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도는 도가 될 수 있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이름은 이름이 될 수 있지만 변하지 않는 이름은 아니다. 무슨 뜻이에요?
도는 도가 될 수 있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이름은 이름이 될 수 있지만 변하지 않는 이름은 아니다. 무슨 뜻이에요?
I. 원문
도는 도가 될 수 있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이름은 명명될 수 있지만, 그것은 변하지 않는 이름이 아니다. 무명은 만물의 시작이다. 명예는 만물의 어머니이다. 그래서 그 욕망을 보지 못했다. 항상 그것이 무엇인지 보고 싶은 욕망이 있다. 양자는 같고, 다른 이름도 같다. 신비 속에는 신비가 있고, 모든 기적의 대문도 있다.
둘째, 번역
우주대로는 인식, 표현, 따를 수 있는 방법이지만 일정하지는 않다. 이 이론들도 명확하게 묘사할 수 있지만, 그것들은 영원한 개념은 아니다. 무명' 의 관점에서 보면, 그것은 모든 사물의' 시작' 상태이다. "이름" 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만물의 "어머니" 의 상태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무욕' 의 관점에서 천도의 신비를 관찰할 수 있다. 욕망의 관점에서, 우리는 인류의 길의 경위를 연구할 수 있다. 양자의 출처는 같고 이름은 다르지만, 같은 일을 말하는 것이다. 도의 변화는 신비하고 비길 데 없는 것이다. 이것은 많은 신비를 똑똑히 보는 관건이다.
셋째, 출처
도덕경
《도덕경》소개
《도덕경》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원문의 첫 번째 부분은 도덕경이고, 두 번째 부분은 도덕경이며, 장이 없다. 이후 앞 37 장의' 도덕경' 으로 바뀌었고, 뒤 38 장의' 도덕경' 은 8 1 장으로 나뉜다.
도덕경' 텍스트는 철학적인' 덕' 을 주선으로 하여 수련, 치국, 용병, 양생의 도를 논술하지만, 대부분 정치를 목적으로 한다. 이른바' 내성외왕' 은 만경의 왕으로 불리며, 의미가 깊고 만상을 포괄한다.