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당발 사전은 언제 출판되었습니까?
당발 사전은 언제 출판되었습니까?
요약
한자의 역사는 현존하는 고대 문헌 기록과 확인된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다문구 문화는 도문에서 적어도 5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자의 기원의 역사는 중국 고대 문명의 역사의 시작이기 때문에 우리는 보통 한족이 5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고고학과 문헌에 따르면 한자는 신석기 시대 양사오 문화시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기원전 4000 년과 기원전 2000 년경에 문자 축적 단계에 접어들면서 상대가 상당히 체계적인 문자 체계를 형성했다.
한자의 이름은 한족과 한나라의 이름을 따서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한자이자 가장 널리 전해지는 한자이다.
한자 수천 년의 진화 과정에서 많은 차이가 나타났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1950 년대 전문기구는 한자의 모양, 음, 의미를 규범화하여' 간체자' (50 년대 이전의 한자는 일반적으로' 번체자' 라고 불림) 라고 불렀으며,' 신화사전',' 현대한어사전' 등의 공구서와 함께 간체자와 번체자를 보급하였다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는 중국어 간체를 사용하지만 홍콩, 마카오, 대만 지역에서는 여전히' 중국어 번체' 를 사용한다.
한자는 비병음 문자이며, 쓰기와 병음 문자에 뚜렷한 차이가 있으며, 중국의 이웃 나라에서도 큰 변화가 일어났다. "한자" 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중국어 간체 문자: 중국어 문자
병음: 한자
영어: 한자
일본어: 한자 (무슨 소리)
한국어: 한 지아
베트남어: Trung Qu Ta nhan v Xuan
독일어: 중국어
러시아어: 그리고, 또,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프랑스어: 카라트 치누아어
폴란드어: 친스키 즈나크
덴마크어: kinesisk tegn
필리핀어: Intsik karakter
포르투갈어: 카라트 친네스
그리스어: κ ν ν ν α ρ ρ ρ ρ ρ ρ ρ ρ ρ ρ ρ ρ ρ ρ ρ ρ ρ ρ ρ ρ ρ ρ
이탈리아어: Carattere Cinese
인도네시아어: 시나 카라크트
헝가리어: 케나이 카라크트
핀란드어: 키네라인 m erki
한자의 다섯 가지 기원
언어가 있으면 인류는 지식을 축적하여 문화를 형성할 수 있다. 문자를 사용하면 언어를 기록하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언어는 사람과 동물을 구분하고, 문자는 인류 사회의 원시 단계와 문명 단계를 구분한다. 글쓰기는 시간과 공간의 언어 제한을 깨고, 언어를 먼 곳으로 전파하며, 언어의 교제 기능을 확장한다.
한자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학설이 있는데, 이를테면 매듭설, 팔괘설, 후투로서설, 창호조자설, 그림설 등이 있다.
한자의 기원
창호 조자의 오래된 전설에서 65438000 여 년 전 갑골문의 발견에 이르기까지 중국 학자들은 한자의 기원에 대한 신비로운 베일을 벗기기 위해 노력해 왔다.
한자의 기원에 대하여 중국 고대 문헌에는' 결끈설',' 팔괘설',' 그림설',' 서예계약설' 등 여러 가지 설이 있다. 고서도 한자를 창조한 황제 사관 창호의 전설을 보편적으로 기록하였다. 현대학자들은 체계적인 글쓰기 도구가 한 사람이 완전히 창조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만약 창호가 정말로 존재한다면, 그는 텍스트 주최자나 출판사여야 한다.
"피" 는 형태와 회의 단어입니다. 형성자의 관점에서 볼 때' 피' 자 왼쪽의' 옷' 자는 이불이 옷의 범주에 속한다는 것을 나타내고, 오른쪽의' 피' 자는 조자시대의' 피' 자음과 비슷하며, 이 글자의 발음을 나타낸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 와' 피' 는 글자를 아는 관점에서 볼 때 가죽으로 만든 옷은' 이불' 이다. 이불의 본의는 일종의 작은 이불을 가리킨다. 후대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은 이불의 원시적 의미에 기초하여' 고난' 의 의미를 확장시켰다.
1. 매듭 이론
북위 본기사' 는 북위 선민이' 사냥은 업으로, 간략은 풍속으로, 간략은 변으로' 라고 말했다. 글이 아니라 나무를 조각하기 위해 줄을 묶는다. " 원시 사회의 부족이나 중국의 일부 소수민족을 기록했다. 문자가 나오기 전에 전쟁, 사냥, 연맹, 선거, 축하, 결혼, 출생, 질병, 재난과 같은 크고 작은 사건을 노트로 기록했다.
과거에 일부 학자들은 이경의 말에 따르면, "고대에는 매듭을 다스렸고, 나중에는 성현들이 책과 행동을 쉽게 사용하고 수백 명의 관원을 관리하며 모든 사람을 관찰했다" 고 한다. "문자는 매듭에서 기원한다" 고 추정된다.
2. 잡담
공안국의' 상서' 서문 (이것은 위조품이지만 연대는 오래되었다) 은 "고대 인민들은 Xi 가문의 왕을 사랑했고, 그들은 줄을 묶는 정치를 대체하기 위해 가십을 그리고 책 계약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래서 그들은 문학책에서 태어났다" 고 말했다.
"이 간웨이자" 는 "간괘" 는 논자의 고문이라고 생각한다. Kungua, 고대 한자; 점, 불의 고대 한자를 떠나라. 칸구아, 고대 중국 물 단어; \ "바다 구아 \", 바람 단어 고대 중국; 점술과 천둥 치는 고대 문자; 부르고뉴 구아, 산 단어 고대 중국; "대괘", "택자 고문".
3. 호두로가 말했다
"변화의 책": 강은 그림을 그리고, 로는 책을 만들고, 성인은 책을 만든다.
"하투옥판": 창호 () 는 황제 () 로, 첫 항남 () 은 양정산 (), 면원수 (), 승서 () 를 만들어 가르친다.
"그림" 과 "책" 은 할로에서 온 것인데, 얼마나 신비로운가! 신비주의는 이 이론의 주요 특징이다. 헛수고로 그림과 책으로 이해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역경>,' 상서' 로 이해할 수 있다.
사해'' 하도의 책' 에서' 부' 에서 용마 한 마리가 황하에서' 하도' 를 가지고 나타났다고 한다. 거북이가 낙수에서 나타나' 낙서' 를 가지고 다닌다. 복희는 이' 그림' 과' 책' 에 근거하여 가십을 그렸는데, 이것이 바로 나중에' 주역' 의 원천이다. 우 그가 홍수를 다스릴 책임이 있다고 말했을 때 천제는 그에게' 상서 홍범 구역' 을 주었고, 유신은' 홍범' 이 실전의 책이라고 생각했다.
이 이론의 베일을 벗기면 진정한 핵심은 산수이며' 구궁' 알고리즘과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이른바' 구궁' 은 진웨이 가문에게 팔괘와 중앙, 즉 9 ('5' 는 중앙에 위치하며 오행과도 연결될 수 있다) 이다. 점성술사의 눈에는 가로, 세로, 경사, 가산 숫자가 항상 15 입니다.
4. 창호 조자 이론
전국 시대에는' 창호 조자설' 이 유행했다. 여씨춘추 군수' 는 "창호는 책이고 후직은 농작물이다" 고 말했다. 순자와 한비자도 기재되어 있다. "화이난자 수무훈" 평론은 매우 높다: "창호", "태어날 때부터 책을 안다." 진나라와 한 시대가 되자 이 전설은 더욱 유행했다. 허신 [3] "설문해자서": "창호 초서, 표지를 상형자로 삼다."
창호는 도대체 누구입니까? 전설에 의하면 그는 황제의 역사학자이고, 황제는 고대 중원 부족 연맹의 지도자라고 한다. 사회가 대규모 부족 연맹 단계에 들어서면서 연맹 간 외교 업무가 잦아지면서 모든 연맹이 누리는 교류 부호를 구축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해 * * * 수집 및 정리 작업이 역사학자 창호에게 맡겨졌다.
송대 순화년 동안 유명한 서예집' 순화정첩' 이 있었는데, 그중에는 5 권 28 자의 고전서가 실려 있는데, 전설은 창호가 쓴 것이라고 한다.
확립 된 한자 시스템은 국민의 장기적인 실험과 시도를 거쳐 점진적으로 개선되며, 결코 한 사람이 만든 것이 아니다.
5. 그림 이론
현대학자들은 한자가 실제로 원시 그림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출토 문물에 조각한 인물들은 아마도 글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기원전 4000 년경에 산시화현 후초촌 유적지와 신석기 시대 양사오 문화 채도분 (성질은 이곳의 원시 씨족의 휘장, 당시 모계 씨족 사회가 부계 씨족 사회로 전환하는 단계에 있었다) 에서 출토되었다. 고대 한자의 "새" (상승) 와 "위" (하강) 와 매우 비슷한 네 가지 새모양 패턴이 있다. 설문' 은' 위' 가 짧은 꼬리새의 총칭이라고 말한다.
Xi' an 반포 유적지 Yangshao 문화 도자기 냄비와 상 왕조 후기 청동기의 물고기 모양의 패턴이 생생합니다. 그들을 고대 한자의 일부' 물고기' 와 비교하면, 그 유사성은 한자가 원시 사진에서 진화했다는 것을 믿게 하기에 충분하다.
최초의 조각 기호는 8000 여 년 전이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중국 고고학계는 은허 갑골문보다 일찍 한자의 기원과 관련된 출토 자료를 발표했다. 이 재료들은 주로 원시 사회 말기와 역사 사회 초기에 도기에 나타난 조각이나 회화 기호를 가리키며 갑골문 옥기 석기 등에 새겨진 소량의 부호도 포함한다. 그들은 한자의 기원을 설명하기 위한 새로운 근거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정주대 박사생 멘토 왕은 중국 각지의 19 고고학 문화의 100 여 개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편의 조각 부호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와 비교를 통해 중국 최초의 조각 부호가 하남 무양자호 유적지에 나타났다고 생각하는데, 지금으로부터 8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글은 가장 먼저 상대보다 성숙했다.
현재 알고 있는 은상문자자료에 관한 한, 문자전달체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다. 당시 붓으로 간체자에 글을 쓰는 것 외에 다른 주요 필기방식은 거북갑과 수골에 새겨져 있었고, 도기, 옥기, 도주가 청동기에 새겨져 있었다. 은허 () 가 사용하는 갑골문과 청동예기 () 를 주요 전달체로 하는 상대문자자료는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성숙한 문자자료이다.
발전
한자의 진화는 갑골문, 김문, 전서, 예서, 해서체, 초서, 행서 등 여러 단계를 거쳤다. 해서체는 지금까지 널리 사용되었지만 아직 완전히 정형화되지는 않았다.
한자는 고대 필기단계에서 한대 이전에 있었다. 더욱 생동적이다.
전국 문자: "제후가 당도할 때, 군과 통일되지 않고, 악예악이 자신을 해치고, 모두 그 경전에 귀속한다." "장소가 다르고, 차에 그려진 궤적도 다르고, 법도 다르고, 옷도 다르고, 글도 다르고, 글도 다르다." 그것은 강한 지역성을 가지고 있다.
진문과 한자 발전의 주류.
6 국 문자는 지역차이가 크며 한자의 발전 궤적을 반영하지 않고 지류 문자다.
갑골문 1
갑골문은 주로 중국 상대 말기 (14- 1 1 세기) 왕실의 새겨진 (또는 쓴) 거북갑과 수골에 있는 은허 갑골문을 가리킨다. 그것은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되고 체계가 비교적 완전한 고대 문자이다.
갑골문은 중국의 오래된 글자로, 현대 한자의 초기 형식으로 여겨지며, 때로는 한자의 일종으로 여겨지기도 하고,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성숙한 문자이기도 하다. 갑골문은 문기, 거북갑, 거북수골이라고도 불린다. 갑골문은 매우 중요한 고대 문자 자료이다. 대부분의 갑골문은 은허에서 발견되었다. 은허 () 는 허난성 안양시 북서부의 소툰촌, 화원장, 후가장 () 에 위치한 유명한 은상 유적지이다. 이곳은 상조 말기 중앙왕조의 도성이 있던 곳이어서 은허라고 불린다. 이 갑골문은 기본적으로 상조 통치자의 점술 기록이다. 상조 통치자는 열흘 안에 재난이 있을 것인지, 비가 올 것인지, 농작물이 좋은 수확을 거둘 것인지, 전쟁이 승리할 것인지, 귀신에게 희생을 바쳐 출산, 질병, 꿈 등을 점치는 등 귀신의 의지와 좋은 일과 나쁜 일을 이해해야 한다. 점술에 쓰이는 재료는 주로 거북이의 복갑, 등갑과 소의 견갑골이다. 일반적으로 갑골문의 뒷면에 작은 구덩이를 파거나 드릴하여 점술을 한다. 이런 작은 구덩이는 갑골문 전문가에 의해' 드릴' 이라고 불린다. 점술을 할 때 이 작은 구덩이들을 가열하면 갑골문 표면에 균열이 생길 수 있다. 이런 균열을' 전조' 라고 부른다. 갑골문의' 점술' 이라는 단어는 마치 표지와 같다. 점술에 종사하는 사람은 점술의 다양한 모양에 따라 운의 좋고 나쁨을 판단한다. 은상시대의 갑골문에 따르면 당시 한자는 이미 완전한 중국어 쓰기 시스템으로 발전했다. 발견된 은허 갑골문에서 글자 수는 이미 4000 자 정도에 달했다. 그중에는 손가락, 상형 문자, 의의자, 그리고 많은 상형자가 있다. 이 단어들은 외관상으로는 우리가 사용하는 단어와 매우 다르다. 그러나 구사법으로 볼 때, 양자는 기본적으로 같다.
조사 결과 갑골문은 약 654.38+0 만 5 천 조각, 4500 여 자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갑골문은 정치 군사 문화 사회 관습뿐 아니라 천문학 역법 의학 등 과학 기술까지 포함하여 상대 사회 생활의 여러 부면에 대해 매우 풍부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갑골문에서 인정한 약 1500 자를 보면 이미' 상형, 뜻, 형성, 지물, 전주, 차용' 방법을 갖추고 있어 중국 문자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중국 상대와 서주 초기 (기원전 16 년경 ~ 기원전 10 년경) 거북갑과 수골을 기반으로 한 문헌. 이것은 알려진 중국어 문헌의 가장 빠른 형식이다. 갑골문에 새겨진 글은 이전에는 문기, 갑골문, 갑골문, 거북판, 은허 등으로 불렸다. 현재 그것들은 통상 갑골문이라고 불린다. 미신 때문에 상주제왕은 거북갑 (거북갑에서 흔히 볼 수 있음) 이나 수골 (소 견갑골에서 흔히 볼 수 있음) 을 이용해 점을 치고 점술 관련 사항 (예: 점술 시간, 점술자, 점술 내용, 점점 결과, 검증 등) 을 조각했다. ), 그리고 왕실 역사가가 서류재료로 보존한다 (갑골문 파일 참조). 점술 비문 외에도 갑골문의 제물에는 잊을 수 없는 명문이 있다. 갑골문의 공헌은 천문학, 역법, 기상, 지리, 국가, 족보, 가족, 인물, 관원, 정복, 감금, 농업, 축산, 사냥, 교통, 종교, 제사, 질병, 출생, 재난 등을 포함한다. 중국 고대, 특히 상대의 사회역사, 문화, 언어를 연구하는 것은 매우 소중한 직접적인 자료이다.
2. 김문
청동기 비문은 은주 청동기에 주조된 문자를 가리키며 종정문이라고도 한다. 상주시대는 청동기 시대였다. 그중 정령은 예기의 대표이고, 시계는 악기의 대표이며,' 종정' 은 청동기의 대명사이다. 따라서 종정문이나 금문은 청동기에 주조하거나 조각한 비문을 가리킨다.
청동은 구리와 주석의 합금이다. 중국은 하조에서 청동시대에 접어들면서 구리의 제련과 청동기의 제조가 매우 발달했다. 일주일 전만 해도 구리는 금이라고도 불렸고, 청동기의 비문은' 청동비문' 이나' 상서로운 문자' 라고 불렸기 때문이다. 이런 청동기에 종정에는 글자가 가장 많기 때문에 과거에는' 종정문' 이라고 불렸다.
김문의 응용시간은 약 1200 년, 상대 초기부터 진멸육국에 이르기까지 약1200 년이다. 용경의' 금문차별' 에 따르면 청동기에는 3722 개의 비문이 있는데, 그 중 2420 개는 식별할 수 있다.
청동기의 비문은 글자 수가 다르다. 기억의 내용도 크게 다르다. 주요 내용은 대부분 조상과 왕후의 공적을 찬양하는 동시에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유명한 털은 497 자로, 광범위한 범위와 당시의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3. 대박
석고문 대표는 현재 주선왕 태사환이 쓴 책 한 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그는 원래 글의 기초 위에서 개혁을 진행하였는데, 석고에 새겨져 이름을 얻었다. 그것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최초의 석각 문자이며 석각의 원조이다.
그것은 서주 말년에 시작되었고, 춘추전국시대에는 진나라를 여행했다. 글꼴은 진 전서의 글꼴과 비슷하지만 글리프의 구성이 겹칩니다.
4. 작은 인감
작은 인감은 일명 "진 인감" 이라고도 한다. 진나라 때 리스는 문자를 통일하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이를 작은 인감이라고 한다. 진나라 때. 모양이 길고 가지런하여 대천에서 진화해 왔다. 동한 허신' 설문해자서' 는 "진시황이 천하제일인데 ... 하지만 그는 진문과 어울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리스는' 창호' 를 썼고, CZ 는 조고가' 애력' 을 썼고, 태사는 후무정이' 박학록' 을 쓰게 했다 오늘의 유적 (랑야대 석각) 과 태산석각' 은 모두 작은 인감의 걸작이다. 진권각의 전서는 리스가 쓴 것이라고 한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문자가 같은 언어, 자동차가 같은 궤도를 달리고 있다' 는 정책을 시행했다. 도량형 통일 정책은 재상 리스의 보살핌을 받았다. 진나라가 사용한 원시 전서를 기초로 단순화하고, 다른 6 개국의 이체자를 취소하여 통일된 한자 쓰기 형식을 만들었다. 그것은 중국에서 줄곧 서한말년까지 유행했다가, 후에 점차 예서로 대체되었다. 그러나 그 아름다운 글씨체로 인해 서예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 획이 복잡하고 형식이 고아하기 때문에, 우여곡절, 인감, 특히 위조 방지가 필요한 공인은 봉건 왕조의 붕괴와 현대의 새로운 위조 방지 기술의 출현까지 인감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강희사전' 의 모든 글자도 전서로 표기되어 있다.
5, 초서
한자의 한 가지 스타일. 그것은 한대에 형성되어 예서의 기초 위에서 쓰기 편의를 위해 진화한 것이다. 조장, 조금, 광초가 있습니다. 조창필의 변화는 규칙적으로 따라야 한다. 예를 들면 송강판 삼국오의' 급장' 과 같다. 오늘 풀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유창하며,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왕희지의' 초월' 과 진대의' 득시' 가 있다. 광초는 당대에 나타나 장욱과 회소를 대표해 실용성을 완전히 벗어난 예술 창작이 되었다. 그 이후로 초서는 서예가에게만 모사되었다. 대표작으로는 장욱의' 복통첩', 회소의' 자서전첩' 등이 있다. 초서는 쓰기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서체이다. 그것은 한초에 시작되었다. 당시' 조리', 즉 조잡한 예서였으며, 점차 발전하여 예술적 가치가 있는' 조장' 을 형성하였다. 한말, 장지는' 조장' 을' 현대초' 로 바꾸었고, 문자 스타일은 일거에 형성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장욱과 회소는 획이 연속적이고 글리프가 변하는' 광초' 로 발전했다.
6. 행서
해서체와 초서 사이의 서체로, 초서나 초서라고 할 수 있다.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필법은 초서처럼 난잡하지도 않고 해서체로 단정할 필요도 없다. 오픈법은 초서예보다 많은데, 이를' 오픈' 이라고 한다. 초서예는 모듈법보다 많은데,' 초서' 라고 불린다. 행서는 대략 동한 말년에 생겨났다. 대표 인물:' 이왕': 왕희지와 왕헌지.
7. 예서
예서는 기본적으로 전서에서 진화한 것으로, 주로 전서의 원형 획을 네모난 주름으로 바꿔 쓰는 속도가 더 빠르며, 나무판에 물감으로 쓸 때 동그란 획을 그리기 어렵다.
예서는 일명 "예서" 와 "고서" 라고도 불린다.
8. 해서체
해서체는 예서나 진서라고도 한다.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평평하며, 모형으로 쓸 수 있어 이름이 붙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동한 때부터 시작하다. 유럽체 (당 구양고), 유체 (당-우세남), 안체 (당-안진청), 유체 (당-류공권), 조체 (송원-조맹기) 와 같은 유명한 해서체 작가가 많다
특성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 중 하나이며 사건을 기록하는 문자 기호이다. 형식적으로는 한 그래픽에서 획으로 구성된 사각형 기호로 점차 바뀌기 때문에 한자는 일반적으로' 네모난 글자' 라고도 불린다. 상형 문자 (표의문자) 에서 음성과 의미적 의미를 겸비한 표기로 바뀌었지만 전체 시스템은 여전히 표의문자다. 따라서 한자는 집합상, 음, 의리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특징은 세계 글쓰기에서 독특하기 때문에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한자는 중국 수천 년 문화의 진귀한 보물이자 우리 일생의 훌륭한 스승이자 모든 사람의 정신적 고향이다. 한자는 종종 우리의 기묘하고 대담한 연상을 불러일으켜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1, 병음 문자
오늘날 세계에서 사용되는 문자 중에서 한자와 수서는 비병음 문자에 속한다. 인류 역사상 한자보다 오래된 문자에는 두 강 문자와 이집트 성서 문자가 포함되어 있지만, 그들은 이미 멸종되었기 때문에 한자는 가장 오래된 문자이다. 세계에서 사용되는 문자는 비병음 문자 (한자와 서예) 와 병음 문자 (기타 문자)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어떤 사람들은 한자가 중국의 5 대 발명이자 큰 기적이라고 말한다.
현대 한자에서는 한자만 우리 조상들이 직접 만들었다. 산스크리트어 글자는 우주를 창조한 신 범천에 의해 창조되어 인류에게 부여되었지만 (당현석' 대당 서역기' 권 2 의 기록 참조), 다른 글은 다른 민족으로부터 빌려 온 것이다. 산스크리트어 글자는 고대 산스크리트어와 많은 현대 인도어와 네팔어를 철자하는 데 사용된다. 라틴 알파벳, 슬라브 글자, 아라비아 글자는 세계 3 대 알파벳계라고 불린다.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등. 라틴 문자를 사용합니다. 즉, 라틴 문자에서 빌린 것입니다. 러시아어, 불가리아어, 세르비아어 등. 키릴 문자 (또는 슬라브 문자) 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그리스 문자에서 변환된 것입니다. 라틴 자모도 그리스 자모에서 변환된 것이다. 아람 글자의 원조, 아라마 글자와 그리스 글자의 원조인 가나안 글자는 그들의 조상이 직접 창조한 것이 아니라 셈족의 문자에서 변형되었다. 이런 편지는 Sume 의 손톱 대본을 참고하여 개조했다. 못두문자는 수메르인들이 만들었고, 성서문자는 이집트인들이 만들었고, 한자는 중국이 만들었고, 중국 소수민족이 만든 수문자들은 모두 병음문자가 아니다. 4 부 중 한자와 물책만 남았고, 나머지 두 편은 이미 소멸되었다.
중국어의 또 다른 특징은 그것의 초방언과 초언어 특징이다. 언어학자들은 중국 방언을 8 대 방언 지역으로 나누었다. 한자가 없다면 중국은 이미 수십 개국으로 분열되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유럽의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루마니아어의 차이는 중국 방언의 차이보다 훨씬 작지만, 그들은 자신의 언어가' 낭만' 의 다른 방언이라는 것을 결코 인정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독립국가이기 때문이다.
한자도 국경을 초월할 수 있다. 역사적으로 베트남 한국 일본은 모두 한자로 언어를 기록했다. 일본인은 여전히 한자와 가명을 혼합한다. 일본인은 한자를 사용하는데, 또 다른 중대한 발명은 한자를 쓰고 일본어 단어를 읽는 것이다. 다른 나라들이 원한다면 그들도 그렇게 할 수 있다. 만약 그렇게 한다면 한자는 국제 공통어 기호가 될 것이다. 수학 기호처럼 의미만 표현하고 소리는 표현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2. 이점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문자이다. 한자와 중국어를 사용하는 사람은 654 억 38+06 억여 명으로 집계됐다.
한자는 여전히 사용 중인 가장 오래된 글자이다. 지금 보고 읽을 수 있는 가장 오래된 한자는 3000 여 년 전의 갑골문이다. 이것은 상당히 성숙하고 체계적인 한자이다. 세상에는 한자처럼 산전수전 끝에 젊음을 유지하는 글자가 없다. 5000 년 전 고대 이집트의 신성한 문자는 인류의 가장 오래된 문자 중 하나였다. 그러나 그것은 나중에 사라졌고, 기재된 고대 이집트 문화는 깊이 매장되었다. 수메르 설형 문자도 5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기원 330 년 이후, 그것은 또한 소멸되었다. 역사상 몰락한 유명 인물은 마야, 보로미르 등이다. 한자는 역사가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1 .. 한자는 읽기에 가장 아름다운 글자 중 하나입니다.
한자도 가장 아름다운 글자 중의 하나이다.
3. 한자는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한자는 이해하기 쉽고 관련이 있습니다.
4. 커뮤니케이션
1. 한자가 일본 문자에 미치는 영향
일본 민족은 비록 오래된 문화를 가지고 있지만, 자신의 글을 창조하는 것은 상당히 늦다. 오랫동안 그 국민들은 한자를 사상을 전파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전달체로서' 실명' 이라고 불렀다. 5 세기 초, 일본에는 한자를 차용한 병음 자모' 가명' 이 나타났다. 8 세기에 한자로 일본어 발음을 표기하는 방법은 상대적으로 고정적이었고, 그 표시는' 엽만집' 의 편찬으로' 엽만필명' 이라고 불렸다. 그것은 순수한 일본어 음성 쓰기의 기초이다. 기비 진비와 항공해 대사가 일본 한자의 최종 창조를 완성했다. 두 사람 모두 중국 당대에 오랫동안 살면서 한자에 대한 깊은 연구가 있었다. 전자는 표준 표음한자의 편측부에 따라 일본어' 가타카나' 를 만들고, 후자는 초서한자를 사용하여 일본어' 히라가나' 를 만든다. 10 세기 이래로 일본에서 가명이 유행하고 있지만 한자의 사용은 폐지되지 않았다. 오늘날 이미 세계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일본 문자는 여전히 1000 여 개의 간체자를 보존하고 있다.
한자가 한국 문자에 미치는 영향
한글은 속담이라고 불린다. 그것의 창조와 응용은 고대 북한 문화의 중요한 업적이다. 실제로 중세의 한국은 일본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글자가 없는 대신 한자를 사용한다. 신라 통일 이후 상황이 달라졌다. 당시 설총은 한때는' 관독' 을 창조했는데, 한자로 한국어 보조어와 동사를 대표해 중국어 서적을 읽는 것을 도왔다. 마지막으로 언어가 다르기 때문에 보급할 수 없다. 이조 초년 세종은 궁에 속담국을 설치해 정림지, 정삼문 등 속담을 만들었다. 중국의 음운론에 따르면 이들은 북한 음성을 연구해 1 1 모음 하나와 17 자음을 만들어 기원 1443 년에 출판하고 사용했다 그 이후로 북한은 자체 문자를 가지고 있다.
한자가 베트남 문자에 미치는 영향
10/0 세기 이전에 베트남은 중국의 한 현이었다. 진 (), 한 (), 수 (), 당 () 은 모두 이곳의 관원들이 통치하기 때문에 중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베트남 독립 이후 한자는 상류층 교류, 학교 교육, 문학 작품의 도구로 사용되어 왔다. 13 세기까지 베트남은' 남' 이라는 글자를 가지고 있었다. 자남어는 한자를 기초로 한 신조어로, 형태성자, 차용자, 문해 등으로 베트남어 발음을 표현한다. 15 세기에' 남' 자는 전국에 널리 퍼져 한자를 완전히 대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