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가을 문어문 읽기
가을 문어문 읽기
그것은 물건을 만지고, 징글 소리를 내고, 금철이 징글 소리를 낸다. 또 다른 예로, 한 군인이 적에게 다가가 훈장을 들고 질주하고, 명령을 듣지 않고, 사람과 말의 목소리만 들었다. 젊은이에게: "무슨 소리야? 보세요. "
소년은 "성월은 휘영청 밝고, 명강은 하늘에 있고, 나무 사이에는 소리가 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나는 말했다, "아아! 이 가을 소리도.
너 왜 여기 있니? 개복추의 얼굴도 어둡고, 연기도 점점 짙어진다. 그 용모는 맑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햇빛은 찬란하다. 그 기율과 고생은 사람을 근골로 만든다. 그 뜻은 침울하고 산천은 적막하다. 그래서 소리, 슬프고 급하며, 부르짖고 노한다.
풀이 울창하고 나무가 울창하여 사람을 즐겁게 한다. 풀칠만 하면 색이 변하고 나무는 건드리기만 하면 떨어진다.
산민을 소멸하는 것은 분노 속에서 사납기 때문이다. 형사 책임자, 그 당시 윤 이었다; 또 병사처럼, 금으로.
천지의 충성을 뜻하며, 늘 살육을 기초로 한다. 사물에 하늘이 있고, 봄에는 가을이 되니, 그래서 즐거움에도 있고, 상성패서성 () 은 7 월율 () 이 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 상해, 일이 늘 상심하다. 쉽고, 살생도 하고, 일이 있으면 남는다. "응, 여보! 초목이 무정하여 때로는 쓰러지기도 한다.
사람은 동물이고 만물의 영이다. 여러 가지 걱정거리가 그 마음을 느끼고, 만물은 모두 모양을 이룬다. 만약 그것이 중간에서 움직인다면, 그것의 본질을 흔들 것이다.
그러나 상황이 그 능력을 넘어서는 것은 그 지혜를 걱정하게 한다. 적합한 것은 유칼립투스이고, 검은 것은 별이다. 왜 비 석두 품질의 식물과 영광을 다투어야 하는가? 누가 도둑인지 생각해 봐, 왜 가을소리를 싫어하니? "젊은이 말이 맞아, 파란 머리, 자.
그러나 네 벽충의 울음소리를 듣고 부축하면 탄식한다. [이 시는 송인종 가우 4 년 가을, 구양수 53 세에 쓰여졌다. 고위직에 있으면서도 벼슬길의 기복과 변법의 어려움 때문에 그는 낙담했다. 그는' 슬픈 가을' 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고민과 한숨을 표현했다.
전문은' 추성' 을 인용해 초목이 바람에 파괴된 슬픔을 표현하며 걱정과 졸음에 더 취약할 수 있는 사람에게' 모든 근심이 그 마음을 느끼고 모든 것이 유형적이다' 고 감탄하는 것도 작가 자신의 인생에 대한 이해다. 전문은 참신하고, 언어가 아름답고, 구도가 변화무쌍하며, 경물, 서정, 노트, 의론이 한 난로에 모여 자유작문과 산문의 매력을 보여준다.
참조 360 백과 .360 [참조 시간 20 18- 1- 18].
2. 문어문 정제유상들의 대답 [A] 진강수 공요 (Y jοon) 가 잘 쏜다. 천하무쌍하다. 공도 이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집정원 (p. D) 이 시식한 후, 기름 파는 사람이 보자기를 벗고 일어섰지만, 오랫동안 가지 않았다. 그 화살 10 중 8 을 보다. 나는 사격을 잘하지 못한다, 그렇지? 옹이 말했다. "다른 것은 없다. 다만 나는 내 손을 잘 안다." 강소핀이 갑자기 말했다. "감히 경거망동하세요!" 옹이 말했다. "저는 제 기름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는 조롱박 하나를 집어 바닥에 놓고 돈을 덮었다. 쑤는 기름을 받아 구멍에서 밖으로 배출했는데 돈이 젖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가 말하길, "나는 손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캉소는 웃으며 그것을 보냈다. [b] 남쪽에 많은 사람들이 매일 물에 의지하여 생활한다. 물을 얻는 길은 반드시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햇빛 아래서 물과 공존한다면, 너는 열다섯 살 때 도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물을 모르면 강하지만 배를 보면 무섭다. 따라서 북방의 용감한 자는 공을 바라지 않지만, 나무랄 데 없는 원인을 구한다. 공부하지 않고 노력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북방을 배운 적이 없는 사람. 참고: ① 아무도: 다이빙을 할 줄 아는 사람. 9. 다음 문장 중 일부를 설명합니다. (4 분) (1) 대중도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4 점) (1) 그 목표를 보면 십중팔구, 다만 약간 다를 뿐이다. 번역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입니다 그리고 나는 15 분 안에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 번역: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b] 문장 중 북방 사람들이' 말로 강을 시험하고 익사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는 것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이다 (3 분)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4 점, 소소한 문제당 2 점, 대의만 번역하고 문장이 순조롭다) (1) (기름 파는 사람) 10 회에 한 번씩 그를 만난다. 내가 사격을 잘하나요? 2 안은 감히 경거망동할 수 있습니까? ) 다른 것은 없다. 그냥 손이 좋다. 나는 다른 것은 없지만 손은 좋다. B: 학생들은 물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배우지 않고 구도) 12, (3 점, 완전 표현, 의미) 한 가지 기량을 배우려면 많이 연습해야 한다. 이' 기름 파는 사람이 답안을 읽다' 는 사전 중문망이 당신을 위해 모아서 정리한 것이다. 희망이 지나가다. "내가 원하는 물고기" 와 "만물은 모두 의보다 비싸다" 를 읽고 질문 29-32 를 완성한다. (15 점) 거북이, 내가 원해; 곰 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너는 둘 다 가질 수 없다. 물고기를 버리고 곰 발을 잡는 자도 태어나고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정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나는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한다. 그래서 나는 원하지 않는다. 나는 죽음을 싫어한다. 나는 죽은 사람보다 죽음을 더 싫어한다. 그래서 나는 죽음과 무관하다. 사람이 원하는 것은 생명만이 아니라, 왜 살 수 있는 사람을 쓰지 않는가? 무엇이 사람을 죽은 사람보다 더 비참하게 만드는가, 그럼 왜 치료할 수 있는 환자를 치료하지 않는가? 만약 당신이 똑똑한 사람이라면,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필요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똑똑한 사람이라면, 당신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원하고, 당신은 죽은 사람보다 더 악합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마음이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은 마음이 있다. 똑똑한 사람은 귀를 잃지 않는다. (맹자' 고자상' 에서 선택) 쯔이묵자는 "의보다 더 비싼 것은 없다" 고 말했다. 오늘날 사람들은' 아들 하나, 아들 하나, 왕관 하나, 신발 하나 주세요' 라고 말한다. "절대적으로 가능합니다. 왜요 그리고 치관과 신발은 손발이 비싸지 않다. 또' 세상을 네 아들에게 주고 그의 몸을 죽여라' 고 말했다. "당신 아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절대적입니다. 왜요 그렇다면 이 세상은 몸이 비싸지 않다. 한 글자 4 자가 서로를 죽이는 것은 너의 의이다. 그러므로 모든 일은 의보다 비싸다. "(모지에서 선택) 주 1: 줘, 보내. 2: 너, 대명사. 3: 신발. 4: 한 마디, 즉 정의와 불의에 관한 말. 29. 다음 단어를 추가 점으로 설명합니다. (4 점) (1) 그래서 여러 가지 문제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머리를 가지고 있다. (2) 덕행이 독특하지 않은 사람은 모두 자신의 머리를 가지고 있다. (3) 오늘날 사람들은 () (3) 왜 () 30 이라고 말한다. 현대 중국어로 다음 문장을 번역하다. (4 점) (2) 아이에게 전 세계를 주었지만 아이를 죽였습니까? 3 1. 문가는 비유로 그의 관점을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그는 이 비유로 그의 관점을 설명했다. B 편의 논증은 점점 더 깊어지고 있다. 먼저 모자 신발이 손발보다 소중하지 않다는 것을 논증한 다음, 생명이 인의보다 소중하지 않다는 것을 논증하고, 마지막으로 중심 논점을 강조한다. (4 점) 32 점. A 조와 B 조 모두' 정의' 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정의" 의 의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오늘도 견지할 필요가 있습니까? 왜요 (3 점)' 내가 원하는 것' 과' 만물이 의보다 비싸다' 는 비교 독서 답은 내가 사전 중문망에서 정리한 것으로, 참고용으로만 29 이다. 고난: 재난, 재앙은: 이것, 이렇게 말하자: 이유: 이유, 이유 점수 설명: 1 분격, * * 4 분 30. (6544 (2) 너에게 주지만 너를 죽인다. 당신은 이렇게 하기를 원합니까? 채점 설명: 키워드 번역이 정확하고 문장이 매끄럽고 의미가 일치한다. 소소한 문제마다 2 점, ***4 점은 3 1 입니다. 세상은 생명만큼 소중하지 않다. 모든 것이 정의보다 소중하다. (정의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다.) 점수 설명: 1 점수는 32 입니다. "정의" 는 정의이며 국민, 민족, 국가에 유익하다.
3. 문어문 정제유상들의 대답 [A] 진강수공요 (Y jοon) 사격법이 좋고 천하무쌍이며, 대중도 이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집에서 시식과 촬영 (P), 기름을 파는 한 사람이 보자기를 내려놓고 서 있었지만, 그는 그곳에 오래 머물렀다. 그 화살 십중팔구 를 참조하십시오, 하지만 약간 (hàn).
강숙이 물었다. "어떻게 쏴야 하는지 아세요? 나는 사격을 잘하지 못한다, 그렇지? 클릭합니다 웽은 말했다: "다른 것은 없다, 단지 손이 익었을 뿐이다. 클릭합니다 강소핀이 갑자기 말했다: "이안은 감히 가볍게 쏘는다! 클릭합니다 옹은 "나는 내 기름으로 알고 있다. ""
호리병박을 바닥에 놓고 돈으로 입을 가리고 허이 (sháo 22O) 가 적당히 기름을 빼서 구멍에서 들어오게 했지만, 돈이 젖지 않았다. 왜냐하면: "저는 다른 사람이 없어요. 제 손만 잘 알고 있어요."
강 숙은 하하 웃으며 동의하지 않았다. [B] 남방에는 사람이 많고, 해와 달이 합쳐진다. 7 살에는 수영을 할 줄 알고, 10 살에는 떠다니고, 15 살에는 없어진다.
남편이 없다면 어떻게 비참할 수 있습니까? 물을 얻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태양과 물에 살고, 열다섯 살 때 길을 가야 한다. 물성을 모르고 강하면 배를 두려워한다.
그래서 북방의 용감한 자는 누구에게도 묻지 않고 왜 없는지 물었다. 그들의 말로 익사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그러므로 배우지 않고 도를 다투는 자는 북쪽을 배우는 자이다.
참고: ① 이름없는 폰: 다이빙을 할 수있는 사람. 9. 다음 문장에 추가된 단어를 설명합니다.
(4 분) (1) 대중도 이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번역: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01,[a] 첸 구현
[B] 문장 중북방 사람들이' 말로 강을 시험하는 것은 모두 익사하지 않는다' 는 이유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때문이다 (원문 답변, 6 점) 12 와 [A] [B] 가 사람들에게 무엇을 알려 줍니까? (3 분)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4 점, 곳곳 1 분) (1) 허풍 (2) 배웅 (3) 아무거나 (4) 무서워/Kloc-; (4 점, 소소한 질문 2 점, 번역대의를 하면 문장이 순조롭다) (1) (기름 파는 사람) 그가 10 발마다 89 개의 화살을 명중하는 것을 보고 그는 고개를 끄덕였다.
(2) (남방인) 매일 물과 함께, 열다섯 살 때 다이빙 방법을 배웠다. 1 1, (6 점, 칸당 2 점) 문가: 어떻게 을 하는지 아세요? 내가 사격을 잘하나요? 2 안은 감히 경거망동할 수 있습니까? ) 다른 사람은 없지만 그의 손은 매우 익숙하다.
나는 손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B: 학생들은 물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배우지 않고 구도) 12, (3 점, 완전 표현, 의미) 기술을 배우려면 많이 연습해야 한다. 나는 사전 중국어 인터넷을 조사함으로써 너를 위해 이' 석유인 독서 답안' 을 수집했다. 이러한 독서 연습과 답안을 통해 학생들이 국어 독서의 특징을 파악해 읽기, 감상, 작문 능력, 국어 종합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학우들의 학업 발전을 기원합니다! "내가 원하는 것" 과 "정의보다 더 비싼 것은 없다" 를 읽고 질문 29-32 를 완성한다. (15 점) 거북이, 내가 원해; 곰 발이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고,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다. 생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나는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원한다. 그래서 나는 얻고 싶지 않다. 혐오 속에 죽음보다 더 많은 것이 없다면, 어떻게 악을 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악을 피할 수 있습니까?
사람이 원하는 것은 생명일 뿐, 왜 살 수 있는 사람을 쓰지 않는가? 무엇이 사람을 죽은 사람보다 더 비참하게 만드는가, 그럼 왜 치료할 수 있는 환자를 치료하지 않는가? 만약 당신이 옳다면,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필요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옳다면, 당신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소란을 피울 수 있습니다. 밥 한 그릇, 국 한 그릇, 그것을 얻으면 살 수 있고, 그것을 얻지 못하면 굶어 죽을 것이다.
그러나 하찮게 마시고 먹고, 배고픈 행인들은 받아들이기를 꺼린다. 다른 사람이 먹는 것을 발로 차면 거지는 받지 않는다. ("맹자 고자 위" 에서 선택) 둘째 아들 묵자는 "의보다 귀한 것은 없다" 고 말했다.
오늘날 사람들은' 아들에게 왕관과 신발 한 짝을 주어 그의 손과 발을 끊는다' 고 말한다. "아들은요." 나는 하지 않을 것이다. 왜요 그리고 치관과 신발은 손발이 비싸지 않다.
그는 또' 세상을 아들에게 주었지만 아들의 몸을 죽였다' 고 말했다. "아들은 무엇을 하는 거야?" 나는 하지 않을 것이다. 왜요 그러면 세상은 비싸지 않을 것이다.
한 글자 (4) 를 다투는 것이 네 뜻이다. 그러므로 모든 것이 의보다 더 소중하다. ""
(모지에서 선택) 주 ① 주: 줘, 보내. ② 아이: 예, 대명사.
신발 3: 신발. 4 단어: 한 단어, 즉 정의와 불의와 관련된 단어.
29. 다음 추가 단어를 설명하십시오. (4 분) (1) 그래서 여러 가지 잘못을 앓고 있는 사람 () (2) 독특하지 않은 사람은 마음이 있다 () (3) 오늘 사람들은 () (3) 왜 () 30 이라고 말한다. 현대 중국어로 다음 문장을 번역하다.
(4 점) (1) 사람이 원하는 것은 생명뿐만이 아니라, 왜 살 수 있는 것을 쓰지 않는가? (2) 아이에게 전 세계를 주지만 아이를 죽이면 어떨까요? 3 1. 문가는 비유로 그의 관점을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그는 이 비유로 그의 관점을 설명했다. 두 번째 편의 논증은 점점 더 깊어지고 있다. 먼저 모자 신발이 손발보다 소중하지 않다는 것을 논증한 다음, 생명이 인의보다 소중하지 않다는 것을 논증하고, 마지막으로 중심 논점을 강조한다. (4 점) 32 점. 갑과 을은 모두' 정의' 의 중요성을 분명히 했다. "정의" 의 의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오늘도 견지할 필요가 있습니까? 왜요 (3 점)' 내가 원하는 것' 과' 만물이 의보다 비싸다' 는 비교 독서 답은 내가 사전 중문망에서 정리한 것으로, 참고용으로만 29 이다. 고난: 재난, 재앙은: 이것, 이렇게 말하자: 이유: 이유, 이유 점수 설명: 1 분격, * * 4 분 30. (6544 (2) 너에게 주지만 너를 죽인다. 당신은 이렇게 하기를 원합니까? 채점 설명: 키워드 번역이 정확하고 문장이 매끄럽고 의미가 일치한다.
소소한 문제당 2 점, ***4 점 3 1. 생선을 버리고 곰발을 의롭게 하는 것은 인생이 세상에 소중하다는 것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정의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다. 점수는' 정의' 가 정의이며 인민, 민족, 국가에 유리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1 분, 대답은' 양수' 입니다.
4. 7 학년 국어 교과서 제 1 권, 문어문은 각각' 우수한 산성시',' 지자 의심 이웃',' 새옹지마연 비복',' 손권 설득',' 별표가 있는 늑대' 이다.
동취, 논어 열 수, 고시 다섯 수, 세설 신어 두 마디, 종용의 산문 두 편, 목란의 시, 복화술.
수업 후에 고시를 암송하다
고대시의 과외 낭송: 산속의 잡시
고대시의 과외 독서: 대나무 박물관
고대시의 과외 낭송: 아미산 월각
수업이 끝난 후 고대시를 암송하다: 봄밤에 로스앤젤레스에서 피리 소리를 들었다
고대시의 과외 독서-"자본 사자를 만나라" 읽기
고대시의 과외 낭송: 서계변의 여주
고시의 과외 낭송-'하류를 따라 이거북년을 만나다' 를 읽다.
고시 과외 낭송: 슬기로운 대가에게 보내다.
수업 등 고시: 초청객
고대시의 과외 독서: 시
5. 문어문 읽기 지식은 어떻게 수능 문어문 읽기를 잘 할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문어문 독서 문제가 주로 서술문의 특징이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읽을 때, 글 속의 사람과 일을 자세히 찾고, 가능한 한 글 속의 다음과 같은 관련 내용을 동그라미로 그려야 한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어떻게 부르는가; 주인공은 누구이며, 다른 사람과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몇 가지 일이 있는데, 몇 사람이 한 것이다. 사건 사이의 관계는 무슨 의미가 있는가, 일반적으로 계층적이다.
그런 다음 문제를 심사하고, 이런 문제들로 단락을 연구하고, 무관한 곳에서 얽매이지 말고, 중요한 곳에서 노력하지 마라. 1 .. 문어문 실어의 이해:' 단어와 구밀불가분의 원칙' 을 고수하고, 단어와 단어의 구조적 특징을 이용하여, 거기에서 여기까지 이르는 연상법을 이용하여 의미를 빠르게 이해한다.
옵션에 제시된 해석은 문장을 대입하여 문맥과 결합하여 반복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더하여, 고아 한 중국어의 낱말 polysemy, 살아있는 낱말, 고 대와 현대 의미의 다름, 의사 낱말, 의미의 편견 및 다른 현상에 특별 한 주의를 지불 해야 한다.
평소에 우리가 축적한 성어 중 개별 어소의 해석은 때때로 우리에게 계시를 주어 나를 위해 쓸 수 있다. 2. 허사의 의미와 용법: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는 전제하에 문장에서의 단어의 위치에 따라 허사를 실사로 바꾸고 어성과 용법을 판단한다.
3. "정보 심사" 와 "문의를 파악하다": 이것은 문어문 독서의 마지막 두 가지 문제이다. 전반적인 파악, 특히 마지막 문제인' 글의 뜻을 파악하라' 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네 가지 옵션은 대부분 원문 내용의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으며, 부적절한 항목을 자주 선택하여 전문을 이해하고 앞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효과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여기서 속도를 좀 늦추고, 가능한 한 옳은 일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 끝낸 후에 다시 돌아가서 앞의 문제의 정확성을 점검해 보세요.
답안 기교: 1, 동그라미와 점을 배워라. 답안카드는 제 1 권용이고 동그라미는 가능하기 때문이다. 사람과 중대 사건 사이에 선을 긋다.
2. 먼저 문어문의 마지막 문제, 즉 내용의 총결산과 분석을 본다. 이 제목은 본질적으로' 문어문 백화문 번역' 이라고 불릴 수 있어 인물, 전문내용, 사건 분석에 대해 매우 분명하다.
그래서 이 문장 먼저 보는 것은 번역을 먼저 보고 원문을 보는 것과 같다.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하다. 원문을 이용하여 의미를 추론하다.
당연하게 생각하지 말고 머리 속의 지식 비축을 동원해야 한다. 4. 문어문의 번역은 우선 이 말 앞의 문의를 보아야 한다. 문맥이 가장 좋은 암시이기 때문이다.
앞의 한 마디가 이해되고, 뒤의 한 마디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 5. 문어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실어 (대강의 120) 외에도 시험 전에 교과서에 표시된 다른 문어문 실사를 살펴보고 필기를 하면 된다.
6. 문어문의 허사는 "2, 및, 내성, 시작, 소, 행동, 말, 의미, 인, 유, 다음, 지식" 과 같은 상용사를 시찰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
6. 문어문 읽기 (5 문제, *** 18 점) 지환문학작품 (발췌)' 맹자' 제선왕 소문 1:B 소소한 질문 2:A 소소한 질문 3:C 소소한 질문 4
(2) 사람이 사랑받지 않는 것은 대범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질문 1: 왕: 동사, 통일천하 문제 2: 두' 아이' 모두 접속사로 전환을 나타낸다.
B. 부사, 판단 표시, 예/부사, 전환점 표시, 의외로. C. 전치사, 사용/접속사, 표현 목적, 자.
D. 대명사, 그들의 부사, 추측어조를 나타낸다. 질문 3: 다른 세 가지는 대명사입니다. 질문 4: 맹자는 "다른 사람은 마음이 있으니 생각해 보세요" 라고 말하지 않았다.
마스터가 말한 것도' 는' (이 말) 너 (이런 사람) 가 작은 문제를 푸는 것을 의미한다. 5:( 1) 적당하다: 네, 해야 한다. 1 분; 사랑: 인색, 1 분; 주요역문장 유형 1 분 (2) 참조: 수동적, 1 분; For: 왜냐하면1; 1 분. 제선왕이 물었다. "제환공과 진문공의 패권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맹자는 "공자의 제자 중 아무도 제환공과 진문공의 패권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후세에 전해진 적이 없다" 고 대답했다. 나는 그것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다.
만약 방법이 없다면 왕도에 대해 이야기하자. 제선왕이 물었다. "왕이 되려면 어떤 품성이 필요합니까? 맹자가 대답했다. "아무도 국민을 달래서 왕을 막을 수 없다. ""
제선왕은 또 물었다. "나 같은 사람이 민심을 위로할 수 있을까?" 맹자는 말했다: "네. 클릭합니다 Qi xuanwang 은 다시 물었다: "내가 할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클릭합니다 맹자가 대답했다. "당신들의 가장 가까운 대신인 호필이 말하기를, 한번은 당신이 로비에 앉아 있는데, 누군가 소를 끌고 홀을 건너면,' 페니는 어디로 가야 합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그가 대답했습니다. "시계를 끄세요.
너는' 그냥 가자! 나는 차마 그것을 보고 전전긍긍긍긍하지만, 그것을 무죄로 처형했다. "그 사람이 물었다.' 왜 우리는 종을 치는 의식을 폐지하지 않는가?' ♫ 너는' 어떻게 폐지할 수 있니? 양으로 소를 바꾸다.
이런 일이 있는지 모르겠어요? 제선왕은 "확실히 그렇다" 고 말했다. 맹자는 "이런 인자함은 왕도를 실천하기에 충분하다.
백성들은 네가 인색하다고 생각했는데, 나는 네가 미안하다는 것을 알았다! Qi xuanwang 은 "그런 사람들이 나를 오해했다. 비록 화가 많이 나지 않지만, 내가 어떻게 소 한 마리를 아쉬워할 수 있단 말인가? 나는 차마 그것을 볼 수 없었기 때문에 간담이 서늘했지만, 어쩔 수 없이 그것을 보내서 죽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우리는 양과 소를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맹자가 말했다: "다른 사람들은 네가 인색하다고 생각하는데, 놀라지 마라.
네가 작은 것을 큰 것으로 바꾸면, 그들은 너의 의도를 어떻게 알 수 있니? 불쌍한 가축, 잘못이 없이 죽고, 소와 양을 쓰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제나라 법사 왕 웃었다 이 전체 심리는 무엇입니까? 나는 그것을 양 (소) 으로 대체하는 것에 인색하지 않다. 사람들은 내가 인색해야 한다고 말한다. 맹자가 말했다. "괜찮아요. 이것이 바로 인도입니다. 소만 보고 양은 보지 않으니까요. ""
사랑하는 사람은 동물이 살아 있는 것을 보면 차마 죽는 것을 지켜볼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들의 울음소리를 듣고, 나는 차마 그들의 고기를 먹을 수 없었다. 그래서 착한 사람은 항상 주방에서 멀어요. ""
제선왕은 기뻐하며 이렇게 말했다. "시에서' 다른 사람이 생각이 있으면 나도 알아맞힐 수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당신입니다.
내가 직접 한 일은 돌이켜 이 일을 하는 목적과 의미를 탐구하고 싶었지만 얻지 못했다. 네가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들으니, 나는 또 좀 감동했다.
이런 마음이 왜 왕 감독의 인정과 잘 어울릴까? 맹자는 말했다: "어떤 사람이 군에게 말했다.' 내 힘은 3 천 근을 들 수 있지만, 한 깃을 들 수는 없다. 가을에 나의 시력은 새로 바꾼 동물 털의 양끝을 똑똑히 볼 수 있지만, 큰 차의 장작은 잘 보이지 않는다. "당신은 동의합니까?" 제선왕은 "아니, 아니야.
(맹자는 즉시 올라가서 말했다:) "지금, 폐하, 당신은 인자하시고, 동물의 마음을 감사하게 하지만, 인민은 아무것도 얻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이런 식으로 깃털은 무력을 사용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주울 수 없다. 땔나무 한 대가 보이지 않는 것은 눈치를 쓰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이 사랑받지 않는 것은 너그럽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폐하, 왕이 될 수 없다면 하지 않을 것입니다. 할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