습관을 들이지 않으면 타락하기 쉽다. 기업이 처음으로 성실성의 최종선을 돌파하고 한 고객을 속이는 단맛을 맛보면, 더 큰 이익을 위해 더 많은 고객을 속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직원들이 처음으로 가짜 장부를 신고하면 습관적으로 계속 가짜 장부를 보고하고, 액수가 갈수록 커진다. 학생이 첫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하면 습관적으로 부정행위를 한다.

"선에서 선까지, 악에서 붕괴까지." 그동안' 소악' 에서' 대악' 으로 발전한 것은 내리막길을 걷는 것과 같다. 제때에 시정하지 않으면 곧 심연으로 미끄러질 것이다. 반대로' 대악' 에서' 성실' 으로 돌아오는 것은 가파른 산비탈을 오르는 것과 같다. 그것은 분명 매우 어려운 임무일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성실에서 잘못을 저질렀고, 인정하지 않고, 반성하지 않는다면, 그는 이중적인 잘못을 저질렀다. 하나는 다른 사람에게 성실하지 않고, 다른 하나는 자신의 양심에 성실하지 않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일단 성실에서 잘못을 저지르면, 자신의 양심에 대해 성실하고, 자신을 해부하고, 잘못을 바로잡아야 한다.

모든 사람은 다른 사람의 존경과 신뢰를 얻기를 원하고, 다른 사람이 우리에게 좋은 것은 개인의 도덕수양에 대한 양성 구속이며,' 성실' >> 를 양성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