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중국 초서

중국 초서

1, 손

"아주 오래된 박아, 작품, 글, 서화를 따서 명명한다." 글자, 선, 초서를 잘 쓰는데, 특히 초서를 잘 쓴다. 손씨의 전세서에는, 문, 경복전 등 세 가지가 있는데, 모두 초서 잉크로 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영향력이 가장 크다.

2. 호노소

초창기에는 안진경 (), 구양통 () 부터 시작하여 진나라와 한 () 시대의 전욱을 따라잡았다. 그는 한비 쓰기를 아주 잘한다. 장이전비',' 예기비' 등은 100 회 이상 썼고, 모양을 구하지 않고 모두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런 다음 "풀, 인도, 거리, 행이 한 난로에 융합되고, 용의 탈바꿈은 예측할 수 없다."

3. 수시

그는 초창기에' 이왕' 을 연구했고, 중년 이후에는 안진경과 양응식을 연구하고, 만년에는 이북해를 연구했다. 그는 또한 진당 시대의 다른 서예가들을 섭렵하여 깊고 소박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그의 서예는 획이 비교적 많고 편평하며 약간 뚱뚱하다. 이것도 그가 펜을 잡는 자세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수시의 펜은' 옆으로 눕는다' 즉 붓이 호랑이 입 사이에 옆으로 눕는 것으로, 현재의 펜 잡는 자세와 비슷하기 때문에 그의 글씨는 오른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4. 미피

서예는 내 일생에서 가장 근면하고 행서는 가장 큰 성과이다. 남송 () 이래 유명한 댓글 () 은 대부분 그 책책이 새겨져 있어 매우 널리 전해지고, 영향이 깊다. 그들은' 북송 4 대 서예가' 에서 손꼽힌다. 강유 웨이는 "탕옌 구조 송상이 재미있다" 고 말했다. 송대 서예가는 재미와 개성, 특히 쌀밥을 강조한다.

5. 왕희지

그의 서예는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에 능하다. 풍격이 평온하고 자연스러우며 필법이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아름답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 _ 초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