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용선 경기의 죽이 사전에 있다.

용선 경기의 죽이 사전에 있다.

정월 초하루인 설날은 흔히 "설날" 이라고 불리며, 옛날에는 "대년 초일" 이라고 불렸다. 그것은 중국의 전통 민속이며,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고 서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고대에' 세배' 라는 단어의 원래 의도는 노인에게 세배를 하는 것이었는데, 여기에는 노인에게 절을 하고, 그들의 새해 복 많이 받고, 그들의 생활에 안부를 묻는 것을 포함한다. 동배의 친지들을 만난다면 우리도 그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축하해야 한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새해 축복이 보통 집에서 시작된다. 섣달 그믐날 아침, 후배가 일어나면 먼저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며 건강하고 장수하며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어른들이 예배를 마친 후에는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주어야 한다. 집안 어른들에게 세배를 한 후, 외출할 때도 웃는 얼굴로 맞이해야 한다. 서로' 돈벌이를 축하합니다',' 사계절대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등 상서로운 말을 해야 한다. 이웃, 친척, 친구들도 서로 방문하거나 술을 마시도록 초대한다.

정월 초 2, 태양과 낮이 모두 먹혔다.

한 소녀가 집에 돌아왔을 때, 그녀의 집에 조카가 있다면, 그녀의 고모는 다시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음력설 첫날 세뱃돈을 줬지만 이번에는 의미가 다르다. 이런 풍습은 조산인들에게' 주야식' 이라고 불린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것은 점심일 뿐, 딸은 저녁식사 전에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정월 초삼은' 어린 해 왕조' 로 불리며' 적견의 날' 이라고도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적견' 은' 분노의 신' 으로, 그를 만나는 사람은 재수가 없을 것이다. 그래서 중학교 3 학년은' 재수없는 날' 이라 외출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새해 셋째 날에는 사람들이 그들과 다투기 때문에 세배를 하지 않는다고 한다. 또한' 빨강' 이라는 단어는' 극심한 빈곤' 을 의미하므로, 사람들은 이날 잔치를 하지 않는다. 이는' 붉은 개' 를 불쾌하게 하고 빈곤을 가져올 수 있다.

정월 초 5 일, 속칭' 파오' 절이라고 불리는데, 민간 풍습은 이 날까지 많은 금기를 깨뜨릴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이 날은 너무 많은 사람들의 희망과 동경을 담고 있기 때문에 고대에는 만두를 먹어야 하고, 생쌀로 밥을 해서는 안 되며, 여성이 참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 등 금기가 많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연경 세시기' 는 "음력 5 월 초 5 일' 파오' 라고 하고 생쌀은 밥을 지을 수 없고, 여자는 외출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여섯째 날, 공주, 너의 주인, 내시들이 서로 안부를 물었다. 신혼부부도 같은 날 성친으로 돌아오자 상인들은 점차 거래를 시작했다. " "청필지폐" 는 또 "정월 초 5 일 초, 여자는 외출할 수 없다" 고 규정했다. ""

정월 대보름날, 일명 상원절, 원야, 정월대보름이라고도 한다. 중국의 전통 명절은 매년 음력 정월 대보름이 이 명절이다. 중국의 민간 전통에 따르면, 이 밝은 밤에 사람들은 수천 개의 등롱을 켜서 축하한다. 달구경을 나가고, 불을 켜고, 등불을 켜서 등불을 맞추고, 등불을 추측하고, 정월대보름을 먹고, 온 가족이 뭉치고, 명절을 즐겁게 보내는 것은 모두 일종의 즐거움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문제 (179- 157) 는 정월 15 일에 주파 조사를 축하하는 사슴의 혼란을 조사했다고 한다. 매일 밤, 그는 궁전에 나가서 사람들과 함께 논다. 고대에는 밤이 밤과 같고 정월은 일월이라고도 했다. 한문제는 정월 대보름을 정월대보름으로 정했는데, 이 밤은 정월대보름이라고 불린다. 사마천은' 태초력' 을 창설하여 정월대보름날을 주요 명절로 꼽았다. 수와 당나라 두 송 이후, 불이 한창이다. "수서음악지" 일: "정월, 만국이 올 때마다 단문 밖의 건국문에 머물며 15 일까지 8 리까지 이어져 있다." 수만 명이 가무 공연에 참가하여 기절에서 어둠까지 갔다. 사회와 시대가 변천하면서 정월대보름의 풍습은 크게 변했지만 여전히 중국의 전통 민속축제이다. 양양인은 예로부터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놓는 풍습이 있었다.

정월 25 일, 속칭' 관곡절' (민간은' 대창절' 이라고도 함) 으로 알려진 한족 국민들이 새해 풍작을 상징하는 명절이다. "채우기 축제" 는 "채우기" 와 "하늘" 해음 때문에 "천창절" 이라고도 불린다. 천천에는 두 가지 창고가 있다. 정월 20 일은 천절이고 정월 25 일은 전통 민간 명절' 천절' 이다. 천창절은 별을 제사하는 날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땅을 제사하거나 신을 깎는 날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창고를 채우는 것은 헛간을 채우는 것이다.

2 월 2 일 한족의 전통 명절. 전국 각 민족 지역에서 유행하다. 이 축제에는 꽃 축제, 걷는 청년절, 채래절, 춘룡절, 청룡절, 용상승일로 알려진 많은 풍습과 행사가 있다. 시간은 음력 2 월 초 2 일이기 때문에 불린다. 당시 사람들은 칼과 자, 수백 종의 곡물, 과과 씨앗, 과일을 서로 물어 재산을 맞이하고 채소 따기, 도보여행, 부 맞이 등의 행사를 했다. 원피가 쓴' 중국 연보': 명나라 이후, 2 월 2 일에는 용머리에 관한 풍습, 이를테면 유골을 뿌려 용을 끌어들이고, 용을 돕고, 곤충을 피워 전갈을 피하고, 수도꼭지를 긁고, 바늘로 용안을 찌르는 등의 명절을 피하는 등 용머리의 날이라고 불린다.

3 월 셋째 날에는 야채를 먹고 계란을 삶는 풍습이 있다. 그날 유잔, 유란, 대추류, 구걸, 류환, 탐춘, 나들이, 정미 먹기, 노래 부르기 등의 행사가 있었다. 3 월 초 3 일, 한족은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 강가에서 놀고, 남녀를 만나고, 꽃을 감상하는 등 민속행사로 발전했다. 당대의 대시인 두보는' 3 월 3 일 날씨가 새롭고 장안 물가가 다가인' 이라는 시구를 썼다. 송대 구양수도 "청명절 서호가 아름답고 번화하다" 는 말이 있다. 누가 이 길을 위해 싸우고 있습니까? 녹색 버드나무 청죽차. 관광객들은 황혼에 가서 깨어날 때 술에 취한다. " 이것들은 모두 3 월 3 일의 풍습이 당송 시대에도 여전히 성행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동시에, 이 명절은 남녀가 외출해서 나들이하는 날이기도 하다. 중국에서는 이 날을 발렌타인 데이와 딸의 날이라고도 한다.

5 월 5 일 단오절은 음력 5 월 5 일, 일명 단양절, 오월절, 오일절, 아이절, 단오절, 오절, 오절, 하절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원래 여름에 역병을 몰아내는 명절이었다. 단오절은 중국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날 없어서는 안 될 행사는 쫑쯔, 용주 경주, 글라디올러스, 쑥과 쑥잎, 훈제백술과 백지, 수컷 황주를 먹는 것으로 변해가고 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경기와 용주를 먹는다고 한다. 그래서 해방 후 단오절은' 시인절' 으로 명명되어 굴원을 기념한다고 한다. 글라디올러스, 아이엽, 훈제 백술, 백령에 관해서는 수컷 황주를 마시면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중국 단오절' 은 국가 법정 공휴일 중 하나로 세계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대량의 시, 단어, 노래, 푸 등 문학 작품이 대대로 전해진다.

6 월 6 일 세탁 및 건조 축제

열도는 3 볼트이다. 6 월 6 일 여름부터 날이 지난 후, 마침' 여름대하' 절기와 맞닥뜨려 기온이 반등하여 때로는 40 C 까지 올라가 인축체온을 초과했다. 한대의 유시는 "여름은 덥고, 요리는 요리만큼 덥다" 고 말했다. 며칠 동안 음력 6 월 초 6 을 중심으로 호남지흥은' 6 월 6 일에 고기 한 덩어리를 담그는 것' 이라는 옛말이 있다. 이는 이 날 햇볕을 씻는 것이 많은 이득을 가져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올드 북경에는 목욕, 햇볕을 쬐고, 코끼리를 씻고, 고전을 쬐고, 연꽃을 감상하고, 고수를 보는 등 많은 민속이 있다. 음력 6 월 6 일, 백성들이' 세탁축제' 라고 부른다. 이때는 날씨가 매우 무더웠기 때문에 장마철, 기후가 습하기 때문에, 모든 것이 곰팡이에 의해 쉽게 파괴될 수 있다. 그래서 이날 황궁에서 백성, 마을에서 농가에 이르기까지 목욕물을 많이 하는 풍습이 있었다. 그 당시 보통 집에는 목욕 시설이 없었지만, 사람들도 청결에 신경을 많이 썼다. 명절이나 절기마다 사람들은 몸을 깨끗이 씻는 습관이 있다. 불교도들은 경건함을 나타내기 위해 순신으로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경배한다.

7 월 7 일 속칭 칠석절: 이 날, 사람들은 바늘로 공교롭게 옷을 입고, 거미처럼 공교롭게 바늘을 던지고, 바늘을 던지고, 아이를 낳고,' 마음악', 직녀를 숭배하고, 기녀 별을 숭배하고, 책을 널고, 빨래를 하고, 소 생일을 축하하고, 정당한 열매를 먹는다. 중국 발렌타인데이 (즉 구걸절) 의 별칭과 풍습으로 볼 때 칠석은 한 여자가 축하하는 명절이 될 가능성이 더 높다. 그 의미는 사랑을 구걸하는 것 뿐만 아니라 총명과 행복을 구걸하는 것도 포함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견우직녀의 만남 때문에 칠석의 애착을 발렌타인데이로 바꿀 수 없다. 엄밀히 말하면 정월대보름은 중국 발렌타인데이보다 기능이 더 좋다. 정월대보름은 미혼남녀에게 만남과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견우직녀는 칠석에서 만났기 때문이다. 그럼 어느 것이 발렌타인데이와 더 비슷하다고 생각하세요? 음력 7 월 초칠은 우리 중화민족의 전통 명절인' 칠석절' 으로 민간에서는' 교묘한 날' 이라고도 불린다. 견우직녀의 이야기가 천지를 놀라게 하기 때문에 현대인들은 이 날을' 중국 발렌타인데이' 로 삼았다.

8 월 15 일 추석, 음력 8 월 15 일은 중국의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이 축제의 기원에 대해 많은 설이 있고, 이 날에 대한 전설과 전통이 많다. 추석, 설날, 청명절과 단오절을 중국 한족의 4 대 전통명절로 부른다. 2008 년 이후 추석은 국가 법정 공휴일로 등재되었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이 축제는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추석' 이라는 단어는 한복 추석' 이주' 에서 가장 먼저 나왔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고대 황제의 제월절은 음력 8 월 15 일이며, 이 날은 마침 삼추이므로' 추석'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이 축제는 가을 8 월에 있기 때문에' 추절',' 팔월절',' 팔월절',' 추석' 이라고도 불린다. 동창회를 기도하는 신앙과 관련 풍습도 있어' 단원절' 과' 딸절' 이라고도 불린다. 추석의 주요 행사는 달을 둘러싸고 펼쳐지기 때문에' 달절',' 달절',' 달절',' 배월절' 이라고도 불린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을' 수정 달' 이라고도 부른다. 추석의 성행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었고, 명청시절에는 설날만큼 유명하여 중국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다. 추석의 기원에 대해서는 대체로 세 가지가 있다. 고대 달에 대한 숭배, 달 밑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며 배우자를 찾는 풍습, 가을에 토지신을 숭배하는 풍습.

중양절: 음력 9 월 초 9 일은 전통적인 중양절로 일명' 노인절' 이다. <역경> 정의' 6' 은 음수,' 9' 는 양수, 9 월 9 일, 일월 합양, 29 는 무겁기 때문에 중양이라고 불리는데, 중구중양절은 일찍이 전국시대에 형성되었다. 당대에는 중양절이 정식으로 민간 명절로 정해져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3 월 3 일 중양절은 일명' 가을축제' 와' 설날 밟기' 로 일컬어지며 가족 명절이다. 이 날, 중양절의 모든 친척들은 함께 산을 오르고, 재난을 피하고, 산수유를 꽂고, 국화꽃을 감상해야 한다.

1 1 월에는 겨울-일 축제가 있으며 겨울 축제와 겨울 축제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24 절기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한족의 전통 명절로, 예로부터 법정과 백성들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주나라 이래 제사 행사가 있었다. 이주관 순신시': "겨울이 다가옴에 따라 귀신이 왔다." 그 나라의 전염병을 기도하고 없애고 기근과 국민의 죽음을 줄이는 것이 목적이다. "후한서 예기": "동지 전후로 군자는 천하를 안정시키고, 백관은 무위하다." 우리는 또한' 유능한 사람' 을 골라서 북을 치고' 황종율' 을 연주하여 축하를 표시해야 한다. 당송 시대에는 겨울의 지일과 1 년의 시작이 모두 중시되었다. 남송 멩 원로' 도쿄몽중국' 은 "11 월 동지일" 이라고 기재했다. 수도는 이 명절을 가장 중시한다. 가난한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지만, 1 년 동안 새 옷을 얻고 음식을 준비하고 조상을 즐기는 것이 더 쉽다. 관원들이 놓아두고 교류를 축하하는 것은 마치 설을 쇠는 것과 같다. "

주조의 기록에 따르면 겨울의 지일은 추위를 없애기 위해 사진을 올리고, 사람들은 교외에서 겨울의 지일로 제사를 지낸다. 주력의 정월은 하력의 11 월이고, 주조의 정월은 우리의 현재 11 월과 같기 때문에 세배와 하동은 다르지 않다. 한무제가 하력을 채택할 때까지 정월과 겨울이 되어서야 헤어졌다. 따라서' 겨울 축제' 는 한나라 이후에야 경축하기 시작했다고 할 수 있다. "겨울-일 연례 축제는 아니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태양년' 의 분계점으로 보는 것에 익숙하다" ("신전경집 순례"). 진지이삭의 시' 탕원' 은 일겨울 탕원의 제작과 사람들의 명절 의식을 반영한다. 시는 "모든 원은 용안 같다. 나는 그것을 즐겨 먹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고 말했다. 혼합 구름은 은독물을 천천히 떠서 눈을 가볍게 때린다. 국솥에 밀어 넣어 흰오리를 쫓으니, 설탕 그릇이 노란 구슬을 굴려야 한다. 매년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모두가 밥을 짓는다. 네가 언제 한 살인지 아니? " \ "(\" 강남 시 징 시 축제 시 \ "에서 발췌). 가청 루는 심지어 겨울부터 일년사계절까지 똑같이 크다고 말했다. 이는 고대인들이 겨울부터 날까지 매우 중시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람들은 겨울의 지일은 음양의 자연전환이며 하늘이 주신 축복이라고 생각한다. 한나라에서 겨울의 지일은' 겨울 축제' 이고, 정부는' 겨울 축제' 라는 축하식을 거행하는데, 이것은 관례적인 명절이다. "후한서" 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동지일 전후로 군자는 안사가 위태로워서 정사를 듣지 않고 길일을 택하여 일을 덜어준다. 이에 따라 이날 법원은 방학 휴식을 취하고 군대는 수시로 대기하고 변두리는 폐쇄되고 비지니스 여행은 중단되고, 친지들은 서로 음식을 증정하며 서로 방문해' 조용한' 명절을 즐겁게 보낼 예정이다.

섣달 초팔랍팔절: 음력 12 월은 섣달이라고 하고, 섣달 초팔 (음력 12 월 초팔) 은 섣달 8 절로 습관적으로 섣달이라고 한다. 섣달 그믐날은 중국에서 유구한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날 섣달 죽을 마시고, 섣달 죽을 만드는 것은 전국 국민의 가장 전통적이고 가장 신경을 쓰는 풍습이다. 그것은 중국 한족 전통의 랍팔절이다. 이 날, 중국의 대부분 지역에서는 납팔죽을 먹는 풍습이 있다. 납팔죽은 그해 수확한 8 종의 신선한 곡물과 과일을 끓여 만든 것으로, 보통 단죽이다. 그러나 많은 중원 농민들은 랍바 짠 죽을 즐겨 먹는다. 쌀, 좁쌀, 녹두, 섣달 팔죽 재료를 제외하고는 콩, 팥, 땅콩, 대추, 고기채, 무, 배추, 팬, 다시마, 두부를 모두 죽에 넣는다.

12 월 23 일: 음력 12 월 23 일, 일명' 어린 해' 는 중국 전통 민속문화 부뚜막, 먼지 청소, 부뚜막 먹는 날이다. 민간에는' 23, 멜론봉' 이라는 말이 있는데, 매년 섣달 23, 24 번 아궁이의 신을 가리키며,' 관삼민 사선공 5 명' 이라는 말이 있다. 즉, 정부는 섣달 23 에 아궁이를 거행하고, 백성들은 24 에 아궁이를 거행하고, 부선은 25 에 아궁이를 거행한다. 음력 12 월 23 일과 24 일에 부뚜막 할아버지와 부뚜막 할아버지를 제사하는 것은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는 풍습이다. 과거에는 거의 모든 주방에 부뚜막 신이 있었다. 사람들은 이 신을' 생명을 지휘하는 보살' 또는' 생명을 지휘하는 주방의 주인' 이라고 부른다. 그는 옥황대왕이 봉한' 9 일 동궁 어셰프' 로 각 가정의 주방난로를 관리하며 한 가정의 보호신으로 숭배받고 있다고 한다. 부뚜막 왕자님은 대부분 주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있고, 부뚜막 왕자님의 신상은 중간에 있습니다. 부뚜막 왕 벽걸이가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상을 직접 벽에 붙였다. 어떤 신은 부뚜막 신을 하나만 그리고, 어떤 신은 남녀 두 명을 그린다. 여신은' 주방왕 할머니' 라고 불린다. 이것은 아마도 인간 부부의 이미지에 대한 모방일 것이다. 부뚜막 신의 조각상에는 대부분 올해의 달력이 인쇄되어 있는데, 그 위에는' 동양의 요리사가 관장한다',' 세계의 수호자',' 일가의 주인'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어 부뚜막 신의 지위를 보여준다. 양쪽에' 천도가 좋다, 하범보 핑안' 의 대련이 있어 온 가족의 핑안 축복을 드립니다.

음력 12 월 25 일은 중국 음력 12 월 25 일의 속칭이다. 설날의 전통 풍습 중의 하나. 연말이 되자 사람들은 여가와 예금을 갖게 되었는데, 이는 큰일을 할 정력이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현실 생활의 필요에 따라 이런 특별한 시간 민속을 발명했다. 전통 사회에서 사람들의 생활 질서는 민속에 의해 규제된다. 민간 속담은 "음력 12 월 25 일에 두부는 연마로 만들어졌다" 고 말한다. 사람들은 긴 겨울을 보냈고, 곧 새해를 맞이할 것이다. 중국의 민속에 따르면 설날은' 통일의 시작' 의 상징이다. 사람들은 새해에 매우 우호적이며, 동시에 많은 다른 지방 풍습도 형성되었다. 또 다른 주장은' 25 창은 붙여야 한다' 는 것이다. 즉 섣달 24 에 먼지를 쓸면 25 는 창문을 붙여야 한다는 것이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창가를 붙이는 전통을 잃었지만, 창꽃을 붙이고,' 복' 자를 붙이고, 대련을 걸어 놓는 것은 없어서는 안 될 절차이다. 요컨대, 사람들은 모두 같은 소망을 가지고 내년의 번영을 기도한다.

섣달 28 은 우리나라 음력 섣달 28 의 속칭을 가리킨다. 설날의 전통 풍습 중의 하나. 섣달 28, 민가' 섣달 28, 반죽 만들기',' 섣달 28, 케이크 만들기, 찜 스티커'. 민간 풍습과 전통에 따르면 음력 섣달 28 일에는 반죽이든 찐빵이든 집집마다 설맞이 주식을 준비해야 한다. 섣달 26 과 27, 설날에 먹을 고기를 준비하다. 28 일 분식을 준비합니다. 과거에는 사회 발전 수준이 낮아 현대적으로 편리한 베이킹 파우더가 없었다. 보통 밀가루는 며칠 전에 준비해서 상하기 쉽고 반죽만 싫어하기 때문에 28 일에 반죽을 만들고 정월 초하루부터 초오까지의 주식을 준비한다. 동시에, 이는 정월 초하루부터 초 5 기간까지는 찜통만두를 사용할 수 없다는 낡은 풍습이 있기 때문이다.

음력 12 월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은 음력 12 월 마지막 날의 밤을 가리키며 설날 (음력 정월 초일) 과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가기, 바꾸기, 바꾸기' 라는 뜻으로' 달이 가난하다' 를 의미한다.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해야 한다. 이곳의 낡은 해는 이미 지나갔고, 그 대신 내년 새해, 즉 음력의 마지막 해다. 주진 시대는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매년 연말마다 궁중에서' 대호'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고 역병귀신을 쫓아내며' 추방' 이라고 불렀고, 뒤이어 섣달 그믐날 전날, 즉 섣달 그Ǡ날을' 나누기' 라고 불렀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입니다. 음력 섣달 그믐날에는 대문 부착, 춘련, 수세, 설날 밥 먹기, 세뱃돈 주기, 조상 제사, 재신에게 선물 주는 풍습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