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고금의 발음이 다른 단어,

고금의 발음이 다른 단어,

고금의 칠음

위의 두 가지 주제를 말해 보세요. 읽기, 일반적으로 입동작 (주변 사람들이 감지할 수 있는 소리) 으로 나타납니다. 묵묵히 읽어서 자신만이 느낄 수 있는 목소리를 나타낼 수도 있다. 소리를 언급하자마자 문제가 왔다. 문제의 근원은 시간과 장소에 따라 소리가 변하는 것이다. 엄밀히 말하면 사람마다 다르다. 만약 우리가 대관원의 홍의원에 자주 갈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눈을 감고 이 소리가 맑은 소리라는 것을 분별할 수 있다. 그 소리는 불쾌하다. 비록 두 사람은 모두 동갑내기인 경매이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이것이 매력입니다. 아니면 음성시스템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한어병음을 쓰면 차이를 볼 수 없습니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시간과 장소의 차이는 그렇지 않고 음성 시스템의 차이다. 때로는 길고 짧기도 하고, 멀고 가까울 때도 있는데, 어느 정도까지 변할 수 있습니까? 가변성은 크기가 있다. 작은 변화, 혹은 알아차리기 어려운 변화는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비교적 가까운 지역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죠? 시간을 말하기 어렵다. 지역을 예로 들다. 민국 초년에도 옛 북경은 여전히 고토의 유풍을 간직하고 있다. 정숙한 베이징 친구가 나에게 동성과 서성의 발음이 약간 다르면 그가 알아차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되돌아 보면, 소위 고대 중국어는 쉽게 감지할 수 있는 차이로 제한되며, 수량이 너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명대의 당인과 청대의 심복은 모두 쑤저우 사람이지만, 다르기 때문에 음성도 다르다. 맹호연 (호북인) 과 왕위 (산서인) 는 모두 동시대 사람이지만 음성은 확실히 다르다. 왜냐하면 다르기 때문이다. 이런 복잡한 상황은 우리가 옛사람의 발음을 자세히 이해하기가 너무 어렵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이 어려움은 피할 수 있는 것 같다. 첫째, 우리는 현대 중국어로 사상 감정을 교류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표준어 발음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둘째, 오래된 문헌을 보면 한자는 의미가 있기 때문에 발음을 피할 수 있다. 이것은 대체로 사실이다. 예를 들어' 장자 양생대사',' 내 생명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우리는 이 고대 송조와 현대 하남인의 발음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없지만 (우리도 읽는다면), 생명이 제한되어 있고 지식이 무한하다는 것을 알면 충분하다. 문제는 오래된 문학의 압운에서 비롯됩니다. 제목에 따르면, 우리는 시를 읽을 때 형식에 따라 의미를 볼 수 있고, 발음을 고려하지 않고, 때로는 부딪치기도 한다. 다음 예를 보십시오.

어새는 망설이고 간서를 두려워하는데, 상황은 왕왕 보전이다. 제자 생활 (핑 소리 읽기) 장군 은 마필을 휘두르며, 결국 대왕이 차를 전하러 가는 것을 보았다. 관악기 방면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아, 빼놓을 수 없다. 그리고, 비록 당신의 출생지에 이미 당신에게 사찰을 지었지만, 음성한 미움, 유 (이상은의' 시험 준비')

옥소의 목소리는 처량하고 슬퍼서 꿈에서 깨어났고, 진의 위층에는 밝은 달이 걸려 있었다. 진루월, 류색 연년, 박릉상, 안돼. 락유원 풍경 명승지는 청추철이라 함양고도가 먼지투성이다. 성진이 끊어지고, 서풍이 여전히 비추고, 한가의 능이 보이지 않는다. ("이백" "진아전 기억")

첫 번째 곡은 시입니다. 여섯 개의 어운으로 발음합니다. 오늘의 (표준어) 발음으로 발음, 책, 전공, 차, 예, 여등 글자와 운율, 모음은' 복',' 미',' 의',' 의',' 의' 로 발음하기 때문에 운을 맞추지 않는다. 그리고' 명령' 은 평성 L' NG' 를 읽었는데, 지금은 음을 읽어서 불합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령명언) 마지막은 글자로 기본적으로 9 음절의 운에 들어간다. ('월' 만 6 월 운이고, 월과 음절은 모두 운의 18 부에 속하며 통용된다.) 네가 이런 어조로 읽을 때, "안돼, 절, 절대" 라는 몇 글자는 평조로 변해 불합격이 된다. 박자는 음악미의 기초이며, 율부적격한 결과는 음악미를 잃고 잘 듣지 못하는 것이다. 이런 좌절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분명히, 지금으로선 손실이 적지 않다. 적어도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그럼 낡은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옛날부터 먼저 옛 상황, 즉 시의 음성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시의 음성 상황" 은 "작가가 시를 쓸 때의 음성 상황" 과는 다르다. 간단히 말해서, 후자는 구두로 되어 있어서 큰 차이를 초래할 수 있다. 전자는 쓴 것으로, 바다로 돌아가 요약으로 흩어질 수 있다. 사실, 많은 시 작가와 시 음성학을 연구하는 음운학자들은 모두 일반화를 보기 위해 구두 차이를 고려하지 않는다. 이것은 현재 독자들과 글씨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큰 편리를 가져다 주었다. 수많은 실제 발음이 문어 발음의 몇 글자로 변했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시간과 장소의 무한함은 중세 사운드 시스템으로 단순화되었다. 이를 설정이라고 하며 설정은 가정입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역사 고적에 관한 시' 만중령곡 근형문' 은 13 원 1 운, 운자는 문, 마을, 혼미, 영혼, 론 (평성 읽기), 왕세정의 4 곡 추류와 관련된 시,' 가을의 가장 매혹적인 곳' 도 13 원 1 운, 운자를 사용한다 이것은 당나라 때부터 관원들이 항상 위에서 명령하는 것에 열중하고, 아래 복종에 열중하기 때문에, 시가 어떻게 운율을 맞추는가에도 규칙이 있다. 예를 들면 당대의' 당운', 송대의' 이보운략' 과 같은 규칙이 있다. 실제 발음이 바뀌어 공식 운서에 통일된 것은 규정이다. 그 결과, 규칙이 있다고 가정하면 시를 쓰고 시를 읽는 번거로움이 어려워집니다. 즉, 변하지 않고 변하지 않는 것을 허용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중세의 상황을 이해할 수만 있다면 굴곡을 평탄한 길로 바꿀 수 있다. 중고음의 상황을 먼저 말하다.

말하기 전에, 우리는 왜 전 중세와 후중세를 무시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야 한다. 중고 이전의 고음, 중고 이후의 근고음, 중고음 세 가지. 왜 이렇게 깔끔하고 간단합니까? 그 이유는 구체적인 발음이 항상 순간적이기 때문에 우리는 쓴 한자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한자' 직접' 에서 구체적인 발음을 추론할 수 없다. 예를 들면' 논어' 의' 친구가 먼 곳에서 왔다' 와 같다. 우리는 구멍처럼 다시 한 번 말해야 한다. 부득이하게, 우리는 한 걸음 물러나야 한다. 운율부터' 간접적' 으로' 개괄적' 의 음성 상황을 추론하거나 음성 시스템을 추론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나는 유용한 문헌을 찾아 중고전' 시경' 을 찾았고, 중고후' 중원 음운' 을 찾았다. 음성에서 두 권의 책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융합되어, 우리는' 시경' 의 음성 시스템을 고음이라고 부르고,' 중원 음운' 의 음성 시스템은 근고음이라고 부른다. 시를 읽을 때, 왜 앞뒤를 무시할 수 있습니까?

고성을 무시하는 이유는 한 가지가 아니다. 첫째, 우리는 상황을 잘 모른다. 한 목소리의 소리, 운, 음조에 있어서는 운이고, 쉽게 알 수 있고, 잘 알려져 있지만, 운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대략 10 단위로 나뉘는데, 예를 들면 구, 장영증, 공광슨, 왕염손, 왕리씨 등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당신이 행동하기 전에 알고 싶다면, 즉 읽기 전에 음성 시스템을 알고 싶다면, 음운학을 배우지 않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독서를 중단해야 한다고 말한다. 두 번째 이유는 독서인데 발음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큰 장애물이 아니다. 예를 들어,' 이라인이 물 쪽에 있다' 는 말을 읽을 때,' 고풍스러운 입술 소리' 라는 말에 따르면,' 방' 은 중입술을 읽어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항상 현재의 목소리에 따라 읽었고, 아무런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세 번째 이유는' 시경' 에서 읽을 수 있는 문장 수가 많지 않기 때문이다. 읽기는 단지 감상을 위한 것이지 모방을 위한 것이 아니다. 발음을 늦추는 것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필요하다.

근고음을 무시하는 이유는 중고의 시가 중고음계에 따라 쓰여졌기 때문이다. (근고음은 음양으로 나뉘지만, 입성은 또 다른 시스템이다.) 필사를 읽을 때 근고음을 묻지 않아도 된다.

중세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실사구시적으로 말하자면, 중고음이라고 부르는 것은 다소 과장되어 있는데, 번잡함을 간간간으로 바꾸는 것보다' 평수운' 이라고 부르는 것이 낫다. 운책이 있는 문헌으로 제한돼 수루법언' 절운' 부터' 평수운' 까지 600 년이 넘었기 때문에 실제 발음은 말할 것도 없고 운서의 서면 발음도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평수운으로 더 많이 요약할 수 있는 것은 평수운의 전임자에 대한 적응력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당송 시대의 사람들이 시를 쓰는 것은 기본적으로 이 체계에 의거한 것이다. 나중에, 그것은 구속력이 있다. 구체적으로 김원부터 사람들은 이 체계에 따라 시를 써야 한다. 그래서 독서든 글쓰기든 평수운에 익숙해지면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다. 평수운의 우월성은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한편으로는 시대의 빛을 빌렸는데,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중세에 운율 책이 있어서 고대의 모본 가장자리 (예:' 시경') 가 선명해졌다는 것이다. 둘째, 운율로 볼 때 중고음계는 변화가 크지 않아 적응할 수 있다. 한편 과거 시험의 빛을 빌려 공령은 운서에 따라 운을 맞춰야 한다. 예를 들어,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실제 발음이 오래전부터 평화롭고 물운치가 달랐지만, 시는 본받아야 했기 때문에 구속력이 있었습니다.

다음은 평수운의 소개입니다. 중세의 운서 전당입니다. 그것을 이해하려면 그것의 운서를 알아야 한다. 지금 보거나 연구할 수 있는 영향력이 큰 중고운서는 수대 육법언의' 운기' 에서 시작된다. 이 운서는 고금의 남북을 모아 비교적 정운적이다. * * 총 193 개 성부, 성조가 평평하고, 위, 먼, 진입이 있습니다. 나중에' 절운' 은 당이 쓴 거야? 그것은 당운으로 수정되었고, 압운이 약간 증가하여 195 가 되었고, 성조는 변하지 않았다. 송대에 이르러 진펑년 등의 보충 개정은 광운으로 바뀌었고, 운율은 206 까지 증가했고, 성조는 여전히 평평하고, 상 (), 원 (), 진진 () 이었다. 운율의 정교함은 과학적으로 고려된다. 실제적인 이유로, 이것은 적합하지 않다. 이 거리를 확대하는 방법은 압운으로 인접한 압운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당대의 시부과거시험은 동운, 종운, 지운, 지방운, 운율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이렇게 함께 쓰는 운은 하나로 계산하면 실제로는 그렇게 많은 운치가 없다. 이 방법은 송대의 과거시험에서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정도편의' 예기의 운' 은 관서인데, 입시 절차로서 함께 쓸 수 있는 운치가 108 로 합쳐진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운수가 두 개 줄어' 평수운' 의 106 으로 바뀌었다. 수평은 지명인데, 현재 산서성의 린펀시입니다. 이런 분수법은' 수평' 이라고 불리는데,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이런 방법이 진나라 왕문옥 편집장의' 수평신간' 의 운부에 있다는 것이다. 둘째, 남송 \ "인자 신간 \" 운자 유연은 평수인이다. 어떤 이유에서든, 이 기원은 그리 높지 않은 평평한 운치가 나중에 상위권에 올랐다고 말할 수 있을 뿐, 송금부터 20 세기까지 지금까지 이미 800 년 동안 운행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 사이에 기름을 한 번 첨가했는데, 청강희년 사이의 관판' 배푸' 는 운으로 완전히 평준화한 것으로, 그래서 관청에 평평하게 들어가 간단히 배운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관서이니, 과거시험은 당연히 따라야 한다. 시험장 밖에서는 우리가 이미 익숙해졌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할 수 없다. 요컨대, 지금까지 우리는 가끔 신문 구석에서 한두 곡의 노래를 보았는데, 안 되는 것도 아니고, 운발도 역시 배운과 같다.

"페문시운" 의 편성은 "평면, 상, 곡, 입" 의 4 성을 강강으로 한다. 각 음에는 다음과 같은 운율이 있다. 각 운발 아래, 운발이 속한 글자, 앞에는 자주 쓰이고, 뒤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처음에는 동동 (동은이 운의 대표자), 이동, 삼강부터 13 원, 14 한, 15 삭제 * * */Kloc-0 하평조에는 *** 15 의 운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2, 3 요리부터 13, 14, 15 소금까지. 총 * * * 잔잔한 30 운. 상성에는 동동, 이종, 삼담 27 감, 이십팔검소, 이십구운치가 포함되어 있다. 탈음은 한 곡, 이곡, 삼장부터 28, 29 연, 30 운을 포함한다. 입성에는 1 실 2 월삼이 15 합 16 엽 17 번 교섭 *** 17 운을 느끼는 것을 포함한다. 평정 30 운, 상성 29 운, 제성 30 운, 입성 17 운, 더하기 106 운. 각 운발이 속한 단어는 약간 다르다. 평승을 예로 들다. 네 가지 주요 가지로는 직선, 직선, 연주, 이치, 글자, 총 464 자가 있다. 15 번째 짠 것은 짠, 짠, 삽, 엄한, 찹쌀로 구성되며 4 1 자 밖에 없습니다.

분명히, 읽기 위해서, 특히 모방하기 위해서, 우리는' 시운' 에 익숙해야 한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그것에 익숙해질 수 있다면, 고금의 많은 고민들이 모두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익히는 것은 쉽지 않다. 첫째, 단어가 너무 많고 수만 개이기 때문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하라. 둘째, 일부 단어의 독자는 오늘의 발음과 다르기 때문에 오늘의 과거를 배우지 말고 암기해야 한다.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고 근면하다. 예전에는 학자들이' 시운' 을 필수 과목으로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 혹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암송할 수 있을 정도로 친숙했다. 즉 운에 포함된 모든 글자를 기억하는 것이다. 대회 대련은 이 상황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홍루몽' 제 50 회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문묵무지한 풍은' 북풍이 밤을 새워' 로 시작하는데,' 눈이 아직 떠 있다' 는 뜻이다. 향릉 탐춘의 운율은 야오, 모종, 라오 등이다. , 첫 운은 35 자를 사용했습니다. 두 번째 작은 운에는 65,438+080 개 이상의 단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바오 차이 (Bao Chai) 는 샹윤 (Xiangyun) 에게 "두 번째 작은 운율을 사용해야만 내가 너를 데려 갈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들이 다 쓰지 않은 것은 "운은 다 쓰지 못했지만, 글자가 뒤틀리면 좋지 않다" 는 것이지, 기억하지 못했기 때문이 아니다. 수재는 이런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는 옥상에서 밝은 달을 바라보며, 낯선 곳에서 향을 찾고, 습관적으로 몇 마디 흥얼거렸지만, "시운" 을 외울 필요는 없었다. 법지상적인 원칙에 따르면, 우리가 시를 읽고 싶을 뿐만 아니라 하고 싶다면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이것은 분명히 쉽지 않다. 예전에는 사람들이 대부분의 정력으로 이 일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배워서 응용할' 수 밖에 없었다.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한 걸음 물러나야 한다. 다행히도 한 걸음 물러서서, 1 회 지불로 바꾸는 것은 문제없다. 다음은 몇 가지 방법이다.

방법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소기이고, 하나는 다기이다. 먼저 기억하는 것이 적다고 말하는 것은 흔히 보기 드문 일이 아니다. 예를 들어,' 변환운' 에는 이동, 통과, 통등 174 단어가 수록되어 있지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는 수십 단어밖에 없다. 그래서 왕리 선생의' 시격법' 에는 시운 총결산이 첨부되어 동, 동, 동 등 60 여 글자만 받았다. 사실 60 여 가지가 있는데, 많이 사용하는 것과 적게 사용하는 것은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담과 이순신에 비해 후자는 분명히 냉궁에 있는 인물인데, 이것은 드문 일이다. 따라서 필기를 적게 하는 원칙은 천천히 추가할 수 있고, 부담은 매우 무겁던 것에서 상당히 가벼워질 수 있다.

또한, 요점을 기억하십시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상황이 포함되어 있지만, 성질이 단일하여 고금에 더 치중하고 있다.

대량의 변조 등은 반드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중에는 오래된 입성자가 많은데, 표준어가 입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상당 부분이 평평해졌다. 입성은 평정으로 분류되고, 그것이 평정으로 변하면, 시의 평정 조화의 법칙을 어지럽히고 음악성을 파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중고 이후 입성은 각각 평정, 상성, 상성 () 과 하강 () 으로 변해 규칙적으로 변했다. 음운계 이외의 사람이 빈틈을 뚫을 뿐, 모든 것을 깨는 것보다 더 힘들 수 있으니,' 많이 보고 많이 아는 것'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낫다. 필기도 적게 하고 천천히 하는 방법도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숫자, 1, 6, 7, 8, 10, 100, 1 억 * * * * 는 모두 소리입니다. 우선, 그 중 하나, 7, 8, 10 은 읽기 편해야 하고, 시를 읽지 않도록 특별히 잘 읽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러나 너는 시야를 300 리 넓히고, 한 개 더 높이 (반드시 소리 없이) 라는 성격의 변화는 두 개의 작은 가정을 거론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하나는 많은 단어가 있는데, 예전에는 소리가 들렸는데, 지금은 움직이는 것, 옷, 예, 도시 등 소리가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둘째, 동, 중, 공, 공, 동, 벌레, 홍, 몽일동운과 같은 노평탁자. 옛 운도 그렇고, 지금 처음 네 개는 평정을 읽고, 마지막 네 개는 평정을 읽는다. 이 두 개의 작은 것은 입성의 큰 것에 비하면 관계가 크지 않다. 왜냐하면 상성이 거성으로 변해서, 거성의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중고음의 관점에서 볼 때, 태블릿의 목소리로 말할 필요가 없고, 손님은 주인의 의지를 따라야 한다. 우리가 같은 (평성) 을 취하여 이견을 보류하고, 심지어 외면하는 척까지 하자, 우리는 섞였다.

하나는 어떤 단어들은 고금의 발음이 다르기 때문에 고음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황달을 쫓아내고, 가지를 가르치지 않는다. 그녀가 꿈을 꾸었을 때 그들은 그녀를 깨웠다. 너는 요서까지 갈 수 없다. " 읽기,' 아' 는 사운이고, N 을 읽고, 팔운에 속하는' 까마귀',' 서' 와 운을 맞추는 것을 알아야 한다. 또 다른 예로, "찬바람이 내 돗자리 아래로 기어갈 때, 빈 도시, 달빛이 창백하다. 처이, 성하 (허승 읽기) 거위, 그리고 나는 밤의 석두 위에서 수천 개의 세탁채를 들었다. 계절과 기후의 독서 (평성) 는 늦었을 것이다. 그의 마음은 외상으로 쓰고 있다. 나는 너의 시가 너무 아름답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까마귀가 이미 노래를 불렀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 읽기,' 공로' 는 육마의 운율이고, SH 를 읽고,' 중국',' 집',' 까마귀' 와 운을 맞추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런 단어는 많지 않지만 많이 보면 기억하기 쉽다.

하나는 어떤 단어의 음이 다르고, 다른 운율에 속하기 때문에, 너는 이 노래에서 이 음을 읽고, 그 노래에서 그 음을 읽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차" 는 유옥운과 CH 에서 J 를 읽습니다. 유모운에서. "주" 는 12 입음운 중의 Z N 을 읽고, 13 진운 중의 Z N 을 읽는다. 14 한운 중의 K N 과 15 한운 중의 K N; 각성' 은 구청운 X τ ng, 24 운 X 를 읽는다. 소리마다 의미가 다르다. 예를 들어 동사 "4" 는 사운에 속하고, S 를 읽고, 명사로 S 를 읽고, 사운에 속한다. "렌" 도 마찬가지다. 동사발 L N 음으로, 13 운에 속하며, 명사발 L N 음 (낡은 발음은' 혼란' 에 가깝다) 으로, (이중음) 에 속한다. 이런 단어는 많지 않아 많이 보면 기억하기 어렵지 않다.

오늘 동음이지만 다른 운에 속한다. 예를 들면' 중',' 풍' 은 동운,' 중',' 풍' 은 두 개의 동운,' 물고기' 는 여섯 개의 어운,' 물고기' 는 일곱 개의 험운,' 중',' 풍' 이다 현대시, 낡은 규칙은 운을 맞추면 안 된다. 기억이 잘 나지 않으면 운율에 실수를 하기 쉽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잡다한 것들이 많으니, 오랫동안 익혀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랫동안 익숙하지 않았다. 독서, 특히 필사는 한 글자가 맞는지, 맞는지, 쓰는 것이 맞는지 모르는 어려움을 겪기 마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조사해라. 너는' 시운' 을 검사해서 그것이 어느 운에 들어갔는지 볼 수 있다. 이것은 때때로 번거로울 때가 있다. 106 운율 때문에 그렇게 많은 글자를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것은 사전을 찾는 것이 가장 좋다. 민국 초년판' 교국음사전' 을 인쇄하여, 첫 글자' 하나', 압미 (36 자 종말), 기 (조), 질 (사성운) 과 같은 어근에 따라 글자를 배열했다. 몇 글자로 구음을 표시하다. 아쉽게도 이렇게 작은 공책은 찾기가 쉽지 않아, 구판의 사원, 사직 등, 혹은 더 먼 강희사전 등을 쓸 수밖에 없었다. 그 책들은 모두 한 글자가 어떤 운치에 속한다는 것을 표시했다. 예를 들어, 다정하게 몇 번이나' 말' 을 평성으로 쓰면 갑자기 의심이 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만약' 시운' 을 조사한다면, 다섯 곡에는 운율이 없다. 만약 당신이 다른 운율, 바다에서 바늘 찾기를 조사한다면, 오래된 단어본을 뒤져 음성부 7 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틀렸으면 좋겠어요. 가짜를 사는 것과 같습니다. 만약 네가 지난번에 속았다면, 다음에는 더 이상 속지 않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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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저자: 묵자, 캐나다 밴쿠버 시간: 2004 년 2 월 24 일 20 시 53 분

그중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하나뿐이다, 조사해라." 라고 언급했다. 너는' 시운' 을 검사해서 그것이 어느 운에 들어갔는지 볼 수 있다. ""

나는 중국시 운율 빠른 속도표를 하나 찾았는데, 전통적이다. 번체자를 입력해서 찾을 수 있다. Microsoft 중국어 번체 문자를 사용하여 중국어 번체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주소: /gushi/shiyun.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