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대나무 꼬치 짚신이 말보다 가볍다는 게 뭐야.
대나무 꼬치 짚신이 말보다 가볍다는 게 뭐야.
에서: 정봉포벨은 임중 엽성을 듣는 것은 송대 문학가 수시의 시 한 수이다. 원문:
나뭇잎을 두드려 숲을 가로지르는 소리를 듣지 마라
송나라: 수시
숲에서 뛰는 빗소리에 주의하지 마라, 매이는 긴 휘파람을 부르며 한가롭게 걷고 있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봄바람의 시원함, 내 술을 깨우고, 추위는 추워지기 시작하고, 태양의 산봉우리의 태양은 시간에 만족한다. 비바람을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면, 나에게는 비바람도 없고, 맑은 날씨다.
번역:
빗물이 숲과 나뭇잎을 두드리는 소리를 무시하지 마라. 너는 노래를 부르면서 휘파람을 불면서 한가롭게 산책하는 게 낫겠다. 대나무 장대와 샌들은 승마보다 민첩하다. 뭐가 두려운거야? 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간에, 나는 대마섬유에서 평생을 보내야 한다.
봄바람이 좀 차갑다. 이것은 나를 깨어나게 한다. 한기가 시작되자, 산상 초청의 석양이 적시에 나를 맞이했다. 내가 폭풍우를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다. 나에게는 비바람이 몰아치든 햇빛이 맑든 상관없다.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이 시는 1082 년 봄 (송신종 원풍 5 년) 에 적혀 있는데, 이는 우대시안이 황주 (오늘 호북 황강) 부사로 평가 절하된 제 3 의 봄이다.
시인과 그의 친구가 봄에 외출하자 폭풍우가 갑자기 닥쳤다. 친구들은 매우 어색했지만 시인은 개의치 않고 태연하게 천천히 걸었다.
중심 사상:
이 단어는 수시가 황주를 비하한 후의 세 번째 봄에 쓰여졌다. 완전한 글자를 보면, 우리는 인생의 신맛과 쓴맛, 감정의 슬픔과 이별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될 것이다.
야외로 가는 길에 비바람이 만나 단순함에서 깊은 의미를 보았고, 평범함 속에서 기이한 경보를 발하며, 활달한 가슴을 드러내며 평범하지 않은 인생 이상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감사:
\ "숲 속 잎 치는 소리를 듣지 않고, 왜 천천히 노래하지 않는가? 클릭합니다 작가는 이 비를 매우 강한 단어로 묘사했다. 이른바' 잎을 치고 숲을 꿰뚫는다' 는 것은 비의 사납다. 빗방울이 숲을 가로질러 나뭇잎을 때렸고, 스시와 그의 동료들에게도 맞았다.
이것은 당연히 상당히 난처한 것이다. 그러나 스시는 비의 사나움과 비에 젖은 후의 낭패를 느끼지 못했다. 비바람에 직면하여, 그는 근심 걱정 없이 동행자에게 "숲 속에서 나뭇잎치는 소리를 듣지 마라" 고 권고했다. 비바람이 너를 기승을 부리더라도 나도 태연히 마주할 것이다.
동료 행인에게' 왜 노래를 부르며 천천히 가지 않는가' 라고 조언한다. 자연의 비바람이 변할 수 없으니 마음가짐을 바꿔 빗속에서 노래를 부르며 천천히 나아가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왜 비바람 속에서' 비명을 지르는' 거야? 이것은 특히 어려운 상황에서 즐기는 마음가짐을 나타낸다.
자신의 생각에 약간의 공간을 남겨 자신을 즐겁게 하다. 여기는 주로 작가의 심리, 결심과 견지이다. 자연과 생명의 폭풍에 직면하여, 너는 평온하고 근심이 없어야 한다.
상당히 큰 결심과 끈기로 그것을 대면하다. 듣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비바람에 대한 부정이고,' 왜 안 하는가' 라는 단어는 여가 생활에 대한 태도의 긍정이다. 이 두 문장은 부정과 긍정 두 방면에서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응?
"추운 봄바람이 나를 깨웠다. 조금 추웠지만 산은 기울어졌다." 여기에 재미있고 철리적인 그림이 있다. 한편으로는 쌀쌀한 봄바람이 있었고, 작가는 조금 추웠다. 한쪽은 비스듬한 언덕으로 작가는 좀 따뜻함을 느꼈다.
이것은 풍경을 쓰는 것뿐만 아니라 인생 철학을 표현하는 것이다. 인생은 이렇게 변증법으로 가득 차 있지 않나요? 추위에는 따뜻함, 역경에는 희망, 고난에는 기쁨이 있다. 이런 생활의 변증법을 깨달을 때.
그것은 영원히 슬픔과 좌절 속에 가라앉지 않고 차가운 각성 속에서 따뜻함과 희망의 흔적을 떠올린다. "산은 비스듬히 상봉한다" 는 것은 인생에 대한 긍정적인 관찰이며 보편적인 견해이다.
수시의 영혼이 고난과 타격을 겪은 후의 승화이다. 스시는 그의 다른 두 편의 시에서도 이런 사상을 표현했다. "삼경에 가려고 하는데, 쓴 비가 마침내 맑게 개었다." " 비바람 후에 날씨가 맑을 것이라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