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임어당의 유머 어록
임어당의 유머 어록
2. 사람은 최악의 상황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어야 진정한 평온을 얻을 수 있다.
3. 한 사람이 이해하는 정도는 바로 그의 고난의 깊이와 같다.
4. 차라리 꽃 속의 백합을 만들지언정, 새 속의 두쥐안 만들기는 하지 않는다.
5. 노화를 늦추고 청춘을 발전시키는 첫 번째 법칙은 모든 감정상의 고민을 피하는 것이다.
6. 가을의 황혼, 혼자 소파에 앉아 담배를 피우고, 담배꽁초 흰 회색 아래의 붉은 빛을 보고, 난방을 살짝 드러내고, 마음의 감정은 푸른 연기와 함께 홀가분하고 자유로워질 것이다. 순간, 연기가 한 가닥의 가느다란 실크로 변해 서서히 사라졌지만, 그 순간 내 마음속의 심정은 세상에 억눌린 것이었기 때문에, 나는 그때의 심정을 말하지 않고, 그때의 심정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성냥을 하나 더 그어 서너 번 주문한 시가에 불을 붙이고 싶은데 흰 재가 너무 많이 쌓여서 불을 붙일 수가 없어요. 또 한 번의 가벼운 사격으로 담뱃재가 조용히 구리 난로에 떨어졌다. 그것은 내가 지금 붓으로 중국 종이에 쓴 것처럼 소리 없이 아무 소리도 내지 않았다. 그리고 다시 불을 붙였습니다. 한 송이의 구름이 안개를 삼키고 향기가 코를 찌르는 것은 마치 빨갛고 녹색에 기대어 있는 따뜻한 향과도 같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담배를 생각하고, 그 온기를 생각하고, 방 안의 흐릿한 안개를 생각하고, 가을의 의미를 생각했다.
7. 아마 모든 늙고, 교묘하고, 훈훈하고, 정교한 것들이 나에게 같은 쾌감을 줄 것이다. 예를 들어, 검은 도기 한 모금이 난로에 약한 불로 돼지고기를 끓일 때, 솥 안의 서석의 음조는 마치 사람이 타는 것을 보는 것처럼 흥미롭게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니면 20 년 된 사전이나 반세기를 사용한 책상, 거리에서 검게 그을린 구식 간판을 보거나, 모든 서예가의 힘찬 글씨를 보면 사람들은 같은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인생은 4 년과 같다. 너는 반드시 이 성숙기를 거쳐야 한다. 만약 여자가 발육이 잘되고 안순을 만난다면 서낭에서도 일정 기간 반 늙은 매력이 있을 것이다. 이는 이팔미녀가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8. 소동파는 "옛 군자는 관리가 될 필요도 없고 관리가 될 필요도 없다" 고 말했다. 꼭 벼슬을 해야 한다면, 자신의 몸을 잊게 될 것이다. 하지 않으면 남편을 잊는다. " 이것은 공자의 정치 참여 태도에 대한 맹자의 총결산적 결론이다.
9. 우리 국운은 다사다난한 가을이다. 국가든 개인의 생활이든 초가을의 정신에 이를 것이다. 그동안 녹색은 노란색과 갈색 사이에 끼어 있었고, 슬픔은 기쁨 사이에 끼어 추억 사이에 끼였으면 좋겠다. 인생의 이맘때 봄의 순수함은 이미 추억이 되었고, 여름의 울창한 메아리는 계속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생활을 기대한다. 문제는 어떻게 성장하느냐가 아니라 성실하게 사는 방법, 열심히 노력하는 방법, 남은 귀중한 시간을 즐기는 방법, 체력을 낭비하는 방법, 체력을 보존하고 겨울을 준비하는 방법에 있다. 자각은 이미 일정한 경지에 이르렀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이 추구하는 목표를 찾았다. 나도 의식적으로 약간의 성적을 거뒀는데, 이는 과거의 휘황찬란함에 비하면 보잘것없지만, 소중히 여길 만하다. 가을이 여름의 휘황찬란함을 잃은 것처럼, 여전히 추위를 견디는 인성을 유지하고 있다.
10, 가을의 구름을 보니 생활이 너무 붐비지 않아 텅 비어 있을 수밖에 없었다.
1 1. 나는 다른 사람들처럼 도덕적 인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신다면 우리 엄마의 반이 넘었다면, 나를 지옥에 보내지 않을 것이다. 내가 천국에 갈 수 없다면 지구도 멸망할 것이다.
12, 인생은 익살극과 같다. 때로는 참여하는 것보다 앉아서 미소를 짓는 것이 낫다.
13. 현자는 책을 읽고 생활을 경험한다.
14, 중국인의 총명함이 정점에 이르렀지만, 오히려 총명한 해를 보고 은퇴하여 자신의 어리석은 사람과 다른 사람을 온전하게 유지했다. 그는 매우 총명하여 모든 것을 꿰뚫어 보았기 때문에' 하는 것' 과' 하지 않는 것' 사이에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것을하는 대신, 그것은 효과가 없습니다. 왜 내 삶을 지지하지 않는가? 그 결과, 중국의 문명은 이동에서 정으로, 퇴진을 진으로, 수비를 수호하고, 정적을 화합으로 하여, 진취보다는 견지를 강조하고, 전쟁보다는 평화를 강조하는 문명이 되었다.
15, 한 사람의 운명은 그의 과거와 현재의 행동에 따라 결정된다.
16, 아무도 옳고 그름이 없다. 오직 한 가지만이 옳다. 그것이 진리다. 그것은 최고다. 그러나 아무도 최고가 무엇인지 알지 못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혜명언) 지존도는 변하지 않는 물건이지만, 마침내 원물은 변하지 않았다.
17, 소동파 사건은 똑똑하고 작은 일은 혼란스럽다. 그러나 인생은 종종 많은 작은 일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큰일은 매우 적고 오래간다.
18, 사랑은 영원히 아물지 않는 상처입니다. 여자가 다른 사람을 사랑할 때, 반드시 자신이 무엇을 잃었다고 느낄 것이다. 그것은 그녀의 마음속의 일부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그래서 그녀는 자신의 영혼의 잃어버린 부분을 찾아다녔는데, 찾지 못하면 불완전하고 조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어야 처음처럼 온전하게 될 수 있다. 그러나, 일단 한 사람의 천자가 떠나면, 그는 그가 가져간 그 부분을 잃었고, 그리고 그는 그의 천자와 다시 만날 때까지 더 이상 평온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9, 진지한 우정은 결코 특별하게 표현되지 않는다. 진정한 좋은 친구는 서로 소통할 필요가 없다. 서로의 우정을 신뢰하기 때문에 아무도 아무것도 쓸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헤어진 지 1 년 후, 우리는 다시 만났고, 우정은 여전하다.
20. 중국에서 많이 배우고 많이 배우면 세계에서 일이 적을 때이다. 슬기로운 동포 한 명 더, 즉 국가 대사가 어둡고 달콤한 나라에 들어갔을 때, 온 나라가 코고는 소리로 날이 밝을 때까지 잠을 자고, 어리석게 늙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국인민은 모두 성현이 가장 좋은 계획이지만, 아무도 어리석지 않다. 온 나라가 눈앞의 손해를 보는 영웅을 먹지 않고, 손해를 볼 약자가 없는 것이 국가의 행운이냐? 나라의 행운입니까?
임어당이 유머러스하면 2 1, 교육이나 문화의 목적은 지식감상과 행동상의 좋은 표현을 양성하는 것이다. 교양 있는 사람이나 이상적으로 교양 있는 사람은 반드시 학문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 자신이 애증하는 사람을 안다. 자신이 무엇을 사랑하는지, 무엇을 미워하는지 아는 것은 지식의 맛을 맛보는 것이다.
2. 중국의 가장 숭고한 이상은 한 사람이 인간 사회와 생활에서 벗어나지 않고 원래의 행복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3. 독서인만이 지식의 보물을 알고, 독서인만이 역사와 법률을 알고, 독서인만이 고소장에서 글을 교묘하게 써서 한 마디로 사람을 죽이는 방법을 안다.
4. 자신의 말로 말하면, 그의 과거 생활에 대한 태도는 줄곧 미움이었다. 악에 대해 말하자면,' 파리처럼 먹고 뱉는다' 는 것이다.
5. 인생에는 반드시 어리석음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미련은 여러 가지가 있다. 돈을 위해서든 부를 위해서든 사랑을 위해서든 낚시를 위해서든.
6. 세상에 우리가 경계해야 할 것이 있다면 그것은 종교도 학문도 아니고 먹는 것이다.
7. 나는 항상 삶의 목적이 진정으로 삶을 즐기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우리는 죽고, 결국 촛불처럼 꺼지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안다. 이것은 우리를 진정시키지만 조금 우울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을 시적으로 가득 채웠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우리는 생명이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현명하고 정직하게 살기로 결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직명언)
8. 한 사람을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그가 여가 시간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보면 된다.
9. 인생은 살아 있다. 때로는 다른 사람에게 미소를 짓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다른 사람에게 미소를 짓기도 한다.
소동파에 관해서는' 기' 라는 글자를 회피할 수 없다. 모든 문학 평론가들은 맹자가 말하는' 기' 라는 글자로 소동포의 인격을 요약해야 하기 때문이다. "가스" 는 보통 글자로, 내 마음속의 가스, 가스, 분위기, 신, 힘, 움직임, 노여움이다. 맹자에게서' 기' 는 철학적 개념으로, 퍼거슨의' 원기' 와 비슷하며 인격의' 원기' 이다. 위인과 일반인을 확연히 다르게 만드는 것은 종종 정력과 활력의 차이다. 맹자의 철학에서' 기' 는 거대한 도덕적 동력이다. 혹은 더 간단하게 말하자면,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고, 타고난 선과 정의를 추구하는 고상한 정신이다. 사람이 세상에 살면, 이' 가스' 는 영양의 배양으로 인해 강해지거나, 그것의 감소로 인해 약해질 수 있다.
1 1. 어떤 사람이 의무감을 가지고 읽는다면, 그는 독서의 예술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강제적인 목적으로 읽는 이런 방식은 상원의원이 연설을 하기 전에 서류와 보고서를 읽는 것과 같다. 이것은 독서가 아니라 상업 보도와 뉴스를 구하는 것이다. 따라서 황고모의 말에 따르면, 개인의 용모의 우아함과 말투의 정취를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독서만이 칭찬할 만한 독서 방법이다. 이런 우아한 외모가 분명히 체미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12, 삶의 목적은 순수하고 건전하게 삶을 즐기는 것이다.
13, 큰 도리를 말하는 사람은 이미 손해를 입었다. 그것이 장애임을 증명하려고 하는 사람은 누구나 그것을 왜곡할 것이다. 누가 그것에 간판을 붙이면, 학파를 인정하면 오히려 그것을 죽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학파, 학파, 학파, 학파, 학파, 학파) 그것을 믿는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누구나 그것을 묻을 것이다. 그래서 하나의 진리는 체계가 세워졌을 때 이미 세 번 죽고 세 번 묻혔다.
14, 중국 문화의 최고 이상은 언제나 지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철학적 인생관을 가진 사람이다. 이런 철학은 너그러운 비웃음 속에서 평생을 보내고 명리의 유혹에서 벗어나 결국 운명이 그에게 부여한 모든 것을 받아들이게 하는 넓은 가슴을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이런 철학적 태도는 또한 그에게 일종의 자유감, 야생의 사랑, 그리고 그의 그런 도도한 냉막 태도를 주었다. 이런 자유로운 의식과 담담한 태도가 있어야 한 사람이 깊고 열정적으로 생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15 소동파는 민간에 귀속되면 마치 물범처럼 보인다. 육지에서 지느러미와 꼬리를 끌고 있는 물범은 반 물개에 불과하다.
16, 행복: 첫째, 집 침대에서 자요. 두 번째는 부모님이 만든 밥을 먹는 것이다. 셋째는 사랑하는 사람이 너에게 감언이설을 듣는 것이다. 네 번째는 아이들과 게임을 하는 것이다.
17. 가치 있는 학자들은' 연마' 가 무엇인지,' 고학' 이 무엇인지 모른다. 그들은 책을 좋아해서 참지 못하고 읽는다.
18, 자신의 진정한 뜻을 말하면 세상에 공감하는 사람이 있는 것 같아요.
19, 문장 은 책상 의 풍경, 풍경 은 땅 의 문장 이다.
20. 즐기는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이다.
임어당의 유머러스한 단어는 3 1 이다. 세상에 지기가 있으니 너는 그를 미워하지 않아도 된다.
2. 지혜로운 사람은 책을 읽고 생활을 경험합니다.
지혜의 가치는 사람들에게 자조를 가르치는 데 있다.
즐기는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이다.
5. 생활 속의 큰 사기꾼은 두 개가 아니라 세 가지: 명성, 이윤, 권력.
6. 문명은 사랑의 방식을 바꿀 수 있지만, 결코 사랑을 말살해서는 안 된다.
7. 여자가 가장 아름다울 때는 요람 앞에 서 있을 때이다.
8. 인생은 살아 있다. 때로는 다른 사람에게 미소를 짓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다른 사람에게 미소를 짓는 것도 아니다.
9. 예술작품 중 가장 의미 있는 부분은 기교 이외의 인격이다.
10, 외국에 있는 인물상, 보통 아기를 안고 베개에서 자는 게 웃길 때.
1 1. 자신의 진정한 뜻을 말하면 세상에 공감하는 사람이 있는 것 같다.
12, 한 사람을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그가 여가 시간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보면 된다.
13. 삶을 즐기기에 가장 적합한 이상적인 인물은 열정적이고, 근심이 없고, 두려움이 없는 사람이다.
14, 한 사람이 철저히 이해하는 정도는 정확히 그가 겪은 고난의 깊이와 같다. --린 유탕 "우리 나라와 우리 국민"
15, 나는 나만의 자유를 가져야 하고, 나만의 용기가 있어야 한다. --린 유탕 "내 소원"
16,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 비싸지 않고 호화롭고 간결하다. 비싸지 않고 부유하며, 비싸고 우아하다. 비싸지 않고, 비싸고, 비싸고, 적당하다.
17, 인발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사람은 항상 극히 드물다. 이 세상에서 삶에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사람도 드물다.
18, 돈은 비천한 사람을 파괴할 수 있고, 고귀한 사람을 용감하게 만들 수 있다. -린 유탕 "왜 나를 위해 에세이를 봉사하지 않니?"
19, 밋밋하고 기상천외한 것이 응용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고, 하늘과 땅 사이의 글이 될 수 있다. --린 유탕 "린 유탕 산문"
20. 노화를 늦추고 청춘을 발전시키는 첫 번째 법칙은 모든 감정상의 고민을 피하는 것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2 1, 모든 과학적 진보는 이런 호기심에 신경을 쓴다. 호기심이 재미있어서 과학 발명은 이 재미있는 단어에 의존한다.
22. 우리는 편안하고 캐주얼한 생활 태도를 취할 수 있다. 우리는 이 세상의 영주객이 아니라 지나가는 나그네일 뿐이다.
23. 일반인은 이런 속세 생활의 즐거움을 체득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생활을 사랑하지 않고, 생활을 평범하고, 판에 박히고, 재미없게 만들기 때문이다.
24. 학자는 독수리와 같다. 그는 먹은 음식을 토해 새에게 먹이를 준다. 사상가는 누에와 같다. 그가 토한 것은 뽕잎이 아니라 실크였다.
25. 생활의 지혜는 점차 중요하지 않은 불순물을 명확히 하고 걸러내는 동시에 가장 중요한 부분인 가족, 생활문화, 자연의 즐거움을 유지하는 데 있다.
결혼은 조각 된 보트와 같습니다. 네가 어떻게 감상하는지, 어떻게 배를 탔는지 봐라. --린 유탕 "우리 나라와 우리 국민"
27. 우리 사상의 자유를 박탈하는 것보다 더 큰 강도 범죄는 세상에 없다. --린 유탕 "삶의 예술"
28. 행복: 첫째, 집 침대에서 자요. 두 번째는 부모님이 만든 밥을 먹는 것이다. 셋째는 사랑하는 사람이 너에게 감언이설을 듣는 것이다. 네 번째는 아이들과 게임을 하는 것이다.
결국, 우리는 진정으로 아는 사람만 알 수 있고, 우리도 진정으로 좋아하는 사람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뿐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30. 이상중의 사람은 완벽한 사람이 아니다. 보통 사랑받고 도리를 따지는 사람일 뿐, 나는 단지 그것에 접근하려고 노력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