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고궁에는 어떤 교통수단이 있습니까?
고궁에는 어떤 교통수단이 있습니까?
산시 () 성 양성현 () 의 황성촌 () 은 태행산 기슭에 있는 성식 마을이다. 황성베개산면수는 산에 의지하여 지은 독특한 고건축군으로, 성벽이 웅장하고 산등성이가 많으며 관택이 고박하고 전형적이다. 명청 시대에는 황성이 전성하여 인재가 배출되어 번화하고 관문이 숲과 같다고 묘사했다. 진씨 가문의 본적은 명청 시대에 명성을 얻었다. 명효종부터 청건륭 (150 1- 1760) 까지 260 년 동안 * * 공물 학생은 4 1 사람 이 기간 동안 38 명이 벼슬길에 올랐고, 중국의 절반 이상이 벼슬길에 올랐고, 발자취는 14 개 성 () 에 널리 퍼져 있으며, 정적이 뛰어나 백성들의 칭찬을 받았다. 그들이 관원이 되었을 때, 국민들은 그들을 위해 신당을 세웠다. 첸 Jiasheng 매우 일시적인 강희 시대, 공무원 최대 16 명, "아버지 핸린, 아들 핸린, 아버지와 아들 핸린; 한림형, 한림형, 한림형, 부자는' 강희사전' 을 편찬하여 북방 제 1 문화의 거인이라고 할 수 있다. 황성에서, 네가 사방을 걷든 멈추어 보든, 짙은 역사적 분위기는 어디에나 너의 가슴속에 스며들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정경은 청초의 유명한 정치가, 문화학자, 이학자, 시인이다. 첸 팅 징 (Chen Tingjing) 의 옛 거주지에는 총 면적이 약 4 만 평방 미터인 건물 단지가 남았는데, 현지인들은 "고궁 (고궁)" 이라고 부른다.
황성상부는 관료저택으로, 이 저택에서 가장 걸출한 인물은 문연각에 사는 학사 진정경으로 청나라 강희 시대의 고위 관리이다. 진정경은 강희 황제의 선생님일 뿐만 아니라 강희 황제의 재상이기도 하다. 그는 강희의 근신과 중신이다. 첸 팅 징 (Chen Tingjing) 은 20 세의 나이에 이 고대 성에서 나와 국자감 (Guozijian) 에 들어가 공부하며 평생 28 차례 승진하고, 국가정요에 참여한 군기 40 여 년 동안 강희 황제의 대신으로 청나라 발전과 강희성세 형성에 중요한 보조 역할을 했다. 특히 강희 황제 문치무공 전시. 진정경은 걸출한 정치가이자 유명한 작가, 역사학자, 철학자이다. 그는 오랫동안 강희 황제의 연회 강사로 재직하며' 강희사전',' 배운문부',' 명사',' 청통지' 등 중요한 문화전적 편찬을 주관했다. 이 걸출한 사상가, 문학가의 연구 성과는 청사 연구의 학술 성과를 크게 풍요롭게 하고 청사 연구의 학술 영역을 넓히며 중화문화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
진가는 현지의 부귀한 집안으로, 집안 형편이 넉넉하고, 양호한 교육을 받았으며, 인재가 배출되었다. 황성촌 진씨 가문 중 명나라 중엽부터 청나라 가경년 사이에 9 명이 흙으로 들어가 한림에 입성했고, 최대 33 명의 시인들의 작품이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청대 북방의 유명한 문화세가가 되었다.
강희사전' 은 강희황제가 중국 문화에 큰 기여를 했지만 실제로' 강희사전' 편찬을 주관하는 것은 진정경과 장옥서였다. 장옥서가 강희가' 강희사전' 편찬을 명령한 지 이듬해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강희사전' 의 편집장 책임은 실제로 진정경 한 사람에게 떨어졌다.
서기 17 10 년 6 월, 강희 49 년, 진정경은 문화사 학사 장옥서와 함께' 강희사전' 편찬을 맡도록 명령을 받았다. 그 당시, 첸 팅 징 (Chen Tingjing) 은 72 세였습니다. 그는 내각 총리일 뿐만 아니라 왕조의 원로이기도 하다. 강희사전' 의 편집 업무를 받은 후 그는 자신의 관직이 비준되었다고 주장했고, 강희는 그에게 베이징에 머물도록 명령하여' 강희사전' 편찬에 전문적으로 종사하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희사전, 강희사전, 강희사전, 강희사전, 편찬, 강희사전, 강희사전) 지금 이 순간, 문화사 대학생 장옥서가 중병에 걸려 침대에 누워 있다. "강희사전" 의 편집자는 모두 진정경에 의지한다.
강희사전' 은 중국 최초의 사전으로 이름을 붙인 사전이자 중국 역사상 최초의 공식 사전이다. 총 42 권, 47035 자로 명대 사전의 13000 자를 넘어 당시 중국 최고의 사전이었다. 강희사전' 은 거저로 우리나라 고문의 연구와 발전을 크게 추진하여 민간에 널리 퍼지며 큰 영향을 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희사전, 강희사전, 강희사전, 강희사전, 강희사전, 강희사전, 강희사전) 이 사전은 자료가 풍부하고, 문화적 내포가 깊고, 사전의 기능이 있어 크고 완전하다고 할 수 있다. 청대 강희 이전의 모든 자서에서 잃어버린 글자를 찾아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고전이 될 수 있다.
강희사전 편찬 과정에서 진정경은 30 여 명의 편집자를 선발해 밤낮으로 열심히 일했다. 이 사전이 형성되었을 때, 진정경은 2002 년 4 월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강희사전' 완성을 보지 못하고 강희황제가 이 책이 완성될 때 거행한 대형 경축행사에 참가하지 못했지만, 그의 정신과 공헌은' 강희사전' 에 남아 있다. 편찬 과정에서 강희 황제는 서점을 방문했고, 백발이 성성한 노인 진정경이 허리를 굽혀 복안을 하는 것을 보고 그는 매우 감동했다. 그는 즉시 잉크를 뿌리고, 오정산촌의 간판과 가을 푸른 나무의 향기로운 대련을 포함한 책을 한 권 썼고, 진정경의 일생을 높이 평가했다. 강희는 또 내가 특별히 이 편액과 청을 썼고, 앞으로 다시는 누구와도 쓰지 않겠다고 다정하게 말했다.
6 년간의 노력 끝에 이 대형 단어책이 나왔다. 강희는 이 책에 대해 선과 아름다움을 겸비하면서 자신의 책 제목을 참고서라고 평가했다.
강희사전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강희사전' 은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사전으로 이름을 붙인 문자책이 되었다.
공식 문화의 집중 전시
고궁의 총면적이 6 만 평방미터를 넘는다. 이 거대한 고성식 건축군은 명청시대 건축문화의 명품이다.
황성의 승상부는 청산에 기대어 강을 내려다보며 산에 의지하여 지은 다층마당이다. 정원에서는 제국 서점이 최전방에 서 있다. 위층에서 강희는 진정경 문제를 위해' 오정산촌' 네 자를 썼다. 한편 강희는 진정경 제사를 위해 "봄날 푸른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가을 꽃향기가 난다" 고 말했다. 상부의 정문에는 높이 솟은 성곽식 문루가 하나 있는데, 위의 책에는 중도장 세 개의 큰 글자가 있다. 중도장 () 은 황성 () 의 옛 명칭으로, 과거에는 황성 외성 () 을 가리킨다. 외성은 강희 42 년에 건설되었다. 주요 건물로는 외성벽, 가재지, 전한청, 여가족원, 한림서원, 서원, 정원, 공덕화루 등이 있다. 규모가 큰 청대 성식 관저 건축군입니다. 이 건축 군락은 풍격이 독특하고 공간 배치가 합리적이며 관저의 특징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으며, 동시에 현지 건물의 매력과 일치한다. 그것은 전통적인 봉건예제 문화, 청대의 관저 건축 문화를 반영하고 봉건 건축 문화를 반영한다. 몇 가지 건축 문화가 하나가 되어 황성의 건축 문화 이념을 형성하였다.
공덕패루는 황성에 들어간 후 가장 눈에 띄는 패루이다. 입원한 첫 번째 패루는 큰 패루, 4 주 3 층이다. 그것은 석두 조각, 동물 포옹, 그리고 사각형 이마에 용봉이 조각되어 있다. 그것은 웅장하고 정면에 네 개의 큰 글자가 새겨져 있어 진가관학 문화를 개괄하였다. 건택은 총리의 별칭이고, 총헌은 도찰원 좌도시우의 별칭이다. 진정경은 북한에서 4 부의 대신을 맡았고, 후에 내각에 들어가 총리를 참배하여 유명한 대신이 되었다. 방앗간 양쪽에는' 택' 자와' 5 대 은총' 이라는 8 개의 큰 글자가 새겨져 있어 진가와 5 대가 모두 황제의 은총을 받았다고 알려 준다. 방앗간 아래에는 형제와 조카의 정식 이름이 있다.
다시 안으로 들어가는 것은 작은 패루로, 여전히 통체 석조로, 1 층에는 두 개의 열이 있고, 진정경 부모님이 명나라 가정에서 청나라 순치의 관직에 이르기까지 진휘황찬란한 상징이 되었다.
이 두 간판 건물은 분명히 봉건 사회의 공식 문화의 중요한 상징이 되었다. 내가 문에 들어서자마자 진가의 벼슬길이 휘황찬란하고 휘황찬란한 역사를 사람들에게 보여 주었다. 특히 진정경은 평생 28 번이나 발탁됐고, 한 걸음 한 걸음 위로 올라갔다. 그의 벼슬길의 상승과 하락은 그에게는 거의 보이지 않고, 이렇게 순조롭고 성공적이어서 사람들이 풀 수 없는 수수께끼가 되었다. 그것은 단지 환관 문화를 전시하는 방앗간이 아니라, 진씨 종사 안에 또 한 폭의 가족 계보도가 있어, 관광객에게 진씨 가문의 비범함을 더욱 정확하게 알려주고, 환관 문화의 전시이기도 하다.
진정경의 저택 상부원은 대학당으로 불리며 황성외성의 주요 건물이다. 이것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4 개의 입구가 있는 정원이다. 상부 대문 뒤에는 진택디의 조각품, 대학생 간판, 팔자 그림자 벽이 있다. 정북전은 상부원의 주체 건물로, 문에는 강희 황제의 어제 서예가 걸려 있다.
한당 편액을 주문하다. 온 집은 2 층 처마식 건물로 현지 특색이 있다. 원내투아치, 문과 창문, 발코니, 그림자 벽, 기둥 기초 등 장식 부재는 정교하게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다. 정원 전체가 기세가 웅장하고 풍격이 우아하여 궁중 문화 봉건 예절과 현지 전통 공예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전범이 되었다.
내성은 명대 진씨 가문이 지은 성식 건물이다. 그중 학산루는 상당히 두드러져 황성의 랜드마크가 되었다. 학산루는 진씨 가문이 외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건설한 방어 건물로, 명숭진 5 년, 즉 서기 1632 년에 설립되어 지금으로부터 거의 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명말 천하대란으로 진씨 가문은 난병 침입을 막기 위해 학산루와 장병동을 지었다. 학산탑은 높이 100 피트로 백성학산탑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고궁 중 가장 높은 건물이자 중국 명청 시대에 보기 드문 건축 형식이다. 빌딩은 모두 7 층으로 나뉘어 있고, 건물 안에는 복도가 있어 천여 명의 피난을 수용할 수 있다. 3 층 위에는 창문이 있고, 지붕에는 유아용 침대와 탑이 있습니다. 지하 1 층은 지하로 깊숙이 들어가고, 우물을 파고 연마하는 등 생활시설과 도시로 통하는 뒷통로가 있다. 학산루가 완공된 후 난병들의 포위 공격을 받았다. 마을에서 800 여 명과 진가가 이 건물에서 피난을 갔는데, 한 달 만에 난병의 침입을 막고 1000 여명의 생명을 보호했다. 학산 건축물은 모두 석두 () 로 만들어져 400 여 년이 걸렸지만 여전히 상부 () 에 우뚝 솟아 있는 것은 위대한 기적이다.
상부 내벽은 명말전시에 지어졌고, 벽 둘레는 705 미터, 벽 두께는 23 미터이다. 온 성은 모두 장병토동이고, 성두에는 유아용 침대가 있다. 동남각과 동북각에는 문창각과 관제각이 있어 전체 구조가 견고하고 웅장하다. 내벽은 3000 여만 개의 벽돌과 20 여만 입방미터의 토석을 사용하며 654.38+0.5 만여명의 노동자를 고용한 것으로 추산된다. 공사 규모가 상당히 커서 7 개월 만에 완공되어 웅장한 거대한 건물이 되었다. 오늘날 우리가 성벽을 참관할 때, 도시 안팎의 건물은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황성 성벽의 건축 규모와 등급은 민가 건물에서는 그리 흔치 않다. 그 관상가치는 말할 것도 없다. 상부 내성은 투거라고도 하며, 안팎의 집은 연결되어 있고, 125 장병동층이 겹겹이 쌓여 있다. 산궁, 궁, 진씨 종사, 실덕서원, 수덕이 어깨를 나란히 하여 규모가 큰 내성을 형성하였다. 그것은 또한 오늘 투어의 주요 목표가 되었다.
여기에서는 남서원을 특별히 언급해야 하는데, 본명은 치원서집이고, 상부성남에 위치하여 상부치원원에 살고 있습니다. 치원원은 고대 건축물 중 원림 시설이 가장 많은 대형 공공원림이며, 남서원은 그 중의 일부이다.
남서원은 명말 숭정 15 년, 즉 서기 1642 년에 건설되었다. 이 서원의 건설은 진씨네 동생을 위해 심학을 배울 수 있는 정원을 제공하여 진가의 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 되었다. 진의 자녀는 이곳에서 엄격한 문화교육을 받았고, 형제와 그 부계 멤버들은 대부분 이곳에서 교육을 받은 뒤 벼슬길에 올라 청나라 정부 관료 대열에 올랐다. 이곳은 당연히 진씨 가문의 교육 기지가 되어 관료를 양성하는 학습 기지이자 산서성의 유명한 진씨 가문의 발원지이기도 하다.
상부원내에는 건물이 많아, 성내 외곽에 모두 있다. 서원, 서산원, 자운천 등 많은 건물들은 북방 건축물의 호쾌함과 강남 건축물의 원림 분위기와 문화적 분위기로 놀라운 건축군이 되었다. 이 건물에서는 벽돌조각, 목각, 석조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이 조각 예술품들은 공예가 정교하고, 조각이 섬세하며, 하나하나가 벽에 튀어나와 상부원의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다. 유명한 왕씨 분위기, 휘황찬란한 건축 성과, 짙은 문화 분위기가 황성상부원의 독특한 문화적 내포가 되었다.
외성은 강희 42 년 (1703) 에 건설되어 전당 후침, 좌우내실, 서원, 정원, 규실, 집사원, 임하정 등이 있습니다. , 아름다운 레이아웃과 아름다운 조각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성은' 중도장' 이라고도 불리며 청강희태평성대에 건립돼' 일품 박사' 의 휘황찬란함을 크게 보여줬지만 전체 건축구조는 대학생 시대의 휘황찬란함과는 거리가 멀다. "중도장" 은 석판으로 깔려 있고, 길을 따라 두 개의 돌방앗간이 있다. 그 주요 뜰은 중자디, 전 한당, 동서원, 내부, 내택, 여부양원, 화원이다. 중택우수 서남에는 집사 마당이 하나 있는데, 성남에는 남서원, 정원, 구곡교, 장석교, 빠른 애버딘, 퀘이싱각, 비어각, 허브루, 팔괘각, 조사묘가 있다. 산꼭대기에는 문봉탑이 있다.
테주자디는 강희 36 년 (1697) 에 건설되었다. 대문이 남쪽을 향해 열리고 입구 그림자가 좁고 긴 정원으로 접혀 동쪽에 있다. 동쪽에는 여의문이 세워져 동서원으로 통하고, 남쪽에는 옆자리가 있고, 북쪽에는 팔자 그림자 문이 두 개 있는데, 조각이 정교하고 생동감 있고, 서양 음악과 코코아의 건축 풍격이 있다. 밝은 방에는 기둥 사이에 나무 병풍이 하나 있는데, 이것은 주인과 귀빈의 통로로, 보통 폐쇄되어 있다. 두 번째 문의 입구는 넓은 문무대원으로, 북쪽 로비에는 강희어필패' 전한당' 이 걸려 있다. 강희가 황성을 두 번 시찰했을 때 진정경의 아들 진장록을' 신한림' 으로 봉했다고 전해진다. 이후 전전은' 전한청' 으로 바뀌었고 강희가 지나온 정문은' 어도' 라고도 불린다. 수백 명의 법원 관리들과 일반인들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대문을 바꿨고, 그들의 매력은 오늘도 여전히 존재한다. 대문의 입구는 화원으로 통하는 좁은 통로를 따라 서쪽으로 북쪽으로 방향을 돌렸는데, 그 가짜 산, 어장 및 기타 유적은 오늘도 여전히 눈에 선하다. 정원의 북쪽은 첸의 후궁을 위해 특별히 지은 젊은 여인의 집이다. 미스 마당 전후에 문은 모두 열려 있고, 정원과 연결되어 있으며, 도시의 강물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정자도 있다.
중도장의 서문 밖에는 진정경의 세 번째 아들인 진장로가 그의 왕실 인자함을 보여주기 위해 특별히 지은 왕실 서점이 있다. 이 건물에는 강희 황제의 현판' 오정산촌' 과 대련인' 봄따뜻한 꽃' 이 있다. 황성서가의 건설은 첸의 생활, 가치관, 도덕취향이 봉건윤리문화의 객관적 요구에 완전히 적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 집과 주택을 짓는 패턴과 형식은 전통윤리문화에 대한 긍정과 해석이다.
청대 외성의 모든 건물은 명나라의 거칠고 실용적인 풍격을 바꾸는 장식 방식을 채택하고, 대량의 정성스럽게 제작된 부품을 사용했다. 그것의 기둥 기초, 문침석, 화훼 장식은 다양하고 변화무쌍하며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중자지와 남서원 그림자 벽에 수국 롤링, 사자 새끼 숲 등 조각 도안이 생동감 있고 역동적이다. 문과 창문은 주로 여섯 개의 창으로 나뉘는데, 화훼 도안이 많다. 실내 장식은 명대의 땅을 깔는 방법을 계승했지만, 찻잎은 명대보다 더 풍부하다. 피타고라스는 대부분 울타리가 없고, 바닥에는 기하학적 도안이 장식되어 있다. 명대의 소박함에서 청대의 사치에 이르기까지 이런 거대한 변화와 뚜렷한 차이는 진씨 가문의 사회적 지위와 부의 향상과 직결된다. 전체 황성 (오정산촌) 은 내성의' 두돼지 객거' 와 외성의' 중도장' 을 포함해 전체 평면에서 윤곽이 뚜렷한 거북이처럼 보인다. 거북이시티' 라는 말이 영원히 존재할 것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총면적은 36580 평방미터, 대정원은 19 입니다. 성벽의 총 길이는1700m 를 초과하고 평균 높이는12m 이고 너비는 2.5m ~ 3m 입니다. 성루, 성루, 각루가 서로 보살피고, 성채가 늘어서 견고한 방어선을 형성하였다.
풍부한 영화 기지
제두재상의 명성은 두터운 문화적 내면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광범위한 홍보에도 도움이 된다. 이 가운데 영향력이 가장 큰 것은 드라마' 강희왕조' 다.
강희왕조' 는 제두재상의 산수 풍모, 성벽 기세, 문화적 매력을 충분히 보여 주며, 다방면, 다각, 다층적으로 제두재상을' 강희왕조' 로 밀어넣는 줄거리를 선보인다. 그 중에서도 진정경이라는 역사적 인물의 형성도 황성에 빛을 더해 주었다. 특히 진정경은 강희 왕조의 정쟁에서 비범한 정치적 재능을 보였다. 첸 팅 징 (Chen Tingjing) 은 평생 동안 공무원이었지만, 그는 정말로 부지런하고, 자율적이며, 자기 규율에 엄격했습니다. 그는 재능이 출중하고 품행이 도덕이 엄하여 대중의 호평을 받았다. 그가 관해를 50 여 년 동안 여행할 수 있었던 것은 생전에 죽은 후 여야의 만장일치의 호평을 받은 것은 중국 고대 수보대신들 중에서도 이례적인 일이다. 영화 "강희 왕조" 의 첸
팅 징 (Ting Jing) 도 그런 이미지와 인물로 만들어졌습니다. 진정경과 황성을 전시한 재상은 이미 강희조의 큰 특색이 되었다.
강희왕조' 촬영을 위해 고궁과 진정경을 캐릭터로 끌어들이기 위해 고궁이 있는 황성촌 촌장, 산시 () 성 농업노동자 모범 장가성 () 은 고궁의 발전에 대한 선견지명과 경영자의 전략적 안목을 가지고 있다. 그는 마을의 지도자들과 만장일치로' 강희왕조' 촬영에 거액을 투입하기로 동의했다. 강희왕조' 방송은 고궁의 인지도를 크게 높였고, 고궁은 즉각 뜨겁게 달아올라 진성과 진동남부의 관광 핫스팟이 되었다. 황성상부의 홍보의식, 마케팅의식, 문화전파의식이 오늘날 황성상부의 인기 원인과 출발점이 되었다. 한편 황성상부인의 포장의식과 문화발굴의식도 황성상부를 문화관광지의 큰 무대로 끌어올렸다. 강희왕조' 열풍이 황성과 재상의 관광열에 불을 붙였는데, 이 문화현상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영화작품과 관광지의 합리적인 결합은 쌍방에게 이득이 되어 현재의 관광문화와 영화문화의 결합이 될 것이다.
물론 황성 관광의 열기는 드라마' 강희왕조' 가 아니라 다양한 요인이 복합작용해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필연적인 결과다. 고궁은 지금 영화기지가 되었다. 최근 2 년 동안' 거란 왕후'' 쌍성성' 등 대형 드라마가 잇따라 촬영됐다. 장편 영화에 관해서는 많은 문화 영화가 있습니다.
"거란 왕후" 는 북송 시대 북방 소수민족 소태후의 드라마이다. 역사적으로 북송과 대치한 요국은 북송의 강적이다. 그러나 요국의 주인은 이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소태후이다. 소태후는 삭주 응현인이자 한 세대의 영웅이다. 이 역사 드라마의 촬영은 제도의 대외 이미지 전시를 위한 무대와 스크린을 제공한다. 많은 영화 제작진이 황성상부에 개입하여 촬영 기지로 만들었다. 당연히, 그들은 이곳의 건축문화의 내포를 마음에 들어하고, 고품격의 건축문화가 영화무대에 들어와도 영화작품의 문화수준을 높여 사회의 관심을 끌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