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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서예사
서예의 전성기 (진 남북조부터 수당) 에 서예 예술이 새로운 경지에 들어섰다. 전서에서 간초서, 진서예에 이르기까지 이 시기의 주류 풍격이 되었다.
대서예가 왕희지의 출현은 서예 예술을 크게 빛나게 하였으며, 그 예술적 성과는 당대에서 추앙을 받았다. 이와 함께 당대에는 여사남, 구양고, 균수량, 안진경, 류공권 등 서예가들이 등장했다.
서예에 조예가 각각 천추에 달하고, 풍격이 다양하다. 송 원 명 청을 거쳐 중국의 서예는 일종의 민족 상징이 되어 중국 문화의 심오하고 민족 문화의 영원한 매력을 대표한다.
확장 데이터:
서예사의 유명한 서체:
1, 예서
미나리와 한립을 포함한 이수는 일반적으로 전서에서 발전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글리프가 넓고 가로가 길고 세로가 짧아' 누에머리 거위 꼬리' 와' 우여곡절' 에 신경을 쓴다.
출토 간록에 따르면 예서는 진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또 정우 () 가 예서 () 로, 동한 한립 () 이 정상에 이르고, 전서 전통을 계승하고, 위진 남북조 () 를 열고, 후세 서예에 큰 영향을 미치고, 서예계 () 는' 한립당카이' 라고 불린다.
2. 해서체
해서체는 해서체, 진서, 예서라고도 한다. 그것은 예서에서 점차 진화하여 더욱 단순화되고, 더욱 수평적으로 수직적으로 되었다. "사직" 은 "모양, 직선, 본보기가 될 수 있다" 고 해석한다. 이런 한자 글씨체가 정확하다는 것은 현대에서 유행하는 필기 정자법 한자이다.
해서도 정식 명칭이다. 신당서' 성 사관에는 이탤릭가 20 명, 이탤릭가 18 명이 있다. 해서체, 정식 명칭으로 해서서수라고도 하며, 서예와 쓰기를 주관하고, 같은 기관에 나란히 열거하는데, 구체적인 분업이 다르기 때문이다. 통전 관이십이' 는 해서체 작가가 걸출한 관리라고 기재했다. 송대에는 해서체 플레이어가 없고 해서만 있다.
바이두 백과-중국 서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