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고대의 복성은 모두 어디로 갔습니까?
고대의 복성은 모두 어디로 갔습니까?
역사 문헌에 따르면 한족에서 유래한 복성은 약 1500 개이다.
복성과 다자 성이 사라진 원인 분석
1, 성 대신 성.
중국어는 단음절 언어입니다.
한족에서 온 복성은 기본적으로 남성의 성씨에서 나온 것이다.
구양은 가장 많이 쓰이는 복성이다. 구양 누군가가 성을 유럽으로 바꾸었다.
인구가 많은 다른 복성에는 상관들, 제갈, 사마, 하후, 단목, 사제, 봄비, 헌원, 신화, 영호도 있다.
헌원은 황제에서 나왔고 후반부는 현으로 바뀌었다. 주로 하남에 분포한다.
신화는 절강에서 가장 많다.
계대는 매우 드물지만 지방지에 따르면 산시, 산둥, 하북에 분포한다.
여우는 주로 산시, 구이저우, 쓰촨, 산시에 집중되어 있다. 단일 성의 과정에서 위아래가 질서 있는 글자로 바뀌고, 새 단어와 사전을 받아들이지 않고, 각지마다 발음이 다르다. 하남 정주 등지에서' 릉' 을 읽고, 구이저우동즈와 윈난진웅은' 후' 를 읽는다. 윈난진웅, 구이저우습수, 적수, 복천, 쓰촨 충칭 등지에는 수백 명이 이 성을 가지고 있다.
하후는 주로 장시, 호남, 후베이, 광동, 쓰촨, 장쑤, 대만성을 포함한 남쪽에 분포한다.
상관은 하남, 산둥, 산시, 후베이, 호남, 강서, 절강, 장쑤, 상해 등에 주로 분포되어 있다.
몇 가지 복성: 엽공, 원관, 동방, 사공, 서문, 남관, 황보, 선옥, 전손, 이향, 오연, 연릉, 온인.
인원수가 적다: 좌추, 숫양, 공곡, 동야, 동곽, 중창, 낙정, 사구, 백리, 오마, 종정, 단간, 추연, 푸양, 2, 칠조각, 중원, 양
흉노에서 유래한 복성, 다자 성은 20 개, 현존하는 것은 5 개, 각각 후연, 우문, 혁련, 만현, 단이다.
선비의 복성과 다자성은 모두 194 개이며, 현존하는 성은 모용, 탁발, 적간, 손창, 석운오입니다.
창족에서 유래한 복성과 다자성은 23 개, 현존하는 것은 2 개, 각각 통아와 통호부이다.
고차부족에서 유래한 복성과 다자성은 35 개, 성은/Kloc-0 개, 즉 영빈법이 있습니다.
주르와 위지는 서역의 기호와 우호로부터 기원했다.
홍기러기, 호나, 자고, 모 소작의 4 대 복성은 여진에서 유래했다.
그것은 창족에서 유래했고, 마지막 단일 성은 상용샤였다. 산을 세 번 보았지만 찾을 수 없다고 한다.
현재 중국 한족이 사용하는 성은 약 3000 개로 성당 평균 40 만 명이다.
중국의 8 개 민족은 성이 없다: 위구르족, 카자흐족, 우즈베키스탄, 타지크족, 타타르족, 키르키즈족, 다이족, 브라운족.
19 개 민족은 수천 년 또는 수백 년 전에 한성을 사용했다: 조선족, 회족, 장족, 부이족, 토족, 동, 백족, 요족, 창족, 그녀의 족, 수족, 동향족, 경족,
러시아인들은 여전히 그들의 원래 성을 사용한다.
100 년 전만 해도 27 개 민족이 한족 성을 점차 사용하면서 자신의 성을 다양한 정도로 사용했다: 만, 몽, 이, 티베트, 리, 경포, 문바, 법바, 독룡족, 키안, 푸미족, 유유
복성 목록:
안릉 안평 안양
을백마, 백리, 백후, 보을, 공봉북국, 북문, 북산, 북당, 벤수, 양빈이 날씬하고 날씬해지도록 강요했다.
C 조 모 씨, 조추, 상도, 장어차가 열매를 맺지 못했다. 성양은 말을 타고, 문안에 도장을 달았다.
D 는 루다보다부다시단대 던링 5 호 지론 동방동리 동남동궁 동동향 동단동국동릉동관동육동양 동야동래두루가 모두 목단 다자를 들고 있다고 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덩링 5 호, 던링, 던링 5 호)
주르 동부
F 방뢰봉은 아버지, 남편, 남편, 부산 등의 칭호를 봉할 것이다.
G 간고당레문 고촉 Geng 상경양시아버지 시아버지 Xi 할아버지 청렴시아버지 공공산공 호공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시아버지.
H 편지 대우 한유호성호흥그구그시그보 호란은 흑지지후강후추호파 후목후황무부의 아버지까지 연거푸 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J 물관은 묵길괘기 손추강 금아 경양 990 방 수구 이국 운하 거모를 기억한다.
K 는 갈증, 허우 갈증, 댄 칸, 공통 빈 쿤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L 노양악 이비 양추 양구 양우 양원릉 양릉주 냉륜영호 유왕 하룡추로 루루루피 초입추
M 마야 맥추모예 미그미 모예모모이모태 만상장, 무용목문목이. (《・・・・・・・・》)
N 남궁 남국 남문남영
오후 오양아
P 문 분지는 펑조, 평령, 평녕, 못생긴 종, 고체양이 되었다.
Q 칠조각의 괴짜, 어머니, 어머니, 심지어 기련의 구걸조, 7 리의 천대근숙, 청양추치의 구릉지, 곡후, 곡도, 곡로, 곡동, 곡문, 곡음.
R 토사 교란룡이 여추에 들어갔다.
Ssagu Sangqiu Sangqiu Shangqiu 운하의 공식 shaoshu Shaozheng Shaozheng Society 북부 Shentu Shentu Shenyou Shenyou 는 돌 소의 신사, 약한 국가 신사, Sun Shuzhen 의 삼촌, Sun Shuxian 이 승진 한 언덕, Shikou Shihong
T 루대태사 서태손단태당산당 서도추통체 히동모투친투호투합투 만투투문투난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투토타투토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타
W 손왕임 소위문 임오호 오마 오오 오오 오오 오오 오우 오우 오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X 서부 서릉서기서키 서향 서주 서주 서곽시노 서궁극 양허루 하후선옥은 서안 양선추항 사구 신서우 오환추추 () 에 있다.
Y 산릉 납릉 발톱 예율 이유 은방옹문, 특히 염옥령 여추옥추우문위 지락양악 정운운운기.
Z 재보장 창어 견환은 중앙장행 중야충영 충량충리종 손중창주주 주주 () 성주양 () 주양 () 의 아버지 주양 () 주양 () 주양 () 의 아버지 ()
복성 출처:
몇 가지 출처:
봉지에서. 예를 들어, 영호씨 가문은' 백가성' 에서 이렇게 묘사되어 있다. 주조에는 위코라는 사람이 있는데, 여러 차례 공훈을 쌓고 영호에게 봉인되었고, 후세 사람들은' 영호' 를 성으로 삼았다. 예를 들어, 단락 건조 가족, Laozi 의 손자 리 종 (Li zong) 은 단락 건조 에 봉인되고, 후손은 단락 건조 를 씨로 삼는다. 또한 양추, 상관, 양통각, 이중복성도 모두 이런 상황에 속한다.
네가 사는 곳에서 오다. 예를 들어, 주조 제환공의 의사는 경성 린쯔 동곽에 살고, 후세 사람들은' 동곽' 을 성으로 삼는다. 루추, 남문, 시몬, 남궁, 푸양 등 복잡한 성씨도 거주지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것은 공식 명칭, 왕의 아버지의 말, 귀족 등급, 부계 가문에서 유래했다. 시마, 사공, 사구, 사제, 태사, 즉묵, 관치, 오마, 낙정, 좌구 등 복성은 모두 관명에서 나온 것이다. 숫양, 자양 등 복성은 왕부라는 단어에서 나왔다. 쿵, 등의 복성은 작제에서 나왔다. 숙조와 다른 복성은 모두 가문에서 왔다.
기존 성:
구양, 태사, 단목, 상관, 사마, 동방, 독고, 남궁, 완안, 온인, 하후, 제갈, 위후, 숫양, 혁련, 영대, 황보, 종정, 푸 후연, 동곽, 남문, 양혀, 미생, 공가, 공 유, 공 이순신, 양구, 공중, 공공문, 공산, 공건, 좌구, 공보, 시몬, 공조, 제
성은 한자 문화에서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다. 각 성의 기원과 행방을 연구하는 것은 재미있을 것이다.
복성의 문화적 배경은 보호되어야 하는데, 그것은 단지 역사적 현상만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