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자유기반을 희생하다

자유기반을 희생하다

제사의 옆은 순이다.

고대에 "제사" 라는 단어는 주로 제사를 지내는 데 사용된 가축을 가리키며 "제사" 라고 불렀다. 사람들은 흔히' 제사' 를 양, 소, 돼지 등과 같이 제사로 뽑힌 단색 가축을 가리킨다.

이 동물들은 신성한 제물로 간주되어 각종 종교나 세속식에서 존중, 속죄, 신령의 가호를 기원하는 데 사용된다. 제사 행사에서 이 동물들은 신에게 바쳐 인간과 신령의 소통의 매개체로 신령에 대한 숭상심과 경외심을 표했다.

희생이라는 단어의 진화

갑골문 시절:' 제사' 라는 단어가 갑골문에 처음 등장했다. 이때도' 제물' 로 썼고, 왼쪽은 소 한 마리, 오른쪽은' 나' 가 무기를 들고 있어 소를 신에게 제물로 바치는 장면을 뜻한다.

김문시대: 김문에서는' 제사' 라는 단어의 모양이 더욱 간소화되기 시작했지만 왼쪽에 소 한 마리가 있고 오른쪽에 있는' 마녀' 라는 단어가 점차 진화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요술로 소를 신에게 바치는 의식을 의미한다.

전서 시기: 전서에서' 제사' 라는 글자의 모양은 더욱 단순화되고 규범화되고, 왼쪽의 소는 점차' 리' 로 변하고, 오른쪽의' 무당' 은 점차' 사람' 으로 변해가고 있다. 이는 그 글자가 종교와 제사의 의미를 잃기 시작했다는 뜻이다.

예서 시대: 예서의' 제사' 라는 단어는 현대 형식으로 더욱 간소화되었지만,' 소' 와' 사람' 이라는 두 부분을 보존하고 약간의 변형을 보였다.

현대한자: 현대한자에서' 제사' 라는 단어는 이미 제사와 종교적 의미를 완전히 상실하고, 평범한 한자가 되어 제사동물이나 일종의 고대 술기를 나타내는 데 쓰인다.

"희생" 에서 희생의 특별한 의미

중국 고대에는 신과 조상을 보편적으로 믿었으며 자신을 희생함으로써 그들에 대한 경의와 감사를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고대 종교와 제사 활동에서' 제사' 라는 단어는 흔히 신령과 조상에 대한 제사나 숭배를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중국 고대의 일부 지역에서는 소, 양 등의 가축을 신령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제사' 라고 불렀다.

제사는 고대 종교와 제사 활동에서도 숭고한 상징적 의미를 나타낸다. 그것은 신과 조상에 대한 인류의 경외와 숭상심을 대표하며, 또한 생명에 대한 인류의 소중함과 추구를 대표한다. 따라서 고대 종교와 제사 활동에서' 제사' 라는 단어는 신령과 조상에 대한 존경과 감사뿐만 아니라 생명, 신앙, 문화에 대한 추구와 탐구도 대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