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잊혀진 고전! 홍콩 영화사에서 자주 간과되는 10 편의 고전 영화!
잊혀진 고전! 홍콩 영화사에서 자주 간과되는 10 편의 고전 영화!
10 위: 최고무상이 영원히 세상을 지배한다.
영화는 한 무리의 도박꾼들을 중심으로 하고, 줄거리도 도박판에 의해 움직인다. 하지만 형제의 원한이 짙고, 색채가 짙고, 인물이 뛰어나며, 많은 폭발적인 액션 장면이 빠르고 날카로워 강한 낭만주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이야기의 내용도 간결하다. 각 배우는 다른 도박 영화와는 달리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영화 전체를 보면, 그는 많은 쾌감을 느끼지 못했고, 더 많은 슬픔과 슬픔이 있었다. 이것은 비교적 좋은 영화였다. 그중 왕걸 (WHO) 는 딸과 카우보이가 물에 빠진 것을 보고 오천련 두 편을 곁들인' 왕걸 가슴 아픈 날' 과' 유덕화 함께한 날' 을 보고 무적 최루탄이었다.
9 위: o 조폭 음반
최고의 파트너유한회사에서 출품한 클라렌스 호요량 감독, 유청운, 오진우, 주인, 펑단 주연.
이것은 조폭 액션 영화로 영화 구조가 완벽하다. 두 젊은이는 도시의 마을에 발을 들여놓은 순간부터 그들의 강호 생활을 시작했다. 하나는 갱단이 되었고, 하나는 경찰에 들어갔고, 각각 당시의 두 세력을 대표하고, 당시의 경찰적 결탁을 암시했다. 같은 시작, 다른 결말, 두 형제, 하나는 죽었고, 하나는 감옥에 들어가 그 시대의 종말을 예고했다. 유청운과 오진우의 멋진 공연이 이 영화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었다. 이 두 배우는 배역을 바꾼 것 같다. 오만한 오진우는 약해지고, 문채가 많은 유청운은 건달이 되었고, 주인 음녀의 이미지도 뼈에 사무쳤다. 최고의 조폭 서사시 이야기이다. 이 영화는 좀 노랗고 왕징 여기 있습니다.
8 위: 새 그는 내 형이다
진코신이 연출한 양가휘, 양조위, 유가령, 위안융이, 이자웅이 주연한 가족영화.
영화는 경직된 부자관계를 도화선으로 하고, 시간여행을 눈속임으로, 감정극을 촬영하고, 바람을 흉내낸다. 홍콩 영화의 홍수 속에서' 새 그는 우리 형이다' 는 것이 남달랐다. 다른 희극과는 달리, 포복절도하게 하는 보따리 외에도, 우리는 옛 시절에 대한 농축한 추억과 감동을 해석했다. 주인공은 과거로 돌아가 아버지가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면을 보고' 나를 위한 모든 것, 나를 위한 모든 것' 이라는 원칙을 구두뿐만 아니라 행동에도 두었다. 억울함도 뱃속에서 참았고, 청구되지 않은 부자관계가 마침내 조화를 이루었다. 초원과 이가성의 패러디는 더욱 기억에 남는다. 결말은 모두 해피엔딩이다. 올해의' 바람과 파도' 는 완전히 이 영화의 복제판이다!
7 위: 시간 상하이의 황제.
반문걸이 연출한 여량위, 정측시, 유가령 주연의 장편 영화.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간과한 영화이다. 사실 퀄리티가 상당히 높아 동시기' 황비홍' 등 일련의 영화보다 촬영 스타일도 비슷하다. 이 영화의 출연진이 강하여 너의 연기가 일류이다. 스첸고바, 묘교위,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모두 푸른 잎을 만들고 싶어한다. 영화 속 인물들은 디테일에 진실을 포착하기 위해 가끔 광둥어 중' 홍군',' 사농' 과 같은 상해어를 몇 마디 넣으라고 요구하며, 오어와 광둥어를 모두 알아들을 수 있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익살스럽다. 뤄다유 음악도 적지 않게 빛났다. 전반적으로 두두를 주선으로 삼대 부자의 처지를 묘사하면서 두보를 미화하며 기본적으로 역사를 존중한다. 정측시와 여량위, 날씬한 황금조합, 볼 만하다.
6 위: 피비린내 나는 거리
김공주 영화 제작유한공사 제작, 오우삼감독, 양조위, 장학우, 이자웅, 임달화 주연의 액션 영화.
이 영화의 전반부는 오우슨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각색한 것이다. 진실을 위해 창작자들은 4 개월의 시간을 들여 자료를 수집했다. 1960 년대 홍콩의 시사와 역사적 사실, 베트남의 사회적 배경과 문화 등 창업자들은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피거리' 는 흥행에 실패했지만 오우삼과는 매우 다른 영화로, 그의 이전 영화와는 다른 감정을 표출했다. 영화에서 오우삼은 성격이 판이한 네 개의 남성 이미지를 만들었다. 이 이야기는 전쟁, 돈, 지위 등 외부 요인의 영향으로 어떤 친구들은 반목하고, 우정은 깨지고, 어떤 친구들은 여전히 확고함을 보여준다. 감독은 이런 남성 우정의 진화를 넓은 사회적 배경에 두고 그것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었다.
5 위: 부자
담가명 감독, 궈푸청, 양채니, 오경도, 임희레 주연의 영화.
궈푸청 연기가 영화제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하는 유일한 영화다. 이 영화는 한 아이의 아버지가 도박 불량배와 실망한 어머니가 날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나중에 다리가 부러진 아버지는 아이에게 물건을 훔치게 하기 시작했다. 아이가 주인에게 붙잡히자 아버지는 도망갔다. 부자의 재회는 이미 10 년 후였다. 아버지는 아들의 이해를 얻기를 원했지만 아들은 그의 귀를 물어뜯었다. 궈푸청 역을 맡은 아승의 이미지는 성질이 난폭하고, 도박성이 있으며, 아직 좀 옹졸하다! 이 영화의 섬세하고 안정적인 화질은 왕가위의 영화와 견줄 만하다. 차이코프스키의 슬픈 음악적 충격력이 강하고, 담가명 본인의 수준 높은 편집 기교가 영화 전체의 서사를 부드럽고 지속시킨다. 전편은 결말에 모두 만족하지 않는다. 나는 개인적으로 아생이 아들에게 물린 후 연못의 중앙으로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갈 때 끝나야 한다고 생각한다.
4 위: 흑금
극본 맥당웅, 감독 맥맥, 주연 양가휘, 유덕화, 이립군, 버튼 승택.
어떤 양가휘 평론가들은 이 영화가 영화의 단독극이 되었다고 말하지만, 나는 그다지 동의하지 않는다. 카우보이는 영화에서 출전률이 낮았지만, 이립군이 맡은 부장도 깊은 인상을 남겼다. 흑금은 먼저 대만성의 정치 스캔들을 폭로하고 돈, 포르노, 권력, 흑막 거래를 스크린으로 옮겼다. 홍콩과 대만의 신문은 이 영화가 폭발적인 주제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고 생각한다. 영화 속 조폭 원한 살인, 정부 부패, 택시 폭동은 모두 대만성의 현실이다. 두 번째는 생산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이다. 이 영화는 6 천만 홍콩달러를 투자한다. 영화에는 늑대와 개의 추격, 택시의 번거로움, 헬리콥터의 추격과 같은 멋진 장면이 있어 매우 강한 시각적 충격을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뉴스 클립과 영화가 믹스매치돼 핍박하며 영화의 사회적 질감을 직접 더했다. 예를 들어,' 은 팬의 우유' 는 그해 뉴스에서 시작됐고, 중간에 많은 조각들이 삽입되어 영화 전체를 직접 핍박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택시기사가 흑금에서 싸우는 장면이 피비린내 나서 영화가 렌더링되자 긴장감이 나왔다. 하지만 이 영화는 좋지 않은 느낌이 들어 결말이 비현실적이라고 느끼게 한다. 전반적으로' 흑금' 은 항구에서 보기 드문 수준 높은 영화이다.
3 위: 소년 황비홍의 철마
원평화 감독, 전쯔단, 영광, 왕정영, 증사민 주연의 액션 영화.
영화는 황비홍의 청춘 이야기를 담고 있지만 진한 잉크로 쓴 이야기는 황기영 부자의 본연의 정을 다룬 것으로, 원평화 감독의 작품에서는 매우 드물다. 액션 장면은 말할 필요도 없이, 더욱 일관성 있는 실제 동작, 특히 폭력적이고 자극적인 장면을 끊임없이 촬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액션, 액션, 액션, 액션, 액션, 액션, 액션) 필부당 자강' 에서 철사에 찬' 무영다리' 는' 철마' 에서도 전쯔단 속다리로 재현돼 시청자들을 경탄케 했다. 또한, 역사상 황사부가 정말 잘하는 남파 홍권도 이연걸' 황비홍' 시리즈처럼 북방 쿵푸를 함부로 쓰는 것이 아니라 이 영화의 적에 대한 주요 응용수법이 되었다. 사실 이 영화는 홍콩과 전문 영화평론가들의 마음속에서 매우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홍콩 영화의 진보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영화가 없으면 이후 황비홍 시리즈가 없고, 이 영화도 원평화 수많은 쿵푸 영화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작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 위: 남해 13 랑
고지슨이 연출한 두국위 작가, 사군호, 판찬량, 소옥화, 오조리가 주연한 장편 영화.
영화는 남해 13 랑이라는 인물의 이야기를 위주로 남해 13 랑의 일생을 다룬다. 남해 13 랑' 은 홍콩 영화에서 얻을 수 없는 가작이다. 영화는 홍콩의 유명한 광동극 극작가 남해 13 랑의 생애를 전기적인 방식으로 이야기하며 홍콩 사람들이 본토 문화와 전통문화에 대한 추억과 중시를 반영하고 있다. 홍콩의 100 년 식민사는 바로 100 년 식민지 문화사이다. 그렇다면 당신 자신의 문화와 정신적인' 뿌리' 는 무엇입니까? 이 문제를 안고 홍콩 영화는 탐구와 반성을 시작했고, 대도시의 막이 열리면서 민가 건축 바다에서 잃어버린 전통문화가 카메라에 나타났다. 영화에서 볼 수 있듯이, 과거 대대적인 전통문화는 고층 건물 구석에 숨어 있어야 했는데, 그것은 궁핍한 거리의 뒷골목에서 태어나 현대 도시 문화와는 거리가 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그랜드 극장은 더 이상 볼 수 없지만 풀뿌리 팀과 거리 연예인의 형태로 생명을 유지하고 있으며, 관람객은 노인과 차를 몰고 펄프를 파는 사람들에게만 국한된다. 어려운 생존 환경은 마침 전통문화의 완강한 생명력을 보여 주었다.
1 위: 접두사의 탄생
웨가휘가 연출한 사도김원 작가, 유청운, 오진우, 이약동, 서금강 주연.
이 영화는 은하수 영상의 개산작이며 은하수 영상의 조화라고도 불린다. 은하수 이미지와 팬들의 마음속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 영화도 은하수 이미지의 홍콩 지위를 확립하였다. 십여 년이 지난 오늘 이 영화를 돌아보니 여전히 감회가 깊다. 그의 검은 유머의 부조리, 뛰어난 비유, 야한 수법, 멋진 공연은 거의 90 년대 홍콩 영화의 가장 큰 돌파구 중 하나로 꼽힌다. 영화는 순환 구조를 채택했다. 32 세의 인생 사거리에서 애견은 두 가지 선택에 직면했다. 하나는 계속 빈둥거리고, 다른 하나는 장렬한 일을 하고, 영화는 두 가지 가설로 발전했다. 영화의 주제는 우습고 인물의 디자인도 재미있다. 앞뒤로 흔들리는 초광각 촬영으로 하해경 속 인물인 듯 반조적 정서가 뚜렷이 드러나며 현재 유행하는 젊은이들과 조폭 현상에 대해 큰 풍자와 비꼬는 것도 시대 변천 중 운명의 예측할 수 없는 점을 부각시켰다.
결론: 백 년 동안 홍콩에 얼마나 많은 고전 영화가 창해의 유산이 되었는지 모르겠다. 그중 열 개를 참고로 선택하기가 정말 어렵다. 따라서, 이 10 편의 고전 영화는 내가 개인적으로 강한 개인적인 주관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는 개인의 관점일 뿐이다. 다른 추천이 있으면 서로 교류하고 토론할 수 있습니다. 가르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