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임어당 생애 고전 어록.
임어당 생애 고전 어록.
2. 노화의 가장 큰 슬픔은 몸이 허약한 것이 아니라 정신이 냉담하다. 임어당
3. 모든 것이 잘 될 것이고, 모든 것이 잊혀질 것이고, 모든 것이 해결될 것이다. 임어당
4. 그래서 인간은 호기심, 꿈, 유머, 제멋대로인 동물이다. 임어당
5. 우리 사상의 자유를 박탈하는 것보다 더 큰 강도는 세상에 없다. 임어당
6. 사람은 최악의 상황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어야 진정한 평온을 얻을 수 있다. 임어당
7. 제 생각에는 철학의 유일한 역할은 우리가 일반인보다 더 편안하고 즐거운 생활 태도를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임어당
8. 독서에는 적당한 시간과 장소가 없다. 한 사람이 공부할 기분이 있을 때, 그는 어디에서나 배울 수 있다. 임어당
9. 중국의 가장 숭고한 이상은 사람이 인간 사회와 생활을 피할 필요는 없지만, 여전히 원래의 즐거움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임어당
10, 독서인은 독수리처럼 먹은 것을 뱉어 새에게 먹이를 준다. 사상가는 누에와 같다. 그가 토한 것은 뽕잎이 아니라 실크였다. 임어당
1 1, 오직 행복한 철학만이 진정한 깊은 철학이다. 나는 서구의 진지한 철학 이론이 아직 인생의 참뜻을 이해하기 시작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임어당
12, 사람은 마음의 진보를 위해 공부하는 것이 아니다. 공부하는 동안 그것에 대해 생각하면 모든 독서의 즐거움이 완전히 상실되기 때문이다. 임어당
13, 가치 있는 학자들은 무엇이 불리는지 모른다. 연마? , 나는 무엇을 부르는 지 모른다? 열심히 공부합니까? 。 그들은 책을 좋아해서 참지 못하고 읽는다. 임어당
14, 그는 허황된 시력이 없기 때문에 깨어날 필요가 없다. 그는 여태껏 높은 기대를 한 적이 없기 때문에 실망할 필요가 없다. 그의 정신은 이렇게 해방되었다. 임어당
15, 독서는 사람들에게 우아함과 멋을 가져다 준다. 이것이 독서의 모든 목적이다. 독서는 그것에 관한 것이 아닙니까? 마음을 끌어올릴까요? 만약 그렇다면, 독서의 즐거움은 모두 없어진다. 임어당
16. 세상에 꼭 읽어야 할 책이 없다. 다만 일정 시간 장소, 특정 환경, 특정 인생 시기, 꼭 읽어야 할 책일 뿐이다. 독서는 결혼과 마찬가지로 운명이나 음양이 정해져 있다고 생각한다. 임어당
17. 독서나 책의 향락은 항상 문화 있는 생활에서 우아한 일로 여겨졌지만, 이런 권리를 누릴 기회가 거의 없는 사람들의 눈에는 존경과 질투가 있는 일이다. 임어당
18. 예술은 우리에게 무감각한 감정, 생기 없는 사상, 부자연스러운 생활을 경고하는 풍자문학이어야 한다. 그것은 우리에게 허세 부리는 세상에서 단순하고 성실함을 유지하도록 가르친다. 임어당
19 물론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는 것이 호화로운 생활을 즐기는 것보다 훨씬 싸다.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고, 완전히 여유로운 마음으로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오후를 보내는 것은 예술가의 기질일 뿐이다. 임어당
20. 완벽한 삶을 흡수하겠다는 강한 결심; 열정적인 욕망은 쾌감을 위한 것이지만, 자신의 삶을 고통스럽게 만든다면 다른 사람을 탓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중국 것입니까? 만족? 의 본질. 임어당
2 1, 작가의 펜은 구두장이의 송곳과 같다. 쓰는 횟수가 많을수록 날카로워지고 나중에는 바느질 바늘처럼 날카로울 수 있다. 그러나 그의 개념 범위는 점점 더 넓어질 것이다. 마치 한 사람의 등산 관광과 같다. 그는 높이 올라갈수록 더 멀리 본다. 임어당
22. 독서에서 한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그들이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도록 강요할 수 없고, 한 학부모도 그의 아이가 같은 흥미를 가질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다. 만약 한 사람이 그가 읽고 있는 책에 흥미가 없다면, 모든 것은 헛수고이다. 임어당
23. 독자로 하여금 오랫동안 잠든 고대인들을 대면하게 하는 고서 한 권. 그가 계속 읽을 때, 그는 고대 작가가 어떤 형태와 사람인지 상상할 것이다. 맹자와 위대한 역사학자 사마천은 모두 이 관점을 표명했다. 임어당
24. 만약 한 사람이 의무감을 가지고 책을 읽는다면, 그는 독서의 예술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강제적인 목적으로 읽는 이런 방식은 상원의원이 연설을 하기 전에 서류와 보고서를 읽는 것과 같다. 이것은 독서가 아니라 상업 보도와 뉴스를 구하는 것이다. 임어당
행복한 철학 만이 진정으로 심오한 철학입니다. 나는 서구의 진지한 철학 이론이 아직 인생의 참뜻을 이해하기 시작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제 생각에는 철학의 유일한 역할은 우리가 일반 사업가보다 더 편안하고 즐거운 생활 태도를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임어당
26. 우리가 지식이 있지만 이해할 수 없고 비판은 있지만 감상할 수 없고, 아름다움은 있지만 사랑은 없고, 진리는 열정이 없고, 정의는 있지만 자비가 없고, 예의는 있지만 따뜻하지 않다면, 이 세상은 얼마나 불쌍한 세상이 될 것인가! 임어당
나는 독재자에 반대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인간성이 없기 때문이다. 불친절한 사람은 항상 좋지 않기 때문이다. 인간성이 없는 종교는 종교가 아니다. 불합리한 정치는 어리석은 정치이고, 비인간적인 예술은 나쁜 예술이다. 비인간적인 생활은 바로 동물의 생활이다. 임어당
28. 독서는 우아한 분위기를 준다. 이것이 독서의 모든 목적이며, 이런 목적을 가진 독서만이 예술이라고 부를 수 있다. 독서의 목적만 하는 것은 아니다. 마음을 끌어올릴까요? 왜냐하면 그가 마음을 키우고 싶어지기 시작했을 때, 독서의 즐거움은 모두 없어졌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임어당
29. 능력, 지혜, 야망, 오만함, 동시에 가장 나약하고 막한 사람들, 유머가의 용기, 심오함, 영리함이 부족하다. 그들은 항상 자질구레한 일을 처리하고 있다. 그들은 더 활달한 유머가도 큰일에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을 몰랐다. 임어당
30. 여자가 가장 아름다울 때는 요람 앞에 서 있을 때이다. 그녀가 아기를 안고 있거나 네다섯 살 된 아이를 데리고 산책을 할 때 가장 진지하고 장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가장 행복했을 때, 내가 서양 초상화에서 본 것처럼, 한 아기를 안고 베개에서 잠을 자며 장난을 칠 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임어당
3 1. 자연 자체는 항상 요양원이다. 다른 질병을 치료할 수 없더라도 적어도 인간의 자만심을 치유할 수 있다. 인간은 적당한 크기에 놓으려면 항상 자연을 배경으로 삼아야 한다. 이것이 중국 산수화의 인물이 항상 아주 작게 그려지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임어당
우리는 오래된 교회, 오래된 가구, 오래된 사전, 오래된 책을 좋아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인의 아름다움을 잊어버린다. 이런 아름다움은 우리가 감상할 만한 가치가 있고, 생활에서 매우 필요한 것이다. 나는 오래된 것, 완벽한 것, 큰 변화가 가장 아름다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임어당
33. 독서에는 적당한 시간과 장소가 없다. 한 사람이 공부할 기분이 있을 때, 그는 어디에서나 배울 수 있다. 만약 그가 독서의 즐거움을 안다면, 교내든 교외든, 세상에 학교가 있든 없든, 그는 책을 읽을 것이다. 그는 심지어 최고의 학교에서도 공부할 수 있다. 임어당
34. 화초와 나무를 친구로 사귀고 토양과 맞선을 보게 되면 나는 만족한다. 내 영혼은 흙 속에서 편안하게 꿈틀거려 매우 행복하다. 한 사람이 이 땅에 도취되었을 때, 그의 마음은 마치 천국에 있는 것처럼 편안해 보였다. 사실, 그의 6 피트 몸, 왜 1 인치 인치 진흙을 떠나지 않습니까? 임어당
35. 홍의대사의 세계에서, 한자리에 모인 작품은 마치 깨진 돗자리와 수건 한 장처럼 좋다. 채소, 무, 끓인 물도 똑같이 좋다. 짭짤한 것도 다 좋아요. 자질구레한 일상생활에서 그 모든 맛을 씹어 낼 수 있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의 본색을 보호할 수 있다. 이런 편안한 마음가짐은 마치 밝은 달과 같다. 어떤 상태인가. 임어당
36. 이 세상에서, 그의 문제는 그의 목표가 무엇인지, 혹은 어떻게 실현되는가가 아니라, 이 일생을 어떻게 대처하고, 이 50 ~ 60 년의 재능이 그에게 부여한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가에 있다. 그는 자신의 생활을 조절하여 인생에서 가장 큰 즐거움을 얻어야 한다. 이 문제는 어떻게 주말의 즐거움을 누릴 것인가만큼 실용적이지, 형형적인 문제가 아니다. 임어당
37. 정말 유익한 독서는 단지 몇 가지 사실을 아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이런 묵상의 경지로 인도할 수 있는 독서이다. 사람들은 종종 신문지를 읽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데, 나는 이것이 독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일반 신문지 독자들 때문에, 그들의 목적은 단지 뒷맛이 없는 사실을 이해하는 것이다. 임어당
38. 진리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은 오히려 진리를 손상시킬 수 있다. 그것이 장애임을 증명하려고 하는 사람은 누구나 그것을 왜곡할 것이다. 누가 그것에 간판을 붙이면, 학파를 인정하면 오히려 그것을 죽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학파, 학파, 학파, 학파, 학파, 학파) 그것을 믿는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누구나 그것을 묻을 것이다. 그래서 하나의 진리는 체계가 세워졌을 때 이미 세 번 죽고 세 번 묻혔다. 임어당
39. 세상은 유일한 천국이다. 우리 모두는 사람이 항상 죽는다고 믿는다. 나는 이런 느낌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우리를 깨어나게 하고, 우리를 슬프게 하며, 어떤 사람들에게는 시적이 되게 한다.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우리의 의지를 강화하고 합리적이고 진실한 생활방식을 찾을 수 있게 해 주며, 그것은 우리를 평온하게 한다. 사람은 최악의 상황을 받아들일 준비를 해야 진정한 평온을 얻을 수 있다. 임어당
40. 고대와 현대의 작가 중에서 사람들은 반드시 자신의 정신에 맞는 작가를 찾아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독서의 진정한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사람은 반드시 독립해서 그의 위대한 작가를 찾아야 한다. 가장 좋아하는 작가는 누구입니까? 아무도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 아마도 그 자신도 할 수 없을 것이다. 첫눈에 반한 임어당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