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예서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왜 예서라고 합니까?

예서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왜 예서라고 합니까?

예서 () 는 일명 좌서 () 분서 () 8 점이라고도 하는데, 한대 () 에서 유행하기 때문에 한립 ()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전서의 동그란 획에서 네모난 획으로, 자형은 가늘고 길쭉한 것에서 정사각형으로, 위아래로 조여져 좌우로 펴져 완만하게 짧아져 활발하고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 필자에게 큰 편리를 가져다 주었다. 예서는 진예서와 한립으로 나뉜다. 미나리는 전국, 진 () 에서 서한 () 초년의 예서 () 를 일컫는데, 일명 고력 () 이라고도 한다. 고이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현재 발견된 자료에 따르면 이근자는 전국 시대에 태어났다. 전국 2 년 (기원전 309 년) 쓰촨 청천현에서 출토된' 목초' 의 초기 예서 조짐을 보면 대박이 번잡한 획이 손상되어 글자의 모양이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이나 납작한 정사각형으로 바뀌었다. 그 구조는 여전히 전서 냄새가 나지만 예서의 초기 형태가 이미 나타났다. 전국 말기에 이르러 이런 원형예서는 이미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진 51 년 (기원전 256 년) 후베이 운몽이 호랑이에서 출토된 진간도를 보면 이런 전서 예서와 같은 서체는 글자체의 간결함과 선의 활발한 규범을 점차 보여 주고 있다. 대량의 출토된 전국 시대부터 진나라까지의 목간, 죽간, 비단서에서는 전서에서 예서까지의 긴 과정을 볼 수 있다. 진시황은 기원전 22 1 년 중국 통일 이후 일련의 새로운 조치를 취하여 통치를 촉진시켰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촉이다. 진승상 리스, 중공중앙서기처 서기 조고가 전국 문자를 정리하고 예서 () 인 소전 () 을 통일하여 전국을 풍미하였다. 작은 인감' 은 이전 글에 비해 선, 구조, 글리프에 비해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쓰기 방법에서는 여전히 길고 둥글어서 상형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에 쓰기 속도가 느리다. 당시 감옥이 많았고 군정서류와 공문이 빈번하게 오가면서 공문을 대량으로 베껴 써야 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당시 사회는 필기제도를 개혁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했다. 예서는 편리한 필기방식으로 하층 사회에서 광범위하게 유행한다. 웨이 헹 (Wei Heng) 의 "4 체 서예 (4 체 서예)" 는 "진 (Qin) 의 인감 (Zhenshu) 이후 많은 일이 있었고 인감 (Zhushu) 은 책을 써달라고 부탁해도 서기가 어렵다. 필사자도 도장의 수상자이다. " 이것이 증거입니다. 당분간 누가 예서의 발명자인지 연구하지 마라. 한 글자체의 출현은 개인이 창조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한 시기에 완성할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은 사회의 진보와 현실의 필요에 따라 점차 형성된 것이다. 한자 수천 년의 발전사에서 상형문자를 진소전서로 분류한다면, 우리는 오늘까지 이어온 예서, 해서체를 현대문자로 분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한자, 한자, 한자, 한자, 한자, 한자, 한자, 한자) 따라서 예서는 전서의 규칙을 계승하여 해서체의 기초를 열어 한자와 서예 발전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실용성이든 예술적이든, 그것의 출현은 매우 중요한 전환점이며, 한자 진화 과정의 중대한 변화이다. 서한 초년의 제도가 진제를 계승하고 글을 쓰는 것도 예외가 아니기 때문에 서한 초년의 예서와 진대의 예서에는 큰 차이가 없다. 그것은 진나라 서예의 특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동한 예서의 형성을 위한 기초를 다지고,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창사 마왕두서와 서한거연죽간으로 분석한 결과 획이 간소화되고 전서 맛이 줄고 글씨체가 균형을 이루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획의 기복, 선의 기복, 구조의 종횡향은 진대예서보다 더 두드러진다. 상대적으로 필기자의 순진함과 소박함을 드러내지만 서예 기교는 아직 성숙하지 않아 전형적인 예서가 아니다. 서한 중기부터 동한, 예서가 점차 완벽해지고 있다. 특히 동한 시절, 통치계급이 비교적 현명한 정책을 채택했기 때문에, 사회경제 번영, 문화예술도 번영하기 시작했고, 기예가 뛰어나고 풍격이 뚜렷한 우수한 비각이 많이 생겨났고, 예서는 정식, 예술, 심미가치의 문체로 발전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한립은 주로 동한 시대비의 예서를 가리킨다. 그들의 특징은 필법이 더욱 풍부하고, 점화의 음고가 호응하고, 필법의 기복, 획의 우여곡절, 누에의 머리, 거위 꼬리, 구조의 탁도, 경청, 높낮이가 고르지 않아 감탄을 자아내는 것이다. 풍격이 다양하고, 법도가 완전하거나, 건전하거나, 멋있거나, 독특하거나, 우아하거나, 고풍스럽거나, 혹은 엄밀하고, 찬란한 별처럼 예술의 절정에 이르고, 동한 비문 (예:' 이릉비',' 석문송',' 예기비') 위진 이후 서예는 주로 초서 행서 해서체의 형성, 발전, 성숙이다. 많은 서예가들은 주로 해서체, 행서, 초서에 정력을 쏟지만 예서는 버림받지 않았다. 이때 예서는 점점 해서체와 섞여서 한립의 고박함과 섬세함을 잃고, 깔끔하고 고지식한 경향이 있으며, 최종 해서체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청대에 이르러 예서는 비학 부흥의 물결 속에서 얻어졌다. 계모, 덩, 이병수, 조, 뭐. 특히 계포 등은 한비를 제창, 학습, 계승하는 선구자로, 상속을 바탕으로 혁신을 일으켜 청대 서예예술의 주류와 핫스팟 중 하나가 되었다. 특히 지난 100 년 동안 중국 고고학자들은 춘추전국부터 한대까지의 목간, 죽간, 비단서 진적 서예 작품을 발굴하여 고대 필법을 목격하고 고대 법도를 연구하고 고대 서예 기법을 배우기 위한 직접적인 자료를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