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조주어로 문어문을 읽다
조주어로 문어문을 읽다
현재, 차오산 방언은 표준어와 외래어의 영향을 받아 젊은 세대의 발음 비표준, 일부 사투리 발음 실전 등의 문제를 초래하여, 조산 방언이 전파에 단층이 나타나게 하였다. 따라서, 조산 방언으로 고시를 낭독할 때, 우리는 시와 문학의 아름다움을 되새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산 방언의 독특한 어조로 경지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산 방언의 보급과 전파에도 도움이 된다. 이에 따라 허우문 선생님은 이 조어판' 란정서' 를 부르며 조산 사투리의 발전과 전승에 기여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아래의 녹색 라벨을 클릭하여 허우문 선생님의 조어판' 란정집서' 를 듣고 그것이 더 매력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어판' 란정집서'-비석문화에서 온 허우문 00:0003:42
수공업자
(금) 왕희지
영화 9 년, 나이는 계추에 있고, 봄말 초에는 란정의 혜제은산에서 물건을 수리할 것이다. 한 무리의 총명한 사람들이 항상 올 것이지만, 몇몇은 장기적이고 짜다. 여기에는 산과 산이 있고, 무림에는 대나무가 있다. 또 맑은 개울은 물살이 급하고 좌우를 반영한 것으로, 개울의 물로 여겨진 뒤 일렬로 늘어서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실크 대나무 꼬치만큼 번창한 것은 아니지만, 사랑을 이야기하기에 충분하다.
바람은 화창하고, 햇살이 맑고, 미풍이 솔솔 불고, 우주를 바라보며, 범주를 내려다보는 것이 풍부하기 때문에, 보고 듣는 것을 즐기며 콜라로 충분하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숙녀의 상, 평생을 굽어보거나, 그 품에 안기며, 그 방의 말을 깨달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아니면 의뢰 때문에 파도가 가도록 놔두는 거야. 재미는 다르지만 냉정은 다르다. 그것이 마주친 일에 대해 기뻐할 때, 그것은 잠시 자신으로부터 수확을 얻고, 곧 자급자족할 것이며, 나는 노년기가 곧 다가올 것이라는 것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가 지겹고, 그의 감정은 시대에 따라 움직이고, 그의 감정은 다정다감하다. 나는 이에 대해 매우 기쁘다. 투구 기간 동안 이미 과거가 되었기 때문에 나는 여전히 이것에 대해 기뻐해야 한다. 상황이 짧고 짧아서 결국 끝날 것이다. 고대인 구름: "생사가 크다. 클릭합니다 아파요!
내가 옛사람들의 격동의 원인을 볼 때마다, 만약 그들이 단결한다면, 그들은 애도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그들의 가슴에 비할 수 없다. 죽은 생명이 거짓된 생일이라는 것을 알고, 펑지의 파괴는 잘못이다. 미래는 현재를 보고, 오늘도 과거를 본다. 슬픈 남편! 그래서 사람들이 나열될 때, 그들은 그들이 말하는 것을 기록한다. 세상은 다르지만, 그들은 행복하고, 그들은 하나이다. 나중에 참관한 사람들도 스벤에게 깊은 인상을 받을 것이다.
고대 중국 산문의 해석
란정집서' 에는 왕희지와 수많은 유명인들이 회장산 그늘 아래 있는 란정에 모여 관을 수리하고 술을 마시며 시를 짓는 장면이 담겨 있다. 현장에 있던 유명 인사들은 각각 시 한 수를 썼고, 왕희지는 이 총서 () 를 전시로 썼다.
서문은 란정 주변의 산수의 아름다운 풍경과 모임의 즐거움을 서술하며, 작가의 생명에 대한 감탄과 감개감, 생사에 대한 소탈함, 자연에 대한 찬양과 사랑을 표현했다.
독자 소개
허우문, 산 터우 방송국의 유명한 사회자와 아나운서. 지금 그는' 오늘의 시선' 의 사회자이다. 그 조류사투리 음성은 순수하고, 글자는 정강이 둥글며, 지방풍미를 가지고 있으며,' 현대한어 사투리 음운데이터베이스' 의 수록에 참여했다. 허우문 선생은' 사투리 기준 1 인' 이라고 불리지만, 그는 산두사투리에 대한 연구를 늦추지 않았다. 그의 책상과 스튜디오에서, 너는 그가 수시로 읽을 수 있는 조어 사전과 사전을 볼 수 있다. 20 여 년의 축적을 거쳐 그는 풍부한 조주어와 조어 속담을 익혔고, 발음 기교와 어경 처리 방면에서 꽤 심취가 있어, 동행이 두방언의' 활사전' 이라고 불린다.
2. 조주어와 문어문어문조주어는 배우기 매우 어렵다. 그의 문어어 어휘와 문법이 많기 때문이다. 1, 계란-계란' 새둥지 밑에 계란이 있을 수 있을까? "
2, 통통-통통' 고리뚱' 3, 허-발 4, 쿨 (guá)- 쿨 5, 컷 (Tai)- 6, 놀라움-'그곳의 꽃잎이 이미 눈물처럼 흘러내려갈까 봐 7, 목적-머리 9, 흙 (t ঋ u)-토서씨의 \ "설문 \", 원래 낙서 없음, 송서현 (귀조, 그래서 송이라고 부른다. ) 을 참조하십시오
조봉의' 설문' 에 대한 수정은 흙부에 새로운 흙을 칠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 모아레: 진흙도.
흙, 그림, 모두 자르기 10,-잎 "녹죽리, 녹새옷, 경사진 비바람은 돌아올 필요가 없다"1/Kloc- 4. 집-집을 짓다. 5. 솥. 6. 잘못된 돼지' 증자 살인': 증자시의 아내와 아들은 울 것이다.
그의 어머니는 "그 여자 (너처럼) 가 돌아왔고, 몸을 돌려 그녀를 위해 돼지를 죽였다" 고 말했다. 아내는 시장 반란에 적합했고, 증자는 그것을 잡고 죽이려 했다. 7. 요리-찜 8, 컷-컷 9, 노출-일광욕 10, 비-비 1 1, 태양-태양/ 즉,' 편까치가 채환공이 돌아서서 달리는 것을 보았다' 는 것은 14, 걷기 15, 먹기 16, 두드리기-/Kloc 을 의미한다
포스트: 아름다움과 자세; 어머니: 고대 깊은 윤윤중의 아가씨 25, 신부, 며느리 26, 어머니-어머니 27, 염시, 물체-사물은 부드럽고 정교한 것, 즉 부드러운 반전으로 의심되고, 문어문에서는 부드러움이 사물 28, 별별 -29, 바보 30 을 의미한다
조주 풍습은 혼상결혼과 경사에 대해 전문적인' 네 마디' 를 가지고 있다. 35. 셔츠-옷 36, 쪼그려 37, 배회하고, 기업-역 38, 39 를 보고-어린이 40, 흠-4 1 을 말한다.
43, 견인 (손)-모집 (손) 44, 지도자-권세, 능력, 담력, 부 등의 책이 있는 시사 주남' 한광':' 잘못된 봉급자는 교만하고, 부끄러운 것' 과' 부끄러운 것' 이다. 이것은 관목보다 높은 가시나무를 가리키는데, 나중에는 걸출한 인재를 비유한다. 45. 바닥은 의문대명사로 쓰인다. 예를 들면' 바닥' 과' 바닥' 즉' 어디' 와' 어디' 의 뜻이다. 한유는 조주로 강등됐고, "조주의 밑바닥, 죄책은 피할 수 없다" 는 시가 있다. 46, 자-지시대명사 돈황곡으로 쓰인다.
47. 동쪽 4 -48 번 화장실. 반범과 관련된 많은 단어들이 있는데, 이는 그들이 고구마에서 들어왔다는 뜻이다. 바로 고대 한족이 말한 고구마-고구마 토마토-토마토 배-파인애플반 알칼리,-비누반-외국인 홍발반-네덜란드 48, 새로운 모습이다.
3. 보존된 조산 사투리 고서는 인터넷에서 전환된다: 조산인은 중국인 중 남다른 것이다. 그들은 차, 참배, 가족 관계 면에서 모두' 전통' 을 가지고 있으며 고향의 요리와 언어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금방 조산에 도착한 손님들은 현지 친구들이 조산어를 공연하는 팔음을 자주 듣는다. 현지 교육국의 한 국어 교무원은 현재의 표준어 교육이 국법이라고 나에게 말했지만, 사실, 조산의 국어교육은 방언, 특히 고대 중국어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산 방언에서는 고시의 압운과 평정을 읽을 수 있지만, 표준어에서는 이미 사라졌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조산 방언으로 그것들을 암송한다면, 너는 그 시들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아름다운 언어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많은 폐를 끼칠 수 있다. 내가 처음 조산에 도착했을 때 전형적인 사례를 만났다. 그것은 작은 담배 노점에 있다. 다른 많은 연로한 조산인들과 마찬가지로, 마담은 표준어만 들을 수 있지만 표준어는 할 수 없다.
나: "백사 있어요?"
보스: "하나도 없어요."
나는 마음속으로 은밀히 탄복했는데, 역시 골동품이다. 나는 안된다고 말하지 않았지만 그녀는 "아니오" 라고 말했다. 막 몸을 돌렸을 때, 나는 뒤에서 일련의 함성이 들려오는 것을 들었다. 뒤돌아보니 그녀는 백사 한 상자를 높이 들어 국기처럼 흔들고 있었다. 그녀가 말하길, "사는 걸 좋아하세요?"
나는 미끄러졌다: "사다!" "
마담의 웃음은 순식간에 응결되고 양손은 공중에 고정되어 있다.
나중에서야 나는 이 모든 것이 오해라는 것을 알았다. 조산 방언에서 "우" 는 "예" 를 의미한다. "아니오" 는 우리의 대화에서 "없음" 또는 "없음" 을 의미합니다.
표준어를 하는 것조차도 문제가 있다. 내가 라면 식당에 앉아 있는데 현지인 몇 명이 들어왔다. 그들 중 한 명이 사장에게 소리쳤다. "국수 한 그릇 주세요!" " "사장도 교묘해서 바로 맑은 국물 한 그릇을 가져왔다. 손님은 놀라서 소리쳤다. "아? 국수는요? ""
원래 국수는 국물이라는 뜻이었다. (그러나' 건면' 이나' 건면' 은' 건면' 이라고 불릴 수 없다. 이것은 나를 곤혹스럽게 한다.) 다음번에 조산 친구가' 도시락' 을 사 준다면 당황하지 마세요. * 처음 왔을 때 많은 친구들이 조산어로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불행히도, 그들은 조산 사전에서 일부 단어의 정확한 표기법을 전혀 모르고, 심지어 그들이 오용한 단어의 발음도 이 단어의 발음과 완전히 다르다. 여기에 두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누군가가' 새장' 이라고 쓰는 것을 처음 보았는데, 그는 조산어로' 모두' 라는 뜻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불행히도, 이 "새장" 입니다. 만약 당신이 나를 믿지 않는다면, 당신은 주걸륜' 기차가 어디에 있는지' 의 가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이 단어를 포함하고 있으며,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만 지방 사람들이 고향 방언에 대해 비교적 신경을 쓰는 것을 볼 수 있다. 또 한번은 누군가가' 공수모기' 라고 쓴 것을 보았다. 그는' 어리석음과 무감각' 을 표현하고 싶었지만,' 공' 이라는 단어는 조산 방언에서' Gong' 으로 읽혀진 적이 없다. 그것은' giong' 으로만 읽혀질 수 있다. 정확한 철자는' 덕거', 즉 광둥어 중의' 덕거' 여야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표준어는 장강 남북지역의 젊은 세대가 사용하는 방언을 점차 흡수하고 있다. 상해의 아이들은 이미 상해말을 할 줄 모르니, 무슨 말을 해도 몇 마디 표준어를 섞어야 한다. 중국에서 광둥어는 유일하게 눈에 띄는 언어다. 광둥어를 하는 젊은이만이 표준어를 사용하지 않고 광둥어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조산 지역은 더욱 심각하다. 많은 경우, 우리는 표준어로 한 사람의 이름을 부르고 성어를 할 수 밖에 없다. 나는 중학교 때' Wu zù' 라는 우스꽝스러운 조산 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 결국' 모욕' 으로 밝혀졌다! 우리 젊은 세대는' 모욕성' 의 조산어 발음' BH ZK' 도 알아듣지 못하고' 반함조산어' 로만 표현할 수 있다! 비록 조산방언은 발전 중에 공자 정조를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점차 표준어에 접근하여 민남어 정조보다 표준어에 더 가깝고, 또한 우리 학생들이 북방으로 여행하는 데 더 유리하다. 또한 만다린을 홍보하는 것은 잘못이 아닙니다. 내가 방금 대중화에 반대한다고 말한 것이 아니라 일종의 방언으로 순수해야 한다. 우리의 현재 조산 청년처럼, 몇 마디 조산 말을 하면 항상 몇 마디 표준어가 섞여 있어, 옛 상해와는 다르다. 외부인조차도 웃을 필요가 없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