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가난한 사고와 부자 사고의 차이

가난한 사고와 부자 사고의 차이

가난한 사람들은 시장에 가서 음식을 살 때 항상 물건을 세 곳보다 좋아하고, 재테크에 투자할 때도 남의 말을 듣는 것을 좋아한다.

가난한 사유는 항상 진리의 끝에서 먼 곳에 서 있고, 부유한 사유는 항상 모든 방법을 다해 진리에 접근하려고 한다.

부사유는 돈을 자산에 투입하여 24 시간 그를 위해 일하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유가 부족하면 돈이 빚으로 바뀌고 24 시간 동안 돈을 위해 일한다.

가난한 사유는 부채를 사는 것을 좋아하고, 부유한 사유는 자산을 사는 것을 좋아한다.

그렇다면 자산과 부채란 무엇일까요? 양수 현금 흐름을 가져올 수 있는 것은 자산이고, 음수 현금 흐름을 가져올 수 있는 것은 부채이다.

넓은 문은 죽음의 문이고, 좁은 문은 희망의 문이며, 빈 사고는 넓은 문을 걷는 것을 좋아하고, 풍부한 사고는 좁은 문을 걷는 것을 좋아한다.

투자할 때, 가난한 사고는 수익에만 집중하고, 위험을 무시하며, 부유한 사고는 위험을 없애는 것이 이익이라고 생각한다.

사회 법칙은 가난한 사람의 사유가 신봉하는 성공 법칙이고, 부자의 사유는 자신의 법칙을 고수한다.

가난한 사유는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하고, 부유한 사유는 이야기를 엮는 것을 좋아한다.

사유가 나쁘고, 이른바 산가구라고 하는데, 천성적으로 부추를 베는 것이다. 궁사는 걱정과 불평으로 가득하고, 푸사는 감사로 가득하다.

가난한 사유는 단독으로 싸우는 것을 좋아하고, 부유한 사유는 합작으로 승리하는 것을 좋아한다.

가난한 사고는 시간을 돈으로 바꾸고, 부유한 사고는 돈을 써서 시간을 산다.

사유가 부족한 사람은 공부하기를 싫어하고, 현실에 안주하며, 사유가 풍부한 사람은 공부에 능하고, 과감하게 변화한다.

사유가 부족한 목표는 어려움보다 작고, 사유가 풍부한 목표는 어려움보다 크며, 목표는 항상 어려움을 넘어 볼 수 있다.

사유가 부족한 사람은 항상 문제 앞에서 도피를 선택하고, 사유가 풍부한 사람은 매일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가난한 사람의 사상은 폐쇄적이고 부자의 사상은 개방적이다.

가난한 사람의 사유는 낡은 관념에서 변하지 않고, 부자의 사유는 새로운 관념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전복시킨다.

궁사는 안 한다고 말하고, 부사는 행동이 하나가 된다는 것을 안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가난한 사고는 결과와 일을 보고, 부유한 사고는 추세를 본다.

가난한 사람의 사유는 부정적인 어둠을 보고, 부자의 사유는 긍정적인 햇빛을 본다.

사유가 부족한 사람은 실패에 직면하여 늘 핑계를 찾는 것을 좋아하고, 사유가 풍부한 사람은 실패한 후 늘 자신에게서 원인을 찾는다.

가난한 사람의 사고에 대한 사전에는 불가능이 가득하고, 부자의 사고에 대한 사전에는 문제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가난한 사고는 근시안적이다. 눈앞의 득실만 보고, 부유한 사고는 선견지명이 있어 일시적인 이익을 따지지 않는다.

가난한 사람의 사유로 많이 하고, 늘 속고, 부자의 사유로 많이 하고, 늘 성장하고 있다고 느낀다.

사유가 부족한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의 장점을 보고 비판하는 반면, 사유가 풍부한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발견하고 공부하는 데 능하다.

사유가 풍부한 사람은 결국 부유해지지만 사유가 부족한 사람은 3 대를 부유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