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지자 "의심스러운 이웃" 고전 중국어 지식 포인트 요약

지자 "의심스러운 이웃" 고전 중국어 지식 포인트 요약

1 .. 중학교 7 학년 상권' 지의이웃'' 새옹지마', 키워드와 문언문어 지의이웃: 계시: 너는 정확한 의견만 들어야 한다. 누가 이 의견을 내놓았는지도 보지 않는다. 너는 사람에 대해 편견을 가져서는 안 된다. 키워드와 문언 현상: 벽에 비가 와서 (4 번) 매우 심하게 내렸다. 명사는 동사로 쓰이지만 열매는 파괴되고, 그 재산은 수정되고, 이웃의 아버지는 의심을 받고, 이웃의 지혜는 의심을 받는다. 묘어와 문언현상: 말은 후진타오로 죽고, 말은 귀후로 돌아가지만 외관은 수정되고 파괴되며, 외관은 변방에 가까운 사람들을 물려받는다. 예술을 잘하는 사람들은 형용사 동사와 큰 형용사 부사에 접근한다. 말은 고대와 현대로 죽고, 후진타오의 죽음으로 죽었다. 옛 뜻: 죽음은 1 년을 살았다. 옛 뜻: 이 뜻 이후: 거처, 거처.

2. 직자는 이웃 번역을 의심하고, 문어지식 원문 직자는 이웃 송유부를 의심하고, 빗벽은 나쁘다.

그의 아들이 말하길, "만약 당신이 그것을 짓지 않는다면, 당신은 반드시 들어와야 합니다." 옆집 노인이 이렇게 말했다.

황혼에 열매가 죽으면 그 재산도 함께 사라진다. 그의 가족은 그의 아들에게 매우 현명했지만, 그는 이웃의 아버지를 의심했다.

통역에서 온 것은' 악이 없는 것', 송국에는 부자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가 많이 와서 그의 집 벽이 파괴되었다. 부자의 아들이 말했다. "만약 그것을 짓지 않으면 도둑이 와서 훔칠 것이다."

옆집 노인도 같은 말을 했다. 부자는 밤에 확실히 많은 돈을 잃었다.

결국 부자는 그의 아들이 똑똑하다고 생각했지만, 그는 이웃집 노인이 그의 물건을 훔쳤다고 의심했다. 주석지: 총명하고, 지혜롭고, 기지는 "생각 ... 총명하다" 와 "느낌 ... 총명하다" 를 의미한다.

비: 어, 비가 오네. 명사는 동사로 쓰인다.

이것은 고대에 자주 사용된 단어이다. 나쁜: 파괴.

빌드: 수정. 이운: 저도 그렇게 말했어요.

구름: 말했다; 도: 도. 황혼: 저녁.

및: 테이블이 순서대로 연결됩니다. 과일: 역시.

죽음: 길을 잃다. 뭐: 표현 정도가 아주 좋아요.

그리고: 테이블이 돌았지만. 의심: 의심: zhι, 아버지: f ࿁, 노인에 대한 존칭; 노인은 옛뜻이 1 이고, 부는 황혼에 유실되었다. 2. 그의 이웃의 아버지도 오늘' 구름' 에 대해 자주 이야기한다고 말했다. 황혼이라는 단어는 애매모호하다. 1 .. 저녁에 그의 재산은 황혼에 잃어버렸다. 만년 (열사의 만년에 용기가 충만하다). 2. 과과: 역시.

(대략) 5. 하나: 그/그녀. 모달 보조 단어: 번역, 도착 없음.

3. 나오코' 의심 이웃',' 새옹지마' 문어문 특수문장 개요.

송나라의 한 부자가 큰비로 벽이 무너졌다. 그의 아들이 말하길, "만약 당신이 그것을 짓지 않는다면, 당신은 반드시 들어와야 합니다." 옆집 노인이 이렇게 말했다. 황혼에 열매가 죽으면 그 재산도 함께 사라진다. 그의 가족은 그의 아들에게 매우 현명하지만, 그는 이웃의 아버지를 의심한다.

번역

송국에는 부자가 한 명 있다. 비가 많이 와서 그의 집 벽이 파괴되었다. 부자의 아들이 말했다. "만약 그것을 짓지 않으면 도둑이 와서 훔칠 것이다." 옆집 노인도 같은 말을 했다. 부자는 밤에 확실히 많은 돈을 잃었다. 결국 부자는 그의 아들이 똑똑하다고 생각했지만, 그는 이웃집 노인이 그의 물건을 훔쳤다고 의심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지혜: 지혜, 지혜, 지혜, 지혜는' 사고 ... 스마트' 와' 느낌 ... 스마트' 를 의미한다. 비: 어, 비가 오네. 명사는 동사로 쓰인다. 이것은 고대에 자주 사용된 단어이다. 나쁜: 파괴. 빌드: 수정. 도둑: 도둑. 동사 또는 명사로 사용 됩니다. 돈: 돈. 이운: 저도 그렇게 말했어요. 구름: 말했다; 도: 도. 황혼: 저녁. 및: 테이블이 순서대로 연결됩니다. 과일: 역시. 죽음: 길을 잃다. 뭐: 표현 정도가 아주 좋아요. 그리고: 테이블이 돌았지만. 의심: 의심: zhι, 아버지: f ࿁, 노인에 대한 존칭; 노인은 옛뜻이 1 이고, 부는 황혼에 유실되었다. 2. 그의 이웃의 아버지도 오늘' 구름' 에 대해 자주 이야기한다고 말했다. 황혼이라는 단어는 애매모호하다. 1 .. 저녁에 그의 재산은 황혼에 잃어버렸다. 만년 (열사의 만년에 용기가 충만하다). 2. 과과: 역시. (대략)

옛 개척자들은 그의 말을 잃었다-새옹지마가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가까운 사람은 기술이 좋고, 말은 이유 없이 죽는다. 모두가 그것을 매달아 놓고, 그의 아버지가 말했다. "왜 이것이 축복이 아닌가?" " 몇 달 동안 살다가 그의 말은 후진타오로 돌아갈 것이다. 모두가 그를 축하했고, 그의 아버지는 말했다. "왜 이것이 재앙이 될 수 없는가?" " 집안 형편이 넉넉하고 넉넉하여, 아들이 타기 좋은데, 배가 부러졌다. 모두가 그것을 매달아 놓고, 그의 아버지가 말했다. "왜 이것이 축복이 아닌가?" " 1 년을 산 후, 야만인은 요새에 들어갔고, 정장인은 현으로 싸웠다. 요새 근처에 있는 사람, 죽은 사람은 열아홉 살이다. 이것만으로도 엉터리라서 아버지와 아들이 서로 보살펴 준다.

만리장성 근처에 사는 사람들 중 한 사람이 계략에 정통하다. 그들의 말은 이유 없이 야만인의 숙소로 달려갔다. 이를 위해 이웃들은 그를 동정하기 시작했다. 남자는 말했다: "왜 이것이 좋은 일이 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몇 달 후, 그의 말은 호인의 좋은 말을 가지고 돌아왔다. 이웃들이 모두 그들의 가족을 축하하러 왔다. 남자는 말했다: "왜 이것이 나쁜 일이 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그의 집에는 좋은 말이 많다. 그의 아들은 승마를 좋아해서 말에서 떨어져 허벅지뼈가 부러졌다. 사람들이 와서 그들의 가족을 위로했다. 남자는 말했다: "왜 이것이 좋은 일이 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1 년 후, 야만인들이 국경 지역을 대규모로 침공하자, 성숙한 모든 남자들이 활과 화살을 들고 싸웠다. 국경 근처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투에서 죽었다. 이 사람만 다리를 절어서 전투에서 면제되었고, 그의 아버지와 아들은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이것은 만리장성 지역을 의미합니다. 예공: 꽃보다 수량을 잘 아는 사람. 좋아: 능숙하고 잘한다. 기술: 기술의 수, 점쟁이나 점술과 같은 사람 길흉의 마법을 추정하는 것은 일종의 미신 활동이다. 3 죽음: 탈출; 후: 고대 북방 소수민족. 5 교수형: 자신의 불행에 위로를 표합니다. 6 그의 아버지: 위 문장 속' 훌륭한 연기자' 입니다. 아버지, 노인 (old man), 노인을 공경하는 오래된 명칭. 7 그는 카이 [j 욕망]: 어떻게 왔습니까? 반문을 표하다. 이 봐: 그냥; 외국인 손님: 좋은 일. 9 집: 여기는 통과라는 뜻입니다. 10 개월: 개월. 1 1 필수 [길당]: 납; 12 호마: 중국 고대의 북방 국경 지역과 서역 인민에 대한 말. 14 축하합니다. 14 푸: 많이 있습니다. 15 좋은 말: 좋은 말. 16 좋은: 취미. 17 드롭: 드롭 18 콧수염 [b √]: 허벅지; 19 딩장: 성숙한 남자; 현으로 싸우다: 활과 화살을 들고 싸우다. 현을 당기다: 활줄을 당기다. 2 1 19: 10 분의 9, 대부분. 절임: 절임: 절임: 절임: 절임: 절임: 절임: 절임: 절임: 절임: 절임: 절임: 절임: 절임: 절임: 절임: 절임: 절임: 절임 절름발이: 절름발이: 절름발이; 절름발이: 절름발이 절름발이: 절름발이 절름발이: 절름발이 절름발이: 절름발이 엉터리 절름발이: 절름발이 엉터리 엉터리 엉터리 절름발이: 절름발이 설득력이 없다

4. 문어문 현자는 이웃을 의심하고, 당신이 체득한 도덕은 같은 관점을 가진 사람을 객관적으로 분석하는 것이다. 신분이 다르기 때문에 주인과의 친밀한 관계가 다르기 때문에 받는 대우도 다르다.

긍정적인 측면에서 볼 때 (부자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의 의견을 들을 때, 우리는 그들의 신분이 다르고 자신의 친밀한 관계가 다르기 때문에 편견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없다. 부정적인 면 (이웃의 관점), 다른 사람에게 건의할 때, 우리는 다른 사람과의 친밀한 관계에 주의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다른 사람과 사이가 좋고, 게다가 이 사람이 마음이 넓다면, 우리는 건의를 할 수 있다.

나오코는 이웃 왕조를 의심했다: 선진작가: 한인은 부유했지만 비는 나빴다. 그의 아들이 말하길, "만약 당신이 그것을 짓지 않는다면, 당신은 반드시 들어와야 합니다."

옆집 노인이 이렇게 말했다. 그날 밤, 예상대로 많은 재산을 잃었고, 가족들은 아들의 총청을 매우 좋아했지만 절도는 노인의 다음 행동이라고 의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송국에는 부자가 한 명 있다. 큰비로 벽이 무너졌다. 그의 아들이 말했다. "우리가 빨리 완공하지 않으면 도둑이 들어옵니다."

옆집 노인도 같은 말을 했다. 그날 밤 많은 재산을 잃었습니다. 이 가족은 아들의 총명함을 부러워하지만 옆집 노인이 물건을 훔쳤다고 의심한다.

5. 지자의 새 단어 중의 관건 실어는 이웃어가 통가사라고 의심한다. 고금의 동의어는 다의라는 단어이다. 특별한 문장형은 지자가 이웃을 의심하는 것이다.

지혜: 총명, 지혜, 재치는' 생각 ... 총명' 과' 느낌 ... 총명' 을 의미한다

송: 송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비: 어, 비가 오네. 명사는 동사로 쓰인다. 이것은 고대에 자주 사용된 단어이다.

나쁜: 파괴.

빌드: 수정.

도둑: 도둑. 동사 또는 명사로 사용 됩니다.

돈: 돈.

이운: 저도 그렇게 말했어요.

구름: 말했다; 도: 도.

황혼: 저녁.

및: 테이블이 순서대로 연결됩니다.

과일: 역시.

죽음: 길을 잃다.

뭐: 표현 정도가 아주 좋아요.

그리고: 테이블이 돌았지만.

의심: 의심

지혜: ι, 덕

아버지: f ྷ, 노인에 대한 존칭; 남편

고대와 현대의 다른 의미: 고대와 현재의 의미

1, 죽은 황혼, 돈 손실. 오늘 저는 종종 "죽음" 이라고 말합니다.

2. 그의 이웃인 이운의 아버지는 오늘' 구름' 에 대해 자주 이야기한다고 말했다.

이 단어는 다의어 1 입니다. 노년: 만년. 2.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결과 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과

6. 7 학년 국어와 문학 상식 7 학년 문학 상식 1 단 1, * 산 저쪽 (왕가신), 시인. 시의 바다는 이상적인 영역을 의미합니다. 산은 많은 어려움과 위험을 가리킨다. 2. 한 걸음 더, 한 걸음 더 (모튼 헌트) 이 문장 에 함축된 철리: 네가 인생 의 길 에서 어떤 어려움 을 만나든, 네가 큰 어려움 을 작은 어려움 으로 분해하면, 한 사람 이 열심히 해결하면, 너 는 결국 큰 어려움 을 이겨내고 마지막 승리 를 이길 것 이다. 이 두 에세이는 모두 의지를 표현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또 진 () 본명 육은 홍콩 작가다. 이 글은' 경험과 교훈', 조개 껍데기 (시모용) 시무용, 대만성 화가, 작가에서 뽑혔다. 시집' 칠리향' 한 권과 산문집' 노래 한 곡' 이 있다. 이 기사는 "환상-Xi Murong 의 산문 감상" 에서 선택됩니다. 4. 등나무 폭포 (총포). 그것은 문장 의 주요 내용 을 암시하고, 등나무 만개 한 장관 의 광경 을 생동감 있게 썼을 뿐만 아니라, 문장 의 중심 을 암시하여 생명 의 끝없는 의미 를 시적 으로 표현했다. 방법 토론: 풍경을 묘사한 아름다운 문장을 어떻게 감상할 수 있습니까? (1) 문장에 사용된 단어를 자세히 고려하다. (2) 문장에 사용된 수사법을 분석하다. (3) 글자의 행간에 함축된 감정을 헤아려 보십시오. 아름다움은 정확하고 적절하며 생동감 있고, 아름다움은 수사이다. 비유, 의인, 이미지가 생생하고, 아름다움은 구조에 있다. 아름다움은 문장이다. 언지, 정경이 어우러진다. ("심복의 한가함" 은 자서전 산문이다. 두 번째 단위. 이상 (류사하) 당대 시인. 이 글은 류사하시집에서 뽑혔다. 7.* 이문 가로수 (장효풍) 는 194 1 에서 태어나 대만성 10 대 산문가 중 한 명이다. 이 글은' 장효풍문선' (주소산 퀴리) 퀴리 부인, 폴란드의 저명한 과학자, 노벨상을 두 번 수상했다. 10,' 논어',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 그것은 문장 20 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유교 고전 저작 중의 하나이다. 각 장의 문체는 다음과 같다. 하나는 인용문 (격언이라고도 함), 두 번째는 대화, 세 번째는 서술문이다. 《논어》는 공자사상을 연구하는 주요 재료이다. 한나라 초년부터 오사운동 전 2000 년 동안, 그것은 줄곧 학교 어린이들의 필수 독서였으며, 영향이 매우 컸다. 책 속의 많은 문장은 현대 언어의 관용어로 보존되어 있다. 공자는 공자 (기원전 55 1~ 479 년) 를 소개했고, 그의 이름은 중니였다. 그는 춘추 말기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자 유교 학파의 창시자이다. 그는' 인' 이라는 사상을 제시하고 시와 서적 등 고대 경전을 정리하고 삭제했다. 주자청 (1898- 1948), 단어 페현, 장쑤 양주 사람. 그는 현대의 유명한 수필가 시인 학자 민주 전사이다. 그의 시와 산문은 흔적, 배경, 유럽, 런던의 잡기를 포함한다. 이 글은' 주자청 전집' 에서 뽑혔다. (2) 특정 순서에 따라 다른 각도에서 장면을 씁니다. (3) 다양한 수사 기법을 사용한다. ④ 묘사 언어는 정확하고 생생하다. 12, 제남의 겨울 (라오서) (1899- 1966), 중국 현대당대 유명 작가, 인민예술가, 본명 서경춘, 작품은 극본' 용수구' 와' 찻집' 은 노사전집에서 뽑혔다. 언어분석: (1) "이 언덕은 겨울에 특히 귀엽다. 마치 제남을 작은 요람에 두는 것 같다." 작가는 제남을 아기에 비하고, 구시가지 주변의 언덕을' 작은 요람' 에 비하며 제남의 귀여움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봄바람이 그들을 깨울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잠" 과 "깨어나다" 는 의인화된 글쓰기 수법으로 구시가지를 의인화하여 생활의 느낌과 의미를 갖게 하며 제남 겨울의' 따뜻하고 편안한' 특징을 표현했다. (3) "산비탈에는 작은 마을이 있고, 작은 마을의 지붕에는 눈이 쌓여 있다." "거짓말"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마을, 눈, 그들의 모습을 묘사하다. 생동적이다. 글쓰기 탐구: 세심하게 관찰하고, 특징을 파악하고, 순서를 정하고, 수사 수법을 이용하여 장면을 융합한다. 13, 여름 느낌 (양형). 고전 문장: 봄의 색깔은 청량한 녹색이다. 푸른 파도, 연한 대나무, 희망으로 가득하다. 가을의 색깔은 뜨거운 붉은색, 저녁노을, 단풍처럼 사물의 종극을 상징한다. 14 * 가을 현대 시인, 평론가. 이 글은 《예언》에서 발췌한 것이다. 15 와 고시 다섯 수' 관창해 (조조) 와 조조 (155~220)' 는 바로 그것이다. 조군 (현재 안후이 보현인) 은 관대함과 비장으로 유명하다. 이 시는 악부시에서 뽑혔다. 이 시의 기조는 서늘하고 관대하여 예로부터' 건안체' 의 걸작으로 여겨졌다. 일포북보산 (왕뉴욕) 은 낙양, 당대 시인에서 태어났다. 이 시는' 전당시' 에서 뽑혔다. 전당호반의 설날 (백거이) 백거이. 시사가부는 사물에 의해 쓰여졌다. "형식을 강조하여 내용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진중음과 신악부는 환관과 정진이 서로 결탁하여 인민과 국가를 해치는 범죄를 비난했다. 그의 시' 맥을 베다' 와' 숯옹을 팔다' 는 작가가 노동인민의 고난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했다. 그의 장편 서사시' 장한가' 와' 비파행' 은 천고에 전해지는 좋은 작품이다. 이들은 백장경집, Xi 강월 (신기병), 신기병 (1 108) 에서 뽑혔다.

7.' 지혜로운 사람은 천념이 있으면 반드시 잃는다' 와' 새옹지마연지비복' 의 내용은 원문을 요약했다. 지혜로운 사람은 천념이 있으면 송② 부남이 있고 비가 오면 벽이 망가진다. 그의 아들이 말했다. "만약 네가 ④ 을 짓지 않으면 도둑이 있을 거야." 이웃의 아버지 (세 번째 목소리) 도 구름입니다. ⑥ 황혼에 과일 ⑥ 부패, ⑧ 그의 재산, 그의 가족은 매우 똑똑하지만 이웃의 아버지 ⑨을 의심한다. [편집본] 출처: 한비자의' 설난' 에서 뽑혔고, 전국 말기 저명한 사상가 한비자의 저서에서 뽑혔다. 참고: ① 지혜: 지혜로 가져 가라. (2) 송: 송의 상태를 가리킨다. 3 나쁜: 파괴. ④ 건설: 수리. ⑤ 이운: 같은 말을 해. 6 황혼: 저녁. 7 과일: 물론 아닙니다. 8 죽음: 잃다. 9 의심: 의심 10 아버지: F ྷ, 그 노인. 서론:' 한비자자' 의 전고' 현자 의심 이웃' 은 보통 세속적인 교훈으로 쓰인다. 그 당시 이 우화를 알고 난 이후로, 나는 그것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올해 수능은 명제 작문을 사용했기 때문에, 나는 기회를 틈타 다시 한 번 보고 자세히 생각했다. 벽에 큰비가 내리자 아들이 도난 방지를 조심하라고 하자 이웃들도 그렇게 말했다. 그날 밤 도둑맞았기 때문에 주인의 눈에는 아들이 경계하고 이웃이 의심스럽다.

새옹지마가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화남자' 에서 뽑혔는데, 근보 () 는 기예가 높고, 말은 적수가 없어 후후 () 로 죽었다. 모두가 그것을 매달아 놓고, 그의 아버지가 말했다. "왜 이것이 축복이 아닌가?" " 몇 달 동안 살다가 그의 말은 후진타오로 돌아갈 것이다. 모두가 그를 축하했고, 그의 아버지는 말했다. "왜 이것이 재앙이 될 수 없는가?" " 집안 형편이 넉넉하고 넉넉하여, 아들이 타기 좋은데, 배가 부러졌다. 모두가 그것을 매달아 놓고, 그의 아버지가 말했다. "왜 이것이 축복이 아닌가?" " 1 년을 산 후, 야만인은 요새에 들어갔고, 정장인은 현으로 싸웠다. 요새 근처에 있는 사람, 죽은 사람은 열아홉 살이다. 이것만으로도 엉터리라서 아버지와 아들이 서로 보살펴 준다. 국경 근처에 사는 사람들 중 한 사람은 운의 좋고 나쁨을 추측하고 비결의 수를 파악하는 데 능하다. 한번은 그의 말이 이유 없이 야만인의 숙소로 뛰어갔다. 사람들은 이 때문에 그를 위로하러 왔다. 노인은 말했다: "왜 이것이 축복이 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몇 달 후, 잃어버린 말은 호인의 좋은 말을 가지고 돌아왔다. 사람들이 와서 그를 축하했다. 노인은 이렇게 덧붙였다. "왜 이것이 재앙이 아닌가?" 점쟁이의 집에는 좋은 말이 많다. 그의 아들은 승마를 좋아해서 말에서 떨어져 허벅지가 부러졌다. 사람들은 그를 동정하기 시작했다. 노인은 말했다: "왜 이것이 축복이 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1 년 후, 야만인들이 국경을 대규모로 침공하여 모든 장정들이 무기를 들고 싸웠다. 국경 근처 10 명 중 9 명이 사망했다. 그 사람은 다리를 절룩거려서 전투에서 구해냈을 뿐, 아버지와 아들은 함께 목숨을 건졌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과정에서 이 이야기는 점차 성어로 농축되었다. "새옹지마가 어찌 복이 아닌지 알 수 있다." " 세상의 좋고 나쁨은 절대적이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8.' 지혜로운 사람은 천념이 있으면 반드시 잃는다' 와' 새옹지마연' 의 내용은 원문을 요약한다. 지혜로운 사람은 천념이 있으면 실수가 있고, 인접한 송에는 부잣집이 있고, 천하비가 내리고, 벽이 깨진다.

그의 아들이 말했다. "만약 네가 ④ 을 짓지 않으면 도둑이 있을 거야." 이웃의 아버지 (세 번째 목소리) 도 구름입니다.

⑥ 황혼에 과일 ⑥ 부패, ⑧ 그의 재산, 그의 가족은 매우 똑똑하지만 이웃의 아버지 ⑨을 의심한다. [편집본] 출처: 한비자의' 설난' 에서 뽑혔고, 전국 말기 저명한 사상가 한비자의 저서에서 뽑혔다.

참고: ① 지혜: 지혜로 가져 가라. (2) 송: 송의 상태를 가리킨다.

3 나쁜: 파괴. ④ 건설: 수리.

⑤ 이운: 같은 말을 해. 6 황혼: 저녁.

7 과일: 물론 아닙니다. 8 죽음: 잃다.

9 의심: 의심 10 아버지: F ྷ, 그 노인. 서론:' 한비자자' 의 전고' 현자 의심 이웃' 은 보통 세속적인 교훈으로 쓰인다.

그 당시 이 우화를 알고 난 이후로, 나는 그것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올해 수능은 명제 작문을 사용했기 때문에, 나는 기회를 틈타 다시 한 번 보고 자세히 생각했다.

벽에 큰비가 내리자 아들이 도난 방지를 조심하라고 하자 이웃들도 그렇게 말했다. 그날 밤 도둑맞았기 때문에 주인의 눈에는 아들이 경계하고 이웃이 의심스럽다.

새옹지마가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화남자' 에서 뽑혔는데, 근보 () 는 기예가 높고, 말은 적수가 없어 후후 () 로 죽었다. 모두가 그것을 매달아 놓고, 그의 아버지가 말했다. "왜 이것이 축복이 아닌가?" " 몇 달 동안 살다가 그의 말은 후진타오로 돌아갈 것이다.

모두가 그를 축하했고, 그의 아버지는 말했다. "왜 이것이 재앙이 될 수 없는가?" " 집안 형편이 넉넉하고 넉넉하여, 아들이 타기 좋은데, 배가 부러졌다. 모두가 그것을 매달아 놓고, 그의 아버지가 말했다. "왜 이것이 축복이 아닌가?" " 1 년을 산 후, 야만인은 요새에 들어갔고, 정장인은 현으로 싸웠다.

요새 근처에 있는 사람, 죽은 사람은 열아홉 살이다. 이것만으로도 엉터리라서 아버지와 아들이 서로 보살펴 준다.

국경 근처에 사는 사람들 중 한 사람은 운의 좋고 나쁨을 추측하고 비결의 수를 파악하는 데 능하다. 한번은 그의 말이 이유 없이 야만인의 숙소로 뛰어갔다.

사람들은 이 때문에 그를 위로하러 왔다. 노인은 말했다: "왜 이것이 축복이 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몇 달 후, 잃어버린 말은 호인의 좋은 말을 가지고 돌아왔다.

사람들이 와서 그를 축하했다. 노인은 이렇게 덧붙였다. "왜 이것이 재앙이 아닌가?" 점쟁이의 집에는 좋은 말이 많다. 그의 아들은 승마를 좋아해서 말에서 떨어져 허벅지가 부러졌다.

사람들은 그를 동정하기 시작했다. 노인은 말했다: "왜 이것이 축복이 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1 년 후, 야만인들이 국경을 대규모로 침공하여 모든 장정들이 무기를 들고 싸웠다.

국경 근처 10 명 중 9 명이 사망했다. 그 사람은 다리를 절룩거려서 전투에서 구해냈을 뿐, 아버지와 아들은 함께 목숨을 건졌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과정에서 이 이야기는 점차 성어로 농축되었다. "새옹지마가 어찌 복이 아닌지 알 수 있다." " 세상의 좋고 나쁨은 절대적이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