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언제 문어문이 운을 맞추지 않았습니까?
언제 문어문이 운을 맞추지 않았습니까?
문장운은 암송과 기억에 편리할 뿐만 아니라, 작품에 리듬과 음조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압운은 시격법의 기본 요소 중 하나이다.
시인은 그들의 시에서 압운을 사용하는데, 이것이 바로 압운이다. 《시경》에서 후세의 시가에 이르기까지 압운이 거의 없다.
운을 맞추지 않는 민요는 없다. 북방 희곡에서는 압운을' 신문' 이라고도 부른다. 압운을' 참조' 라고 부른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 한 편이 압운인지 아닌지를 분별할 수 있다.
운율이 무엇인지는 그리 간단하지 않다. 하지만 ...
오늘 우리는 한어병음이 있어서 운율의 개념은 쉽게 해석할 수 있다. 시 속의 소위 운율은 대략 한어병음 중의 소위 모음과 같다.
한자가 병음 글자로 철자를 쓸 때 보통 성모와 운모가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단어 "male" 은 Gūng 로 철자됩니다. 여기서 g 는 성모이고 sūng 는 운모입니다.
이니셜은 항상 앞에 있고 모음은 항상 뒤에 있다. 동' 동',' 통',' 통',' 용',' 용',' 종',' 콩',' 정'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들의 모음은 모두 장모음이기 때문에 동음 이의어이다.
예 (1): 산은 낮에 가려지고, 바다는 금강을 배출한다. 백척간두가 한 걸음 더 나아가다. 헤론 호스텔 왕 Huan 의 예 (2): 달빛이 홀을 가득 뿌렸다. 30 일 저녁에 나는 빈랑을 땄다.
달빛' (동요) 예 (3): 기압 때문이 아니라 너의 지지 때문이다. 앤더스 리와 황위문의' 나의 자랑' 가사: 안녕하세요, 저도 좋아요. 그래서 대나무 잎 한 잔 마셔요.
죽엽청' 이라는 구호는 시와 다른 운문의 문장 끝에 동음 이의어를 자주 배치한다. 운을 맞추는 단어를 운율 발이나 운율 단어라고 한다.
압운은 시와 다른 운문의 언어 특징 중 하나이다. 그 주된 역할은 소리를 조화롭고 아름답게 하고, 부드럽고 듣기 좋은 것을 암송하여 기억 순환을 용이하게 하는 것이다.
"운" 과 "모음" 은 정확히 같은 개념이 아닙니다. 동음자란 운위가 같거나 비슷한 모음을 가리킨다. 만약 운치가 있다면, 운미는 같고, 운미는 다를 수 있다. 운율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해음과 운율의 글자를 몇 개의 운치로 나누었다. 현대 베이징 음성학의 음운학에 따르면 가장 흔한 운율은 18 운과 13 운이다. 압운 (운율, 엽운이라고도 함) 이란 압운이 같은 단어를 지정된 위치에 두는 것이다.
운부란 모음과 같은 단어를 한 부류로 분류하는 것을 운부라고 한다. 동운부의 글자는 모두 동음자이다.
어떤 시든 고금을 막론하고 압운을 요구한다. 차이점은 압운에 대한 제한이 얼마나 적고 엄격하고 넓다는 것이다. 이것도 시와 다른 문학 장르의 가장 큰 차이다.
비교적 많이 쓰이는 것은 108 평수운 ② 입니다. 압운은 시의 음악성을 증강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다. 음조가 조화롭고 기억하기 쉽도록 현대시는 운율을 매우 중시한다.
고대인들은 보통' 당운',' 광운',' 예부운',' 배문운',' 시운통합',' 시운합벽' 등 운율을 전문적으로 지도하는 공식 서적을 사용한다. 그중 남송왕문옥' 신간' 의 운율이 가장 유행한다. 이른바 108 평수운이다.
문어문은 어느 왕조부터 채택되기 시작했습니까?
1. 문어문은 중국 고대의 문어로서, 주로 선진시대 구어를 기초로 한 문어를 포함한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글을 기록하는 데 쓰이는 물품이 발명되지 않았지만, 대나무, 실크 등으로 글을 기록하는 반면, 실크는 가격이 비싸고, 죽간이 부피가 크고, 기록된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다. 대나무 한 권에 더 많은 것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중요하지 않은 글자를 삭제할 필요가 있다.
2. 나중에' 종이' 가 대규모로 사용될 때 통치계급 간에' 공식 문서' 를 사용하는 습관이 이미 정형화되었고,' 문어문' 을 사용하는 능력은 이미 독서와 문해력의 상징으로 발전했다.
3. 사람들이' 고대 중국어' 라는 단어를 사용할 때, 그것은 서로 다른 문맥에서 세 가지 다른 의미를 부여한다: 고대 중국어, 고대 중국어, 문어문. 고대 중국어는 먼저 "고대 중국어" 를 가리킨다. 우리는 고대인의 구어, 갑골문을 들을 수 없다. 갑골문 이래로 이런 오래된 중국어는 이미 약 3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4. 모든 것이 바뀌듯이 언어도 변한다. 3000 여 년 동안 중국어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학자들은 중국어 문법, 어휘, 음성의 변화에 따라 고대 중국어를 고대, 중세, 근대의 세 발전기로 나누었다. 고대는 기원전 3 세기 이전의 상주 진한시대를 가리킨다.
결론: 문어문은 왕조가 출현한 이래 이미 나타났는데, 즉 하조에서는 이미 채택되었지만 상조에서야 발굴되었기 때문에 가장 먼저 상조에서 기원한 것으로 볼 수 있다.
3. 중국의 고시는 어떻게 운을 맞추는가? 고시의 운발은 전설 속의 물건이다. 예를 들면 동, 이동, 삼하, 네 가지.' 홍루몽' 에서' 홍운과 대옥' 은 추석 야경 대련에서 13 위안을 골랐다. (수열처럼). 그리고 백해탕을 부를 때, 그들은 하녀를 불러서 마음대로 그린다.
고대에는 거의 200 곡의 동요가 있었던 것 같다. 시운은 어운과는 다르고, 시체의 운율 규칙은 매우 복잡하다. 또한 왕조와 시기마다 다른' 유행' 의 새로운 규칙이 있을 수 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고운은 매우 복잡한 물건이어서, 세 마디로 설명하기가 어렵다. 네가 편찬한 가장 많은 이름은 동요이고, 시는 부르지 않는다. 왜냐하면 많은 단어들이 아주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
고대에는 한어병음은 없었지만, 자신의 발음도 있었다. 모든 왕조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운서를 가지고 있는데, 네가 생각하는' 공용어' 와는 달리. 가장 오래된 운서는' 절운' 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광운',' 광운 재건',' 집운' 등의 책이 나왔다. 육법언의' 절운서' 가 나왔다. 따라서 이른바' 절운음' 은 남북음운과 고금의 다른 소리를 융합한' 공식' 발음일 가능성이 높다. ...
그나저나, 이른바 표준어란 북경어가 아니라' 북방 방언' 에 기반을 두고 있다. 북경인은 적고, 북경어와 북경운의 보급도는 크지 않고, 주로 베이징과 천진에 있지만, 표준어와 표준어의 차이는 상당히 뚜렷하다. 실수하지 마세요 ~ ~ ~
4. 왜 어떤 고시들은 완전히 운을 맞추지 못하는가, 즉 한두 마디가 운을 맞추지 않는가? 이 음독으로 고대 대련을 읽으면, 고대인의 수준과 수준이 법칙에 맞지 않는다고 오해하기 쉽다. 예를 들어, "물을 빨아 새 차를 끓이다. 청산을 팔아 그림을 그리다. " 만다린 4 소리에 따르면, 강물을 들이마시고 새 차를 끓인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밋밋한 밋밋한 밋밋한 밋밋한 밋밋한 밋밋한 밋밋밋한 밋밋밋한 밋밋밋밋한 밋밋밋밋밋밋한 밋밋밋밋밋한 밋밋밋밋밋밋밋한 밋밋밋밋밋밋한 밋밋밋밋밋밋밋밋밋밋밋밋밋밋밋밋한 밋밋밋밋밋밋밋밋밋밋 그렇지 않으면 우스갯소리가 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시의 의경은 사람들에게 미감을 주거나, 독자를 기쁘게 하거나, 감정을 전달하고, 마음을 고무시킬 수 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왜 시의 목소리도 미감을 주지 않는지 생각하고, 평정론이 탄생했다. 평정 이론의 고의적인 발전은 시의 기세와 의경의 발전과 확장을 어느 정도 제약했다. 그것은 원래의 의도에서 크게 벗어났다. 특히 평준화 이론은 시, 지, 사람에 따라 의견이 분분하다. 통일과 표준화가 어려워서 학습자가 어찌할 바를 모르고 배운 사람은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이것은 시와 문학에 대한 자기 폐쇄로 시와 문화의 전승과 선양에 매우 불리하다. 시의 궁극적 인 목적은 대중에게 진입하고 대중에게 봉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전통적인 불완전성 때문에 일마평천을 할 수 없다. 사람을 높이 오를 수 없다고 느끼게 하고, 보기만 해도 두려움이 생기게 한다. 시는 단지 하나의 풍격일 뿐이다. 우리는 교실로 들어가 교과서로 들어가 시험지로 들어가 교사, 학생, 심지어 대중이 즐길 수 있게 해야 한다. 이백, 왕위, 소동파, 신기질은 모두 다른 정도로 규칙적으로 나왔기 때문에 현대인들은 시의 질을 창작하거나 판단할 때 시의 리듬과 평탄도에 대해 지나치게 신중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