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문자에 관한 문제! ! ! 긴박하다

문자에 관한 문제! ! ! 긴박하다

이 문제를 토론하는 것은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없다.

이집트 상형 문자는 가장 오래된 문자이다. 설형 문자는 이집트 상형문자에서 유래했다. 전서도 상형문자다. 이 글에 비해 갑골문이 가장 늦게 나타났다.

상형문자는 인류 문자 발전의 필수 단계이다. 사실 사진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영화' 이등병 장가' 의 주인공처럼 글을 쓸 줄 모르기 때문에 대표적 사진을 모아 그의 의도를 밝혔다. 원시 인간도 이런 방식으로 글을 만들고 사용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상형문자는 한 장의 그림이지만, 그것은 큰 한계가 있다. 유형적인 것은 그릴 수 있고 추상적인 개념은 상형화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돼지, 소, 양은 상형자가 될 수 있지만 사고와 사랑은 상형자가 될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이런 글자를 만드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한 지시를 만들어야 하지만, 여전히 한계가 있다.

예컨대 갑골부사의' 1',' 2',' 3' 은 모두 지시어이지만, 1 부터 10 까지 이렇게 쓰면 함께 합치면 아무 것도 아니다. 8967 이라는 복잡한 개념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우리는 발음이 비슷한 다른 단어로 대체해야 한다. 예를 들어' 4' 의 본의는 사람이 이를 갈고 있고,' 8' 은 분리되어 있다는 뜻이고,' 9' 는 동물의 꼬리이다. 그런데 발음이 이 이 숫자들의 발음과 같거나 비슷해서 빌려왔어요.

보다시피, 이 순간부터, 음성이 의미를 표현하는 기능은 이미 형식보다 우선이다.

그래서 형성자가 생겨났다. "방금" 와 "의미" 와 같은 것들이죠. 이 단어들 중에서 음성 부분은 의미가 없다. 소리 없는 부분은 아는 역할만 할 뿐, 상형자는 전혀 말할 수 없다. 형성자의 창작이 더욱 편리하고 글자 양이 크게 늘어났다. 현재 한자의 90% 이상이 모두 성음자이다.

따라서 문자 사용의 실제 필요성을 보면 표음 문자로의 표음 문자 변환은 문자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이다.

이 점에서 서구 문명은 동양 문명보다 일찍 진화했고, 더 철저히 해냈다.

예를 들어, 이집트 상형 문자를 예로 들면, 이집트 상형 문자는 표음 기호에서 표음 기호로 끊임없이 변화한다. 원래의 글자는 성서라고 불리는데, 모든 글자는 완전히 그림으로 이루어져 있고, 복잡하고 규칙적이다.

여기서 볼 수 있듯이, 이집트인으로 대표되는 서양인의 회화 조예가 처음부터 중국보다 높았으며, 우리 조상들의 구도 능력은 그들에 비해 너무 형편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람의 말은 모두 석두 위에 새겨져 있고, 우리의 말은 여전히 뼈에 새겨져 있다. 난이도는 등급이 아니다. 왜 차이가 이렇게 큰가요? 이것은 많은 민족주의자들의 자존심을 상하게 할 수도 있지만, 사실은 그렇다. 알다시피, 이것들은 기원전 3000 년 이집트인들의 수준이다. 그들을 받아들이는 것을 거절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인정하든 인정하지 않든 그렇다. 30,000 년 전 원시인들이 그린 스페인 알타미라 동굴 벽화를 보세요. 그리고 8000 년 전 중국 반파인의 작품을 보세요. 아아-한마디-지적 문제.

본론으로 넘어가면 성서는 음성 구조가 있지만, 이러한 음성 구조는 완전히 상징화되지 않았다. 제 5 왕조 시대가 되자 승려가 나타났다. 스님의 신체 표면에는 상형문자와의 연락이 보이지 않고, 표의문자와 표의문자도 이미 기호로 표기되어 있고, 표의문자도 표의문자로 바뀌고 있다. 기원전 700 년경, 즉 제 25 왕조 시대에는 더 단순화된 세속 문자가 등장했고, 이집트 문자는 이미 완전한 기호문자와 표음 문자가 되어 문자 표면에서 어떠한 상형 특성도 보이지 않았다.

수메르 설형 문자도 이집트 상형 문자에서 유래했다. 설형 문자는 원래 상형문자였지만 흙에 새겨져 있었다. 토양의 특성으로 인해 일관되고 둥근 선을 그리고 그대로 유지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수메르인들은 설형 자국처럼 선을 대시선으로 단순화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토양명언) 이집트인들처럼 설형 문자도 그림에서 표의기호로 단순화한 다음 표의기호에서 음표로 단순화된다. 마지막으로, 음표조차도 복잡하고, 음소를 나타내는 글자로 간단히 단순화된다. 이 공헌은 천지를 놀라게 하는 것이며, 절대적으로 획기적인 창조이다.

그 글자는 음소만 나타내고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에 모든 언어를 철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해서 설형 문자에서 발전한 글자는 곧 다른 민족에 의해 차용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그리스 글자의 전신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집트어와 수메르 문자가 사라지지 않고, 공룡이 새로, 상형문자가 병음문자로 변한 것처럼 다른 형태로만 변했다고 말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인도의 전서에 관해서는, 티베트어와 태국어가 모두 고대 인도 문자에서 변환되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상형문자에서 병음문자로 전환했을 뿐, 여전히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이른바' 중국의 유일한 갑골문' 은 중국 민족주의자의 나르시즘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중국의 문자는 가장 낙후된 문자이다. 세계 다른 곳에서 끊임없이 쓰기 부호를 간소화하는 한편 한자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중국의 선민들은 시종 성숙한 음표를 추출할 수 없어, 형성자의 낙후된 방식으로 음표를 발전시키는 길을 걸어야 했다.

중국의 소위 전문가 학자들은 한자가 국내외의 상형문자라고 자랑하며 테오 선수를 달래야 한다.

나는 그 학자들에게 얌전히 앉아서 사전을 열고 한자에 얼마나 많은 상형문자가 있는지 세어 보라고 권했다.

실사구시적으로 말하면 한자는 대부분 형성자이고, 형성자의 본질은 표음이며, 상형기능은 전혀 없다. 한자는 이미 상형문자가 아닌 지 여러 해가 되었다.

그리고 그 상형문자 몇 개를 꺼내도 퇴고를 견디지 못한다. 한자가 인감에서 예서, 해서체로 바뀐 이후로 상형체는 말할 수 없고, 인식은 아직 무리하다.

예를 들어, "개" 라는 단어는 개로 볼 수 있습니까? 당신은 그것이 어떤 동물인지 말할 수 있습니까? "가지" 는 화살이어야 하고, 말하지 않으면 모른다.

그래서 한자는 상형문자라는 설법은 퇴고를 견디지 못한다.

한자는 활성화석이라는 설법도 순수한 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