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샹어 성모
샹어 성모
(1) 고대 탁음 시스템은 상당히 많은 지역에서 잘 보존되어 있다. 고대에는 성모서 소리가 탁음이나 마찰음일 때 탁음 여부와 상관없이 일반적으로 기음을 보낼 수 없었다.
②f/Hu 혼합; (꽃/머리카락 fo)
(3) 혼합 부분 해당 사항 없음; (유니/리 /n)
(4) 새 학교에는 혀 소리가 없다.
(5) 구파는 첨단음을 구분하고, 신파는 첨단을 구분하지 않는다. 노호어 대부분의 방언점의 성모체계는 중고전탁자음을 보존하고 있다. 현재 논란이 없는 호남 사투리 점에서는 여전히 탁음을 유지하는 점이 있다. 샹향시, 쌍봉현, 형산현 (뒷산), 사오산시, 안화현 (동평), 냉수강시, 신화시, 소양시, 소양현, 소동현, 소동현 중고전탁성모는 일부 현대 호아어에서 비교적 완전하며, 이것도 호아어의 주요 음성 특징 중 하나이다.
오어와 마찬가지로, 전탁성모의 탁도는 지역마다 다르며, 북지역의 탁도는 쇼난 지역보다 현저히 약하다. 특히 샹어의 동부와 북부에서는 탁음 성모가 이미 완전히 제거되었다. 이런 현상은 역사상 북방 관화의 장기적 영향의 결과이다. 호남성 () 은 예로부터 북방과 강서성 () 에서 온 대량의 이민을 받아들였다. 조원임은 창사말이 양평이 낮아졌지만 탁음이 있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부드러운 청음으로 고향과 비교하면 일종의 가짜 탁음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신호어에는 탁음 성모가 없고, 노파담어와 닝향류사하에는 약한 탁음이 있는데, 이것은 절대적인 개념이 아니다.
더하여, 오래 된 Xiangyu 의 유성음 어머니는 loushao 영화에 있는 Loudi, bimodal, Xiangxiang 같이 점차적으로 명백 하 게 되 고, 적어도 1930 년대에서는, 명백 하 고 완료 되었다. 소양, 소동, 융회, 안화 (동평) 의 전탁은110 보다 덜 탁하다. 가장 완벽한 보존은 용천 영화 속 계동과 계양이다. 모든 탁음어 중 85% 는 탁음이다. 사실, 루쇼 영화의 일부 방언들은 탁하고 편안하더라도 이미 선명해지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루디 시의 일부 지역에서는 전탁성모가 송기음과 청음으로 바뀌었고, 사오산의 일부 마찰음은 이미 선명해졌다. 따라서 호남 방언의 탁음 성모는 불균형한 정화 과정에 처해 있다.
호남 사투리 전탁성모 보존 개요: 사투리 영화는 사투리 전탁성모의 출처를 대표한다. 창읍편 창사 Z 일본어 읽기 Z, 다른 건 다 잘 알고 있어요. 원강에서 Z 는 일본어 모국어로 발음했고, 중세에는 Z 가 육모인' 사악한 숭배에서 선선선까지' 의 탁음과 마찰음 부분에서 발음했다. 다른 모든 것은 분명합니다. 위안 강남 산 Z, B, D,? ,? Gz 는 비교적 신중하지만 B, D,? ,? , g Tsinghua 청화는 분명히 Yueyang rongjiawan b? , d? , g? 중고음은 청음과 전탁성모가 공기 탁음 루 사오 영화 사오산 B, D, G, dz, D 를 읽나요? ,? 중고δ 전탁성모는 서운에서 전탁, 탁문음, 탁음이 있지만, 일부 탁문음은 제거된다. 입성운은 모두 청운 쌍봉이다. B, d, g, dz, d? ,? ,? 중고의 탁자음은 기본적으로 촉운에 남아 있고, 소양 (장악) B, D, G, dz, D 는 입성운에서 해명된다. ,? , v, z,? ,? 중고의 탁자음은 기본적으로 촉운에 남아 있어 운에서 선명해졌다. 샘물 제동 b, d, g,? , V, Z, 감마, 촉운과 입성의 중고전탁성모는 플러그, 플러그, 마찰음을 불문하고 전탁을 유지한다. 취안저우 b, d, g, dz,? , z,? 고전탁음급은 기본적으로 탁음을 보존하고, 일부는 마찰음을 유지하며, 플러그음과 플러그 마찰음에서 부분적으로 제거한다. 진욱 영화 황포 b, v, d, dz, z, d? ,? ,? G 조에서 전탁성모는 플러그음을 만났고, 플러그 마찰음은 평성의 탁음을 유지하며 연음에서 또렷했다. 탁음 마찰음이 모두 선명하다. 루시 b, v, d, dz, d? ,? ,? ,? G 조에서 전탁성모는 플러그음을 만났고, 플러그 마찰음은 평성의 탁음을 유지하며 연음에서 또렷했다. 탁음 마찰음이 모두 선명하다. 아침 햇살 b, v, d, dz, z, d? ,? ,? G 조에서 전탁성모는 플러그음을 만났고, 플러그 마찰음은 평성의 탁음을 유지하며 연음에서 또렷했다. 탁음 마찰음이 모두 선명하다. 샹어 전청 과정은 불균형적이다. 창읍영화의 완전한 해명과 비교했을 때' 루소영화' 의 전성입성자는 이미 모두 해명되었지만, 전성서성자는 상대적으로 온전하다. 그러나, 진련의 영화는 평성 속의 탁음 성모만 보존하고 있다. 용천 영화의 탁음 성모는 계동처럼 탁음이든 억양이든 비교적 온전하다. 하지만 주 전체도 마찰음 속에서 명랑해지기 시작했다. 상어 신로파 서음, 입성자 전탁성모의 보존: 상어의 전탁성모는 전탁성모에서 시작되며, 총원칙은 전탁자음, 특히 전탁성모가 상어의 밑바닥 특징이다. 샹어 쌍봉, 샘탕, 루저, 신화화, 동평, 메성, 닝향노곡창, 동동, 사오산, 전산, 뒷산, 노계 등지의 탁음자 60% 이상이 송기자이다. 그리고 노호어는 신호어보다 많고, 구어는 독음보다 많고, 저개발 지역, 시골, 교외는 대도시보다 많은데, 이는 도시가 북방 관어의 영향을 받은 후 특징이 빠르게 사라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표준어의 영향으로 신호어, 특히 대도시의 신호어가 서서히 벗겨지고 있다. 따라서 신호어는' 무평성' 을 특징으로 하지만, 실제로는' 무평성, 편평성, 특히 탁음' 이 되어야 하며, 평정관어의 영향을 받은 후에야 무평성으로 변해야 한다. 한편 이양원강 지역에서는' 악에서 숭주선까지' 의 고모음이 입의 3 급 지운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변음을 읽는 것이 익원의 작은 특징 중 하나다. 고탁자음 성모 청화 후 모두 기음과 청음을 읽으며, 주로 샹중 루저시와 루저시와 인접한 샹향시, 쌍봉현의 소수의 마을에 나타난다. 형주의 형산어는 비교적 특별하다. 북방의 관화처럼 탁한 후에 평평하게 보내지 않는다. 샹어 종목은 각각 방언점 전탁성모의 유보상황을 대표해 창읍편 루사오 () 형주 () 영화 용천 () 조각 첸연중음 창사 () 시 샹탄 () 시 익양학산 () 루저 () 시 청향 () ++-+++탁음-++-탁음-++-탁음-++-탁음-++-탁음-++-탁음-공기 공급
고대 탁음사 뒤의 송기음은 호남 방언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루소 () 진계 () 영화뿐만 아니라 형주 () 창읍 () 영화의 일부 지역에서도 볼 수 있다. 구어 중 상용어의 경우 호남 방언의 대부분의 지방은 고탁정화 후 공기를 보내는 것을 위주로 하지만, 형양, 창사시, 창사현, 소양이 그 예이며, 이 세 곳은 마침 표준어의 영향을 많이 받는 도시이다. 창읍편과 루소어 중 전탁송기음의 비율은 도시가 적고, 신호어가 적고, 노호어가 많다. 이 과정은 일종의 언어 밑바닥의 발음으로, 신호남 방언이 표준어에 침식되어 점차 자신의 특색을 잃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전탁도 특수 판독법
비선모가 악상, 변음 (L) 또는 유음 (L) 에서 나오는 것과 같은 혀이가 있는 탁성모를 포함한 일부 탁성모는 창읍편 익양 방언의 가장 특색 있는 곳 중 하나이다. 익양어, 도강어, 원강어, 안화메성어는 고탁음모발음의 주요 지역이다. 익양시 (혁산구, 지양구), 도강현, 원강현, 안화현, 상덕시 한수현 군산포, 백로교 등에 분포한다. 예를 들면' 돈 구분 안 함, 장수로 구분 안 함, 진룡 구분 안 함, 뱀차 구분 안 함' 이다. 또한 도강현의 마마마마당과 안화현의 양각당도 특별했고, 고성모도 Di Li, Tao lau 와 같은 L 로 읽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남현어는 창읍편 장주담영화에 속하며, 전탁성모가 적고 익양의 다른 방언보다 창사어에 더 가깝다. 현재 중국 공용어인 표준어와 호남성 강세 사투리인 창사어의 영향으로 익양 방언이 영향을 받아 일부 새 단어는 음절로 발음하지 않거나 일부 음절이 두 가지 발음으로 바뀌었다. 도강, 한수, 안화인터체인지의 삼당거리 방언은 비교적 특수하여 중고전탁성모가 0 성모를 많이 읽는다. 이것은 탁청음의 법칙에 맞지 않고 호남 방언에서 다른 곳과 다른 곳이다. 이것은 성모가 주모음이나 중음의 영향을 받거나 동화되거나 이화된 결과이다. 예자 채 () 조 () 장작 () 뱀 (배) 찾기 (악) 창 (선) 중고 성모 z? 창사? A 13? Au45? A 13s? 13? In 13? Y? 장의 독서 꼬리는 많은 남방 방언의 특징 중 하나이지만, 많은 호남 방언에서는 조상과 장의 합이 미조로 읽힌다. 그러나 중세 지식 그룹 (? ) 및 장 그룹 (? ) 출처가 다릅니다, 중세 지식 그룹 (? ) 는 말단 그룹 (t) 과 동족체, 장 그룹 (? ) 는 혀 소리입니다. 인식 팀의 독서 꼬리는 중국 남방 방언에서 비교적 흔하다. 예를 들면 객가 말의' 몸' 과 샤먼 민남어의' 참: tin2 1, 진: tin35/tan35, 주: Ti55/ 신구 사투리의 일부 방언에서 지식의 세 장이 한데 어우러져 마치 하나의 끝처럼 읽힌다. 어떤 학자들은 고대 현상이라고 생각하는데, 어떤 학자들은 나중에 일어난 현상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일치하지 않는다. 창사말에서는 읽기 끝 그룹도 매우 적다. 예를 들어 배치된 "ti45" 와 "anvil: tin33" 을 나타낸다. 사투리에서 창 (차) 조 (성) 진 (장) 노래 (창) 성향 T? N 1t? 대답? 5dao6t? N 1t? 대답? 5d 요? O2 쌍봉 t? N 1t? 5d 요? 6 일 1t? 5dien2 소동툰 1t? 대답? 5dau6t? N 1t? 대답? 5d 요? N2 도강 t? N 1t? 5z? 6t? N 1t? 5z? N2 루디? N 1t? 5di? 6tun 1t? 5din2 형산? Yn 1o? 5? Ou6n 1o? 5? N2 Miluo 방언 읽기 혀와 롤 혀
지라 사투리에는 장어 3 장과 3 등자를 아는 사람이 몇 명 있는데, 장어 3 등자를 어떻게 똑똑히 읽을 수 있습니까? 그룹 참조: 제발? 웨이야 (군모 3 등), 9? 웨이야 (어머니 3 등 참조), 삼촌은요? Eu (그룹 어머니 3 등); 빡빡한가요? 응 (어머니 제 3 과 참조), 김? En (어머니 3 등 참조), 근처? En (그룹 어머니 3 등); 놀라세요? En (어머니 3 등 참조), 발? O (어머니 3 등 참조), 거울? 응 (엄마 세 번째 수업 좀 봐) 지족: 정말요? En (지모 3 종), 장? 앙 (승모 3 등), 팽창? Ong (Anemarrhena 세 가지 범주); 충가 (삼등모), 대나무? Eu (지모 3 종), 무거워요? 응 (승모 3 등) 장조: 몸? 음 (3 등 글자) 주앙 그룹: 설치? 지라 사투리 장지조의 음성은 매우 특수하여 혀의 성모가 하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투리, 사투리, 사투리, 사투리, 사투리, 언어명언) , 하지만 평평한 혀 t 와 혼합되지는 않습니다. 혀의 이니셜을 읽나요? 장캄지장' 이라는 단어에는' 장캄지장' 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는데, 건조 (ki-? ) 구개 화 나,? 나? 나) 그리고 세 장 (? 나) 와 장삼 (? I) 혼합 및 병합 (? I) 혀를 다시 막고 중간 음을 잃는다 (? ) 로 이동합니다.
영주어의 지독과 장독: 방언은 돼지 (지식), 망치 (청), 벌레 (청), 주 (청), 불어 (창), 욕설 (선) 영주어 [티? U] 53 [dy]13 [din]13 [? Y] 53 [? I] 213 샤먼어 (민남어) [ti] 55/[tu] 55 [tui] 53 [thi] 35 [tsu] 55 [ts huu 45, 무거운 di 2 13, 늦은 di 13. 하지만 쌍봉루디와는 달리, 이곳의 사투리 장조는 합병되지 않고, 장조는 혀음을 많이 읽는다 (? ), 민남어와 마찬가지로 장조와 지식그룹과는 다르다 (장조가 ts/tsh/s 읽기, 지식팀이 t/th 읽기). 고풍 사투리의 이런 현상은 일종의 오래된 현상일 수 있다. 중고시대에 첨음조와 소음조는 모두 설근음' k/k' 였나요? /g/? /x/γ' 일 때, 부드러운 구개화가 이 그룹에서 늦게 나타난다. 호남 방언에서는 창사시 방언과 같은 일부 대도시의 입천장화가 이미 완성되었다. /? (지도자/보기/출석). 건족' 의 이등어' 윤홍' 은 북방 관화에서 중개음으로 구개화되었고, 호남 사투리 속 창사화도 관화의 영향을 받았다. 이등자의 구개화는 이제 막 시작되었는데, 대부분 k/k 를 읽나요? /x (방/신발/소금). 담방언에도 비슷한 상황이 있는데, 아래 표에 나와 있는 바와 같이, 군소음이 모두 구개화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일부 오래된 샹어에서는 청조의 성모가 모두 구개화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루저어와 영풍어 () 가 있다. 나? I), 하지만 탁음 성모는 "지금: γ?" 。 중고 성모그룹 Xiao Group 은 단어 a (참조) missing (흐름) pole (그룹) testing (의심) cooking (의심) 향 (새벽) 항주 (상자) present 을 대표한다 나야? 나? 나? Au? Ixi 샹탄 (창자 조각)? 아이이? 나? Au? 나? X 영풍 (루소영화) 카예? 나? I γ? 루디 (영화)? 아이아이이? I γ? 샹어의 음절이 모두 완전히 구개화된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오래된 호남어, 호남어의 3, 4 등 음절은 k/k 를 헛되이 읽는다. /g: 키키/K 로 가요? I/ build ki? 。 쌍봉어는 향어와 비슷하다. 신호어에도 맛없는 방언이 있다. 예를 들어, 류양 타운 헤드 단어: 청 K? 네, 키크? 나, 진, 국 키, 매듭 키, 가격 기아, 키, 발 키오, 가지 K 를 통해? Ia, 조조, 조조, 김금, 웅일? , 가슴 xio? , 멩 xio? 。 지라 사투리 중 1, 2 종 윤홍글씨는 구개화되지 않고, 대부분의 가는 탁자는 K, K? , h, 하지만 일부 단어는 구개화되어 있습니다 (예: bridge kie, play? 나, 기억, 키, 키, 키? I, 구개화가 확산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대부분의 상어는 윤홍에서 발음한다. , 부드러운 소리는 진흙 엄마와 섞여 있다. 예를 들어 창사어: 해안, 눈, 아이? 아이 (윤홍), 개미? 나, 엄격해? 나, 산업? Ie (부드럽게). 신향사투리 중 일부 방언은 표준어의 영향이 크며 애매모호한 모음 손실이 심각하다. 예를 들어 루디 사투리 사용: 표준어? 에? 에? Y 자, 맞나요? 나, 오? 틀렸어? 오, 그래요? 첫째, 타일? O, 모두 창사어 제로 성모입니다. 차라리 의모를 샹향어에 남겨두는 것이 낫다. Xiangxiang 방언은 재미 있습니까? 환아, 오버? U? 위안? U? , 가짜? 거위? 앤, 우/잘못? 야오? 나? 우/우/우? 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