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긍정적인 사고와 낙관론의 차이.
긍정적인 사고와 낙관론의 차이.
긍정적인 사고는 일종의 일상적인 사고이다. 사람들이 문제를 생각할 때 어떤' 공통성' 이나' * * * 지식' 을 따라 생각하거나 객관적인 사물 자체의 어떤 순서를 따라 생각한다는 뜻이다. "공통" 과 "지식" 은 "인심이 통하고, 마음이 통한다" 는 이치, "인간성" 의 한 가지 정서, "관례" 의 한 가지 규범 또는 "명문 규정" 의 한 가지 규범일 수 있다. 객관적인 사물 자체의 어떤 질서는 시간질서, 공간질서, 위치질서, 자연질서가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조기 사고에서 후기 사고에 이르기까지, 조기 사고에서 후기 사고에 이르기까지, 어린 시절 사고에서 대사고에 이르기까지, 최상층 사고에서 최하층 사고까지, 왼쪽에서 오른쪽 사고까지, 높은 사고에서 낮은 사고까지, 긴 사고에서 짧은 사고까지, 부드러운 사고에서 딱딱한 사고까지, 차가운 사고까지 ... 그래서 우리가 일반적인 사고방식으로 문제를 생각한다면,
낙관주의는 세계관, 역사관, 인생관으로서 이상은 결국 현실이 되고, 선한 끝은 악을 이기고, 정의는 불의를 이길 것이다. 비관주의와 상반되다. 라틴어 옵티머스에서 유래한 것으로 "최고다" 를 의미한다. 우주, 사회, 인생에 대한 자신감과 희망으로 가득 찬 태도, 관점, 이론을 가리킨다. 윤리 이론사에서 주로 도덕적 진보와 도덕 사회 기능의 낙관적인 태도와 이론을 가리킨다. 역사상 많은 사상가들이 낙관주의를 제창했다. 유가는 사람이 수양과 교화를 통해 현실 생활에서 인지단결의 이상적인 인격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순자는 "적선성덕" 이라고 말했고, 왕부는 "성일생생" 이라고 말했다. 인간과 자연의 소통을 통해 인간의 덕성을 키우고 도덕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고 모두가 믿는다. 홍수전, 담시동, 손중산은 전통적인' 대동' 사상의 영향을 받아 아름다운' 대동세계' 가 결국 올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강유 웨이는' 대동서' 를 썼다. 사람들이 자애정신을 발양하면' 가장 평화, 가장 공평함, 가장 인정, 가장 통치' 의' 대동사회' 를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